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야만적인 성장은 결국 전체 공동체 환경의 붕괴를 가져왔다. 주요 주류 비디오 플랫폼에서는 SCP 재단이 사라진 지 꽤 되었다. "SCP 재단" 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이름만 듣고 공상과학 관련 개념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수많은 진귀한 애호가들에게도 드물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SCP 재단, SCP 재단, SCP 재단, SCP 재단, SCP 재단, SCP 재단) 3 월 공식 발표에서 관련 동영상은' 아동사전' 으로 분류되어 전문적으로 정리됐다. 그러나' SCP 재단' 은 실제 조직이나 기관이 아니며, 초기에도 눈에 띄는' 유해성' 이 아니라 각국 네티즌 * * * 이 공동으로 창작한 인터넷 문학 작품일 뿐이다. 그것은 새로운 창작 형식으로 매우 특별하여 지난 1 년 동안 왕성한 생명력과 발전 전망을 보여 주었지만, 이런 집단 창작 모델 뒤의 한계가 결국 화단을 초래할 줄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 SCP 재단의 부상은 공상과학계의' 신괴담' 열풍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21 세기 초에 탄생한 명사는' 우주오페라'' 사이버펑크' 와 마찬가지로 막연하게 * * * 성을 지닌 공상 과학 작품을 정해 후세 사람들에게 창작 영감을 주었다. 신괴담의 특징은' 공상 과학' 과' 판타지' 사이의 경계를 깨는 것이다. 이 이야기들은 대부분 현대나 가까운 미래 도시에서 발생하며, 사람들이 현재의 과학 상식과 선진 기술로 미지의 분야에 처해 있고 여전히 선명한 판타지 색채를 지닌 사물과 사건을 이해하는 방법을 다룬다. 신괴담 문학도 신세기 이후 공상과학계의 보편적인 비관주의를 함축하고 있다. 즉 인간의 과학기술 수준은 아직 알 수 없는 신비한 것들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겉으로는 평화 * * * 존재의 현황은 살얼음을 밟는 것에 불과하다. 영화' 인멸' 의 원작소설' 유락의 남경' 은 신괴담의 대표작 중 하나인 신괴담은 국내에서도 여전히 매우 작은 문학 범주에 속하지만, 그 영향은 이미 인터넷 멀티미디어 곳곳에 스며들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SCP 재단' 이 탄생했다. 4chan 포럼의' /x/' 판은 초자연적 현상을 전문적으로 토론하는 곳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이 창작한 새로운 괴담을 발표하는 곳이다. 27 년' 모토 42' 라는 ID 를 가진 한 네티즌이 여기에 진지한 기록 보고서 형식으로 상당히 위험한 미확인 생물을 묘사한 게시물을 게재했다. 원본 스냅샷 "프로젝트 번호: SCP-173 프로젝트 수준: Euclid (유클리드) 특별 수용 조치: 프로젝트 SCP-173 은 언제든지 잠긴 수용 구역에 보관해야 합니다. SCP-173 의 수용 구역에 들어가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인원은 3 명 미만이어야 하며, 진입 후 입구의 문을 잠가야 한다. 적어도 두 사람은 모든 사람이 떠나고 보호실을 다시 잠글 때까지 SCP-173 과 눈접촉을 유지해야 한다. 설명: 1993 년 사이트-19 로 이동했고, 기원은 줄곧 알려지지 않았다. 그것은 콘크리트와 철근으로 만들어졌으며 Krylon 브랜드 페인트의 흔적을 담고 있다. SCP-173 은 생명이 있고 적대적이다. 항목은 직접 시야에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 SCP-173 과의 시선은 언제든지 중단되어서는 안 되며, 수용실 안의 인원은 눈 깜짝할 전에 서로 지시를 해야 한다. 보고에 따르면, 프로젝트는 두개골이 목과 연결된 부분이나 교수를 부러뜨려 공격한다. 공격 사건에서 인원은 제 4 급 위험프로젝트 수용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인원 보고에 따르면 수용실에 사람이 없을 때 그중에서 스크래치 소리가 나온다고 한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간주되며, 이러한 행위가 변경되면 당직 중인 HMCL 감독관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바닥에 있는 적갈색 물질은 배설물과 혈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물질들의 출처는 알 수 없다. 내부 환경은 2 주에 한 번씩 청소해야 한다. 