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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과 남동생은 왜 서로 등을 돌린 걸까요?

연결이 있습니다. 저우 형제가 자신의 삶의 선택과 자신의 존재의 의미에 대해 반성하고 고민하고 있을 때, 지금 이 순간 그들은 서로를 지지하고, 서로 보완하며, 손을 맞잡고 앞으로 나아가야 했지만, 어느 날 아침 그들은 그때부터 한 연구원이 말했듯이 "동쪽에는 치밍이 있고 서쪽에는 창경이 있다"며 "두 별은 결코 서로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hen Shuyu: "동쪽에 Qiming이 있고 서쪽에 Chang Geng이 있습니다 - Lu Xun과 Zhou Zuoren의 불화 전후"("Lu Xun Research Trends", 1985년 5호에 포함됨)를 참조하십시오. 이 문장은 『시경·소야·

대동』에서 따온 것이다. Chen Wen은 Lu Xun의 어머니가 Xu Qinwen의 네 번째 여동생 Xu Xiansu에게 한 말을 인용했습니다. "Long 스승님은 Lu Xun에게 달마 이름인 Chang Geng을 주셨는데, 이는 원래 별의 이름이었고 소흥에서는 'Twilight Xiao'라고 불렸습니다. Zhou Zuo의 이름은 Qiming이었고, 이는 'Wu Geng Xiao'라고 불리는 별의 이름이기도 했으며, 두 별은 결코 서로 만날 수 없을 것입니다." Lu Xun도 Zhou Zuoren도 이러한 결말을 예상하지 못했고 심지어 말할 수 있습니다. 받아들이기를 꺼렸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결국 그런 일이 일어났고, 너무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주작인과 루쉰의 일기를 살펴보면, '불화' 사건 직전까지 두 형제의 관계는 지극히 화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1923년 1월부터 7월까지의 관련 기록이다.

1월 1일, 주 형제는 심시원, 심은모, 장풍주, 서야오진, 손부원을 초대해 혼합 주스 가루를 먹었다. Shen Yinmo의 회고에 따르면 5·4운동 전후에는 오랜 기간 동안 바다오완의 Zhou Zhai가 친구들을 연회에 초대했습니다.

1월 17일 '아침 뉴스'는 Zhou Zuoren의 'The Blindness of Lord Luo Xianke'와 Lu Xun의 'A Few'를 동시에 게재했습니다. Wei Jiangong Lord의 "맹목적으로 따르지 마십시오"를 읽은 후의 진술.

1월 20일에는 저우저우런(周章仁)과 에라센코(智興興) 사장이 일본인 친구 이마무라(今村), 이노우에(井上), 마루야마(丸山), 칭수이(靑shui) 등을 대상으로 만찬을 주최했고, 루쉰도 참석했다.

2월 17일, Zhou Zuoren은 친구들과 차를 마시기로 약속했습니다. 손님 중에는 Yu Dafu, Zhang Fengju, Xu Yaochen, Shen Shiyuan, Shen Jianshi, Ma Youyu, Zhu Yixian 등이 있습니다. 도 참석했습니다. Yu Dafu와 Zhou 형제가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3월 8일 저우쭤런은 '조식바이스'에 '오아시스 세븐·어린이극'을 게재했다. 해당 기사는 루쉰과 함께 금목서 아래에서 동화를 쓰고 공연했던 어린 시절의 장면을 회상했다. 나무.

4월 8일에는 루쉰과 저우쭤런이 펑이를 데리고 중산공원을 방문했다.

4월 15일, 루쉰과 저우쭤런은 지난 16일 중국으로 귀국한 에라 센코와 후지하치를 위해 '베이징 위클리' 편집장 마루야마가 주최한 연회에 참석했다. 20일 베이징을 떠났다. 연회 중에 Ai Luoxianke, Lu Xun, Zhou Zuoren, Xu Zuzheng, Teng Lin 등이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연회가 끝난 후 나는 북경대학교 학생 Xu Qinwen, Dong Qiufang 등이 조직한 문학 및 예술 동아리인 Lu Xun과 Zhou Zuoren이 모두 동아리 이사로 있는 중광회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5월 10일, 주작인은 그의 셋째 형 루쉰 샤오지 야오구와 함께 술을 마시고 가정을 꾸리고 손복원을 초대했다. 이것이 저우 세 형제의 마지막 재회였습니다.

