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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파전》제 3 회 대강 동쪽으로 가다

제 3 회 대강동 < P > 기원 182 년 중국 문학사에 기적이 가득한 한 해. 황주에서 소동파는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걸작' 염노교 적벽회고' 와 전후' 적벽부' 를 썼다. < P > 황주, 기원 182 년 이후 기이한 변화가 일어났다. 풍요로운 생명이 넓은 땅과 마주쳤을 때. 필연적으로 가장 완벽한 역사적 전설을 연출할 것이다. < P > 송대는 은둔의 시대가 아니다. 지식인들이 송대에서 갑자기 전례 없는 광활한 정치 무대를 마주했다. 조동매: 송대 황제는 사대부 * * * 와 천하의 황제였다. 북송 () 의 사대부 () 들 중 가장 우수한 분자들은 황제가 성군이 되도록 도와야 한다는 것을 시종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연초에 구경에 들어갔을 때, 소동파는 단어의 창작을 의도하지 않았다. 그가 보기에 성상이 명군의 책론이 되도록 돕는 것만이 문장 바른 길이다. < P > 리산: 소동파전 희녕 원풍 시절, 수시의 정론은 성수기라고 썼고, 왕안석 변법, 과거개조에 대한 독특한 인식을 갖고 있다. 그는 그의 길로 황제를 받아들이려 했다.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 P > 소동파 밖에서 항주를 방치하자 그는 단어 쓰기를 시작했다. 소동파는 책론과는 달리, 단어는 조정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제왕을 위해 쓴 것이 아니라 마음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한 사람의 가장 진실한 존재를 위해 쓴 것이다. 단어의 원래 뜻은 문장 체형이 아니다. 노래의 가사입니다. 이 악보에 당신의 글자를 채워야 하기 때문에 가사라고 합니다. 그는 모두 노래녀를 위해 부르는 가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당시 사단의 패주는 류영이었는데, 우물물이 있는 곳이면 바로 류사를 부를 수 있었다. 류영의 단어는 당시 만인에게 전해졌다. < P > 두약홍: 이 류영이 송대에 있는 상황은 유행곡의 가왕과 같다. 특히 북송이라는 이 기본 단어는 류영사의 천하라고 할 수 있다. 소동포 이전에 단어는 줄곧 정통 문단에 의해 경시되었다. 소동포의 손에 와서야 단어는 정말 시와 마찬가지로 언지와 재재재재재재도의 문학 형식이 되었다. 소동포가 이 단어를 가사로 부리지 않았다. 그는 가사로 자신의 내면의 이상 의문을 썼다. 이것은 그가 일을 하는 방법으로 작사한 것이다. 소동포의 단어는 대변인을 버리고 이' 나' 라는 글자가 나타났다. 그는 이미 그를 무대에 서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 그래서 소동포의 단어는 류영보다 한 층 더 가깝다. < P > 일본 도쿄에 탕도 성당이 있는데, 그녀는 일본의 공묘라고 불린다. 매년 중수능이 되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여기에 와서 소원을 빌었다. 매달 셋째 주, 이곳에는 소동파 문학 강당이 한 번 열린다. 이 송대 문호는 일본에서 믿을 수 없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대강동에서 파도를 타고 천고의 풍류 인물을 다 뒤졌다."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은 초급 중급 상급자가 있다. 소동파는 중급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인간은 꿈과 같다 ..." 어인의 활달함은 글자의 행간으로 도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런 경지는 시공간과 경계를 초월한다. < P > 시간의 반대편에서 소동파도 황급히 걸음을 멈추고 성난 파도의 적벽 앞에서 오랜만에 미소를 지었다. < P > 황주 서북의 장강변, 산기슭이 강으로 튀어나왔고, 석두 선홍색은 단처럼 빨갛기 때문에 적벽이라고 불린다. 서기 182 년에 소동파는 적벽 앞에 유명한' 염노교 적벽회고' 를 적었다. "대강동이 파도를 타고 천고의 풍류인물인 고루 서쪽의 인도주의는 삼국주랑 적벽이다", "염노교 적벽회고" 는 야심 투지에 대한 하소연으로 성패에 대한 감탄이다. 이 단어에는 강이 있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치고, 사물이 바뀌지만, 실제로는 세상의 변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해의 전쟁은 삼엄하고, 말은 활하며, 모두 허무로 변했다. 가로수시를 지은 조조, 웅장한 자태의 주유, 모두 담담하게 사라졌다. 이 강, 이번 달, 이 나무, 이 돌, 천년은 쉽지 않다. "그는 이해하려고 애썼고,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다정하게 나를 비웃어야 하고, 일찍 화발이 났는데, 나는 여전히 억지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왔다갔다 하는 것은 이 정도인데, 나는 단지 내가 여기서 뽑을 수 없다는 것을 잘 모르겠다. 됐어, 술을 강에 쏟았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아직도 내 삶을 살아라. 클릭합니다 이청조 () 는 소동파 () 의 단어' 불협음률' 을 평가했다. 