게시물의 배도는 사실 일본 예술가 카토천의 조각 작품' 무제 24' 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져 다른 글들도 허구다. 이런 그림 보는 말은 당시 /x/ 판에 붙이는 것이 흔했지만,' SCP-173' 처럼 몇 백 글자로 소름 끼치는 괴물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없었고, 등급이 삼엄한 신비한 조직이 독자의 눈앞에 보이지 않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SCP Foundation' 이라는 배경 설정은 마치 열쇠가 사람들의 뇌동을 여는 것과 같다. 이 재단이 어떤 이상생물을 수용할 수 있을지 상상하기 시작했다. 포럼에는 곧 다른 사용자가 발표한' SCP-173' 자매편이 등장했다. 마찬가지로 관찰 보고서 형식으로 허구를 쓰는 내용이다. 문자 내용은 보통 SCP 번호, 항목 등급 (보안), 수용조치와 설명, 일부 부록으로 구성된다. SCP 관련 내용은 레이아웃에서 인기 있는 소재가 되었으며, 원래 포럼 형식은 이미 여러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치 않았습니다. 이에 열중하는 일부 핵심 작가들은 EditThis 에 SCP 시리즈 작품을 체계적으로 저장하고 전시하기 위해 위키피디아를 설립했고, 이후 이 플랫폼은 위키디트로 옮겨져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Wiki,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키사이트 설립과 함께 창작자들은 SCP 재단 자체를 중심으로 메타 서사 내용을 쓰기 시작했다. SCP 재단은 어떤 조직이고, 어떻게 운영되고,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가. 문자' SCP' 는 원래' Special Containment Procedures' 에 불과했다. SCP 재단이 인수한 신비한 것들을' 수용물' 이라고 부른다.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구호는 SCP 글쓰기의 중심 맥락을 간결하게 반영한 것으로, 특히 신괴담' 현대과학과 알 수 없는 사물 사이의 충돌' 에 부합한다. SCP 재단' 을 둘러싼 허구 세계가 건립되면서 각기 다른 저자가 쓴 수용물도 이 세계관 아래서 점차 상호 작용하고 있다. 그해' 하자르 사전' 이 사전으로 서술한 것처럼 SCP 시리즈는' 위키피디아로 이야기' 라는 새로운 창작 형식으로 발전했다. 1 년 만에 SCP-173 의 창작자인 Moto42 가' SCP 재단' 의 주역을 더듬어 찾았을 때, 커뮤니티는 이미 그럴듯하게 발전했다. 물론' SCP' 이전에 인터넷에는' 이야기 접룡' 과 같은 많은 사람들이 창작했지만, 아직 닮을 수 있는 것은 없었다. 창작자 간의 스타일 차이는 작품의 전체감을 갈라놓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기록보고' 라는 설정과도 잘 어울린다. 더 드문 것은 SCP 시리즈 자체가 편리한 쓰기 도구로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이런 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발한 생각이 갑자기 당신 앞에 튀어나옵니다. 낮에 멍하니 있을 때의 영광일 수도 있고, 한밤중에 깨어나게 하는 악몽일 수도 있습니다.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느낌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지만, 당신의 머릿속에는 산산조각 난 단편들만 있을 뿐, 어떻게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조직해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SCP 시리즈는 지금 당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관측 보고서" 라는 규범의 글쓰기 형식 자체는 모방하기 쉽고, 글쓴이의 개인문학 수준에 대한 요구를 낮추며, 이전 작품들은 이미 만들어진 많은 작문 기교를 제공하여, 당신이 천마천박한 환상을 다른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SCP 재단에는 창작자가 자신의 작품을 작성하는 방법, 특히 SCP 재단 자체가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공유 플랫폼이며, 당신의 아이디어는 다른 사람의 영감이 될 수 있습니다. 