5월 13일 오전, 주작인과 루쉰은 다시 중광회 집회에 나갔다.

5월 14일 일본 동양음악학교 강사 타나베 나오오가 북경대학교 제2대학에서 '중국 고대음악의 가치'를 강의했고, 루쉰도 참석했다. .

5월 26일에는 주작인이 와인을 대접하고 손님을 초대했는데, 손님으로는 사와무라, 마루야마, 서요진, 장풍주, 심시원, 마유유 등이 있었고, 루쉰도 참석했다.

6월 3일자 '베이징 위클리' 67호에는 루쉰과 저우쭤런의 대화를 바탕으로 한 '페이스'와 '머니', 사인회 '저우저우의 토크'가 게재됐다.

6월 26일, Zhou Zuoren과 Lu Xun은 Lumicang에서 Zhang Feng의 가족과 만나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6월 29일, 저우쭤런과 루쉰은 북경대학교 신차오 클럽을 방문했고, 북경대학교 제2병원 매점에서 리샤오펑, 손푸위안과 함께 식사를 했다.

6월에는 루쉰과 저우쭤런이 공동 번역한 '일본 현대소설집'이 상업출판사에서 처음 출판되었고 저우쭤런의 번역 서명이 있었으며 루쉰이 번역한 11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Zhou Zuoren이 번역한 19개 작품.

7월 3일 저우쭤런과 루쉰은 동안시장을 거쳐 동자오민샹 서점을 거쳐 야마모토 사진관을 방문했다. 나는 운강석굴에서 불상 14개와 진품 불상 3개를 6위안 8센트에 샀습니다.

그런데 7월 14일 루쉰의 일기장에 갑자기 이런 기록이 나왔다. “새벽에 자기 방에서 식사를 하고, 직접 요리를 준비했던 기억이 난다.

"Zhou Zuoren의 일기에는 이에 대한 언급이 없지만 결국 약간의 '뉴스'가 드러납니다.

7월 17일 Zhou Zuoren의 일기에는 "Yin. 아침에 Chi Shang이 나를 만나러 왔습니다. 오후에는 Qiao Feng에게서 편지를 보냈고 Jiao Juyin과 Wang Maoting에게서 편지를 보냈습니다. “저우쭤런은 이 일기에 자신과 루쉰의 갈등과 관련된 단어가 열 개 정도 있었다고 인정했지만, 그는 “가위로 그 단어들을 잘라냈다”. Part 2)", 424페이지. 그러나 "Chi Shang이 의사를 만나러 왔다"는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합니다. Chi Shang은 의사를 만나러 바다오완에 자주 오는 일본 의사였습니다. Yu Fang의 기억에 따르면 아내 Lu Taixinzi 부인은 그는 그녀에게 말했다: "노부코는 매우 이상한 병에 걸렸습니다. 몸이 좋지 않거나 기분이 좋지 않거나 불쾌한 일에 직면할 때마다 그녀는 발작을 일으키고 처음에는 큰 소리로 울다가 기절합니다. . "우방: "내가 아는 방자", 1987년 『루쉰 연구 동향』 7호에 게재. 그럼 신자도 비슷한 병에 걸렸던 걸까? 이날 저우쭤런이 살았던 뒷마당은 확실히 평화롭지 않았다. .

7월 18일, Zhou Zuoren은 Lu Xun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Lu Xun 씨: 어제에서야 알았지만 -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나는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운이 좋게도 견딜 수 있고, 당신을 비난하고 싶지 않습니다. 모두가 불쌍한 인간입니다. 환상일 수도 있지만 지금 보이는 것이 현실일 수도 있습니다. .. 다시는 뒷마당에 오지 말고 마음의 평화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p>

형제의 대립 - 주작인이 루쉰과의 결별에 대한 진실(2)

그날 밤 비가 내리고 있었다고 한다. 밤 늦게 비가 내린다: "베이징에서 가끔 게임 몇 개 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폭죽 소리를 빼면 밤에는 항상 조용하다. 내 귀는 빗소리에 익숙하지 않아서 자주 잠에서 깬다. 잠들 때에도 귀에 국수 같은 것이 붙어 있는 것 같아서 잠이 너무 불편해요...." Zhou Zuoren: "비오는 날의 책·비", 6페이지. 그렇다면 Zhou Zuoren은 오늘 밤 몇 번이나 일어났습니까?

