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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탐정 소설 영화 및 TV
에도가와 란포의 작품의 영향으로 일본에서는 많은 추리소설가들이 탄생했다. 1950년대 가장 유명한 인물은 마쓰모토 세이초, 미나미즈 쓰토무, 사사와 사호였다.
에도가와 란포가 일본 탐정소설의 창시자라면 마츠모토 세이초는 일본 사회주의 추리소설의 대가이다.
추리소설과 탐정소설의 차이는 주로 범죄가 발생한 사회적 배경의 차이에서 나타난다. 에도가와 람포 시대 추리소설에 드러난 범죄 동기는 상속 다툼, 사랑에 대한 원망, 복수에 지나지 않았으며 기본적으로 유럽이나 미국의 탐정소설과 유사했다. 그러나 마쓰모토 세이초 시대에는 소설의 배경을 사회 전체의 맥락에 두었다.
일본 정치계, 금융계, 관료계의 음울한 지하세계가 모두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으며, 범죄 분석은 인간 본성의 극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와 관련하여. 1960년대에 등장한 마츠모토 세이초와 모리무라 세이이치가 대표적이다.
먼저 마츠모토 세이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마츠모토 에이로(1910-1992)는 후쿠오카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가난했다.
그의 두 누나 모두 가난으로 인해 어렸을 때 사망했다. 초등학교를 마친 후 그는 어쩔 수 없이 책을 포기하고 견습생이 되었고, 가전제품과 인쇄 공장에서 열심히 일했고, 나중에는 아사히 신문에서 임시 직원으로 일했습니다. 32세에 신문 광고부에 입사해 디자인 일을 했다. 마쓰모토 세이초는 8명의 가족을 두고 있으며, 전후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거리 청소, 참깨 과자 판매 등 온갖 굴욕을 겪었지만 문학에 대한 사랑은 남달랐습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1953년에는 '수백만 인민소설' 수필 공모전이 열렸는데, 마츠모토 기요시는 이에 대한 열망으로 단편 소설 '서상 지폐'를 써서 3등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44세의 마쓰모토 세이초에게 정말 황홀한 일이며, 글쓰기를 계속하도록 격려하기도 합니다. 1954년에는 "The Story"로 일본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쿠타가와상은 일본 순수문학의 신인상이다. 작가가 45세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의 소설은 간소한 기숙사에서 모기를 쫓으며 썼다.
모리 유모리가 에도가와 란포의 사장이라면 마츠모토 세이초의 두각은 키키 타카의 공헌에 기인해야 한다.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한 마츠모토 세이초는 다카타로 키키의 도움을 받아 작품을 동원했다. 그리고 그는 이 유명한 작가의 격려를 받아 『점과 선』을 썼습니다. '점과 선'은 일본 추리소설을 추리소설 시대로 끌어올린 명작
일본 내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세계 추리소설 10위권'이라는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
그 이후로 늦게 피어난 마츠모토 기요의 명작들은 '벽에도 눈이 있다', '안개의 깃발', '포커스 오브 제로' 등이 넘쳐났다.
『여자의 사다리』, 『인기의 죽음의 색』, 『파도 위의 탑』, 『장미 여행단』, 『비뚤어진 복제』를 비롯해 단편 『살인의도』, 『카메코의 유령의 집』 등 여관', '애인을 살해한 화가',
'경마 정보를 훔쳐 판 여자' 등으로 일본에 '마쓰모토 세이하루 열풍'이 불었다. 그는 100편이 넘는 탐정소설을 비롯해 역사소설, SF소설, 기록문학 등의 작품을 집필했으며, 각종 문학상과 예술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1963년 에도가와 란포의 뒤를 이어 일본추리작가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1992년에 세상을 떠났고, 전 세계 주요 신문과 잡지들은 이 뛰어난 추리 소설가를 추모하는 메시지를 게재했습니다.
마츠모토 세이초는 세계 탐정소설사에서 독특한 업적을 이룩한 동시에 일본 문학사에서도 주목할 만한 작가이다.
추리소설사에서 그의 문학적 업적이 차지하는 기여는 네 가지 측면에서 입증할 수 있다.
1. 탐정소설의 영역을 확장했다. 일본 사회주의 추리소설의 기치를 처음으로 세운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마츠모토 이전
에도가와 란포 소설의 배경은 모두 도시를 중심으로 했고, 항구의 공식적인 역사는 농촌으로 확대됐지만, 살인자를 사냥하는 과정은 지역에 국한됐다. 특정 도시나 카운티.
