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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선생님이 되는 방법

“봄 누에는 죽어야만 죽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될 것이다.” 무지를 극복하고 후진성을 발전시키는 문명의 대변화 속에서 사람들은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교사의 기여. 인류 문명의 불을 살아있게 하고 대대로 전해지는 것은 바로 그녀입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인간 영혼의 기술자입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아름다움의 화신이 되었습니다. 양질의 교육을 옹호하고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을 시행하는 맥락에서 교사는 어떻게 시대에 보조를 맞추고 자신을 매력적으로 만들고 자신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까? 저자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1. 아름다운 이미지, 아름다움의 매력이 가득합니다. 교사의 고상한 이미지 창조에는 사람의 외적 기질, 의복, 언행 등이 포함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사의 풍부한 내면 세계, 즉 사상적, 정치적 자질, 도덕적 정서, 직업적 성취 및 미적 자질 등이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외부와 내부의 합일이다. 이는 새로운 교육과정 표준에 따른 교사의 요구사항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선생님'이라는 말 자체는 선생님이 다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뜻이므로, 한 유명인은 '선생님은 사람들의 롤모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교육의." 교사가 되려면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들어가 조용히 적시는" 효과를 얻으려면 교사의 이미지를 확립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교사들은 “노동의 대상에 대해 행동하기 위해 물질적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자신의 생각, 지식, 언행을 사용하고, 자신의 도덕적, 인격, 이미지의 힘을 사용하여 시연을 통해 노동의 대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의 복장이 단순하고 우아해야 하며 문화적 의미가 풍부해야 하며 교사의 행동 하나하나가 우아하고 우아하며 관대해야 하며 교사의 언어, 눈, 표정 등이 모두 고상한 도덕성과 조화의 상징이어야 합니다. 만약 교사가 말과 행동이 무례하고, 심지어 무례하고 음란한 생각을 갖고 있다면 그것은 마카렌코가 말한 대로일 수밖에 없다: “주머니에서 구겨진 더러운 손수건을 꺼내는 교사는 교사의 자격을 상실한 것이다. 선생님." 그래서 선생님. 우아한 태도와 단정한 매너, 품격 있는 대화는 선생님으로서의 매력이 가득해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 현자의 매력이 가득한 아름다운 감성. 정서미는 주로 교사의 도덕적 정서, 즉 직업윤리를 가리킨다. "고등학문은 스승이고, 도덕은 모델이다." 왜냐하면 교사의 도덕적 인격은 “어떤 교과서도, 그 어떤 도덕적 침묵도, 그 어떤 처벌과 보상제도도 대체할 수 없는 교육력”이기 때문이다. 교육자 Lu Xingwei는 지난 세기 말에 다음과 같이 진지하게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재능이 되려면 먼저 어른이 되어야 합니다. 어른이 아니라면 차라리 재능이 없는 것이 낫습니다." 밖으로: "인류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핵 구름이 아니라 인간 정신의 불완전성입니다. 그것은 도덕의 부패에 있습니다." 그리고 교사는 영혼을 형성하고 도덕에 물을 주고 씨를 뿌리는 중요한 책임을 지는 사람입니다. 친절.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과정에서 교사의 말과 행동, 행동은 모두 학생들이 모방하고 그들의 의지, 감정, 신념은 모두 학생들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한 사회의 도덕적 전망은 이 사회의 교육의 질, 즉 교사의 도덕적 자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사람이 바르면 말하지 않아도 행하고, 바르지 않으면 말해도 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재학생. 도덕적 아름다움은 명성과 재산에 대한 무관심에도 반영됩니다. 위대한 교육자 타오 싱지(Tao Xingzhi) 선생은 교사의 기회와 책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환경과 여건에 관계없이 교사의 노동을 활용하는 이유가 될 수는 없습니다. 교사라는 직업 자체가 헌신과 희생으로 가득 찬 봉사의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교사는 가르침과 배움의 상호 작용에서 모든 세속적, 외부적 거리심을 버리고 예술 창작 과정에 몰입함으로써만 "공자와 연이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는 상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명예와 허영을 사랑하지 않는 정상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고독을 참으며, 남이 귀하게 여기는 것을 경멸하고, 남이 멸시하는 것을 귀중히 여기며, 자신의 도덕적 인격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도덕적 인격을 함양함으로써 높은 도덕성을 보여주어야 한다. 매력. 3. 지혜는 아름답고 현자의 매력이 가득하다. 고대 그리스 플루타고는 이미 3000년 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음은 채워야 할 그릇이 아니라, 점화되어야 하는 횃불이다." 교육의 과정은 실제로 교육자가 지혜를 사용하여 지혜와 충돌하는 것입니다. 생각을 활용하여 아이디어에 불을 붙이고 열정으로 열정을 불태우는 과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지혜의 미는 주로 스승의 재능과 지식을 가리킨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려면 “설교하고 가르치고 의심을 해결”하기 위한 강력한 전문 기술과 숙련된 교육 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덕은 재능의 대장이고, 재능은 덕의 수도이기 때문이다.” 재능이 없으면 말과 행동은 공중에 떠 있는 성일 뿐이다. 코메니우스는 “현명한 사람 외에는 누구도 남을 현명하게 만들 수 없고, 말 잘하는 사람 외에는 누구도 남을 말 잘하게 만들 수 없다”고 지적한 적이 있다. "나는 당신을 도울 수 없습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지만 당신을 도울 수 없습니다"와 같은 말을 하면 직업을 잃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특히 오늘날 새로운 커리큘럼 개편으로 인해 진정한 인재와 실천적인 배움이 없다면 어떻게 우리가 세상의 인재가 되어 세상에 질서를 가져올 수 있겠습니까? 실제로 “지식도 없고 기술도 없는 스승, 수동적으로 남을 지도하는 사람은 몸 없는 인물, 비 없는 나무, 물의 근원, 빛 없는 등불이므로 공허하고 실체가 없다.” 그러므로 좋은 교사가 되려면 지식이 풍부하고 탁월함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이는 '사람 중심', '개별 요구에 따른 교육', '혁신에 대한 도전'과 같은 교육 방법 및 교육 사고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아름다운 지혜를 지닌 스승만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을 키울 수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대로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요즘은 좋은 선생님이 대거 등장하는 시대입니다. 새 교육과정 개편에서 선생님의 매력, 미인의 매력, 현자의 매력이 가득해야 선생님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군중과 엑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