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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셀프미디어 발전의 새로운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인터넷 미디어 발전의 6가지 새로운 트렌드

1. 모바일, 디지털, 지능

1994년 4월 20일, 인터넷이 공식적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왔습니다. 인터넷 기술의 변화와 발전에 힘입어 우리나라 인터넷은 Sina, Sohu, NetEase, Tencent 등의 포털로 대표되는 포털 시대를 거쳐 이제 Sina Weibo와 WeChat으로 대표되는 소셜 미디어 시대에 진입했습니다. Toutiao와 Yidian.com으로 대표되는 스마트 미디어 시대.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대표적인 대표 기업은 2012년 설립된 터우티아오(Toutiao)다. 주요 특징은 이동성, 디지털화, 지능성이다. 터우티아오는 인터넷 미디어 발전의 새로운 트렌드를 대표하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서 볼 때, 최근 몇 년간 인터넷 매체에서는 터우탸오(Toutiao)를 학습하고 벤치마킹하는 경향이 있어 왔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터우탸오화(Toutiaoization)'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NetEase, Sohu, Alibaba UC 외에도 중국에서 인터넷 제품을 가장 잘 만드는 Tencent도 Toutiao에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Tencent의 경우 첫째, 기술과 제품을 이해하는 인재를 직접 동원했으며, 유명한 제품 관리자이자 Tencent COO인 Ren Yuxin이 직접 운영하고, 둘째, OMG를 기술 및 제품 중심의 콘텐츠 유통 부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편, 인터넷 미디어 비즈니스 그룹 산하 Kuaibao 제품 부서는 관심 독서 제품 부서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관심 읽기 제품인 Tiantian Kuaibao의 R&D, 운영 및 홍보를 담당하도록 책임이 조정되었습니다. Kuaibao의 추천 기술 및 경험 최적화, 그리고 Kuaibao의 콘텐츠 운영 한편, 콘텐츠 협력 시스템을 포함한 전사 차원의 콘텐츠 오픈 플랫폼 구축을 담당하는 인터넷 미디어 사업 그룹에 콘텐츠 플랫폼 부서가 설립되었습니다. , 콘텐츠 생태계, 콘텐츠 운영 시스템, 콘텐츠 데이터 시스템, 콘텐츠 카테고리 시스템, 콘텐츠 기능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회사를 설립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완전한 콘텐츠 생태계는 회사의 주요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요구를 지원합니다.

1. 이동성

3G, 특히 4G 기술의 발전과 대규모 상용화 및 보급으로 우리나라 인터넷은 PC인터넷에서 모바일 인터넷 시대로 급속하게 진입했으며, 모바일 배당금은 인터넷 미디어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배당금이 되었습니다. 중국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CNNIC)가 발표한 제40차 '중국 인터넷 발전현황 통계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6월 기준 중국 인터넷 사용자 수는 7억 5100만명에 달해 전체 인터넷 사용자 수의 5분의 1을 차지했다. 인터넷이 대중화된 비율은 54.3%이며,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7억 2,400만명에 이르렀으며,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비율은 2016년 말 95.1%에서 증가했습니다. 96.3%로. 현재 모바일 배당금은 기본적으로 Toutiao, WeChat, Weibo, Kuaishou 등과 같은 인터넷 유통 플랫폼 및 미디어에서 공유됩니다. 모바일은 표준 구성 및 운영 체제가 되었습니다.

2. 데이터화

빅데이터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성숙해짐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에 매우 세밀하게 라벨을 붙여 디지털화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더 잘 구조화되고 표준화될 수 있으며 콘텐츠의 가치도 최대한 탐구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사용자는 포괄적이고 다단계이며 심층적인 방식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소비 행동과 잠재적 가치를 더 잘 이해합니다. 상업적 가치의 관점에서 볼 때, 청중과 네티즌보다 사용자가 훨씬 더 큽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빅데이터 기술이 등장한 후에야 진정한 사용자 개념이 존재할 수 있다. 전통적인 미디어 시대에는 관객만 있었고 사용자는 없었다. PC 인터넷 시대에는 네티즌만 있었고 사용자는 없었다. 현재 스마트미디어는 전통적인 미디어와 포털사이트에서 빠르게 반복되고 있으며, 근본적인 원인은 전통적인 미디어와 포털사이트의 '사용자 연결 실패'에 있습니다.

