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황메이오페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황메이오페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1. 황메이 오페라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1. 이전에 황메이 디아오(Huangmei Diao) 또는 차 따기 오페라(Tea Picking Opera)로 알려졌던 황메이 오페라는 중국 오페라의 5대 유형 중 하나입니다. 회극(Hui Opera), 노극(Lu Opera), 사주극(Sizhou Opera)과 함께 안후이(Anhui)의 4대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2. 황매극은 안휘성 회녕과 통성, 호북성 황매, 안후이성 수송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4가지 있다. 말년에 왕조겸(황매론을 제기한 사람)은 황매극이 '호북의 황매'에서 유래했으며 '이성적 사고가 결여되어 있다'고 인정했는데, 이 네 가지 이론 중에서는 수송설이 가장 신빙성이 있다. 청나라 후기에 안후이성 회녕현 및 기타 지역에 소개되었으며, 지역 민속예술도 안칭 방언으로 노래하고 노래하는 것과 결합하여 점차 새로운 유형의 오페라로 발전했는데, 이는 한때 "회강"이라고 불렸습니다. "완 오페라(Wan Opera)".
3. 황메이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은 단순하고 부드러우며, 밝고 서정적인 스타일로 알려져 있으며, 공연은 단순하고 세심합니다. 4. 황메이 오페라는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 황메이 오페라의 역사적 기원
황메이 오페라는 중국의 5대 연극 중 하나입니다.
1. 안후이성 화이닝
안후이 황메이 오페라 발전 재단 부회장 바이 롱주(Bai Longju)는 "오페라에 현 이름이 붙으면 "현 이름이 붙는다"고 말했다. 호북성 황메이현에 황메이산이 있어 '황메이 오페라는 황메이현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그리고 안휘성 화이닝에도 황메이산이 있다. '황메이산'이 두 개 있다. 어떤 "황메이산"이 황메이 오페라와 관련이 있습니까? 바이롱주 선생님은 황메이 오페라의 언어와 곡조가 황메이산의 민요와 완전히 일치하는 안칭(Anqing)과 화이닝(Huaining)의 지역 방언에 기초하고 있음을 추가로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후베이성 황메이현의 현지 방언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2. 안후이성 퉁청에 대해 이야기
황메이 오페라는 Yan Fengying 이후 진정한 장르가 되었습니다. 퉁청현 뤄링진의 "선인의 승부"는 만리장성 안팎에서 전국 각지에서 불려졌습니다. 옌펑잉은 황메이 오페라의 대가이자 퉁청 뤄링의 창시자입니다. 안칭시 교외)는 이 뛰어난 황메이 오페라 공연 예술가를 탄생시켰습니다. Yan Fengying이 없었다면 현대 황메이 오페라는 없었을 것입니다.
황메이 현. 후베이성은 "황메이 개요"에서 현이 "국내 5대 오페라 중 하나인 황메이 오페라의 고향"이라고 주장합니다. 그 이유는 황메이 오페라가 황메이 차 따기 노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의 이름 때문에 현의 이름은 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황 메이 현에서 서쪽으로 20km 떨어진 곳에 "황 메이 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있습니다). 이 풍경은 Tang Jincheng의 "황 메이 현에 대해 이야기하고"라는 기사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황메이 오페라'는 1989년 『황메이 오페라 예술』의 두 번째 부록에 출판되었다. 여기서 저자는 현 이름인 '황메이'를 연극 이름인 '황메이'와 동일시한다
4. 의 이론 안후이성 수송
안후이성 지역 학자인 랴오 리나(Liao Linan)는 안후이성 수송차이가 실제로 황메이 오페라의 발상지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연구에 따르면 황메이 오페라가 황메이에서 유래했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전기의 차 따기 노래는 송나라 민요의 발전과 원나라 자주의 영향을 거쳐 점차 명나라 독특한 향토 오페라의 원형을 형성한 예술이다. 안후이성 수송과 호북성 황매의 노동자들이 장기간 생산적인 노동과 사회생활을 하면서 부른 곡이다. 두 현은 서로 인접해 있고 경계선이 길어서 많은 것이 분리될 수 없습니다." Liao Linan 씨는 문헌을 검토하여 황메이 오페라의 발전 역사에서 수송이 십여 개가 넘는 최초의 업적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1. 첫 번째 특별 공연 황메이 차 따기 오페라 명나라 중기부터 수송 사람들은 송메이링 거리에서 황메이 차 따기 오페라를 공연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나라 도광 시대에는 "서루회"와 같은 몇몇 인기 있는 황매극이 요하 무대의 대련에 포함되었습니다. 3. 소송은 1853년에 그가 초대했을 때 처음으로 "공식 공연"을 가졌습니다. Caoye의 황메이 오페라는 81년 전 "황메이 카운티에서 공연되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매오페라는 1921년에 간행된 『수송현기』에 처음으로 '황매오페라'라는 명칭이 공식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황메이 오페라가 탄생한 4곳 중 안후이성 회녕이 가장 신뢰할 만하다. 회녕(淮寧) 황매산(黃梅山) 지역의 소가곡은 후에 안칭(雲清)에 소개되어 지역 민속예술과 결합되어 점차 안칭 방언으로 노래되고 낭송되는데, 이는 회녕(淮寧)에서 회창(淮强)이라 불리는 새로운 형태의 오페라로 발전하였다. 또는 화이디아오(Huai Diao), 이것은 초기 황메이 오페라이다. 이후 황메이 오페라는 청양곡(Qingyang Tune)과 회디아오(Hui Diao)의 음악, 공연 및 레퍼토리를 차용하여 흡수하여 안칭(Anqing)을 중심으로 한 "벤 오페라(Ben Opera)"를 공연하기 시작했습니다. 백년(19세기 초부터 해방 이전까지 황매극은 안후이성 지역의 주요 오페라이자 전국적으로 유명한 대극이 되었다.
