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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지불 소개
진지불 (1896.9.23-1962.438+0.15) 은 절강 여요에서 태어났다. 현대 예술 교육자, 공예 미술가, 화가. 19 16 항주 A 형 공업학교 방직학과 졸업, 유학교도학. 19 18 일본 도쿄 미술학교에 가서 공예미술을 공부하다. 그는 처음으로 일본에 가서 공예미술을 공부하는 유학생으로 상미 도안박물관을 설립했다. 상해예술학원, 상해미술학원, 남경중앙대학교 교수, 난징대학교 예술학과 교수 겸 학과장을 역임했습니다.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중국 미술가 협회 장쑤 지부 부회장, 장쑤 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 등. "중국 공예 미술사" 교재를 편집장하여 "진지불화집", "예술인체 해부학" 을 출판하다.
이름: 진지불.
별칭: 일명 진소본, 진걸, 호설옹이라고도 합니다.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절강 여요
생년월일: 1896 년 9 월 23 일
사망 날짜: 1962 65438+ 10 월 15.
직업: 현대 미술 교육자와 화가
졸업 학교: 항주 a 급 공업학교.
주요 업적: 중앙 대학 (난징 대학교) 교수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중국 미술가 협회 장쑤 지부 부회장
장쑤 문학 예술계 연맹 부회장
대표작품: 테이블호 도안, 도안교재, 예술인체 해부학, 서양미술 개론.
이력서
소개
진지불은 저장여요에서 태어났고 생년월일: 1996 년 9 월 23 일. 중국 화가, 공예 미술가. 일명 진소본, 호 설옹. , 1962 65438+ 10 월 15 장쑤 남경에서 사망했습니다. 19 15 절강 공업대학원을 졸업하고 염색학과를 졸업하고 유학하여 지도학을 가르친다. 19 18 유학 일본, 도안 공부, 이듬해 도쿄 미술학교 공예미술과에 입학했습니다. 1923 귀국 후 공예 미술 교육에 종사하다. 상해미술학원, 중앙대학교 (1949 년 난징대학으로 변경) 예술과에서 국립미술학원 원장 교수, 디자인학과 교수, 상해예술대학 교수, 광저우 미술학원 디자인학과, 중국잡지 편집장, 상해미술학원, 중앙대학교 예술학과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도안 디자인과 책 장단에 능하여 중국화로 전입하다. 그는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을 잘한다. 그의 작품은 생동적이고 정확하며, 색채가 아름답고 우아하며, 풍격이 신선하고 냉엄하다. 이후 남경대 교수, 남경예술학원 부원장,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로 역임했습니다. 193 1 년 중앙대 예술과에서 도안, 예술이론, 예술사를 가르치고' 도안 ABC',' 도안구성법',' 중국 도자기 도안 개요',' 서양미술개론' 을 출간했다. 편집장' 중국 공예미술사',' 표호 패턴',' 도안교재',' 예술인체 해부학',' 서양예술개론' 등. "진지불화집", "진지불화집" 등이 출판되었다.
열다섯 살에 현성 금당 학교 농업 예과반에 들어갔다. 스무 살에 항저우의 한 공업학교 직조과를 졸업하고 유학을 떠나 첫 번째 꽃형 강의를 집필했다.
22 세에 일본 도쿄미술학교 공예미술학과 관비생에 입학했고, 일부 작품은 일본에서 상을 받았다.
28 세에 귀국해 상하이 도안박물관을 설립하고 상하이 동방예술학원 도안학과 주임으로 초빙돼' 동방잡지' 등 서적에 대한 제본 디자이너로 초빙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2 세 남하 광저우, 임시 예술학원 그래픽 학과장, 국내 그래픽 작품의 첫 전시회입니다.
2 년 후 그는 상해로 돌아와 상해미술학원 그래픽 디자인과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35 세에 남경에 가서 중앙대 예술과에서 그래픽 디자인, 색채학, 예술인체 해부학, 예술사를 가르치며 그때부터 글쓰기를 시작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1935 는 5 대 양송 이래 사실적인 화조의 기복을 느끼며 이신을 부흥하기로 결정하고, 공필화조화화 창작에 전념하고, 항전 시기 내지로 이주하며, 충칭에서 화조화화 전시회를 개최하며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국립예술학원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승리한 뒤 중앙대는 난징으로 돌아와 미술학과장을 대리하고 유네스코 중국위원회 위원, 미술조 위원으로 초빙됐다.
건국 후 남경대 예술학과 교수, 남경사범대 예술학과 주임, 남경예술학원 부학장을 역임하여 염색 직조 장식 두 학과를 개설하여 교수와 작문 성적이 현저하다.