순수한 독자도 다른 사람의 창작에 지지나 반대표를 던질 수 있고, 너무 많은 반대를 받는 항목은 삭제되어 지역사회 콘텐츠 품질의 해자를 구성한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SCP 재단 시리즈는 탄생 이후 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인터넷 시대의 가장 성공한 네티즌 * * * 창작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2 커뮤니티가 발전하면서 내용이 풍부해지고 SCP 시리즈의 창작 차원도 문자 영역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뮤지컬 등 다른 멀티미디어로 확대됐다. SCP 시리즈는 공상 과학 마이크로영화의 인기 소재지만 SCP 의 인지도를 몇 년 만에 대폭발을 맞이한 것은 역시 온라인 동영상의 영향력을 세야 한다. 212 년 유관에' SCP-87' 이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SCP-87" 은 기성품 재단 항목으로, 간단히 말하면 끝없는 어두운 계단길로, 밑에서 아이들의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이 영상은 1 인칭 게임의 시범콘텐츠처럼 보이는 영상으로, 환경과 빛과 그림자가 만들어내는 억압과 스릴러감이 딱 맞아떨어져 SCP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하지만 제작자들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처럼 그가 만든 게임을 내놓지 않고 오히려 인터넷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또 다른 핀란드 네티즌 Regalis 가 동영상 내용에 따라 Blitz3D 로 게임' SCP-87-B' 를 집필할 때까지. 이 짧은 공포게임 초판은 많은 호평을 받았고, 고무된 Regalis 는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했고, 더 풍부한 SCP 콘텐츠 게임을 만들 생각을 갖게 되었다. 바로' SCP: 수용실효' 였다. 개발자는' SCP: 수용 실효' 에 SCP 재단의 보호소를 설치했고, NPC 를 통해 줄거리 공연과 함께 난이도 선택과 보관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더욱 구체적인 놀이가 있었다. 플레이어는 의외로 통제할 수 없는 SCP 수용물로부터 탈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초기 게임에는' SCP-173' 이라는 수용물밖에 없었지만,' SCP: 수용실효' 는 완전한 게임으로서 이미 초기 프로토타입을 갖추었다. 게이머는 지형조건을 이용해 적시에 윙크하고' SCP-173' 의 부하들로부터 프로그램 효과를 탈출해야 하는 공포작은 게임은 항상 게임 앵커와 업주들의 열렬한 소재였다.' SCP: 수용 실효' 는 이런 경로를 통해 널리 퍼졌고, 많은 앵커들이 이 게임을 하는 실황 영상이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SCP 시리즈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름을 찾는 새로운 팬들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SCP 문화권은 더욱 중시되고, 단순한 동인 창작에서 상업 분야까지 확장되었으며, 일부 대기업들도 관련 콘텐츠 경영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일본 감전 문고의' SCP 컨소시엄 만화 선집' 은 이미' 이상한'' 이상한'' 어머니' 세 시리즈 SCP 재단의 저작권 공유 원칙을 출판했다 하지만 이 규칙 하에서 탄생한 파생 작품도 CC 협정을 준수해야 한다. 즉, 당신의 2 차 창작도 다른 사람이 이윤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은 상업단체에 그렇게 우호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SCP 재단' 의 관련 작품을 직접 만드는 것보다 SCP 의 장점을 흡수하는 또 다른 방법이 더 발전하는 주류가 됐다. 게임 분야에서는' 뇌엽회사' 처럼 플레이어가 각종 수용물을 관리하고 실험할 수 있도록 하는 모의경영 게임이 있고, 또' 통제' 는 플레이어가' 연방통제국' 역을 맡게 하는 요원이 수용시설 내에서 각종 수용물과 교전하게 하는 것이다.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이 게임들은 설정에서' SCP 재단' 을 분명히 참조할 뿐만 아니라 SCP 의 단편화된 서사 스타일도 흡수하고, 심지어 게임 내 문서도 SCP 문서의 고전적인 작문 수법을 대량으로 참조한다. SCP 제재는 모의경영을 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 인칭 사격도 할 수 있으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영화' 임중오두막' 과' 고질라' 대영화의' 군주계획' 도 SCP 재단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임중오두막' 에는 SCP 재단의 괴물 수용기구인' SCP 재단' 이' * * * 제회',' 성전기사' 등의 요소처럼 자신의 텍스트를 넘어 문화 토템으로 승격되고 있다.