3. 지능화

포털사이트의 등장 이후 우리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대용량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정보 과잉'이라는 문제도 안고 왔습니다. 모든 사람이 점점 더 많은 친구를 갖게 되면서 소셜 미디어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정보 과잉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관계 추천을 사용하는 Facebook, Twitter 및 기타 소셜 미디어의 방법은 실패했으며 빅 데이터, 기계 지능 정보에만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학습과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매칭은 정보과잉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즉, 사용자의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정보 요구와 풍부하고 다양한 대용량 정보 간의 과학적인 알고리즘 추천을 통해 효율적인 매칭이 가능하다.

현재 개발 관점에서 볼 때 모바일 배당은 지나갔지만 디지털, 지능 배당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공간과 잠재력은 여전히 ​​많다. 따라서 모든 인터넷 미디어는 데이터로 전환되고 있다. 그리고 지능이요.

2. CTC(중국 복사)에서 CFC(중국 복사)로

초창기 우리나라 인터넷 매체는 대부분 CTC 모델을 채택했습니다.

미국은 오랫동안 새로운 인터넷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의 선두주자이자 혁신가였습니다. 1994년 Jerry Yang과 David Filo가 미국에서 Yahoo를 설립하고 4월 12일 포털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1996년 야후는 발행 가격 13달러로 나스닥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이후 우리나라의 시나(Sina), 소후(Sohu), 넷이즈(NetEase) 등이 '포털 모델'을 중국에 도입해 미국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Sina.com으로 대표되는 포털 모델, Alibaba로 대표되는 전자상거래 모델, Baidu, Sina Weibo, WeChat 등으로 대표되는 정보 검색 모델 외에도 Amazon, Google, Twitter, Facebook 등을 어느 정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CTC 모델에서는 우리나라 인터넷 미디어의 강점과 국제 인터넷 거대 기업의 강점 사이에 큰 격차가 있습니다. 전 세계를 여행하고 전 세계를 경주합니다.

2. CFC가 트렌드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우선 우리나라 인터넷 매체의 위력이 급속히 커지고 있다. 중국의 크고 깊고 넓은 시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종합적으로 발전한 사회, 비대칭적으로 통제되는 인터넷 정책, 복잡한 시나리오에 대한 혁신적인 이해 덕분에 Alibaba, Tencent, Baidu, Toutiao와 같은 인터넷 미디어의 사용자 수가 급증했습니다. 매출, 순이익, 기술 역량 모두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이는 세계 인터넷 분야에서 중요한 힘이 되었습니다. 특히 2012년에 설립된 Toutiao가 최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인터넷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과 중국의 복잡한 시나리오를 통해 단련된 중국 인터넷 기업은 더욱 강해지고 정신력이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세계 인터넷 무대에서 더욱 강력한 주도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미디어는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주요 시장은 주로 국내 시장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는 "28번째 효과"가 특히 중요한 인터넷 미디어와 같은 산업의 경우 전 세계 인터넷 인구의 5분의 1에 불과합니다. , 만약 우리가 효과적인 국제화 전략을 통해 국제 시장의 나머지 4/5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미국의 인터넷 미디어 거대 기업들에게 더욱 쫓겨나게 될 것입니다.

둘째,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터우탸오 등 인터넷 플랫폼은 중국에서 선두를 차지한 뒤 모두 조국 수호에서 시작해 적극적으로 해외 전장을 개척하며 반격을 촉구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 첫째, 알리바바의 국제적 레이아웃은 주로 전자상거래와 결제 분야에 집중되어 있지만 미디어 분야에는 덜 집중되어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모바일 채팅 및 화상통화 애플리케이션인 탱고(Tango)에 2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미국 증강현실 기업 매직 리프(Magic Leap)에 8억 달러 가까이 투자하는 것을 포함해 알리바바UC는 향후 2년간 동남아시아에 3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지역 자체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데 수년이 걸렸습니다. 둘째, 텐센트는 미디어 분야에 대규모 투자를 했다. 주로 2016년 12월 말 태국 최대 포털 Sanook Online의 전체 인수(2010년에 지분의 거의 절반을 인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공개를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정보 서비스 제공업체인 Kakao의 일부 주식도 인수했습니다. "읽고 나면 불타오르는" 비디오 소셜 앱인 SnapChat의 모회사인 Snap에 시장 투자를 했으며, 지분율은 12%가 넘습니다.

