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19 세기 프랑스 문학 19 세기 프랑스 문학을 힐끗 보다
19 세기 프랑스 문학 19 세기 프랑스 문학을 힐끗 보다
이 기간 동안 라마틴 (Alphonse de la Martine, 1790- 1869) 의' 사색세트' (mé ditions poé tiques) 모종 (18 10- 1857) 의 스페인어와 이탈리아어 이야기 알프레드 위니 (1797- 1863) 의' 골동품과 현대' (1826) 와' 운명' 입니다 제라르 드 넬발 (1808- 1855) 의' 열녀' (1854) 와' 오레리아'
소설 방면에서 스탕다 (1783- 1842) 의' 레드와 블랙' (1830) 은 현실주의의 엄밀한 구조로 묘사되어 있다 발자크 (오노레 드 발자크, 1799- 1850) 의 대표작' 사람의 일생' (184/Kloc) 발자크의 스타일' 은 세계문학사상 많은 소설에서 같은 인물이 등장하는 선례를 창조해 이른바' 현실주의 비판' 문학에 가장 완벽한 본보기를 만들었다. 빅토르 우고의' 파리성모원' (1838+0885) 과' 비참한 세계' (1862). 알렉산더 중마 필 (1802- 1870) 은' 크라이스트처치 백작' (1844) 과' 세 난쟁이' 를 썼다 1844) 와 다종마 필스 (1824-1895) 가 쓴' 아름다운 여자' (/kloc-0) 미셸 (1798- 1874) 의' 프랑스사' (1833- 1874); Aise, 1847- 1853 조지 상 (1804- 1876) 은 인디애나 (1832) 와 레리아 (Lélia,/) 와 같은 여성 해방을 장려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파나스 학파가 개척한 현대주의 문학 시기이다. Th é ophile goghie (1811-1872) 가 시작한 문예 혁신 운동은 낭만주의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이지만 순수 형식' 창작의 광적인 추구자들의 포위 속에서 그들은 고대 그리스 뮤즈 시인들이 은거한 팔나스의 신비로운 산세에 영감을 받아 문학지' 파르파나스' 를 중심으로' 예술 예술' (L' 아트') 을 펼쳤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완벽한 형식미에 대한 집요한 추구는' L 'Absolute' 에 대한 깊은 반성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샤일 보들레르 (182 1- 1867) 는 파나스 학파의 순수한 형태 창조의 구호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예술에' 순미' 를 추구하는 것보다 더 높고 신비로운 사명을 부여하며 예술이 일반적인 시공틀을 넘어 언어와 도덕 분야 밖의' 알 수 없는' 경지로 이어지도록 하기로 했다. 그의' 악의 꽃' (Les fleurs du mal, 1857) 은 교묘하게 이미지와 상징을 결합시켜 예술적으로 독보적이고 전통관념과 미관에 도전하며 현대시가 상징주의에서 현실주의로의 전환을 상징하며 현대주의 문학의 창시자가 되었다. 따라서 프랑스의 진정한 모더니즘 문화의 물결은 시인 샤일 보들레르 (182 1- 1867) 에서 시작된다.
보들레르는 외롭고 우울하며 다정다감한 천재 시인이다. 1930 년대 19 부터 그는 현대시 모델을 돌파하는 자유창작을 시작했다. 이어 1940 년대에 이어 1845' 문학비평살롱' 과 1846' 살롱' 을 발표해 현대문학에 도전했다. 보들레르는 파리의 청년 재준들과 함께 17 세기 이후 부자와 귀부가 통제한 문학 살롱을 도심의 호화로운 저택에서 세나 강 왼편의 로맨틱한 카페와 가난한 예술가가 모인 몽마트 대중극장으로 옮겼다. 그들은 냉소적으로 자신을' 노잡이',' 검은 고양이',' 퇴폐자',' 변폭을 고치지 않는 자',' 술주정뱅이' 라고 부르며 자신의 문예 동아리를 설립하고, 자신의 놀이세불공, 추종자에 대한 증오를 터뜨리고, 문예창작을 생활 최고의 오락과 놀이장소로 삼았다. 그들은 처음으로 예술의 게임화를 실현하고, 예술의 게임화를 통해 생활게임화의 목적을 달성하여 생활게임화에서 절대적인 자유를 얻었다.