7월 19일 Zhou Zuoren의 일기에는 ""Qiao Feng과 Feng Ju에게 편지를 보내십시오, Lu Xun의 편지"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Lu Xun의 일기에는 다음과 같은 몇 마디가 있습니다. "아침에 Qimeng Zhizhi가 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나중에 그는 나에게 그것에 대해 물어 보라고 초대했지만 그는 오지 않았습니다." “지안진의 절제된 서사 뒤에는 어떤 감정 폭풍이 숨어 있을까?

오후 하늘에서 폭우가 쏟아졌다.

침묵의 일주일이 이어졌다.

7월 26일 루쉰의 일기에는 “써니. 아침에는 Zhuanta Hutong에 가서 집을 구경하고, 오후에는 책을 챙겼습니다. “루쉰은 형들이 밤낮으로 자고 있던 바다오완을 떠나기로 결심했습니다.

8월 2일 저우쭤런의 일기에는 “오후에 L 부부는 주안타 후퉁으로 이사했다. "L은 루쉰을 가리킨다. 같은 날 루쉰의 일기에는 "비, 오후에는 빛이 난다. 오후에는 아내와 함께 61번 Zhuanta Hutong으로 이동했습니다. "바다완은 비가 온 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평화로워야 합니다. 루쉰은 마지막으로 그 모습을 바라보며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그 뒤를 이어 길고 불편한 침묵이 이어졌습니다.

10개월 후, 마침내 사건이 터졌다——

1924년 6월 11일, 루쉰의 일기에는 "...오후에 팔도만 집에 가서 책과 기타 도구를 가지러 갔다가, 서쪽 방에 들어간 치몽과 그의 아내는 꾸짖고 구타당했으며, 장풍주와 쉬야오첸에게도 전화를 걸어 나의 범죄를 알리고 음란한 말을 많이 해서 내가 실수를 하면 나를 구해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책과 도구를 꺼냈습니다. "주작인은 키가 1피트나 되는 사자 모양의 구리 향로를 집어 루쉰의 머리를 때렸다고 합니다. 다행히 다른 사람이 그것을 잡아서 빼앗아 갔기 때문에 때리지 않았습니다...

루쉰과 저우쭤런 형제가 싸움을 벌였고, 그것이 '욕설과 구타'로 발전했다는 것은 구경꾼들이 보기에도 믿기 어려울 정도다. 소설 속에서 루쉰과 주쭤런은 늘 혼란스럽고 통제력을 상실한 상태였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준비도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는 당혹감을 느꼈습니다. 이후의 행동들, 움직이고, 꾸짖고, 심지어 구타까지 하는 것은 모두 복합적인 상황에 의해 발생했고 저는 그것을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거야?!...

아무도 말을 멈췄고, 루쉰 자신도 말을 멈췄다. 그는 평생 동안 이 문제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내가 좋다고 설명하고 싶을 때마다 먼저 상대방의 잘못을 설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비밀스러운 것을 소재로 인용해야 하기 때문에 잘 말하기 어렵거나 말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그래서 변명이 효과적이라고 해도 이런 겸손한 말을 하는 것은 충분히 우스꽝스럽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앞문으로 호랑이를 쫓아내고 뒷문으로 늑대를 들여보내는 것이 가능합니까?" Zhou Zuoren: "지당의 추억(1부)", 423쪽.

그래서 한 연구자가 말했듯이, 루쉰과 저우쭤런의 다툼은 진서위의 "동쪽에 치명(淸命)이 있고 서쪽에 장경(長老)이 있다"는 것이 『루쉰 연구 동향』 제1호에 게재되어 있다. 1986년 9월 5일. 이 기사는 약간의 탐구에만 근거할 수 있습니다.

