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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큐멘터리 사진 에세이

다큐멘터리 사진은 미래에도 활용될 것인가?

1. 서문

다큐멘터리 사진은 사진 기술을 활용하여 이상적인 사회를 기록하는 사진이다. . 방법과 사진 자료는 실제 생활에서 나옵니다.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사진은 전통을 유지하면서 개척과 혁신, 권위를 존중하면서도 개성을 표현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현대의 ​​트렌디한 작품들은 제약으로 인해 왜곡되고 상대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의 활용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시대에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절묘한 구도와 정밀한 노출이 사진 그 자체가 전달하는 감정과 생각을 대신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다큐멘터리 사진이 오늘날까지 지속되고 발전하는 이유이다. 본 글에서는 사진이 역사적이면서도 영원한 가치를 갖고 있다는 점, 실제 사진이 사라지고 있다는 점, 다큐멘터리 사진의 진정성, 대체 가능 여부, 다큐멘터리 사진의 중요성, 다큐멘터리 사진을 옹호하는 이유와 통과 이유 등 7가지 점을 분석해 본다. 아래에.

2. 텍스트

1. 다큐멘터리 사진은 결코 유행을 타지 않으며 모든 사진의 기본입니다. 다큐멘터리 사진은 역사적이면서도 영원한 가치를 지닌다. (1) 리거(Li Ge): 사진기자는 사라질 수 있지만 사려 깊은 사진가는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2) Li Fan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사진을 통해 일종의 의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즉, 현대 이미지는 시대를 기록하고 시대에 맞는 사진을 찍어야 완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진 이미지는 사진가의 시대적 비전을 이해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3) 피터 아담스: "좋은 사진은 심도가 아니라 감정의 깊이에 있습니다."

2. 사진이 떠오르고 있다 사라진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경계가 점차 무너지고 있는 가운데, 다큐멘터리 사진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그것은 '직접 사진'처럼 전체 사진 담론 체계에 통합될 것인가?

(1) 오늘날 다큐멘터리 사진의 진정성

Zhang Jie는 "다큐멘터리 사진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간략한 분석 - Tencent의 "Alive" 칼럼을 예로 들어 논문에서 썼습니다. " 다큐멘터리 사진의 진정성은 한 장의 사진의 진실성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제시된 사회 풍경 전반의 진실성을 추구해야 합니다. 미디어는 사회 안전판 역할을 합니다. 전통적 미디어와 뉴미디어의 목소리가 공존하는 미디어 시스템에서 사실이 제시되고 청취된다는 것은 사회적 사고방식의 포용성과 관용, 그리고 사회 구조의 탄력성과 유연성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그 행동은 불합리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부정적인 정보의 과도한 축적은 사회를 압축해제하고 사회문제를 무한히 확대시키며 관객으로 하여금 사회에 대한 잘못된 심리적 이해를 형성하도록 유도한다. 그림자. 시대의 변화, 인민의 부침, 이 모든 것이 이 작은 구멍에서 배어나와 마침내 중국 인민의 삶의 모습을 그린다. , 국민의 고통이 아니라 부정적인 내용이 너무 많아 초심을 어기고 잘못된 사회 풍경을 그린 경우가 많다."

사진 작품 'Alive', 사진 작가 Li Xiaowei

(2) 다큐멘터리 사진의 대안

앞으로도 다큐멘터리 사진은 전문 사진 분야에서 계속 존재하겠지만, 일반적인 수준에서는 그럴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짧은 영상으로 대체됩니다. 유자신(劉慧信)의 소설 『삼체문제』에 나오는 유명한 말이다. 자신을 파괴하는 적은 상대가 아니라, 관련 없는 분야에서 등장하는 외부인인 경우가 많다는 뜻이다.

(3) 다큐멘터리 사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노트의 일간 사진뉴스에는 "다큐 사진은 가짜이고 순수하며 무기력하고 무력하다"고 쓰여 있다. 뻔뻔함.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사진작품이 사람의 마음에 스며들기 위해서는 여전히 본질로 돌아가 사물을 기록해야 한다. 사진의 매력과 가치를 완벽하게 보여주기 위해 진정성을 활용하세요. 다큐멘터리 사진은 모든 사진의 기본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활용 가능성이 크다.

(1) 다큐멘터리 사진의 중요성

사진에 대한 유명한 종군기자 로버트 카파의 판단: “카메라 자체는 전쟁을 막을 수 없지만, 카메라가 찍은 사진은 전쟁을 드러낼 수 있다 , 전쟁의 발전을 방지합니다.

