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추천! 좋은 가풍 연설 원고를 전승하여 간단한 48 자를 전달하다.

추천! 좋은 가풍 연설 원고를 전승하여 간단한 48 자를 전달하다.

좋은 가풍 연설문 편편 < P > 존경하는 선생님들, 사랑하는 동창들: < P > 안녕하세요! < P > 우리 집은 인민경찰 가정이다. 부모님은 평소에 시간관념이 있고, 처사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신다. 나는 어릴 적부터 귀 염색도 점차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작풍을 형성하기 때문에 우리 집의 가풍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 P > "그럼 이렇게 결정하자", "주말 오전 1 시에 만나지 않는다", "나는 친구들과 주말에 교외로 봄나들이를 가기로 약속했다. 주말 아침 나는 일찍 출발할 준비를 했지만, 약속한 시간이 아직 이르다. 그래서 나는 간식을 먹으면서 텔레비전을 보면서 시간을 보냈다. 매우 쾌적했다. 나를 보고 점점 빠져들고 있다. 경찰인 아버지는 "보지 마라, 이따가 동창들과 놀러 나가야 한다" 며 "시간이 곧 다가온다!" 고 여러 번 일깨워 주었다. ...... < P > 내 입에서 간식을 씹으며 모호하게 말했다. "금방 갈게요." 입으로는 이렇게 말했지만 내 눈은 잠시도 텔레비전을 떠나지 않았다. 드라마의 멋진 줄거리에 깊이 끌렸고, 마음은 모순적이었고, 가고 싶지 않았다. < P > 아빠는 얼굴을 드러내고, TV 리모컨을 뺏고, 툭 소리를 내며 TV 를 껐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기왕 "이건 ..." 저는 좀 난처합니다. 드라마가 멋진 부분까지 방영되고 있는데 학우들이 또 저쪽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 < P > 오랫동안 고민하고, 저는 의연하게 결정했습니다. 아버지의 말을 들으면 약속을 어길 수 없습니다. 분명히 제가 다른 사람과 약속한 것이 분명하지만, 그때는 가지 않습니다. 이것은 남을 속이는 것이 아닙니다. < P > 아빠의 말은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이것은 그의 작풍이고, 나에게도 물려받은 것이다. 지금도 나의 작풍이다. 점점 가풍이 되어 가고 있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P > 오, 가풍이 나를 자라게 해주고, 나를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좋은 가풍 연설문 편 2 < P > 중화전통미덕을 전승하는 것은 중화문화의 정수이며 풍부한 사상도덕자원을 담고 있다. 덕효문화는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의 중요한 원천이다. 따라서 효도를 실천하고 효도 활동을 마음에 뿌리고, 사회 전체에서 덕효문화를 발양하고, 숭덕이 선하고, 적극적이고, 문명화되고,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중화민족은 원래' 예의지국' 이었는데, 고대인들은 이미 아름다운 덕효미덕을 극치로 발휘했다. " 베개온이불',' 와빙구잉어',' 탕약 직접 맛보기' 등 효로애친이야기가 대대로 전해진다. 지금 우리 곁에는 효심이 좋은 아이들이 있고, 그들의 효행으로 선행을 행하며, 경로애로의 우량한 전통을 계속 계승하고 발양하며, 행동으로 덕효를 해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여 년 동안 마비된 아버지, 병든 어머니, 여덟 명의 동생을 키운 초원 장애인 목축민 로잔자시; 1 여 년 동안 혼자서 다섯 명의 노인을 정성껏 보살피고 시중드는 선량한 몽골족 여성 울란치그. 반세기 동안 이름을 바꿔 47 년 동안 희생전우를 위해 효도하는 제대전사 장신동 ...... 좋은 자식에게 큰 가슴과 과감한 책임을 드러냈고, 그들은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존경과 사랑의 정의를 해석하고, 평범한 생활 속에서 감동적인 경로효친찬가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입으로' 효도' 라고 말하지만, 오히려 행동으로 그친다. 사실 효심은 너와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그렇게 높지 않아, 그렇게 멀리, 생활 속에서 부모님에 대한 사랑, 노인들에 대한 사랑, 어려움을 겪어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옛말 구름: "덕효겸 길이 넓고 길다. "모든 사람이 덕효라는 마음만 품는다면, 반드시 안정된 행복을 사회 전체에 널리 퍼뜨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생활 속에서 우리는 덕효문화를 마음속에 내면화하고, 외화해야 한다. 까마귀는 반포의 의의가 있고,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내가 자랐고, 너는 아직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는 효양할 능력이 있고, 너는 여전히 건강하다. 자식으로서 우리는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부모를 공경하는 책임과 의무를 져야 한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만을' 임무' 로 여기지 마라.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배려와 위로이다. 부모를 공경하고, 더 많은 것은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바쁜 업무에서 많은 부모에게 사랑과 관심을 주고, 한 마디 더 인사를 하고, 한 가지 더 이해하고, 부모의 마음속을 따뜻하게 하는 것을 잊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노우 () 와 사람의 노령 () 은 우리 부모님을 공경하는 동시에, 노인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사회의 모든 노인들을 존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경로애로는 한 사람의 힘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고, 모든 사람의 참여가 필요하고, 사회 전체의 * * * 함께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생활디테일에서 노인을 사랑하고 공경하며, 빈둥지, 어려운 노인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버스에서 자발적으로 자리를 양보하고, 길을 건널 때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 사랑의 손을 내밀고, 노인이 우리의 선행에서 정신적 위로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노인을 돌보는 우리의 언어적 행동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사람들을 소환하며, 사회에서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좋은 힘을 결집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각종 정신문명 창설 활동에서 우리는 전통문화를 기초로 덕효문화를 사상의 기초로, 당대 덕효문화의 특징을 결합하여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새로운 시대정신을 부여해야 한다. 또한 문명가풍을 확립하고 조화로운 가정을 건설하며 덕효문화를 각 가정, 사회 전체에 깊이 파고들어 대중을 덕효문화를 육성하는 깊은 토양으로 만들고 덕효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여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하는 효과적인 전달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