셋째, 신세력 대표 터우탸오(Toutiao)가 주도적으로 북미 주류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미 2015년 6월부터 Toutiao는 국제화 전략을 시작하고 자체 건설 및 인수를 통해 일본, 인도, 동남아시아, 북미, 브라질 및 기타 지역에서 해당 레이아웃을 만들었습니다. 기타 미디어 분야의 주요 레이아웃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년 2016년 11월. , 2016년 10월 총 거래금액이 약 10억 달러에 달하는 해외 음악 단편 비디오 플랫폼 Musical.ly 인수를 완료했으며, 인도 최대 정보 유통 플랫폼인 Dailyhunt의 D 라운드 자금 조달을 25억 달러로 주도했습니다. 2017년 초 인도네시아 3대 인도네시아어 뉴스 추천 플랫폼 중 하나인 'BABE'를 자본 운용을 통해 인수했으며, 'BABE'를 통해 북미 주류 단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인 Flipagram을 완전히 인수했습니다. 자본+기술생산'으로 2017년 11월 치타모바일의 뉴스 종합 플랫폼 뉴스리퍼블릭과 생방송 플랫폼 라이브.미를 인수해 투자했다.

셋째, 북미 주류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재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환경은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고, 인터넷은 국제 커뮤니케이션 역량의 핵심 플랫폼이자 주요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미국은 뉴스코퍼레이션, CNN, 타임워너 등 강력한 국제미디어그룹의 도움을 받아 국제커뮤니케이션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미디어 그룹. 그러나 인터넷 통신시대를 맞아 미국은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의존해 세계에서 경쟁하고 있는 반면, 다른 나라들은 국제시장에서 경쟁할 만한 경쟁자가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비해 더욱 강력해지고 그 앞선 우위도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에서는 국제소통능력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터우티아오(Toutiao)와 같은 인터넷 기업은 북미 주류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국내 이야기를 국제 사회에 전달할 수 있고, 중국 이야기를 더 잘 전할 수 있으며, 중국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물론 우리가 분명히 깨달아야 할 것은 현재 기술, 사용자, 규모, 힘 등의 측면에서 미국의 인터넷 미디어 거대 기업이 여전히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CTC 모델에서 CFC 모델로 전환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3. 인터넷 광고가 지배적 위치를 점유

2012년 우리나라 신문산업은 절벽 같은 쇠퇴기에 접어들기 시작했고, 2015년에는 텔레비전 산업도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최근 몇 년간 큰 폭의 감소를 보였지만, 수년에 걸쳐 인터넷 미디어 광고는 미디어 광고 시장에서 절대적으로 지배적인 세력이 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의 인터넷 광고 규모는 크며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미디어 광고 수익이 지속적으로 급격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이미 많은 규모의 인터넷 광고 규모가 광고 여전히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서치(iResearch)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온라인 광고 규모는 2011년 537억7000만 위안에서 2016년 2902억3000만 위안으로 5년 만에 4.40배나 급증했다. 국가공상행정관리국 광고국장 Liu Min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우리나라 광고산업 전체 규모는 6,489억 위안에 이르렀고, 그 중 인터넷 광고 수익은 2,200억 위안으로 308억 8200만 달러를 차지했습니다. 2017년 관련 기관 예측에 따르면 전체 광고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인터넷 광고 비중이 54%에 도달하고, 전통 미디어 비중은 46%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통계국이 제공한 2016년 국가출판광전영화TV국 통계 연차보고서와 라디오 및 TV 장비 제조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전국 라디오 광고 수입은 145억8300만 위안에 달했다. 전국 텔레비전 광고 수입은 1004억 87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2016년에는 신문 광고 수입이 500억 위안 미만, 정기간행물 광고 수입이 100억 위안 미만, 4개 광고 수입의 합계가 1,800억 위안 미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Research나 국가상공행정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 수익은 4대 전통 미디어의 광고 수익을 합친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또한 iResearch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1분기 우리나라 온라인 광고 분기별 시장 규모는 698억 9천만 위안으로 2분기에 전년 대비 31.1% 증가했습니다. 861.6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8.5% 증가했으며, 상반기 온라인 광고 수익은 1,560억 5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9.65% 증가했습니다. 2017년 우리나라의 온라인 광고 수익은 3000억 위안을 초과했지만 여전히 25%가 넘는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인터넷 미디어 광고수익의 매튜효과는 명백하다. 생산성이 생산 관계를 결정합니다. 소셜 미디어, 스마트 미디어 등 더욱 발전된 인터넷 미디어는 전통적인 포털을 빠르게 반복하고 있습니다. Sina.com 및 Sohu.com과 같은 포털의 광고 수익 증가율은 낮거나 심지어 마이너스입니다. Baidu 등, Toutiao, Sina Weibo 등 인터넷 광고 수익은 계속해서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첫 3분기 동안 Sina의 포털 광고 수익은 미화 8억 8,7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7.47%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시나의 온라인 광고 수익은 전년 대비 2억 8,560만 달러 증가했으며, 웨이보의 광고 및 마케팅 수익은 전년 대비 2억 8,140만 달러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나 포털 웹사이트의 광고 수익 증가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미화 4,200만 달러에 불과하며 NetEase 광고 수익은 16억 7,2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2.37% 증가했습니다. Sohu.com의 포털 광고 수익은 2억 4,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0.86% 감소했습니다. 뉴미디어의 광고 수익은 9억 4,29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7.27% 증가했습니다. 그 중 PC 광고 수익은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1.5% 감소했고, 2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1.2% 감소했으며,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1.8% 감소했습니다. 280억 7,800만 위안, 성장률 50.20% 연간 광고 수익은 400억 위안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첫 3분기 동안 바이두의 광고 수익이 527억 2,100만 위안을 초과한 것입니다. 전년 대비 9.06% 증가했다. 1분기에는 1.3% 감소, 2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5.6% 성장했지만, 3분기에는 이미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8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신문, 정기 간행물, 라디오 광고 수익을 모두 합친 것보다 많았습니다. 첫 3분기 수익은 7억 4,130만 달러로 전년 대비 61.15% 증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표 1을 참조하세요.