마츠모토 세이초의 『점과 선』은 추리소설의 배경을 남쪽의 큐슈, 북쪽의 홋카이도까지 무한히 확장한다. 에도가와 람포와 요코가와 마사시의 비판 대상은 특정 범죄 집단일 뿐이다. p>
마츠모토 세이초는 고위 여당을 지목했다. 정·군·재계 최고 지도자들이 그 배후의 진짜 범인이다.
'파도 위의 탑'은 정부와 금융계의 유착, 비리와 법의 변태를 폭로했고, '안개의 깃발'은 일본 법조계의 이면을 폭로했다.
'황토'는 군부를 비판하고, '황해'는 교육계의 음모를 폭로하고, '깊은 바다'는 정부 내각을 직접 겨냥한다. 마츠모토 세이초는 “문학은 노출이다”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작가이자, 감히 진실을 말하는 작가이다.
2.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작은 사람들'을 칭찬합니다. 마츠모토 세이초의 소설에는 고정된 탐정은 없고,
셜록 홈즈나 포와로, 아케치 코고로, 킨다이치 코스케는 탐정을 평범한 탐정으로 쓴다. 사회적 억압으로 고통받는 작은 사람. 그는 “작가는 특별한 계층이 아니라 평범한 시민이다.
기득권적인 생각을 갖고 있으면 스스로 파멸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 "점과 선"에서
우리는 부당한 대우를 받은 작은 사람들을 애도합니다. 그러므로 마츠모토 세이초의 소설은 '서민문학'이라 불리며, 그 정립이 탄탄하다.
3. 간단하고 접근하기 쉬운 글쓰기 스타일을 만드세요. 에도가와 란포와 요코모리 마사시의 작품. 신비롭고 미스터리한 장면과 줄거리가 있는 경우가 많지만
마츠모토 세이초는 담백한 서사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일반 독자를 위해 글을 쓴다고 믿으며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여자의 사다리', '여자의 대가' 등은 매우 감동적이고 감동적이다.
캐릭터의 사고방식, 특히 관통력의 복잡한 변화에 대해 적어 보세요. 그는 화려한 말을 좋아하지 않고,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실 마츠모토 세이초의 문학적 기량은 매우 깊습니다. 그는 단지 소설가만이 아닙니다. 그는 극작가이자 정치 평론가이자 예술가이기도 합니다. 일본 추리소설가 중에서 그와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영어가 가장 뛰어나다. 그러나 그는 결코 자신을 과시하지 않았으며, 서민들이 수용할 수 있는 문체를 추구하였다.
4. 마츠모토 세이초의 추리소설은 예술적 관심도가 매우 높다. 그는 살인 사건을 많이 썼지만 피비린내 나는 공포의 느낌은 없었습니다
. 그는 음란물의 흔적 없이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해 글을 쓴다. 그는 우여곡절의 줄거리와 엄밀한 추론으로 자신만의 문체를 형성했고, 온갖 지식을 책 속에 가미했다. 예를 들어, 『점과 선』은 각지의 풍습을 자세하게 묘사하고, 교통 환경은 진정성과 신뢰성이 있으며, 명승지와 풍경에 대한 묘사는 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풍경과 지리적 환경에 대한 글을 잘 쓰며 아름다운 문체로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도 삶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한 편의 휴식 속에서 추리소설의 신비로움을 감상해보세요. 요컨대
마츠모토 세이초의 추리소설을 읽는 것은 예술적인 즐거움이다.
마츠모토 세이초는 순수 작가로 문단에 입문했고, 이후 유명한 추리소설가가 됐다. 안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마쓰모토 세이초는 문학은 폭넓은 독자층을 대상으로 쓰여지고 작품은 독자층이 있어야만 활력을 가질 수 있다고 늘 믿고 있습니다.
원고를 제출했을 때 유명 작가 이노우에 야스시로부터 냉대를 받았고, 유명해진 후에는 많은 신흥 인재를 지원했습니다. 그는 80세까지 글을 썼다. 그는 다작의 고품질 문학 대가입니다.