Lu Xun과 Zhou Zuoren은 "말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Lu Xun은 1924년 9월에 편집한 힌트가 있습니다. "Collected Works of Qitang"과 "Yan Zhi Ao"에 서명했습니다. ; 1927년 4월 그의 작품 "Forging Swords"에서 그는 Xu Guangping의 회상에 따르면 복수자를 "Black Man"으로 명명했습니다. Xun은 이 이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Yan"은 가족(가족)에서 유래했습니다. ), "Ao"는 외부에서, 릴리스에서("Shuowen"은 외부에서, 즉, 가족 중 일본인 여성이 추방됐다는 뜻이다. 그래서 루쉰은 형제간의 불화에 대한 책임을 저우쭤런의 아내에게 돌린다. 변명" 선언은 이미 형제의 불화가 일부 "비밀"과 관련되어 있음을 암시했으며, 이를 말하면 양측 모두 고통을 초래할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소극적인 일에 빠졌습니다. 만년(1964년 10월 17일)에 Zhou Zuoren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했습니다. 홍콩에 있는 친구 Bao Yaoming에게 보낸 편지에서: 1964년 홍콩 Youlian 출판사에서 출판된 Zhao Cong의 "5.4 문학계"는 "일반적으로 말하면 공정하고 유익하다고 말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드뭅니다. 나와 Lu Xun 사이의 문제에 관해서는 진실이 진실과 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에게 쪽지를 썼을 때 나는 그에게 다시는 우리 마당에 들어오지 말라고 요청했을 뿐이었기 때문입니다. 같은 해 11월 16일 바오야오밍에게 보낸 편지에는 "루쉰 사건을 자세히 설명할 방법은 없지만 '5·4일'에 나온 내용과 사건의 개요를 보면 이해할 수 있다"고 적혀 있다. 이전 편지. “주 형제의 불화에 대해 조총의 『5·4 문단』을 확인해 보면, 루쉰의 일기에 형제의 불화 기록을 인용한 것 외에 다음과 같은 문장밖에 없다. 형제들은 서로 불화를 겪었고, 나쁜 점은 저우조인의 일본인 아내였다고 한다. 그녀는 큰 형을 미워하고 그와 함께 살고 싶지 않았다. "——Zhou Zuoren은 한 가지만 확신했던 것 같습니다. 형제들 사이에 다툼이 발생한 이유는 그의 아내가 Lu Xun과 함께 살고 싶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가 "의지"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Zhou Zuoren은 그것을 피했습니다.

루쉰, 저우쭤런과 가장 가까운 관계를 맺은 사람들의 견해를 다시 살펴보자. 루 여사는 누군가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너무 가까워서 갑자기 떨어져서 같은 집에 살 수 없게 됐어요. 계속해서 생각해 보았지만 이유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억나는 것은 장로인 당신이 두 번째 아내(노부코)가 가장이 되는 것을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너무 허식적이고 돈을 쓸 생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남에게 빌려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유팡: '내 기억 속의 루쉰 선생'

저우젠런은 '루쉰과 저우쭤런'이라는 기사에서 그해 5월 14일 베이징을 떠나 상하이로 갔으나 목격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루쉰은 이후 법원 분쟁에 대해 그에게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그는 루쉰과 저우쭤런의 이별이 "정치적 견해나 의견의 차이로 반영된 것이 아니라 가족에게서 비롯된 것"이라고 믿었다. Zhu An 여사는 한때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화가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녀(Xinzi)는 자녀들에게 우리에게 가까이 가지 말라고, 이 두 '외로운 노인'에게 가지 말라고, 음식을 먹지 말라고 큰 소리로 경고했습니다. 이 두 '외로운 노인'이 조용히 죽도록 놔두세요. "Yu Fang: "Zhou Jianren이 바다오만을 떠난 방법", "Lu Xun Research Trends", 1987년 8호에 게재.

Xu Guangping은 "Lu Xun's Memoirs"의 "소위 형제" 섹션에서 말했습니다. ": "루쉰이 바다만(八大灣)에 살 때 처음에는 월급이 부족할 때마다 친구에게 돈을 빌렸는데, 그런 사람이 가계수입 면에서 유능한 조력자였다." 가족 관계는 좋았고, "나중에 급여 체납으로 인해 다른 인사 문제에 간섭했습니다." 이로 인해 Zhou Zuoren의 아내 Xinzi의 권위가 방해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역겨워서 Lu Xun을 제외하기 시작했습니다."