덕효전통, 월급불 전승. 우리 각자는 덕효의 마음을 품고 실천에서 덕효의 풍조를 일으켜 덕효의 일을 해야 하며,' 365 좋은 사람' 의 본보기로 덕효문화를 발양하고, 강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덕효문화를 울창하게 하고, 정신문명의 꽃을 더욱 빛나게 해야 한다. 좋은 가풍 연설문 편 3 < P > 존경하는 지도자, 사랑하는 선생님, 학우들 모두 안녕하십니까, 오늘 천명의 아기들의 미래 안내인, 우리의 귀여운 유치원 선생님들과 가족 이야기를 함께 나누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는 장리입니다. 장리입니다. 중국 한하 문화의 전승자이며, 전국 수건건공 표지병입니다. 중원 신여성의 대표이지만, 가장 자랑스러운 신분은 부모의 딸, 아이의 어머니, 가족의 전승의 희망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중국은 예의의 나라로, 오천년의 문화가 지금까지 전승되어 중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오늘 우리는 여기서 가풍전승에 대해 논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가풍은 무엇일까? 나는 가풍이 한 가족의 이야기이고, 한 가족의 기억이며, 한 가족의 영혼이며, 강력한 교육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속담에' 집과 만사흥',' 좋은 여자는 3 대까지 번성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어머니의 좋은 가풍에 대한 전승은 자신의 사상적 정취, 도덕관념, 행동거지, 가정환경을 통해 가정의 조화와 행복을 촉진하는 것이다. 그래서 어머니의 가정풍 전승에서의 역할은 대체될 수 없다. 우리 가족 4 대 동당, 할아버지 할머니는 이미 9 대 고령에 가깝고, 몸이 건강하고,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우리 가풍가훈 어머니의 영향이 가장 크며, "고양이와 개는 인간성을 통달하고, 좋은 아들은 효도를 하고, 가난할 때는 열심히 일하며, 부자일 때는 검소하고, 물방울이 떨어지면 감사할 줄 알고, 노여울 때는 관용을 안다" 고 요약할 수 있다. 농축은' 효도, 투쟁, 검소, 감사, 관용' 이라는 1 단어입니다. 간단하고 평범하지만,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이 가풍이 우리 아이까지 이어져 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우리 어머니는 독서는 많지 않지만 타고난 상업적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이 개혁개방을 막 하자, 어머니는 이미 남쪽으로 뛰어들어 한약재' 장사' 를 시작하셨다. 8 년대, 어머니는 이미 땅을 청부, 대면적 한약재 재배, 기억 속의 어머니는 철인처럼 거의 쉬지 않고, 끝없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렇게 힘들고 돈을 벌 수 있는 어머니는 늘 자신을 위해 한 푼도 더 쓰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지만, 나와 동생의 학습과 성장과 도움을 통해 친지들을 이끌고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 결코 인색하지도 않고, 보답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화려한 어조를 하지 않는 어머니들은 늘 내 귀와 마음을 맴돈다:

1, "좋은 것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남겨라. 우리가 먹든 안 먹든 상관없다."