표 1 2017년 1~3분기 인터넷 미디어 광고 수익 및 성장률 %

인터넷 미디어 2017Q1 2017Q2 2017Q3 1~3분기 합계

값 성장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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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a(억 달러) 2.28 2.952 3.640 8.872 47.47

NetEase(억 달러) 4.45 5.96 6.31 16.72 12.37

Sohu (억 달러) 0.81 0.86 0.75 2.42 -30.86

피닉스뉴미디어(억 위안) 2.411 3.387 3.631 9.429 7.27

바이두(억 위안) 147.38 178.83 201 527.2 19.06

텐센트(1억 위안) 68.88 101.48 110.42 280.78 50.20

자료 출처: 인터넷 기업의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알리바바는 자체 광고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iResearch에 따르면 2016년 광고 수익은 821억 5천만 위안으로 이론적으로 광고 수익 증가율은 수익과 일치합니다. 알리바바의 1~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18% 증가한 1258억5600만 위안을 기록해 2017년에는 1200억 위안을 넘어 기존 TV 광고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4. 이중통합 가속화

우선 산업통합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인터넷은 서로 다른 산업 간의 경계를 허물었고, 서로 다른 산업이 국경을 넘어 빠르게 통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구분되었던 산업 경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편으로는 산업 통합을 통해 인터넷 거대 기업이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많은 참여자를 보유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생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산업통합도 그 결과 '국경을 넘는 강도'가 자주 발생하고, 직접적인 결과는 인터넷 매체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것이다.

둘째, 산업과 금융의 통합입니다. 금융산업은 업계의 왕관이자 산업발전의 촉진제이다. 중국 인터넷 산업의 발전은 알리바바, 텐센트, 텐센트 등 이미 성공을 거둔 BAT 인터넷 거대 기업이든 금융산업의 지원과 진흥과 떼려야 뗄 수 없다. Baidu, 신흥 Toutiao, Kuaishou 등은 모두 재정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첫째, Toutiao는 2016년에 미화 110억 달러의 가치로 10억 달러를 조달했습니다. 2017년에는 Wei Toutiao, 단편 비디오, Douyin 및 The의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미화 220억 달러의 가치로 20억 달러의 막대한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Wukong Q&A 2차 등 다양한 사업 라인의 포괄적 확장, iQiyi는 15억 3천만 달러의 전환사채 청약을 완료했습니다. 주요 가입자는 Baidu, Hillhouse Capital, Boyu Capital, Runliangtai Fund, IDG Capital 및 Guangji Capital, Sequoia Capital 등입니다. ., 그 중 Baidu는 미화 3억 달러에 가입했습니다. 충분한 자금은 iQiyi가 선두 위치를 공고히 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수익성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셋째, Kuaishou는 Tencent가 주도하여 평가액 30억 달러로 3억 5천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넷째, Yidian Information은 평가액 30억 달러로 1억 2천만 달러를 조달했으며, 이는 인터넷 뉴스 정보 서비스 라이센스를 취득한 후 베이징 문화 투자 ​​그룹이 투자한 후의 새로운 자금 조달입니다. 또한 미국 자본 시장에서는 Sogou가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홍콩 시장에서 5억 8500만 달러를 조달했으며, Tencent의 China Literature Group은 홍콩 증권 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상장되어 총 73억 달러를 조달했습니다.