연대와 함께 폴란드, 헝가리를 방문하여 중국 미술을 소개하고 인민대회당 장쑤 홀의 디자인과 배치에 참여하다.
항전이 발발한 후, 북평예전문과 항주예전문이 내륙으로 이주하여 국립예과에 통합되었다. 1942 년, 진지불이 교장이 되었다. 열심히 일한 지 2 년 후, 그는 병이 나서 사직하고 CUHK 로 돌아가야 했다. 진지불은 중앙대학교에서 가르치는 시간이 가장 길다. 1952 중앙대 원 7 개 학원과 조정 기간 동안 사범학원은 남경사범학원으로, 예술과는 남경예술학원으로, 진지불은 부총장으로 바뀌었다. 1956 60 세는 남경사범대 미술학과장이 되었으며 화가, 장쑤 국화원 부원장으로 초빙됐다. 196 1 년, 중국 우편의 초청에 따라 진지불은 그림에 따라' 두루미' 기념우표 세 세트를 설계했다.
문화부의 초청에 따라' 중국 공예 미술사' 교재를 편집한다. 1962 시작, 편제는 일단락되어 남경 휴가로 돌아간다. 결국 과로로 갑자기 뇌일혈 응급처치가 무효로 되어 15 에서 66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시청, 글쓰기, 모사, 독서는 진지불 자율의 황금률이다. 진지불의 공필화조화는 구도, 선, 색채 방면에서 독보적이다. 특히 그의 색채 운용은 동서양 회화 예술의 색채의 정수를 융합해 편안하고 쾌적함을 느끼게 해 당대 중국 10 대 명가 중 하나로 꼽힌다. 1983 년 진지불, 푸포석, 판천수, 제백석, 오창석 10 점 대표작이 선정돼 유럽과 미국에서 전시돼 깜짝 놀랐다.
진지불은 중국 현대예술과 예술교육의 중요한 대표 인물이다. 우리 모두는 그가 생전에 예술 교육에 대한 집착과 예술계에서 남긴 스타일에 감탄했다. 그는 중국 도안화의 선구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공예미술을 보급하고 발전시키는 멘토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동안 중국 공필화조화화 분야의 기적을 창조하는데 힘쓰며' 남진북유' 라는 명성을 얻었다. 거대한 공필화조화화' 화령수' 는 수수연구원에 자수되어 인민대회당 장쑤 홀에 진열되어 있다.
문혁 기간 진지불의 유작과 소장품은 남경박물관의 금고로 호송되어 보존됐다. 이는 남경박물관과 진지불 가족 사이에 지속적인 연계가 심어졌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중국 공필화조화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귀중한 예술작품을 보존했다. 진지불의 유작은 남경박물원을 떠난 적이 없다.
개인 기록
196 1 년 문화부의 의뢰를 받아' 중국 공예 미술사' 교재를 편집한다.
1962 65438+ 10 월 15 뇌졸중으로 난징에서 사망했습니다.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미술가 협회 장쑤 지부 부회장, 장쑤 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부주석을 역임한 적이 있다.
저작:' 진지불화집',' 진지불화선',' 진지불공필화조화집',' 도안구성법',' 서양예술개론',' 예술인체 해부',' 중국 역대 도자기 도안 개요',' 서양회화사';
초창기에는 상공업 도안의 디자인, 창작, 교육, 공필화조화의 연구에 주력했다. 중년 이후 그는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5 대 송원 시절, 그는 꽃과 새의 의경, 기세, 구도, 조형, 필묵, 색채 디자인에 대해 매우 세심하게 그려서 삼매를 얻었다. 그는 또한 작은 정원을 짓고, 꽃을 심고, 토끼를 키우고, 밤낮으로 비와 눈을 관찰하고, 생태 표현이 가슴에 잘 나타나' 설옹' 이라는 이름으로 따뜻한 작품을 주었다.
그의 초기 작품에서 담박하고, 조용하고, 단아하고, 조용한 경지를 추구하고, 자기 감상을 하며, 사회와 인생에 대한 견해를 기탁했다. 50 ~ 60 년대의 작품은 유쾌하고 활발한 경향이 있어 작가의 심경의 변화를 반영하였다. 가끔씩 거대한 작품이 등장한다. 신선하고 우아함은 그의 모든 창작의 기본 특징이다.