Xu Guangping은 Lu Xun도 그녀에게 "나는 항상 내 자신을 돌보지 않으면 가족이 화목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Badaowan에 있을 때 내 월급은 모두 Zhou Zuoren의 두 번째 부인에게 주어졌습니다. , 매달 600위안 정도였는데, 병은 다 일본인 의사한테 고용해야 했고, 검소하게 살지도 않아서 여기저기서 친구들한테 빌려야 했고, 가끔 빌려서 바로 집에 가져가곤 했어요. 의사의 차가 집에서 멀어지는 것을 보고 나는 생각했습니다. 인력거로 그것을 옮기는 사람들과 어떻게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Lu Xun은 또한 Zhou Zuoren이 “한때 Xinzi와 다투었던 일을 회상했습니다. Xinzi는 죽은 척하자마자 포기했습니다. '매일 새로운 삶을 만들고 싶다면 가족의 평화를 위해 형과의 우정을 희생해야 합니다. '' Xu Guangping도 Zhou Zuoren을 회상했습니다. "하루 종일 책만 들고 있으면 그 밖의 모든 것은 낭비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Lu Xun은 한때 "Zhou Zuoren이 그의 아이들이 울고 있는 동안 무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했던 것처럼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에서 Zhou Zuoren과 함께 살았던 Lu Xun의 좋은 친구 Xu Shouchang은 'Lu Xun의 죽은 친구의 인상'에서 "Zuoren의 아내 하타 노부코는 히스테리했습니다. 그녀는 Lu Xun에게 복종했습니다. 겉으로는 질투심이 많은 사람이었고, 여자의 말을 아무 생각 없이 믿었지만, 결국 루쉰은 할 수 없었다. 거실로 이사가려고 했는데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일꾼들을 보내 얘기를 나눴는데 그가 나오지 않자 루쉰은 주안타 후퉁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두 사람은 불화를 겪으며 사업가가 되었다. , 이전의 '형제 Yiyi' 태도를 바꾸었습니다."

Lu Xun과 Zhou Zuoren의 친구였던 Yu Dafu는 'Lu Xun의 회고록'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Fengju와 Zhou Zuoren의 가까운 친척들은 형제 간의 불화가 전적으로 두 사람 사이의 오해라고 믿었습니다. Zhou Zuoren의 일본인 아내는 Lu Xun이 그녀를 무례하다고 말했습니다. 나: "나는 항상 치밍에게 돈을 좀 더 절약하도록 가르치라고 조언합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앞으로 그는 항상 경제에서 발전할 것입니다. 특히 그의 아내는 "이 점에서 우리는 추측할 수 있습니다.

당시 루쉰, 저우쭤런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던 장팅첸(가와시마)은 루쉰 박물관 직원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Zhou Zuoren은 나중에 Zhou Zuoren의 아내가 Lu Xun이 그녀를 성추행하고 있다는 소문을 퍼뜨 렸기 때문에 Lu Xun이 침실 창문 아래에서 듣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② 진서우(陳書玉)의 말: “동쪽에 기명이 있고 서쪽에 장경이 있다.” 가와시마는 저우쭤렌 여사와 루쉰의 관계가 긴장되는 이유에 대해 "주로 경제적인 문제다. 그녀(하타 노부코)가 돈을 많이 쓴다"고 말했다. 직·간접적인 자료를 통해 설명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루쉰과 저우쭤런의 다툼은 정치나 이념, 삶의 선택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순전히 가족 내부의 갈등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결론이 나올 수 있습니다. 옳고 그름을 더 판단하고 싶다면 말하기 어렵습니다. 앞서 언급한 증인 중 다수가 저우쭤런 여사를 비난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이 책의 저자는 좀 더 신중한 태도를 취할 의향이 있습니다. 국가의 흥망성쇠부터 가문의 이산과 이산까지 모든 책임을 여성에게 전가하는 것은 중국의 전통이지만, 루쉰과 저우쭤런은 만장일치로 이에 반대했다. '정직한 관리가 집안일을 해결하기는 어렵다'는 중국 속담이 맞다. 왜 방관자가 집안일에 개입해 '판사' 역할을 해야 하는가? 눈이 내립니다. 남의 지붕에 서리 걱정은 하지 마세요."

아마도 우리가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은 이번 사건에 대한 저우 형제의 심리적, 감정적 반응일 것이다.