보들레르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시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람을 저속한 이익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분명히 터무니없는 것이다. 내 말은, 시인이 도덕적 목적을 추구한다면, 그는 시의 힘을 약화시킬 것이다 ... 시는 과학과 도덕에 해당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시는 쇠퇴하고 죽을 것이다. 시는 진실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자신만을 목적으로 한다. " "시는 그 자체를 제외한 어떤 목적도 가질 수 없다. 순전히 시의 즐거움을 위해 쓴 시만이 이렇게 위대하고, 이렇게 고상하고, 이렇게 명실상부하다. "."시 때문이고, 시를 통해서이기도 하고, 음악 때문이기도 하고, 음악을 통해서도 영혼이 무덤 뒤의 영광을 만났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시 한 곡은 사람의 눈에 눈물을 가져다 주지만, 이 눈물은 극도의 행복의 증거가 아니라 분노의 우울함, 정신적인 추구, 불완전함 속에서 배회하는 천성, 바로 천국에 전시된 천국을 얻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시의 본질은 최고의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갈망 이상입니다. 이런 본질은 열정과 영혼에 대한 점유로 나타난다. 이런 열정은 감정과 완전히 독립적이며 일종의 정신적인 광희이다. 현실과 완전히 별개인 이성적인 데이터다. ""
보들레르는 현대주의 시인의 대표 인물로 작품' 악의 꽃' (1855) 으로 유명하다. 이 책이 출판되었을 때, 그는 공개적으로 도덕과 전통문화를 대담하게 멸시하여' 외설' 과' 공공도덕을 어지럽히는 것' 으로 기소되었다. 보들레르는' 악의 꽃' 이라는 책에 대한 헌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시들은 그의 병적 정신 중 가장 아름다운 꽃이며, 그의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서 숨기지 않는 목소리이다." "악의 꽃" 이라는 책에서, "썩은 시체" 라는 시가 한 편 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랑, 우리가 보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시원한 여름의 아름다운 아침.
오솔길 모퉁이에 못생긴 썩은 시체 한 구가 있다
석두 깔린 침대에서
다리를 들어, 방탕한 여자처럼,
열기를 뿜어내고,
무심코 뻔뻔한 모습을 드러내다
너의 냄새 나는 배를 펴라.
.....
보들레르는 문화의 근대성을 제창했다. 이런 현대성은 르네상스와 데카르트 이후의 현대 자산계급 문화의 일반적인 대명사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 어느 정도 발전하여 더 이상 같은 방식으로 발전할 수 없는 결과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들레르가 개척한' 근대성' 은 이후의' 포스트모더니즘' 에 대한 서구 전통문화에 대한 비판정신을 함축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보들레르에서 온' 근대성' 은' 현대성' 과' 후현대성' 으로 가득 찬 과도문화라고 할 수 있다.
보들레르의 추진으로 폴 윌런 (1844- 1896), 아서 람보 (1854) 를 포함한 프랑스 문인들 1842- 1898), 로트라몬 백작 (1846- 1870), 모레아 ( 1858- 19 15), 라퍼거 (줄스 라퍼거,1860-/kk 1864- 1936), 그로델 (폴 클로다이, 1868- 1955)
한편 아일랜드 시인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1865- 1939), 러셀 (1867-/Kloc-) 187 1- 1909), 아서 시몬즈 (1865-/kloc-0) 1885- 1960), 알딘 (리처드 올딩턴, 1892- 1962). 1879- 1955), 윌리엄 카를로스 윌리엄스 (1883- 1963),, 1899- 1932), 두리트 (실다 두리틀,1886-19/ 1874- 1925), 파운드 (에즈라 파운드, 1885- 1973) 1862- 1946), 게오르그 (스테판 게오르그, 1868- 1933) 1875- 1926) 및 러시아의 phe dor kouzi mitz solog op (1863-/kloc-0) 1865- 194 1), 기피우스 (1869-1949
현대성 문화는 처음부터 19 세기 중엽에서 생겨났는데, 그것은 문학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었다. 그것은 먼저 예술계에 전파되고, 가장 가까운 이웃 문학이다. 예술계의 회화 판화 조형예술 음악 등 각 분야에서 많은 현대파 대사가 잇따라 나타났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프랑스의 인상주의와 후인상주의, 그리고 유럽 국가의 새로운 예술 운동, 나비와 야수파 등이다.
현대문화는 심지어 19 세기에도 사회과학과 인문학의 발전과 상호 영향을 미친다.
