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시급하게 필요해요! ! ! 『오만과 편견』의 언어적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에세이 300! !

시급하게 필요해요! ! ! 『오만과 편견』의 언어적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에세이 300! !

관련 예:

'오만과 편견'의 대화 묘사 기술에 대한 간략한 논의

요약: 영국의 유명한 여성 작가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읽음으로써 " "오만과 편견"은 그녀가 제시하는 언어 특성에서 인물 대화 묘사 기술에 중점을 두고 저자가 대화 협력 원칙을 어떻게 사용하고 위반하는지 분석하며 인물 대화에 풍부한 실용적인 의미와 가볍고 밝은 느낌을 부여합니다. , 그리고 책 전반에 걸쳐 눈부신 코미디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키워드 : 대화예술, 협력원리, 언어스타일

요약 : 유명 여성작가 제인 오스틴의 원작 『오만과 편견』을 읽으면서 대화예술에 중요성을 부여함 제시된 언어적 특성에 따라 작가가 자신의 캐릭터를 표현하고 코믹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어떻게 협력 원칙을 활용하고 위반하는지 분석합니다.

주요 단어: 언어적 특성

1. 서론

오만과 편견은 1790년대에 쓰여진 작품으로, 그 영향력이 2세기 동안 지속되어 다음 세대의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영향은 소설의 언어적 매력이다. 언어의 대화는 문학 작품에서 인물을 형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Jane Austen의 등장 인물의 대화는 생생하고 개인적이며 의미가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 글은 대화협조의 원리를 이용하여 오만과 편견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대화 스타일을 분석하고, 제인 오스틴 작품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의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며 흥미로운 대화 언어 스타일의 미스터리를 풀어보고자 한다.

2. 대화 협력의 원리

미국 철학자 H. P. 그라이스는 연구를 통해 사람들이 의사소통을 할 때 대화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화자와 상대방 사이에 어느 정도의 상호 작용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Gnaiss가 협동 원칙이라고 부르는 암묵적인 합의를 따릅니다.

협력의 원칙은 대화 전반에 걸쳐 각 참가자가 말하는 내용이 대화의 목표나 방향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구체적으로 네 가지 기준이 포함됩니다. (1) 수량 최대값, (2) 품질 최대값, (3) 관계 최대값, (4) 방식 최대값.

양의 원칙은 우리가 말할 때 전달되는 정보가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게 적절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합니다. 관련성 원칙은 연설이 요점을 명확하게 하고 너무 혼란스러워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요구합니다. 주제가 관련성이 없는 경우, 화자는 명확하고 질서정연하며 간결해야 하며 의미가 모호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중복되는 문장을 피해야 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사람들은 항상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규칙을 위반하거나 사용하거나 포기합니다. 청자가 이러한 '비협조적' 말을 들었을 때 협력의 실패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화자가 협력적이라고 ​​가정하고 이것이 어떤 태도나 목적, 갈등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함으로써 맥락적 구조를 구축하고, 화자의 의도를 이끌어낸다.

사람들의 의사소통 행동은 실제로 두 가지 수준, 즉 규범을 준수하는 것과 위반하는 것에서 수행되며, 이는 양측의 인지 수준에 차이를 가져옵니다. 문학 작품에서는 이러한 차이와 균열의 형성이 서로 다른 전형적인 인물을 만들어내고 서로 다른 심리적 활동을 묘사함으로써 주제에 봉사한다.

제인 오스틴은 등장인물들의 대화에서 대화협조의 원리를 의도적으로 위반하여 발화력을 발휘하고, 등장인물의 성격을 성공적으로 표현하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고, 주제를 부각시키며, 이야기의 기반을 다졌다. . 유머러스하고 우화적인 톤.