그러나 이 자유가 소탈하기 때문에 소동파의 단어는 시공간에 의해 막히지 않고 천만 명의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맴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P > 방문산: "그 자신도 음률을 일부러 중시하지 않고, 운율을 따르지 않는데, 나는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가 창작한 것은 모두 문학적인 관점으로, 음악의 관점으로 출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세상 물변을 겪으면서 소동포의 단어는 자유롭고 순진한 경지에 들어섰고, 호마이 문구에는 여전히' 공근년 어린 조가 초혼했다' 는 섬세한 필치가 묻혀 있었고, 창망한 역사에 감동적인 청춘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그는' 염노교',' 대강동' 과 같은 역사를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수조 노래' 와 같은 형제의 정을 쓸 수 있다. "강성자" 처럼 아내의 정을 쓸 수도 있습니다. 그는 단어의 소재를 바꾸었다. 모든 내용, 정치, 경제, 군사, 농사, 회구 등 모든 내용은 남녀의 감정만 쓰지 않고 입사할 수 있다. < P > 황강의 한 동파술집에서 동파육이 가장 인기 있는 간판 메뉴입니다. 이 요리는 황주와 깊은 연원이 있다고 한다. 황주에는 세 가지 보물이 있다. 썩은 벽돌로 담을 쌓지 않고, 짚계 돼지는 뛰지 않고, 왜 돼지는 달릴 수 없고, 돼지는 모두 뚱뚱하다. 바로 황주라는 뚱뚱한 돼지가 많다. 기름진 고기야, 부자는 먹기를 거부하고, 가난한 사람도 안 하고, 어떻게 먹을 수 없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황주로 강등된 소동파는 생활이 궁핍했지만, 다행히 그는 값이 싼 돼지고기를 발견했다. 그래서 소동파는 자신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것이 바로 스시입니다. 그는 미식가입니다. 이' 돼지고기 송송' 은 그가 돼지고기를 만드는 것을 쓴 것입니다. 이 냄비를 깨끗이 씻고 물을 적게 넣어라. 또 그가 스스로 익혀도 재촉하지 않는 것이 요령이다. 약한 불로 천천히 끓여서 이 기름을 튀겨라. 그러면 살이 찌고 느끼하지 않을 것이다. " 동파육은 소동파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맛있는 음식이다. < P > 광대한 역사의 장하 속에서 소동파는 영속적인 우상과 같다. 사람들은 그의 "진짜" 를 좋아해서 득의양양할 때 국민과 함께 즐기며, 초라할 때는 여전히 득의양양하다. "스시는 생활에 대한 사랑과 애착으로 가득 차서, 그는 생활을 발견할 것이다." 서기 182 년 7 월 16 일, 소동파는 친구 몇 명과 함께 작은 배를 타고 적벽 아래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였다. "강산이 이토록 아름다운데 명월은 이렇게 호탕하다. 강변의 물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고, 스폰손을 잡고 길게 울부짖으며, 친구들과 함께 모여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있다." 그날 밤, 세상의 모든 시끄러움이 퇴장했고, 그들의 시야에는 달빛 물색만 남았고, 임강 독립의 적벽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술은 양세창이라는 도사를 세 번 순회하며 긴 쇼를 불고 흐느껴 우는 소리가 하소연처럼 울린다. 스와 동포 는 도움이되지만 슬프게도, 그는 왜 그렇게 슬픈 불고, 양 shichang 물었다? 이 도사 양세창, 그는 매우 슬프고, 생활 시간이 이렇게 아름답지만, 아깝다. 인생은 너무 짧다. 만약 오래, 포장지, 스스로 이 청풍명월을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친구의 슬픔에 직면했을 때, 그가 표현한 견해는, 우리가 인간의 삶의 짧고 제한된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친구들을 위로하여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친구명언)." 소동파는 친구에게 말했다. 천지의 만물은 제각기 주님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1 분의 1 도 아니고, 얻을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물의 청풍과 산 속의 명월, 귀는 소리가 되고, 눈은 그것을 보면 색이 된다. 우리가 이 강물의 청풍, 산속의 명월을 즐겁게 즐기기만 한다면, 왜 생명의 짧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강물의 영원을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는 오랫동안 청풍명월을 차지하려는 것도 간단하다고 말했다. 그러면 너는 자신의 심신을 모두 자연에게 맡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먼저 마음껏 그것을 즐기고 있다. 네가 지금 충분히 즐기기만 하면, 그것은 영원히 차지할 것이다. " 소동포의 묘한 말이 친구들을 갑자기 환하게 하고, 모두들 다시 잔을 들어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어느새 밤이 점점 깊어져, 모두들 날이 밝을 때까지 배 위에서 너저분하게 잠을 잤다.