루쉰은 '팔도만에서 쫓겨난' 후(루쉰의 말) 중병에 걸렸고, 그 병은 한 달 반 동안 지속됐다. 더욱이 1923년부터 1927년까지 4년 동안 루쉰의 일부 기사에서는 루쉰이 늘 다툼을 잊을 수 없었고, 손댈 때마다 가슴 아픈 고통과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꼈다고 폭로했다. 관련 자료를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1923년 8월 형제가 해체되면서 루쉰은 바다만에서 나와 61번 주안타 후통으로 이사했다.

루쉰은 1923년 10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중병에 걸렸다.

1924년 5월, 루쉰은 시산티아오 후통(Xisantiao Hutong)에 있는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그가 책을 가지러 바다오완(Badaowan)으로 돌아왔을 때, 형제들은 다시 충돌했습니다.

1924년 9월, 루쉰은 '기당전집'이라는 책을 편찬하고, '안지아오'에 서명했는데, 이는 '가족 중 일본 여성에 의해 추방됐다'는 뜻이다.

1925년 3월 16일, 남의 희생만 바라는 '이기주의자'를 조롱하는 루쉰의 '희생 모'가 출간됐다.

1925년 6월 29일 루쉰이 쓴 『쇠퇴선의 떨림』은 가족에게서 쫓겨난 노파의 복수의 의지를 보여준다. 1925년 11월 3일, 루쉰은 1917년 베이징에서 주작인이 병에 걸린 경험을 바탕으로 소설 '형제'를 썼고, 소위 '형제 이이'의 신뢰성 없음을 무자비하게 드러냈습니다.

1927년 4월 3일, 루쉰은 "단조검"을 썼고, 복수자에게 "연지아오"의 이름을 따서 "흑인"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루쉰을 고문한 것은 '이용당한다'는 감정이었다. 그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최대의 자기희생을 했고, 자신의 이용 가치를 잃은 후, 사랑하는 사람에게 무자비하게 추방당했다. 이것이 바로 루쉰 특유의 참을 수 없는 감정이다. 한동안 마음속에는 "사랑과 결단, 애무와 복수

, 양육과 소멸, 축복과 저주"가 얽혀 있었다. 루쉰: "잡초: 퇴폐선의 떨림", "완전함". 루쉰 작품' 제2권, 206페이지

. ...

Zhou Zuoren은 어떻습니까? 표면적으로 그는 Lu Xun보다 훨씬 차분하며 여전히 에세이를 쓰고 수업에 참석하며 다양한 회의에 참석합니다. 그러나 형제간 큰 싸움이 있은 지 두 달 뒤인 1924년 6월, 그는 '부러진 발뼈'라는 글을 썼다. Kawashima에 따르면 이것은 Lu Xun을 향한 것입니다. 기사에서 그는 루쉰이 '악당'임을 암시하고 일련의 '텍스트 연구'를 했다. , 상하이의 갱스터, 난징의 표류 시체, 녹색 피부, 그리고 일본의 불량배. 겔루오 지치(Geluo Zhiqi)라고 불리며, 영국 이름은 로게(Rogge)… " 강도, 도둑 등 "이 사악한 저주가 그의 마음 속에 깊은 분노를 보여주는 온화한 Zu Zuoren에게서 나왔다는 것은 거의 믿을 수 없습니다.

저우쭤런을 괴롭힌 것은 '속았다'는 강한 감정이었다. 1923년 7월 25일에 쓴 "나만의 정원에 대한 옛 서문"에서 그는 7월 18일 루쉰에게 보낸 메모에서 "과거의 장밋빛 꿈은 모두 환상이다"라고 말한 내용을 반복했습니다. 그는 환멸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신뢰하는 사람에게 속은 후에는 삶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믿기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잔인함과 기만, 위선과 부조화로 가득 차 있으며 불완전한 삶이 “진짜 삶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나만의 정원: 옛 서문』에서 “과거의 장밋빛 꿈이 모두 환상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찾고 있다. 이것이 인생의 약점이다...”라고 말했다. "꿈을 수정하라" 생각하고, 새로운 삶에 다시 들어간다." 이는 더 이상 '장밋빛' 낭만적 이상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미완성 세계에서 작은 아름다움과 조화를 누리는' 쾌락주의적인 삶의 길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어린 시절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이끌어준 형과의 영원한 결별은 주작인이 유년기와 청년기의 이상주의적 삶에 대한 진정한 작별을 의미한다.