2.1. 수량의 원칙 위반

예 1: 베넷 부인: "급하게 필요할 때 이 소녀들은 어디로 갔나요?" 엘리자베스: "빨간색 제복을 입은 소녀들만 찾으면 됩니다. 군대는 괜찮습니다. 엄마." 엘리자베스의 대답은 명백히 수량의 법칙을 위반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녀의 대답에서 그녀는 어머니가 원하는 것보다 적은 정보를 어머니에게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갈등은 수량 기준과 품질 기준 사이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나 엘리자베스가 자기 자매들의 정확한 주소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질의 법칙을 따르기 위해 양의 법칙을 위반하는데, 이는 근거가 확실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그녀가 그녀의 여동생이 어느 거리에 있는지 무작위로 말한다면, 그녀는 품질의 준칙을 위반하게 될 것이며 대화의 의미를 생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양의 준칙을 위반하기 때문에 재치 있고 재치 있고 그리고 엘리자베스의 성격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여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동시에 언니의 천박함, 경박함, 고의성을 반영합니다.

예 2: 2장에서는 베넷 씨가 Bingley를 방문하여 베넷 씨와 딸들이 Bingley와 교류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베넷 씨는 그들에게 말하지 않았고 그들은 어둠 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대화의 극적인 효과는 주로 실용적인 전제가 없다는 데서 비롯됩니다. 베넷 씨가 Bingley가 Lizzie의 모자를 좋아하고 Bingley를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계속 Bingley를 언급했을 때, 대화에 참여한 다른 당사자들(즉, 아내와 딸들)은 이중성에 대한 전제 지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나는 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해 베넷 씨의 말("우리는 빙리 씨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런 식으로 알 수 없습니다")에 혼란스러워졌고, 그러다가 터무니없다("불가능하다", "말도 안 돼!" 말도 안 돼!")라고 느꼈고, 결국에는 Bennet 부인 자신도 그것에 지쳤습니다 ( "Bingley 씨가 지겨워요"). Bennett 씨는 대화의 일부여야 하는 정보, 즉 자신이 Bentley를 방문했다는 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으로써 의도적으로 수량의 법칙을 위반했습니다. 협력의 원칙을 의도적으로 위반하는 것은 베넷 부부의 미묘한 관계와 과시하는 베넷의 성격과 맥을 같이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오스틴에게 없어서는 안 될 서사 전략이다. 실제로 벤틀리 방문에 있어서는 베넷 부부의 의도에 갈등이 없다. 비록 아내의 속물근성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그 자신도 사회적 현실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딸들을 위한 준비를 하지 않으면 자신이 죽은 뒤 딸들이 노숙자가 될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 내에서 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따라서 베넷 씨가 대화에서 협력의 원칙을 의도적으로 어기지 않는다면 작품의 유머와 아이러니가 사라질 뿐만 아니라, 부부 간의 대화도 저속하고 지루해질 것이다.

2. 품질 원칙 위반

예 3: 소설 초반에 키가 크고 잘 생긴 Darcy가 무도회에서 처음으로 Elizabeth를 만났을 때, 상류층의 오만함 때문에 그는 엘리자베스의 귀여움을 인식하지 못했으나 그녀는 자신을 끌 만큼 아름답지는 않았다. 사회적 지위와 삶의 배경 사이의 큰 격차는 Darcy의 "오만함"을 촉발하여 Elizabeth의 마음에 "편견"의 씨앗을 뿌렸습니다.

엘리자베스의 중산층 가족은 상류층의 무시를 당했고, 주변의 친척과 친구들은 교육을 받지 못했고 때로는 공개적으로 추악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엘리자베스를 극도로 부끄럽게 만들었고 그녀는 운명에 좌우될 의향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루카스 경의 집에서 열린 무도회에 참석했습니다. Darcy가 원래 의도를 바꾸고 Elizabeth에게 그와 함께 춤을 추자고 요청했을 때 그는 놀랍게도 오만했고 Elizabeth는 자신의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했기 때문에 그녀는 이를 위반했습니다. 다아시 씨는 항상 예의바르다”고 답했다. 이 문장은 다아시에게 효과적으로 반응해 그의 인품을 돋보이게 했고, 표면적으로는 다아시를 칭찬하는 말이었지만 사실은 다아시를 비난하는 말이었다. 그의 오만한 행동.