황매극의 역할 체계는 '두 가지 오페라'를 기본으로 한다. 소극'과 '세 소극'. 개발에는 Zhengdan, Zhengsheng, Xiaodan, Xiaosheng, Huadan, Clown, Laodan, Laosheng, Hualian, Daomadan, Wuerhua 및 기타 직업이 포함됩니다. 노동 분업이 있지만 엄격한 제한은 없습니다. 배우들은 동시에 다른 직업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의 공연은 노래와 춤으로 가득 차 있으며, 단순하고 세심하며, 실제적이고 활기차고, 정서적 경험을 옹호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우아합니다. 부드러운 예술적 스타일.
황매극에는 유명한 희곡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는 "불멸의 승부", "부비", "견우와 직녀", "등불을 보는 부부", "돼지풀 뽑기" 등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방적사'이다.
황메이 오페라는 중국 5대 오페라 중 하나로,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황메이 오페라의 인기 영역은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 수준, 특히 현 수준의 황메이 오페라 극단의 생존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정부와 전체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3. 황메이 오페라 발전의 간략한 역사:
황메이 오페라는 민요, 양코, 차 노래, 차 따기 등, 화북 곡으로 구성됩니다. 처음에는 농촌에서 전개되다가 나중에는 도시에서 전개된 드라마의 일종이다. 그 기원은 청나라 건륭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근대에 와서야 완전한 연극 장르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한극, 추극, 고강, 차 따기 오페라, 경극 등 많은 자매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여 점차 실력을 향상시켜 유명한 오페라가 되었습니다. 이 유명한 연극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이런 종류의 연극을 공연하는 그룹도 그렇게 오랜 발전 과정을 거쳤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또한 처음부터 시작하여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점차 개선해 나갔습니다. 또한 황메이 오페라의 형성과 발전과 공연단의 형성과 발전은 서로 보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청나라 건륭제부터 1911년 혁명까지의 기간을 다룬다. 안후이성, 호북성, 장시성 등에서 창작되어 전파된 차차곡, 강서곡, 동성곡, 풍양곡은 지역 오페라(청양곡, 회곡) 공연의 영향을 받았다.
두 번째 무대는 1911년 혁명부터 1949년까지이다. 이 단계에서 황메이 오페라 공연은 점차 전문화되어 농촌 잔디 무대에서 도시 무대로 옮겨갔습니다. 황매극은 안칭시에 입성한 후 북경극과 합작하여 상하이 북부의 월극, 양극, 화이극, 평극의 영향을 받았다. 대본극 '문수진', '홍비원', '화리원', '벌일기' 등 다수의 새로운 연극이 편곡, 이식됐다. 음악적인 면에서는 전통 창법을 예비 개량하여 옛 곡조의 빈말을 줄여 밝고 매끄럽게 만들어 청중이 노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주가 취소되고 후친 반주가 사용되었습니다. 연주면에서는 경극과 여타 형제극의 정형화된 움직임을 흡수, 녹여 표현의 수단을 풍부하게 한다. 그밖에 의상, 분장, 무대장치 등도 농촌 잔디무대에 비해 발전했다.