2, "누구에게나 착실해야 한다. 물방울의 은혜는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 우리는 먼저 남에게 잘해야 하고, 덕을 쌓는 일을 많이 해야 한다.

3, "다른 사람이 손을 들어 올리면 우리는 고개를 숙이고 지나갈 수 있다. 따지지 말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

6 순이 넘고 건강하고 명랑한 어머니는 나와 동생의 성장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어머니는 할아버지 할머니, 외할아버지의 효도, 힘들고 소박한 작풍을 대하신다 < P > 가풍은 본질적으로 가정문화의 침윤과 전승이다. 가정의 행복은 모든 가족 구성원의 노력에 달려 있으며, 각자 상호 영향의 힘이며, 어머니가 가풍을 계승하는 역할은 대체될 수 없다.' 가풍에 치중한다' 는 것은 특히 여성의 자질 향상에 치중해야 한다. 하남 최초의 균형 인생 관리 멘토로서 하남 최초의 행복력 정서 향상 멘토는 반드시 가풍 전승을 실천하는 동시에 더 많은 중원 여성들의 행복과 우아함과 균형을 도우라는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여러분 동창들과 선생님의 핑안 강락,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가풍 연설문 4 < P > 가정을 전승하는 것은 사회의 세포이고, 가정의 안정은 사회 안정의 기초이다.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사상가들이 사회 안정과 사회 발전의 높이에서 가족 문제를 탐구하고 연구해 왔다. 역대 왕조에는 많은 사회 문제가 있었으며, 그중 상당수는 가족 문제로 인한 것이다. 따라서 가족 문제를 중시하고 가족 문제를 연구하는 것은 사회 전체의 발전과 안정에 관한 것이다.

가정의 안정과 행복을 촉진하는 요인이 많다. 그중 가훈이 중요한 요인이다. 가훈은 중국 가정교육의 우수한 전통으로 중국 가정교육의 방법 중 하나이다. 가훈에 대한 설법이 많은데, 어떤 사람들은 가정범, 가계, 가정교사, 가정규정, 가법 등 7 가지 이하의 설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가훈' 이다. < P > 가훈문화의 발전 과정 < P > 중국의 가훈문화는 싹기, 발전기, 성숙기, 쇠퇴기, 탈바꿈기로 나눌 수 있지만 어느 시기든 가훈은 자녀에 대한 교육 < P > 중국의 가훈 문화가 유원지라고 할 수 있다. 가훈이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부모의 자식에 대한 면전 훈계를 통해 드러난다. < P >' 사기 노주공세' 에 따르면 서주 정권 설립 이후 공신을 두루 봉하여 제후국을 건립했다고 한다. 주무왕의 동생 주공단 () 은 노국 () 에 봉착되었다. 주공단은 수도에서 조카를 보좌하는 주성왕에 머물러야 하기 때문에 봉할 수 없고, 자신의 아들 보금도 루에 봉하게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보금이 떠나기 전에, "주공은 보금에게' 내 문왕의 아들, 무왕의 동생, 성왕의 숙부, 나는 천하에도 비천하지 않다. 그러나, 나는 뮤 세 캐치 머리, 식사 세 구토 먹이, 학자 를 기다리고, 여전히 세계의 현인을 잃을 까봐 두렵다. 아들의 루, 신중함은 나라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주공훈자, 바로 부모가 자식을 앞에서 훈계하는 것이다. 이는 중국 가훈 문화, 가장 오래되고 믿을 만한 기록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부모가 자녀에게 얼굴을 맞대고 훈계하는 것은 점잖은 말로' 정훈' 이다. 정훈' 전전은 공자가 아들 공잉어를 직접 훈계하는 이야기를 다룬' 논어 계씨' 를 출간했다. 이에 따라' 동향정',' 잉어쌍',' 법정쌍' 도 중국 가훈문화의 대명사가 됐다. 나중에 중국의 가훈은 편지, 훈사, 유언장 등을 통해 전달되었다. 이후 가훈은 완전한 가규, 가약, 가범의 제정을 통해 가족 내 모든 구성원의 행동규범을 형성했다.