예 4: 베넷 부인이 남편에게 가능한 한 빨리 빙리 씨를 방문하라고 요청했을 때 베넷 씨는 만나기를 거부하고 다음과 같이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제가 약속한 것 이상입니다. 장담합니다. " 2장에서 Bennett 씨는 실제로 Bentley를 방문할 계획이 있었지만 고의로 품질 규정을 위반하고 아내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수다스러운 아내와 이 문제를 논의할 의도가 없었습니다. 베넷 부인에 따르면, 그의 "비협조"는 그녀를 즐겁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그녀를 괴롭히려는 시도였습니다("당신은 나를 짜증나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품질 기준 위반은 베넷 부부 사이의 극적인 갈등을 촉발시키는 아이러니의 담론 기반이며, 이 갈등에서 남편은 깊고 교활한 반면 아내는 천박하고 저속한 성격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 남편은 과묵하고 유머러스하며, 아내는 말이 많고 노출이 많습니다.

예 5: Wickham은 Elizabeth의 여동생 Lydia를 납치하고 웅변을 터뜨렸습니다. Wickham은 Darcy와 거래한 후 강제로 그녀와 결혼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Lydia의 명성이 유지되고 가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위컴: "그 사람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훌륭한 사람입니다. 그는 우스꽝스럽고, 웃으며, 모든 사람과 사랑을 나눕니다. 나는 그를 엄청나게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더 가치 있는 사위를 만들기 위해 윌리엄 루카스 경조차도 거부합니다. -law." (P 310)

베넷 씨는 위컴이 자신이 본 청년 중 최고의 청년이었고, 윌리엄 루카스 경의 사위(코린스)보다도 그를 자랑스러워했다고 말했다. 더욱 좋았습니다. 사실, 베넷 씨는 콜린스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은 적이 없으며 그의 딸이 그와 결혼하는 것을 단호하게 반대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이제 콜린스보다 나은 사람인 위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분명히 품질 기준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물론 "위컴은 뻔뻔한 사람이다"라는 아이러니이다. 가족들과 결혼식을 축하하는 이웃들의 축하 분위기 속에서 베넷 씨는 걱정스럽고 블랙 유머에 가까운 자기 조롱과 상습적인 모순적 표현으로 당혹감과 무력감을 표현해야 했다. . , 작가의 풍자적 목적은 그러한 모순에 반영됩니다. 이것은 성격 묘사에서 Austen의 풍자적 유머의 심오한 성취를 완전히 보여줍니다.

2. 3. 관련성 원칙 위반

예 6: Darcy가 Elizabeth의 아름다운 눈에 대해 명상하고 있다고 말하자 Miss Bingley는 즉시 Elizabeth의 겸손한 배경에 대한 자신의 약점을 표현했습니다. 공격하면서 그녀는 반박했다: "당신은 정말로 매력적인 시어머니를 갖게 될 것이고, 물론 그녀는 당신과 함께 펨벌리에 앉아 있을 것입니다."(P 24) Darcy는 단순히 Elizabeth의 큰 눈, Miss Bingley가 Elizabeth의 어머니 Darcy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말했습니다. "시어머니"는 분명히 협회 원칙을 위반합니다. 그녀는 Darcy에게 근거 없는 연상을 강요합니다.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더 깊은 수준에서는 Darcy의 아이러니와 경고가 암시하는 바는 Darcy가 Elizabeth와 사랑에 빠지면 엘리자베스의 어머니처럼 천박하고 교양 없는 시어머니가 그들과 함께 사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Darcy의 문제입니다. Miss Bingley Darcy는 매우 강력했지만 Bingley 씨를 설득하여 Netherfield를 떠나 엘리자베스에 대한 새로운 사랑을 끊도록 강요해야 했습니다. 그들이 Darcy와 사랑에 빠지지 않았다면 어떻게 그렇게 예민할 수 있었겠습니까? 게다가 소설 2장에서는 베넷 씨가 최선의 효과를 찾기 위해 빙빙 돌 때 베넷 씨를 방문했다는 중요한 소식을 온 가족에게 공개한다. 그의 아내 빙글리가 한 말은 관련성의 원칙을 위반한 가장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가족은 함께 앉아 Bingley 씨를 만나기 위해 이웃의 파티에 참석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Bennett 부인이 딸을 꾸짖는 것은 논의되는 주제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겉으로는 관계의 규칙을 어기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화는 그렇습니다. 평소와 같이 협력하며 원칙을 더 깊게 고수한 것은 베넷 씨가 여기에 함축된 의미를 이해했기 때문에 "리디아는 어머니가 괴로울 때 왜 기침을 하는가? "라고 말했기 때문에 매우 잘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편은 딸들을 위해 먼저 빙리씨를 만나지 않겠다고 화를 냈지만, 분노를 표출하지 못해 딸을 샌드백으로 삼아 계속 신경통을 앓게 했다. 그의 동정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2. 매너의 원칙을 어기는 행위

