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피카소가 치백사를 칭찬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피카소가 치백사를 칭찬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피카소는 세계적인 회화의 대가로 평가받고 있지만, 파리의 중국 화가들 사이에서는 “중국에 제백석이 있으니 피카소는 감히 중국에 가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1956년 장대겸은 유럽을 여행하다가 피카소를 만나러 파리로 왔다고 한다. 피카소는 자신이 중국 화가인 것을 알고 다섯 장의 그림 앨범을 내놓았는데, 각 앨범에는 30, 40점의 그림이 들어 있었는데, 모두 사실 피카소 자신인 제백석의 작품이었습니다.

피카소는 장대천이 어리둥절해하는 것을 보고 그에게 진지하게 말했다. "이 세상에서 예술을 논할 때 첫 번째는 중국인이고, 두 번째는 일본이고, 일본 미술은 중국에서, 세 번째는 아프리카입니다. .흑인의 예술 제백석 선생은 동양의 위대한 화가입니다! 제백석 선생이 그린 물고기는 전혀 색이 없습니다. 나는 심지어 그림도 그릴 수 없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또한 장다첸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가장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당신들 중국인이 왜 미술을 공부하러 파리에 오느냐는 것입니다.” 빵부스러기야!"

또 다른 말이 있다. 장다첸이 피카소를 만났을 때 중국 미술계에서 그를 너무나 존경해 많은 일반 중국인들이 그의 이름을 알고 바랐다. 그 사람이 중국에 한번 가보겠다고 하더군요. 이 말을 들은 피카소는 “중국에 제백석이 있기 때문에 감히 중국에 갈 수 없다”고 답했다.

제백석의 그림은 현대 중국 화풍의 진화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작품이다. 민화, 문인화, 학술화 등 엄격한 문화의 장벽, 생명력이 넘치는 소재를 농부의 소박한 감성과 솔직한 어린아이의 마음, 낡고 거친 붓놀림으로 만들어냈다. 중국화 분야에서 유례없는 영역이다." 각계각층으로부터 존경과 찬사를 받았다.

고대로부터 배운 제백석 그림의 정신은 사생과 필필의 합일, 세필과 필필의 융합, 전통과 현대의 융합, 뛰어난 필치와 단순함이다. 그리고 완벽한 예술적 개념은 세계 회화계에서 역사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중국 예술가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중국 미술과 중국 화가에 대해 '자신을 얕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나는 항상 피카소의 천재성과 지식 수준을 고려하면 적어도 중국 미술과 중국 화가들에 대해 어느 정도 존경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