5. 산업 집중도가 더욱 높아졌다

인터넷 경제는 최근 몇 년간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이 활발하게 전략적 투자와 규모의 경제를 펼치고 있는 산업이다. 특히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유리한 분야의 인수를 통해 업계 집중도가 급격히 높아졌습니다.

우선 온라인 게임 산업 분야에서는 기본적으로 텐센트와 넷이즈의 과점 시장 구조가 형성됐다. '2016년 게임산업연차총회'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중국 게임시장 실제 매출액은 1655억7000만 위안으로 그 중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819억2000만 위안에 달했다. 2016년 Tencent의 온라인 게임 수익은 708억 4400만 위안이었고 그 중 모바일 게임 수익은 약 382억 위안이었습니다. NetEase의 온라인 게임 순수익은 279억 8000만 위안이었고 모바일 게임 수익은 약 179억 7000만 위안이었습니다. Tencent와 NetEase의 전체 온라인 게임 수익은 988억 2400만 위안, 전체 모바일 게임 수익은 561억 700만 위안으로 전체 온라인 게임 수익과 모바일 게임 수익의 각각 59.69%와 68.46%를 차지함을 알 수 있습니다. 2017년 1~3분기에 Tencent의 온라인 게임 매출은 735억 1600만 위안이며, 연간 1000억 위안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etEase의 온라인 게임 매출은 282억 7700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년 내내. 2017년에는 Tencent와 NetEase가 온라인 게임 시장에 더욱 집중할 예정입니다.

둘째, 인터넷 광고 분야에서는 알리바바, 바이두, 텐센트, 터우티아오가 장악하고 있다. 2017년에는 알리바바의 광고 수익이 1200억 위안, 바이두의 광고 수익이 800억 위안, 텐센트의 광고 수익이 400억 위안, 터우티아오의 광고 수익이 150억 위안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2,550억 위안으로 인터넷 광고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셋째, 디지털 독서 분야에서는 중국문학그룹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Yuewen Group은 Tencent Group이 50억 위안에 인수한 Shanda Culture와 자회사 Tencent Literature를 통합하여 구성되었습니다. Yuewen Group이 발행한 투자 설명서에 따르면 Yuewen Group은 2016년에 25억 6,8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는 2015년 16억 6,000만 위안보다 59.1% 증가한 수치입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온라인 문학 시장 규모는 46억 위안에 이르렀으며, 그 중 중국문학그룹이 55.83%를 차지했습니다.

넷째, 음악 분야에서는 텐센트 뮤직, 알리바바 뮤직, 넷이즈 뮤직이 주도하는 시장 구조가 형성됐다.

6. 새로운 거대 기업의 출현

현재 인터넷 미디어 분야에서는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 BAT 인터넷 거대 3사가 절대적인 선두 위치에 있으며, 터우탸오(Toutiao)의 등장 강력한 성장을 통해 확실히 인터넷 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거인이 될 것입니다.

2012년 설립된 터우티아오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철저하고 포괄적인 신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기술 배당, 모바일 인터넷 배당, 셀프미디어 배당을 확고히 장악하고 있다. 그리고 짧은 영상 보너스로, 활짝 피어나서 불과 5년만에 슈퍼 유니콘으로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보고서와 데이터에 따르면 Toutiao의 2015년 수익은 약 16억 위안이었고, 2016년에는 약 60억 위안이었고, 2017년에는 150억 위안을 초과할 것이며, 2018년에는 매출이 30~50억 위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간 동안 2017년 초 20억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도입했을 때 가치는 22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Toutiao는 지능형 유통 플랫폼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후 Huoshan Video를 사용하여 Kuaishou와 경쟁한 다음 Wei Toutiao를 사용하여 Sina Weibo와 경쟁했습니다.

또한 Kuaishou, Bilibili, Yidian.com 등은 모두 좋은 발전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