사람들은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간결한 말투를 언어 자체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말을 가다듬고 말을 가늘게 하여 듣는 사람이 뭔가 수상한 느낌을 받게 만듭니다. 그 안에.

예 7: "내가 결혼하는 이유는 첫째, (나와 같은) 쉬운 상황에 있는 모든 성직자가 자신의 본당에서 결혼의 모범을 보이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나는 그것이 나의 행복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셋째로, 아마도 내가 후원자라고 부르는 영광을 누리고 있는 매우 고귀한 여인의 특별한 조언과 권고라는 것이 아마도 앞서 언급했어야 했을 것입니다… 19장)

콜린스가 엘리자베스에게 청혼할 때 결혼하고 싶은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밝혔다. 이 고백은 그의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한 장황하고도 설교적인 연설이었다. 기계적이고 일상적인 문서처럼 보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콜린스에 대한 작가의 묘사를 볼 수 있다. 그는 냉철한 감정과 둔한 생각을 가진 속물이다. 그는 교육을 잘 받고 엄숙한 척한다.

저자는 의도적으로 콜린스가 대화에서 대화의 규범을 어기도록 하고, 그의 어리석음과 비굴함을 폭로하고, 농담으로 만들어 독자들이 엘리자베스가 결혼을 거부한 것과 소설의 주제, 즉 귀족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동일시하도록 합니다. 중소 규모의 지역 귀족 가문, 소녀들과 그 어머니들은 재산을 결혼의 주요 목표로 여기지만 엘리자베스는 경제적 이익을 위해 정신적 추구를 결코 포기하지 않으며 이는 그녀가 다른 사람들과 가치관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부정적인 면은 엘리자베스를 긍정적인 면에서는 부각시켜 독자들로 하여금 그녀의 지성과 합리성을 칭찬하게 만듭니다.

3. 결론

'오만과 편견'은 결혼과 가정의 혼란을 주제로 내가 아는 시골의 이른바 존경받는 사람들의 삶과 교류를 마치 '세부적으로 묘사'하는 것처럼 묘사하고 있다. "2인치 상아"는 평범하고 사소해 보이지만 작은 세계는 큰 세계를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세련된 취향과 대중적 취향 모두에 대해 오랫동안 지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영국의 시인이자 역사 소설가인 스콧은 말했습니다. 사람들의 일상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이 소녀는 온갖 복잡한 퀴즈, 내면의 감정, 캐릭터에 매우 재능이 있습니다. 이 재능은 제가 만난 것 중 가장 기쁩니다. "제인 오스틴의 뛰어난 언어 묘사 기술입니다. 캐릭터를 만들어 보세요. 펜에 생생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4. 참고자료:

1. Jane Austen, 참고문헌 및 연대기, David Campbrll 출판사, 1991(3)

2. 장링(Zhang Ling)과 장양(Zhang Yang) 번역. 인민문학출판사, 1993

3. Sun Zhili 번역. 오만과 편견[M]. Yilin 출판사, 1990.

4. 레이 리메이 번역. 오만과 편견[M]. 베이징 옌산 출판사, 2002

5. Liu Xiamin. "오만과 편견"[J]의 대화 기술에 대한 문체 분석, 1999

6. 리야신. 『오만과 편견』의 등장인물 대화 스타일 분석 [J]. 인민해방군 외국어연구소 저널, 1997

7. Tang Xuan. "오만과 편견" [J]. 후난 경공업 대학 저널, 2003

참고용으로만 배워 보세요.

그렇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