미국 넬슨 미술관의 중국 전시장. 고대 동양 문명은 각국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발길을 멈추게 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의에 빠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그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진관의 보물' 은 여기에 전시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소동파 이후' 적벽부' 를 묘사한 그림이다. 이 그림은 이렇게 소중하니, 우리는 자주 열어 보는 것이 아니라, 기껏해야 일 년에 한두 번이다. 이 그림의 불멸의 가치에 대하여 박물관 동방예술부 주임 마린은 그의 전설적인 신세부터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이 그림은 넬슨 박물관의 보물입니다. 이 그림은 무려생 관장이 우리 박물관을 위해 산 것이다. 수십 년 전 처음 이 그림은 부의의 손에서 고궁에서 천진으로, 천진에서 신경 (장춘) 으로, 위만주국의 신경 () 으로, 그림의 전반부를 잘라서 그 부분을 잃어버렸다. 넬슨 미술관 (Nelson Art Museum) 은 고대 중국 미술품 수집으로 유명합니다. 이 박물관은 박물관 이사회 기금에서 수집 비용을 충당하는 사적인 박물관입니다. 결국 무려생은 이 소중한 그림을 성공적으로 샀다. 우리는 그것을 살 돈을 찾았다. 그 당시 이 그림은 역사상 중국화가 파는 최고가의 한 번이었다. 정말 많은 돈을 썼는데, 지금 와서 돈을 보는 것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이미 값진 보물이다. 이 그림을 산 지 3 여 년이 지났다. 이 3 여 년 동안, 무려생은 이 그림에 관한 모든 것을 탐구하기 위해 소동파를 거의 매혹되어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그림자가 땅에 있는데, 이것은 매우 재미있다. 여기서 사람의 그림자가 땅 위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중국 역사상 유일한 그림으로 그림자를 그렸다. 여기서 당신은 배와 스시를 보았고, 당신은 항상 스시의 얼굴과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명언) 이 그림에서 스시는 매우 선명한 얼굴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 그림의 화가인 조는 자주, 스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 < P >' 적벽부' 를 쓴 지 3 개월 만에 소동파는 다시 한 번 적벽을 유람했고, 이 모든 것이 넬슨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이 그림에 생생하게 드러났다. 소동파는 홀로 적벽절벽에 올라 밤하늘을 향해 길게 울부짖었다. "나는 긴 울음소리를 내고, 자연이 대답하고, 나에게 응답할 것을 기대한다. 자연은 응답했지만, 그는 두려웠다. 클릭합니다 "이 산이 더 험상궂게 변한 것 같아, 그의 마음이 좀 떨리게 해서 그는 내려왔다." 그래서 소동파는 배로 돌아갔고, 임선은 큰 강에서 파도를 따라 떠내려갔다. 눈을 들어 사방이 망연자실하여 마침 외로운 두루미 한 마리가 대강을 가로지르며 긴 울음소리가 작은 배를 스쳐 지나갔다. "그는 이런 등반을 포기하고 초월을 포기했고, 결국 내가 세상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돌아온 후 밤에 꿈을 꾸었는데, 한 도사가 그에게 와서 오늘 강유회가 즐거운지 물었다. 소동파는 선비의 이름을 물었고, 도사는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숙였다. 