이렇게 현대에 가장 지혜롭고 독립적인 성격을 갖고, 서로를 가장 사랑하고 이해하는 두 형제는 존재에 대한 환상으로 인해 스스로를 주체하지 못하고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속이고 이용당합니다. 그들은 서로를 가장 잘 알지만 일단 오해가 생기면 결코 이해받지 못할 것이고, 서로를 가장 사랑하지만, 일단 그들의 사랑이 잃으면 그것은 가장 지혜로울 뿐이지만 일단 감정에 휘둘리게 됩니다. 그리고 합리성을 잃으면 모든 것을 볼 수 없을 만큼 눈이 멀게 될 것이다. 그들은 가장 독립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일단 무엇을 하고 싶은지는 끝까지 결정하는 사람들이다. 처음에 실수를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심지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계속 미끄러지기만 할 텐데, 고칠 생각을 하면 전혀 후회가 안 되네요...

힘내세요.

Zhou Zuoren은 이때 이미 "우리는 금기를 무시하고 자존심을 걸고 일본과 난징 정부에 대해 험담을합니다. 마치 화산 위에서 춤을 추는 것과 마찬가지로 정말 위험합니다"라는 예감이 있었지만. Zhou Zuoren: "화산 위의 반사·삼류", "Yu Si" 148호.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기를 싫어했고, '화산' 위에서 마지막 '춤'을 추고 싶었다. 그는 10월 12일에 '국경일 송가'를 썼다. 도처에 감시가 필요하고 도처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사람들은 마치 화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갖고 있다."; Zhou Zuoren: "용리 컬렉션·국경일 송가", Yuelu 출판사, 창사, 1988년 9월, 초판, 114페이지.

10월 15일 발행된 『유시』 153호에는 『반성: 6차 5개년 계획, 영웅』이 실렸는데, 옛 친구의 말을 빌려 “남쪽은 모두 청당에 의해 망했다”고 지적했다. 상황이 나빠져 정치와 군사가 모두 쇠퇴하고 북벌은 꿈으로 변했다." 청당을 창당한 우와 채주원은 북양에서 솔직히 '중앙정부의 영웅'으로 평가받았다.

일주일 후 Zhou Zuoren은 일기에 "Beixin Bookstore가 어떤 사정으로 인해 영업을 중단하고 "Yu Si"가 출판을 중단했습니다. 154 호 이후 상하이로 옮겨졌고 베이신에게 점령당했다." 예상되는 결말이다. 이틀 후, Zhou Zuoren과 Liu Bannong은 Caichang Alley에 있는 일본인 친구의 집에 일시적으로 대피했습니다. 이것은 Zhou Zuoren의 인생에서 유일한 탈출구였으며 그의 기억은 당연히 매우 깊습니다. 역시 난민이었던 유반농(Liu Bannong)은 나중에 그해 난민 생활을 생생하게 기억했습니다. Qi Ming은 야채 공장 골목에 같은 친구였습니다. 집에는 세 개의 작은 칸이 있으며 중앙에 식당이 있고 왼쪽에는 바닥에 누워있는 침실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공부방이 있습니다. 방에는 테이블이 하나 뿐이고 테이블 위에는 벼루가 하나뿐입니다. 얀 형제라는 이름은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올 수 있는 사람은 그의 아내뿐이었다. 외부에서 소식을 전한 사람은 아마 6년 후인 10월 24일이었고, 1주일 후에 돌아왔다. 쌍봉황 주안자이 수필·45, 옌 형제의 이름을 기록하다', '인간세계' 제10호에 게재. Zhou Zuoren은 "Zhitang의 회상"에서 "Suoyun 야채 공장은 Beiheyan의 동쪽에 있으며 Dofeiyuan의 이전 거주지입니다. 거주지 (친구)는 Dofeiyuan의 후계자였습니다."라고만 기록했습니다. . 어느 소령." 그러나 주작인은 피난 기간 동안 많은 고민을 했을 것이 확실하며, 마침내 역사의 전진과 후퇴 사이에서 새로운 결단을 내렸다. ——Zhou Zuoren의 5·4 시대가 끝났습니다.

이 기사는 북경10월문학예술출판사에서 출판한 책 '주작인전'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참조:/y/2005-05-11/174012597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