또 다른 작가인 미나미즈 츠토무는 마츠모토 세이초와 거의 똑같은 힘든 삶의 경험을 했다. 그는 1919년 일본 후쿠이현의 목수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 7명은 너무 가난해서 냄비를 열 수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는 9세 때 젊은 승려가 되었고, 이 어려운 생활을 마치고 『연사』와 『일규』를 썼다. 그는 향국사와 천룡사에서 차례로 승려를 역임했습니다. 16세에 탈북한 뒤
일 공부를 하고 중학교를 마쳤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대학에서 공부하세요. 미나미즈는 스무 살이 되던 해 의용군에 입대했으나 피를 토해 일본으로 송환됐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신문학과 예술』 잡지의 편집자가 되었으며 계속해서 기사를 기고했다.
서른 살이 되던 해 그는 '프라이어의 노래'라는 팜플렛을 출간했다.
그러나 이 순전한 문학 소설은 그의 생계 문제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하고 해결책도 주지 못한다. 미즈미는 살아남아 갓 태어난 아이를 갖기 위해 저널리스트, 광고 대행사, 패션 세일즈맨으로 일했다. 마작 가게 점원... 무려 30개에 달하는 직업을 갖고 인생의 고난을 겪었다. 1957년, 38세의 미나카미 츠토무는 마츠모토 세이초의 『점과 선』을 읽고 순수한 문학 작품을 쓰지 않고 대신 추리소설을 쓰기로 결심했다.
그는 1959년에 『안개와 그림자』를 집필했다. 캠페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폭로한 이 작품은 출간 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미나카미는 하루아침에 유명해졌다.
1960년 『바다의 이빨』을 출간해 제14회 일본탐정작가클럽 대상을 수상했다. 일본의 한 공장에서 산업폐기물을 바다에 방류해 심각한 공공 피해를 입히는 것을 주제로 한 이 소설은 사회의 어두운 이야기를 폭로했다. 미나카미 츠토무는 유명해진 후 매달 7개 신문에 연재물을 기고하며 '작가 기계'로 불렸다. 그는 1962년에 "배고픈 바다"를 썼습니다. 이 긴 미스터리 소설은 미나미즈 츠토무의 문학적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미나미즈 츠토무는 나중에 "5번가 저녁 안개의 건물"을 썼습니다. "일큐", "에치젠 대나무 인형", "호수 소리", "호수 피리", "사원 포커", "우노 코지 전기" 등 순수 문학적 걸작. '일규'는 영화화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테라모라'는 가와바타상을 수상했다.
'우노코지전설'은 기쿠치칸상을 수상했다. . 미나미즈 쓰토무는 후에 일본작가협회 부회장에 선출되어 순수 문필가가 되었다.
마츠모토 세이초를 미나카미 츠토무와 비교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마츠모토 세이초는 순수 문필가에서 추리소설가로 변신했다.
미나카미 츠토무는 추리소설 작가로 유명해졌고, 결국에는 작가가 되었다. 순수 문학 작가 . 스타일도 다릅니다. 마츠모토 세이초의 작품은 웅장하고 남성적이며, 미나미즈 츠토무의 작품은 섬세하고 여성스럽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사회적 어둠을 폭로하는 데 있어서 일관적이다. 그들은 비슷한 고통스러운 경험을 했고, 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작은 사람들의 저항과 무력감을 작품을 통해 표현한다. 따라서 그들의 작품은 독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일본 작가 사사와 사호(Sasawa Saho)는 3대 거장 중 한 명으로, 본명은 사사와 마사루(Sasawa Masaru)이다. 1930년 요코하마에서 태어났다. 관동대학
졸업. 체신부 소액보험국 공무원으로 일하며 처음으로 영화 대본을 썼다. 1960년대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에도가와 란포 우수작상에 선정되고, 그때부터 그는 문단에 입문하게 된다. 그와 마츠모토 세이초, 미나미즈 츠토무는 모두 '혼게파'의 후계자이다.
대표작으로는 <벼랑 끝의 연인>, <여성 심리를 모르는 범인>, <첫날 밤에 사라진 신부>, <봄의 신비> 등이 있다. /p>
꿈', '다크 슬로프', '빈 출발점', '갑자기 내일', '바다로부터의 초대' 등. 츠무기
사와 사호는 부드러운 서사와 치밀한 추리력으로 유명하다. 그는 사랑 이야기와 범죄 해결 추리를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는 낭만적인 감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일본의 사회적 단점을 깊이 있게 드러냈다. .
독자를 측정합니다.