스와 동포 갑자기 그 크로스 강 크레인, 그것은 당신, 사제 가 다시 미소, 스와 동포 갑자기 일어나, 맑은 달빛 외에, 문과 창문 을 열어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 P > 소주에서는 핵조각이라는 예술이 유행하고 있는데, 핵조각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름을 알고 있다, 진소영. "대만인들이 우리에게 핵조각을 보러 왔는데, 그들은 그 대만이 그 고궁박물원에 올리브로 만든 작은 배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 나중에 나는 책에서 그 도안을 조금 보았다. 수십 년 동안 해 온 후, 나는 그 작은 배를 궁리했다. 나중에 딸이 중학교에 들어갔을 때, 그녀가 말하길, 엄마 네가 만든 배는 바로 우리가 공부한 것이다. 그녀는 나에게 소동포가 어디에 앉아 있는지, 소동포가 어떤 사람인지, 나는 천천히 이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천리를 넘나드는 이 만남은 진소영이 자신의 손에 있는 작품에 대해 색다른 이해를 갖게 했다. "소동파는 그 선실에 있는데, 그는 살짝 고개를 들어 밖을 바라보고 있다. 그가 그 배에 앉아 있는 편안한 모습을 보고 낙관적으로 죽을 지경이다. 그는 모든 사람이 소동포처럼 기뻐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P > "스시의 시사로 적벽은 매우 유행하는 주제가 되었다." 적벽부' 의 주제는 중국 문인의 저조한 시대에 이상은 지울 수 없는 전형적인 주제였다. 북송 조중상 이후 역대 많은 화가들이' 적벽도' 를 그렸다. 높고 가파른 적벽 아래, 소동파의 그림자, 그리고 그 잎사귀는 모두 그렇게 보잘것없어 보였고, 결국 이 모든 것이 눈시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적벽만이 남아서 처음처럼 강인하다. 황주의 이 세월은 소동파 문학과 예술 창작의 황금기이다. 서기 182 년에 그의 시와 산문, 서예는 모두 천 년 동안 웅세하여 송나라를 대변하였다. 이것은 아마도 운명의 또 다른 보상일 것이다. 황주의 창작은 그를 이백두보의 대열에 넣었고, 부끄러워하는 기색이 전혀 없었고, 심지어 자신의 색채도 조금 더 많아졌다. < P > 늦가을의 어느 날 밤, 소동파는 친구와 술을 마시며 술에 취해 깨어났다. "돌아와서 집에 돌아왔을 때는 모두 삼삼삼일, 새벽이었다. 문을 두드리는 집안의 종들은 모두 잠을 푹 자서 문을 두드려도 안 된다. 보통 사람들이 문을 두드려도 불이 나지 않을 것 같지만, 소동파는 인생에 지나갈 수 없는 곳이 없고, 어떤 일도 통하지 않고 방향을 돌리면 그 길은 더 넓어진다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소동파는 강가에 와서 강물 소리를 조용히 들으며 마음속으로는 한 곡을 양조했다. < P > "밤마시는 동파에서 깨어나 술에 취해 돌아오는 것이 마치 삼경처럼, 집 동코는 이미 우레와 같이, 문을 두드려도 비웃지 않고, 지팡이에 기대어 강소리를 듣는다. 늘 이 몸이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미워하는데, 언제 대대를 잊어버릴까. 밤바람이 고요하고 무늬가 평평하여, 작은 배는 이때부터 사라지고, 강해는 여생을 보냈다. " 지팡이에 기대어 강도의 파도를 듣고, 그의 마음처럼 뒹굴며, 이는 그가 왜 깨어나기를 원하지 않는지, 그의 몸에는 여러 가지 속박이 너무 많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러 가지 해방할 수 없는 것도 너무 많은데, 언제 내가 이 고민을 모두 그에게 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 "임강선 \" 은 작은 도시에서 조용히 퍼졌다. 어떤 사람들은 소동파가 어젯밤 이 노래를 부른 후 강변에 옷을 걸고 배를 타고 멀리 날아갔다고 말한다. 다음날, 시내에' 작은 배는 이때부터 사라지고, 강해는 여생을 보냈다' 는 소문이 퍼졌다. < P > 소동파는 고난 끝에 죽음의 변두리에서 다시 태어나고, 소동파에게는 황주가 더 이상 궁핍한 유배지가 아니며, 황주에게는 소동파도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천지 나그네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