그는 구도와 색채 설정에 능하며 형식의 미감에 치중한다. 일반적인 규칙 외에도, 그는 항상 운동, 보온, 느슨함 위에 발 문장 () 를 만들어 촌스럽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까치, 비둘기, 두루미 등은 모두 독특한 표현이 있어 모범이 되었다. 도안과 색채를 잉크에 녹여 다른 바탕색의 색종이로 주제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으며, 스타일링은 염색을 결합하거나 물얼룩으로 고간가지를 만들어 작품의 풍만함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풍경일 수도 있고, 가끔 있을 수도 있다.
영향을 평가하다
평가
진지불의 그림은 매우 엄격하다. 그는 평생 500 여 점의 꼼꼼한 꽃과 새 그림만 완성하여 미약한 명리 야망으로 일생을 끝냈다. 사망하기 전에 그는 가족들에게 걸출한 예술가의 그림이 국가의 문화재산이며 정부에 기부해야만 오래 보존될 수 있다고 자주 말했다. 양안이 친척 방문을 개방할 때까지 90 대 고령의 진지불 부인이 직접 주재하며 자녀와 함께 진지불의 유언을 기획하고 90 점의 작품을 국가에 정식으로 기증했다.
영향
기부금을 장려하기 위해 당국은 40 만 위안의 상금을 수여했다. 진지불은 일생 동안 담박하고 명리를 중시하며, 후세 사람들은 조정의 지시에 따른다. 일찍이' 예술전시관' 이 완공되기 전에, 그의 장남 진 등 가족들은 이 상금을 모두 남경화원 장학금과 남경박물원' 예술연구기금' 에 각각 20 만원씩 기부하기로 했다. 나중에 남박은 줄곧 이 자금으로' 진지불 전집' 을 편찬해 왔다.
명예
1999, 남경박물원 확장의 새 전시장이 완공되어 1 층 우익의 큰 전시장이 정식으로' 진지불예술전시관' 을 만들었다. 가족들은 유산을 장쑤 성으로 넘기기로 했다. 첸지버의 일생의 사업이 모두 장쑤 주에 있기 때문이다. 그는 남경박물원에 수십 년간 보관되어 있는 90 점의 유산 작품을 국가에 정식으로 기증하고, 장쑤 성 문화청은 이를 남경박물원에 영구히 보존한다. 남경박물관은 이미 이 우수한 예술작품들을 매우 정교한 진지불 화집으로 집필했다.
인물의 역사
진지불의 옛집.
중국 공필화조화의 대가인 천지불 선생의 옛집인 양진로는 번화하고 고층 빌딩이 즐비한 자계 도심에 위치하고 있다. 그것은 떠들썩한 가운데 조용하고 하늘에는 독특한 구멍이 있다. 양진로의 주체 건물은 청조 광년, 청석 처마, 백벽 백와, 고풍스러운 단층집이다. 이 집은 동쪽을 향해 서쪽을 향하고 있다. 집 앞 마당에는 키가 큰 삼나무 몇 그루가 있는데, 등나무와 등산호가 거꾸로 걸려 있어 재미가 넘친다. 로비에는 가로세로 격자가 새겨진 문 한 줄이 있고, 문에는 마호가니 가로패가 걸려 있다. "진가를 기르다" 라는 단어는 덩백이 쓴 것으로, 발이 높은 천지불의 문하이다. 홀 안에 마호가니 테이블과 의자, 책상 의자 몇 개, 그 위에는 도자기 병문방 사보가 열거되어 있다. 가운데에 진지불의 초상화가 걸려 있는 것은 이마가 넓고 긴 수염을 기르고 검은 액자 안경을 쓴 잘생긴 남자였다. 양변은 그의 제자들이 배운 두루마리이다.
양진록청의 왼쪽은 진지불 생애와 작품 전시실, 오른쪽은 거실이다. 옛집 서쪽에 작은 화원이 있는데, 몇 줄기에 파초를 심고, 그늘이 덮여 있어 매우 귀엽다. 언뜻 보면 녹색을 입고 긴 소매로 춤을 잘 추는 미인 같다. 담장 한쪽에는 덩굴이 가득 기어오르거나, 덩굴을 당기거나, 돌발을 꿰거나, 담을 넘어뜨리고 처마를 매달았다. 벽 옆에는 청죽성음, 삼나무 삼천, 해당화 매화가 그 속에 장식되어 있다. 화원에는 기이한 화초가 없지만, 그것들은 모두 진지불이 가장 좋아하는 물건이다.
비록 크지는 않지만, 거리가 유명하다. 문인 묵객은 자희에 이르러 모두 설옹을 추앙하였다. 양진로는 전국 각지의 유명 인사들이 유람한 후 남긴 진귀한 묵보가 있다. 이 진품들은 진지불 선생의 전세 가작을 돋보이게 하여, 작은 주근이 문화인이 학습을 관찰하고 기예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곳이 되게 하였다.