일본의 사회주의 추리소설은 '원파' 양식을 계승하는 토대 위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마츠모토 이후
일본 추리소설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해 왔다. 소셜 콘텐츠나 예술적인 스타일을 떠나서 인상적입니다. 이들 세 작가의 주도 하에 마침내 일본 추리소설의 클라이맥스가 구체화되었고, 세계 탐정소설의 발전이 더욱 촉진되었다.
한 사람.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1960년대부터 두각을 나타냈으며, 마츠모토 세이초의 사회 추리 소설의 특징을 계승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본 현대 문학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1933년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태어났다. 우리 아버지는 사업가입니다. 고등학교부터 대학까지 순조롭게 항해했습니다.
1958년 아오야마대학 영미문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영어를 전공하고 유럽과 미국 소설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가 가장 존경하는 작가는 로맹 롤랑이고, '요한 크리스토프'는 그를 문학의 길로 인도하는 '성경'이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대형 호텔에 배치되어 처음에는 웨이터로, 나중에는 카운터 매니저로 일하면서 딱딱하고 기계적이었다. 그러나 모리무라 세이치는 호텔에서 온갖 사람들과 접촉하며 기이한 사회 현상을 목격했다.
어둠과 빛, 색욕과 얽힘, 비열함과 고결함, 지루함과 설렘… 현실이 모리무라 세이이치의 작품에 영감을 주었다. 창의적 욕구. 그는 호텔을 이용하여 사회를 표현하고, 현실을 반영하고, 자신의 감정을 쏟아내고,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글을 쓰기 위해 그는 과감하게 직장을 그만뒀다. 35세 이전에 그는 "Big City", "The Divide"와 같은 소설을 썼습니다.
그 소설은 잘 쓰여지고 사회 문제를 드러내고 있지만 출판사에서 출판할 수는 없습니다. 무명의 서기가 문단에 길을 개척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모리무라 세이치가 유명해지고 나서야 이 소설들이 잇달아 출판되어 문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열심히 만든 원고를 폐지 더미로 만들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마쓰모토 세이초의 추리소설은 큰 인기를 끌었다. 그것을 읽은 후 그는 문득 사회 문제를 반영하는 내용이 추리소설의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1969년에 "The Blind Side of the Skyscraper"를 썼습니다. 이 원고는 대형 호텔을 무대로 하여 비밀의 방에서 호텔 지배인이 살해당하고, 이로 인해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저자가 오랫동안 호텔에서 일했기 때문에 글은 사실이고 믿을 만하며, 추론도 매우 엄격합니다. 그 결과, 작품은 빠르게 출간되어 제15회 에도가와 란포 탐정소설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모리무라 세이치는 장인계의 떠오르는 스타로 떠올랐고 주목을 받았다. 주요 출판사들은 모리무라 세이이치에게 원고 집필을 맡기기 위해 경쟁을 벌였다.
1970년대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허구의 빈 길>, <신칸센 대학살>, <부식>, <악몽의 설계자>, <다크 오브 더 다크> 등을 잇달아 발표했다. 태양', '점', '사랑의 복수', '로즈버드의 시들어', '환상의 여정', '최면살인사건', '정의살인', '부조리한 세계' 등 추리소설 100편. 1972년 일본 추리소설 베스트셀러 작가로 선정되어 2관왕을 차지하며 마츠모토 세이초의 가장 강력한 도전자가 됐다.
1970년대 일본 추리소설에 참여한 작가는 수백 명에 달했는데, 모리무라 카즈이치는 그의 강한 힘과 독특한 스타일로 두각을 나타냈다.
모리무라 세이이치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그의 "증명" 3부작(예: "인간성 증명", "젊음의 증명", "야생의 증명")이었습니다. 『인류 증명』은 10개월 동안 30회 이상 재인쇄되어 반년 만에 300만 부가 팔렸다
이것은 일본 문학계의 기적이자 세계 탐정 역사상 걸작이 되었다 추리소설.
영화로 제작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인류 증명'은 유명 패션 디자이너이자 가족 문제 평론가인 야스기 쿄코가 첸 리순 어머니의 친아들 조니를 서슴지 않고 죽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그녀의 명성, 부, 지위를 보존하십시오. 인터폴 동주는 미군이 일본 여성을 모욕하는 것을 아버지가 막았다는 이유로 구타당해 사망했다.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 밀짚모자와 시집을 단서로 삼아 고된 탐정 활동에 나선 그는 결국 인간성을 이용해 렌스기 쿄코의 양심을 깨우고 살인자를 고개 숙여 유죄를 인정하게 만들었다. 이 소설은 추리소설의 내용을 크게 확장한 소설이다.