"로버트 카파는 20세기 가장 유명한 전쟁 사진기자이다. 그는 스페인 남북전쟁, 제2차 세계대전, 1차 중동전쟁 등 당대의 거의 모든 중요한 전쟁을 취재하는 데 참여했다. 그의 작품은 '결정적 순간'을 압축함으로써 전쟁의 잔인함과 폭력성을 진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로버트 카파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군인의 죽음'을 떠올릴 것이다. 총탄이 난무하는 전쟁 속에서 군인과 병사들의 죽음의 순간을 포착한 작품이다. 그 결과, 25세의 카파는 유럽과 미국의 많은 잡지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전쟁 사진가로도 불렸다.

사진 작품 "군인의 죽음", 사진작가 로버트 카파, 1936년

(2) 다큐멘터리 사진을 옹호하는 이유

다큐멘터리 사진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전 세계적으로 발전한 이유는 사람들이 그것을 이용해 미국에 오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유진 스미스는 일본 규슈의 한 작은 어촌에서 발생한 수은 중독 사건을 4년 동안 촬영했다. 작은 어촌이 인근 기업의 폐수로 오염되면서 마을 주민들 대부분이 수은 중독에 시달리고 수백 명이 소중한 생명을 잃었다. 스미스는 이것이 환경 파괴에 대한 사람들에게 주는 최선의 경고임을 깨달았고, 마을 사람들의 비참한 삶을 카메라로 기록했고, 환경 오염으로 인한 재앙을 인류에게 보여주기 위해 사진을 사용했다. 그는 주제 선정 과정 전반에 걸쳐 객관적인 사실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사진과 글을 통해 사람들의 용기와 인류애의 힘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기껏해야 작은 소리일 뿐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사진 한 장 또는 사진 그룹이 우리의 책임감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영향을 받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 오른쪽으로 가는 길.” 유진 스미스(Eugene Smith)는 1974년에 썼습니다.

사진 작품 미나마타 베이, 사진가 유진 스미스, 1971년

(3) 다큐멘터리 사진의 지속 가능한 발전

대다수의 뉴스 사진가들에게 이는 대단한 일입니다. 중요하고 긴급한 임무입니다. Bartemanz는 제2차 세계 대전 중 소련군에 대한 충격적인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1942년의 반추상적인 "공격"을 촬영하면서 Bartemanz는 역동적인 장면을 흐리게 하고 인물의 정신적 전망을 강조하기 위해 낮은 관점에서 피사체를 촬영하는 등 현대 소련 사진의 여러 특징적인 요소를 사용했습니다. 언뜻 보기에 이 사진은 전쟁 장면을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지만, 시간과 공간이 변화함에 따라 사람들에게 다른 느낌을 줄 것입니다.

"저희는 전쟁, 화재, 지진, 살인 등 인류를 슬프고 고통스럽게 만드는 많은 주요 사건을 촬영해왔습니다. 실제로 행복과 관련된 사진도 동일한 고화질로 촬영할 의향이 있습니다." , 기쁨과 사랑. 그러나 나는 그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진 "공격", 사진작가 바르트만, 1942

4. 결론

? 사진의 기본인 다큐멘터리 사진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혁신을 이루지만 결코 낡아지지 않고 늘 활용될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Li Fan, Li Ge 및 Robert Capa의 유명한 말을 사용하여 사진이 모든 사진의 전제이자 기초임을 설명하는 반면, Zhang Jie의 에세이, 소설 "Three Body Problems" 및 "Photographic Notes"를 사용합니다. "를 통해 현대 다큐멘터리 사진의 허위사실을 설명한다. 섹스, 확인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일본 큐슈의 작은 어촌에서 일어난 사건인 『전쟁의 죽음』과 사진작품 『공세』를 통해 다큐멘터리 사진이 삶의 현실을 기록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진 방식임을 입증한다. 자료는 삶과 현실에서 나오며 우리가 보는 것을 충실하게 반영한다. 그러므로 다큐멘터리 사진은 역사를 기록하고 보존하는 가치를 가지며, 사회적 증인으로서의 독특한 자격을 갖는다.

참고자료

1. Yao Chengli, "문서 사진의 힘" [M], Zhejiang Photography Publishing House, 2014년 12호, 177페이지

2 .Li Chenghui, "다큐멘터리 사진 촬영에 대한 분석" [M], 요녕대학교 학술적 관점,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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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Xu Yun, "다큐멘터리 사진의 의미와 중요성 탐구" " [J], 미디어 포럼. 2020년 15호 144+146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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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공충총, '미디어통합' 시대, 뉴스와 다큐멘터리 사진가의 진실성과 혁신 - 2020년 산둥성 뉴스사진가와 다큐멘터리 사진가 상위 10인 선정 검토', '젊은 언론인' . 2020년 15호, 페이지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