3' SCP 재단' 에 묻힌 씨앗이 다른 분야에서 뿌리를 내렸을 때, 그 자체가 멀티플레이어 창작에 기반한 폐단이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이른바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이견이 있다. 어떤 불일치는 언어의 장벽과 같은 자연적이다. SCP 재단의 애호가들은 세계 곳곳을 두루 다니며 각자의 모국어에 기반한 문화 공동체를 형성하여 각 언어의 분역으로 발전하였다. 각 지점마다 각자의 관리자가 있고, 또 다른 규범을 정했다. 일방적으로 수출되는 문화제품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SCP 재단' 의 창작체계 하에서 각 언어의 애호가들은 다른 사람의 작품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작도 되새긴다. 각 지점의 교류와 상호 작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사람들도 충돌을 피하기 위해 다른 지점의 작품에 추가 번호를 추가하지만, 이렇게 방대한 작품군을 재결합하고 요약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그 결과' SCP 재단' 의 애호가가 많을수록 각 지점은 오히려 분열과 자폐로 치닫고 있다. 각 지부는 기본적으로 독립하고, 서로 간섭하지 않고, 또 일부 의견 차이는 사람 자체에서 나온다. SCP 재단의 창작 방향에 대한 관념에 대한 논란은 멈추지 않았으며, 일부 사람들은 대중문화를 SCP 시리즈에 도입하는 데 열중하고 있으며, 수많은 인터넷 밈 기반 항목을 만들었다. 최초의 냉혹하고 딱딱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너무 많은 오락화 내용이 결국 저급한 장난으로 전락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창작자들이 이렇게 끝없는 톱질에서 열정을 잃고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미 만 항목에 가까운' SCP 재단' 을 축적해 새로 구덩이에 들어온 작가들을 무력화시켰다. 지역 사회 인사 간의 갈등은 더욱 불가피하다. 중국 지점만 해도 여러 차례 분열이 발생했고, 올해 초 주요 역에서도 핵심 사용자가 자신이 창작한 거의 3 개 내용을 모두 삭제해야 한다는 이유로 인한 서클 진동이 있었다. 그러나 심각한' 저령화' 문제와 비교해 볼 때, 이것도 작은 무당일 뿐이다. 이 현상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아무도 모른다. 다만 정신을 차리고 사태를 수습할 수 없을 뿐, 많은 중학생들과 초등학생들은 이미 SCP 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다. "SCP 비밀 실험실" 은 무료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입니다. 14 세 게이머들이 관련 게임을 싫어하는 환경의 저연령화를 싫어할 때, 우리는 SCP 커뮤니티 전체가 나이 차원에서 얼마나 가라앉았는지 엿볼 수 있었다. 8/9 이후 어린 시절에도 각종' 세계의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에 푹 빠져있는 것처럼' SCP 시리즈' 도 호기심이 왕성한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러운 매력을 갖고 있는 것 같다. 그 해의 노점 총서가 오늘날 인터넷상의 각종 짧은 동영상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이 동영상 제작 수준은 들쭉날쭉하다. 이들 중 상당수는 순전히 양머리에 매달려 개고기를 파는 유류 쓰레기로 각종 엽기 조각을 함께 편집해 보는 사람들의 눈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디오명언) 하지만 저연령 시청자들에게 각종 SCP 수용물을 모은 이런 대난조영상은' 오트만 괴물' 과 크게 다르지 않고 긴장되고 자극적이어서 깊은 인상을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