모리무라 마코토의 인간 본성에 대한 분석, 전후 수십 년 동안 일본의 삶과 미국 사회의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검토
그리고 그는 심리학을 사용하여 무자비한 사람의 심리적 활동을 집필했습니다. 여성; 야스기 쿄코 가문의 전형적인 해부학적 구조를 통해
"겉은 금옥이지만 속은 망가졌다"는 일본 상류층 사회의 화려함을 잔인하게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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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 위선, 추악함, 잔인함의 진정한 색깔을 되살려보세요. 더욱 가치 있는 것은 모리무라 세이치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은 어디에 있는가?'라는 진지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성 추리소설가 헝고 마사시(桃内政)는 “<인류증명>은 모리무라 세이이치의 최고 걸작이자, 일본 추리소설 중 걸작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1980년대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악마의 포만감>을 다시 집필했다. 추리소설이 아닌 이 보도는 그를 다시 한번 세계 문단의 주목을 끌게 했다. 저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이 중국 동북부를 침략했을 때 중국인들이 세균 및 생물학 무기를 실험하기 위한 생물학적 실험 대상으로 이용됐음을 밝히기 위해 수많은 사실을 활용했다.
이 책은 출간 후 300만부가 매진됐다. 일본 우파들은 모리무라를 자신들의 가시로 여겼고, 일부 선의의 사람들도 모리무라에게 책을 쓰지 말고 글을 쓰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그러나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나는 로열티와 로열티만 아는 작가가 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사회적 단점을 폭로하고, 진정한 삶의 의미를 추구하는 것이 내 글의 목적이자 내 존재의미이다. 1980년대 중반에 『악마의 충만』 1, 2, 3화가 개정되어 다시 출간됐다. 또 여성 살인 사건을 소재로 한 미스터리 소설 형식으로 『신인류 증명』을 집필하기도 했다. 번역가는 일본에서 731부대가 저지른 살인 사건을 다시 한 번 폭로했다.
모리무라 세이이치는 무엇보다 양심과 성실성을 갖춘 작가라는 점에서 그가 추리소설에 뛰어난 공헌을 할 수 있는 이유라고 볼 수 있다. 그의 추리소설은 소재와 내용 면에서 매우 충격적일 뿐만 아니라 예술적 표현기법 면에서도 참신하고 혁신적이라고 <아사히 신문>이 보도한 바 있다.
시즈코와 야마무라 미사는 그중에서도 특히 눈길을 끄는 에츠코의 경험입니다. 그녀는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1928년 본명은 오이 미에코로 평온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나 4세 때 흉추 결핵에 걸려 하지 마비와 편마비를 겪었다. 그녀는 7살이 되었고, 곧 그녀의 어머니도 돌아가셨습니다. 다행히도 니키 에츠코에게는 오빠인 오이 노조미가 그녀에게 매일 책 읽는 법만 가르쳤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16세의 에츠코는 오빠의 손에 이끌려 도야마 시골로 갔습니다. 그녀는 초등학교 3학년밖에 다니지 못했습니다.
많은 책을 읽고 18세부터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처음으로 동화 쓰기를 연습했고 그 작품들을 '어린이 클럽'과 '어머니의 친구들' 잡지에 게재했습니다. 그녀는 30세였습니다. 이후 그녀는 '크리스티 소설가'가 되어 추리소설 '고양이는 알고 있다'를 집필했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남매 탐정이며, 형 타로는 대학생이다. 식물학과에 재학 중인 여동생 에츠코는 사냥꾼의 경험을 통해 남매가 살인 사건을 해결하고, 작가와 남동생이 작품에 참여하는 과정을 그린다. ,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줄거리 속에는 많은 숨겨진 단서들이 묻혀 있어 부주의한 독자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다.
<고양이는 알고 있다>는 1957년에 쓴 작품에서 엿볼 수 있다. 에도가와 란포 탐정소설상 선정에 참여했습니다. 심사위원 투표 결과, 『고양이는 알고 있다』가 96편의 에세이 중 1위를 차지해 에도가와 란포 소설상 3회 수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