세 번째 단계는 1949년부터 현재까지이다. 1952년 황메이 오페라 예술가들은 "돼지 위드(Pig Weed)", "블루 브릿지 클럽(Blue Bridge Club)"과 같은 연극을 상하이에서 공연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황메이 오페라 가창 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Yan Fengying, Wang Shaofang과 같은 기성 예술가 외에도 다음과 같은 젊은 및 중년 배우가 많이 탄생했습니다. 마란과 한자이펀은 무대와 스크린, TV를 오가며 각자의 재능을 잇달아 선보이며 영웅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옌펑잉과 왕샤오팡이 공동 주연을 맡은 '성냥'은 두 번째로 영화화돼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후베이성 황메이 오페라의 발전은 18년 전 성당 위원회와 성 정부가 내놓은 슬로건인 '황메이 오페라를 부모님 집으로 초대하라'는 슬로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 슬로건에 따라 후베이성은 황메이 오페라를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호북 황메이 오페라 극장을 설립하고 안휘성 안칭에서 일부 황메이 오페라 배우를 고용했으며 황강 지역의 대부분의 추 오페라와 한 오페라단을 변경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단(Huangmei Opera Troupe)으로 황강 예술 학교(Huanggang Art School)가 설립되어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 예비 인재를 양성합니다. 황강 지역에서 창작된 두 편의 연극인 "Yu Laosi and Zhang Ernu"와 "Silver Lock"은 베이징에서 14회 공연되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후베이 황메이 극장 창작 '미완의 사랑' 의상극 '쌍산'은 안칭에서 열린 제2회 전국 중국 황메이 오페라 예술제에서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으며, 주연 배우 양준과 장휘가 연기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상. '미완성 사랑'은 제5회 중국 예술제에서도 문화신작상, 문화감독상, 문화음악창작상을 수상했다. 황메이 오페라의 전반적인 예술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5개 예술 축제를 홍보하고 조정한 후 "겨울이 가고 봄이 돌아옵니다", "당신의 신부가 되어 주십시오", "강완에 봄이 옵니다", "The Story of Jiangwan" Spring Brother'창작' 등 우수한 연극을 선보이며 Guo Huayang, Zhou Hongnian, Duan Qiuping 등 수많은 황메이 오페라 신인을 양성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다문화주의가 속속 쏟아져 들어오고, 황매극 등 전통극도 점차 사람들의 시선에서 사라져가고 있다. 그리고 전통문화는 어떻게 계승되고 발전되어야 하는가? 이는 오늘날 많은 배우와 문예인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2012년 7월, 황메이 오페라의 대표자 중 한 명인 우충(吳智)이 처음으로 프로듀서 겸 예술감독을 맡았다. , 베이징 폴리 극장에서 황메이 뮤지컬 '황메이 뮤지컬'을 선보입니다. 황메이 뮤지컬은 스위스 극작가 프리드리히 뒤렌마트의 유명 희곡 '귀환'을 각색하여 새로운 크로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예술과 서양 뮤지컬의 경계 통합 예술적 표현 형식은 황메이 오페라와 같은 전통 연극 시대의 전쟁을 촉구하는 나팔을 울려 왔습니다.
황메이 오페라 '선녀의 성냥'
같은 해 11월 Wenhua China 20121104호에서 진행자 마동은 이 문제를 쇼의 프로듀서, 각본가와 논의했고, 안무가 Wu Qiong, Wang Xinji, Bian Wentong 등은 황메이 오페라의 현재 상황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수년 동안.
4. 전통극
해방 후 '선녀의 성냥', '부비', '나파이야기', '조계영', '어머니의 눈물', A '삼수국장부', 신화극 '견우와 직녀', 사극 '무사형', '어탕춘', 현대극 '봄의 온기 꽃이 피어나다' 등 크고 작은 전통극, "샤오뎬의 봄 아침", "베이베이" "싹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선녀의 성냥', '부비', '유탕춘', '견우와 직녀' 등이 잇달아 스크린에 등장하며 국내외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황메이 오페라의 뛰어난 레퍼토리로는 '불멸의 승부', '견우와 직녀', '고포라탑 이야기', '부비', '맹리군' 등이 있습니다. , "등불을 보는 부부[7] 버드나무 우물", "블루 "다리 파티", "여우", "왕샤오류가 두부를 이긴다", "샤오 자전", "어당춘", "서러우 파티", "스피닝 솜" , "스윙 프레임" 등.