곽보에 기증된 서화.
20 12 년 8 월 24 일, 진지불서화작품기부와' 진지불예술사연구상' 설립식이 베이징 중국 국립박물관에서 열렸다. 진지불 후세 사람들은 국립박물관에' 설기러기',' 봄비설',' 매앵무새',' 까치' 등 13 점의 진불명작을 기증하고, 국가박람회재단에 1 만원을 기부해' 를 설립했다.
진지불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미술교육자, 중국 현대공예미술이론과 실천의 개척자로, 20 세기 가장 걸출한 공필화조화의 대가들 중 한 명이다. 그의 화조화는 송원 이래 공획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서구의 회화 방법과 도안의 법칙을 융합하여 민족 전통과 정형이 모두 있는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미술 교육자로서 진지불은 중국 미술 교육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생일 1 10 주년
2006 년 9 월 30 일, 유해기장, 진불탄신 1 10 주년 기념대회가 남경예술학원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성 위원회 상위, 홍보부장 손지군, 성인대 부주임 조룡, 성정협 부회장, 남경예술학원 원장 봉, 성 위원회 홍보부 차관, 성문련 사무총장 양승지, 왕빈태, 중국 미술가 협회 이론위원회 주임, 저명한 화가 소대진, 학생 대표, 저명한 화가 유, 류해기장 씨의 딸
회의가 끝난 후 양총독은 특별히 장쑤 성 미술관에 와서 다른 지도자와 게스트들과 함께' 유해기장 전시회' 를 위해 리본을 자르고 전시회를 관람했다.
2006 년 3 월 16 일은 중국 신예술운동의 창시자, 현대예술교육의 창시자, 남경예술학원 원원장 유해기장 탄신 1 10 주년 기념일이다. 9 월 14 일은 우리나라 현대공예미술교육의 선구자, 걸출한 공필화조 화가, 전 남경예술학원 부원장 천지불씨 탄신 1 10 주년 기념일이다. 이 시점에서 일련의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개최하는 것은 두 명의 걸출한 예술 교육자와 걸출한 예술가를 추모하는 데 특별하고 깊은 의미를 지닌다.
작품
평화춘도: 이 작품은 공간이 크며 녹석 청석 가산 색채가 강렬하여 붉은 중판 복숭아꽃과 강한 대비와 호응을 형성하며 시각적으로 강렬한 충격과 충격을 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밝은 색채로 관중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화면의 많은 미묘한 점들이 모두 흥미진진하여, 저자만의 독특한 독창성을 드러낸다. 하트 사이에는 맑고 투명한 단판 복숭아꽃이 많아 빨간색을 더 빨갛게 하고, 흰색을 더욱 윤택하게 한다. 송이송이 장미에는 알 수 없는 화초가 많은데, 짙은 봄기운이 종이에 솟아올라 관람객들이 이 작품을 감상하면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꼼꼼한 그림의 구도는 종종 경직되어 공식화되고 개념화된다. 진지불의 작품은 구도에서 종래로 관례를 고수하지 않고 과감하게 혁신한다. 그림 속 경물은 복잡하지만, 우선 순위가 뚜렷하고, 동정이 일치하며, 허실이 병존하며, 복잡하고 혼란스럽지 않고 밋밋한 독특한 매력을 형성한다.
근대의 유명한 공필 화가로서 진지불도 성취가 있는 장인이다. 그래서 그는 작품의 색채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견해와 방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 어떤 색채는 상당히 풍부하지만, 제대로 파악하였다. 예를 들어, 이 작품에서 바위와 복숭아꽃을 처리하는 것은 화려하고 무겁고 침체되지 않을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여전히 밝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조금도' 분노' 와' 공예' 가 없다. 어떤 곳은 색은 매우 옅지만 가볍고 얇지 않다. 예를 들어, 옅은 색의 비둘기는 여전히 의미심장하고 텅 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첸 지버의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은 전통 그림과 매우 다릅니다. 정확하게 정의하려면' 신공선' 범주에 속해야 한다. 그는 황천 서희 최백 등의 대량의 작품을 열심히 공부하고 모사하여 각 유파의 기술적 특징에 익숙하다. 그는 전통 회화에 대해 탄탄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맹목적으로 전통을 계승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을 바탕으로 혁신과 발전을 추구한다. 게다가 초창기에 일본을 유학하며 서양화의 해부, 투시, 색채 등의 지식을 숙지하여 중서교화의 독특한 풍격을 보여 주었다.
작품 아틀라스
진지불 선생은 일생 동안 많은 진귀한 예술품을 남겨 우리가 감상하고 관찰할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