중국의 가훈문화는 처음부터 명확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 종합적으로 볼 때, 그것은 이렇게 몇 가지 기본 기능인 < P > 는 자녀를 교육하고 성인이 되는 것을 지도하는 것이다. 이것은 가훈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이다. 앞서 주공계자, 공자정훈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 이 점을 반영하였다. 중국의 가훈 문화는 새싹기, 발전기, 성숙기, 쇠퇴기, 탈바꿈기로 나눌 수 있지만 어느 시기든 가훈은 자녀에 대한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둘째, 가족의 자기 통제를 실시하는 것이다. 어떤 가정도 고립되어 있지 않다. 그것은 사회 세포, 사회의 기본 단위로서 반드시 외부의 사회 통제를 받아들여야 한다. 이런 사회통제에는 법률통제, 행정통제, 도덕통제, 풍습통제가 포함된다. 동시에 가정 내부의 안정을 유지하고, 가족 내부 관계를 조정 및 처리하고, 자녀를 성인으로 키우고, 가정을 계승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가족의 내적 통제와 가족의 자기통제가 있어야 한다. 이런 자기통제의 주요 측면 중 하나는 가훈 (가규, 가약, 가범 등) 을 통해 구두나 서면의 다양한 형태로 표현함으로써 자녀, 전체 가족 구성원에 대한 교육, 지도, 구속작용을 하는 것이다.

셋째, 좋은 가풍을 확립하는 것이다. 가풍은 한 가정의 전통 풍습을 일컫는 말로, 사람들이 장기적인 가정생활에서 점차 형성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생활양식, 생활습관, 생활방식의 합이다. 가풍의 형성은 가정 어른과 주요 구성원의 감화의 영향과 가르침의 결과이며, 가훈은 가풍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나라 초년의 안지추는' 안씨 가훈 치가편' 에서 이런 말을 했다. "남편 풍화자, 위에서 아래까지 행했던 자도, 자기부터 후자에 적용한다. 아버지가 인자하지 않으면 자식이 불효하고, 형은 친구가 없으면 동생이 불공하고, 남편의 불의는 여자가 순조롭지 못하다. 아버지 자비와 아들 역, 형제 친구 와 형제 자랑, 남편 의와 부녀릉, 하늘의 흉악한 백성은 형벌이 죽이는 곳이고, 비훈도가 옮겨지는 곳이다. " 여기서 작가는 가풍 지도와 가족 중 노인, 존인의 표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근현대에는 강남 돈 () 이 가문 인재로 배출되는데, 만약 성한이 찬란하다면. 이는 선조가 제정한' 돈씨 가훈' 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지키며, 좋은 가풍을 형성하는 것과 분리될 수 없다. 사마 부자부터 왕씨 형제

효는 대소분까지 있고, 부모에게 공경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효이지만, 단지 소효일 뿐이다. 자기 수행은 부모의 양육 가르침의 덕목을 과시하기 위해 명성을 날리는 것이야말로 대효이다. 이는 중국 고대 효도 사상의 승화로 후세의 효도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중국 고대 가훈 내용은 윤리도덕의 요구, 문화지식의 교육, 생계 기술의 전수, 처세의 경고 등 거의 개인, 가정,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이 가운데 아이들에 대한 윤리 교육이 1 위에 올랐다. 효도는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이기 때문에 효도에 관한 교육은 중국 가훈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중국 고대 가훈 문화 성과의 중요한 구현이기도 하다. 효도에 관해서는 사상가, 제왕, 관원, 민간의 신사독서인 가정이든, 그들의 가훈 실천과 가훈 저작에 모두 대량 반영되어 있다. < P > 고대 제왕의 가훈에서 효도에 대해 매우 중시하였다. 삼국 시대 위무제 조조는 아들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며, 특히 아들의 자효를 중시한다. 그는 \ "제아령 \" 을 발표하고, "이번 수춘, 한중, 장안, 먼저 아이들을 독령으로 인도하려고 하는데, 자효를 선택하려고 해도 내 명령을 어기지 않고, 누구를 사용하는지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아이는 작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