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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아트의 등장
예술 자체에 관한 한, 뉴미디어 아트는 1960년대 개념미술, 초기 미래주의 선언문, 1970년대 다다 스타일 퍼포먼스, 퍼포먼스 아트에서 유래합니다. 뉴미디어 아트 창작에 있어서 예술가들의 초점은 소통과 협력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행동 패턴과 뉴미디어 소재를 탐구하며,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인간 경험, 심지어 새로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하려고 노력합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에 관객이 참여하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작품 자체의 정의는 더 이상 물리적인 형태가 아니라 작품이 형성되는 과정에 따라 결정된다. 요컨대 20세기 전반에 걸친 새로운 과학, 특히 20세기 초의 양자물리학과 20세기 말의 신경과학과 생물학의 은유와 모델에 대한 매혹은 예술가들의 상상력을 크게 자극했다.
1960년대 정보혁명으로 인해 개인용 컴퓨터가 컴퓨터의 주요 형태가 되었고, 휴대용 사진과 영상장비에 능통한 예술가들이 이를 예술적 표현의 수단으로 활용하기 시작했고, 뉴미디어 아트가 시작됐다.
1970년대 초 유럽과 미국의 많은 인기 TV 방송국은 실험적인 TV 프로그램을 잇달아 편성하여 대중 TV 네트워크에서 실험적인 예술 작품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기술을 예술과 결합할 수 있는 실험적인 장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예술적 경향. 이러한 실험적인 텔레비전 센터는 예술가들에게 최신 장비와 기술자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많은 신선한 전자 비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1세대 비디오 아트 거장을 탄생시켰으며 새로운 기술의 창의적인 사용을 촉진했습니다. 예를 들어, 1973년 비디오 아티스트 백난준은 엔지니어 Abby와 협력하여 싱크 믹서를 개발했는데, 이는 오늘날 텔레비전 편집의 기본 기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70년대 후반, 미국의 포드 재단과 록펠러 재단은 실험적인 인기 TV 프로그램에 대한 자금을 줄이고 대신 국립예술기금(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에서도 비영리 단체를 후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미디어아트센터. 이러한 미디어 센터는 텔레비전 방송국보다 더 민주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새로운 디지털 기술에 대한 더 쉬운 접근을 제공하여 텔레비전 네트워크에서 방송되는 횟수가 줄어들고 대신 박물관과 갤러리에 전시되는 비디오 작품을 제작합니다. 그 결과, 예술가들은 전자 매체와 전통적인 시각 예술의 공간을 결합하는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고 이는 비디오 설치의 성숙으로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