5. 황메이 오페라의 역할 교환
황메이 오페라의 역할 교환 시스템은 "두 개의 작은 오페라"와 "세 개의 작은 오페라"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전체 드라마가 상연된 후 역할은 점차 Zhengdan, Zhengsheng, Xiaodan, Xiaosheng, Clown, Laodan, Naisheng 및 Hualian의 역할로 발전했습니다. 1911년 혁명을 전후하여 역할 분담은 위 4척, 아래 4척으로 요약되었다. 위쪽 네 다리는 정단(녹색 옷), 노성(흰 수염), 정성(검은 수염), 화련이며, 아래쪽 네 다리는 샤오성, 화단, 광대, 노단이다. 업계에는 분업이 존재하지만 한 분야의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민국 19년(1930년) 이후 황매극단은 종종 후이저우, 북경극단과 함께 공연을 펼쳤다. 공연레퍼토리의 필요성으로 인해 도마단, 무화 등의 직업이 등장했으나 고정되지는 않았다. 당시 황메이 극단은 대부분 준전문 공연단으로, 일반적으로 36명, 가수 7명, 복상(의상과 소품 관리), 복샤(차 만들기와 요리 담당)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직업 매칭은 기본적으로 Zhengdan, Zhengsheng, Xiaodan, Xiaosheng, Clown, Laodan 및 Hualian의 7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극단의 인원 수가 적기 때문에 한 배우가 전체 드라마에서 여러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황메이 오페라에서는 극중 역할이 전문적인 기준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이 서로 다른 역할을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습니다.
정단: 평소에는 엄숙하고 강직한 성인 여성, 듀엣가수 역할을 맡는데, 그 연기에는 신중하고 넉넉한 연기가 필요하다. 그녀가 연기한 역할로는 '메밀 이야기'의 왕산누, '로파 이야기'의 천세진, '어망 희무'의 진시 등이 있습니다.
샤오단: 화단으로도 알려진 그녀는 주로 활기차고 열정적인 소녀 또는 젊은 여성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녀는 주로 Xiaobai(안칭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낭송할 때는 목소리가 맑고 감미롭다. 카테고리에서 손수건과 부채를 들고 간단한 스카프 꽃과 부채꽃을 춤추는 경우가 많다. 출연한 역할로는 '돼지풀'의 타오금화, '봄 나들이'의 조추화, '샤오자뎬'의 유펑잉 등이 있습니다. 전체 드라마가 공연된 후 샤오단 직업은 '서포터'로서 내실단과 하녀 직업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단싱(Danxing)은 황메이 오페라의 주요 업무로, "배우는 한 번만 선택할 수 있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샤오셩: 평소 청년 역을 맡아 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공연 중에 부채를 들고 있는 경우도 많다. 출연한 배역은 '나파전설'의 왕커주, '춘향이 학교를 만든다'의 왕진롱, '후비'의 리자오팅, '선녀전'의 동용 등이다.
광대: 광대, 늙은 광대, 여자 광대(카이단)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황메이 오페라에서는 추악한 행동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공연을 돕기 위해 광대는 7~8인치 길이의 파이프를 들고, 늙은 광대는 농담을 하고 공연 분위기를 조정하기 위해 2~3피트 길이의 파이프를 들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연한 배역은 '두부'의 왕샤오류, '두꺼비 낚시'의 양삼샤오 등이다.
라오단: 극 중 할머니 역할을 주로 맡는다. "메밀 이야기"의 왕 부인과 같은 것입니다.
페인트 페이스(Painted Faces): 황메이 오페라에서 페이트 얼굴을 가진 전문가의 역할은 거의 없습니다. 주요 드라마에서 바오 정(Bao Zheng)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주로 불량배, 마을 지도자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꽃 파는 사람" "얼롱산"의 카오딩과 "얼롱산"의 우뱌오.
정성: 늘어진 수염이라고도 하며 검은 수염과 흰색 수염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검은 수염을 정성, 흰 수염을 라오성이라고 합니다. 노래하고 낭송할 때, 웅웅거리고 힘차게 발음되는 내음과 말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출연한 배역으로는 '메밀이야기'의 서문진, '왕전설'의 장조종, '동성기묘사건'의 장백령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징과 북의 반주가 큰 징, 작은 징, 납작한 북만 쳤는데, 3명이 타악기를 연주하고 참여하는 것을 '삼다스세븐 노래'라고 불렀다. 노래를 부르고 일곱 명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나중에 드러머도 대나무 뿌리 매듭과 심벌즈를 연주했습니다. 세 명의 반주자는 입구 문 안팎과 잔디 플랫폼 중앙에 앉았습니다(드러머). 1930년대 이후 안휘극단과 경극의 영향으로 점차 무대 옆으로 옮겨갔다. 전통적인 징과 북의 박자는 간단하고 간결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1, 2, 3, 4, 5, 6, 9 망치, 13 반 망치, 4 개의 비 스틱 ( "한 문자 징"이라고도 함)입니다. "), 짧게 뛰는 두꺼비, 고개를 끄덕이는 봉황. , 세 개의 화살, 버스를 밀다 등. 기반 징과 북, 13개 반의 망치, 칠자 징, 외치는 징 등이 몸의 움직임에 맞춰 연주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사람들은 점차 경극의 기술을 흡수하여 공연과 성악 반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공점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