첫째, 철학 분야에서 독일 숙본화 (1788- 1860) 와 니체는 1930 년대 덴마크 사상가 켈케겔 (18/Kloc) 을 제안했다. 특히 니체는 현대주의 문화가 서구 전통문화에 도전하는 가장 걸출한 사상가가 되었다. 전통 이성주의, 아폴로 정신, 기독교 도덕에 대한 그의 철저한 비판은 현대주의 문화의 발전과 포스트모던 문화의 출현을 위한 길을 열었다.
니체의 영향으로 오스트리아 심리학자 프로이트 (1856- 1939) 는 잠재 의식 이론, 프랑스 철학자 퍼거슨 (1859-/Kloc-)
철학, 사회과학, 인문학 분야에서 전통문화에 대한 비판은 사실상 1930 년대 유럽에서 완성한 산업혁명에 의해 추진된 비판정신과 관련이 있다. 이 때문에 마르크스와 그의 학파가 1930 년대 후반부터 전개된 현대자본주의 제도와 그 문화에 대한 비판은 현대주의 문화의 일부로도 볼 수 있다. 마르크스주의는 반자본주의의 이데올로기로서, 그것이 탄생한 첫날부터 자본주의 문화에 대해 엄중한 비판을 하였다. 자본주의 문화에 대한 비판은 같은 기간 막 등장한 현대주의자와 비슷하다. 따라서 마르크스의 이론은 때때로 일부 이론가들에 의해 모더니즘 문화의 일부로 여겨진다. 동시에, 마르크스의 이론에 의한 자본주의 문화의 비판으로 인해 모더니즘을 비판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정신을 갖게 되면서 마르크스의 이론은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문화의 특징을 동시에 갖추게 되었다. 물론 마르크스주의는 여전히 이성주의 학파에 속하며, 전통 이론과 마찬가지로 체계적인 이데올로기 이론을 구축하려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마르크스주의는 그 이론 체계와 기본 개념에 있어서 전통 문화의 모더니즘에 속한다. 비판과 반성의 원칙으로 볼 때, 그것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창조정신을 포함하고 있다.
19 세기 후반부터 20 세기 초까지 서구 사회과학과 인문학 전체가 새로운 전환점에 처해 있다. 사람들은 종종 이 시기의 사상 이론 건설을 현대 문화 철학 이론의 기초를 재건하는 단계로 여긴다. 이 기간 동안 서구 사회과학과 인문학은 고무적인 백가쟁명, 백화제방 광경, 그리고 새로운 혁명시대를 선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이것은 현대주의 문화 자체의 자기 완벽과 자기 풍부한 사상 이론의 원천이 될 뿐만 아니라 현대주의에서 포스트모더니즘으로의 전환의 잠재적 정신동력도 함축하고 있다.
1930 년대부터 20 세기 초까지의 거의 100 년 동안의 서구 문화 발전사를 살펴보면 현대 문화의 창조와 발전 과정에서 포스트모던 문화의 수태 과정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현대문화에 대한 철저한 비판이지만 현대문화 발전에서 점차 형성되는 혁명정신력이기도 하다.
바로 보들레르 현대문학에서 영감을 받은 재능 있는 스팡 말라미 (1842- 1898) 가 데뷔작' 블루' (1864) 에서 영감을 받았다 보들레르의 추종자이자 엘렌 포 (1809- 1849) 의 숭배자로서, 그는 상징주의와 인상주의의 큰 구호를 제시하여 그의 시' Les Fen Tres' (60 1865) 등. 언어 장벽의 속박을 뚫고 시인이' 죽음' 과' 허무' 에 대한 영원한 숙숙숙함과 차분한 소리 없는 추모사가 되고자 노력하다.
아서 람보 (1854- 189 1), 15 살 때 라틴어로 시를 쓴 낭만주의 천재는 소년기에 사회에 대한 불만과 반항정신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자유와 절대에 대한 그의 추구는' 느낌' (1870) 이라는 시에서 간결하고 함축적인 언어로 두드러졌다.
"어느 파란 여름 저녁, 나는 길을 걸었다.
잡초밭을 가로질러 그의 발을 찔렀다.
몽상가로서
나는 두 발의 상쾌한 쾌감을 즐긴다.
미풍이 벌거벗은 머리를 불게 하다.
나는 할 말이 없다, 나는 생각할 말이 없다;
하지만 끝없는 사랑이 내 마음속에서 솟아났다.
나는 가고 또 갔다.
집시처럼
가장 먼 곳으로 가라.
자연과 함께 춤을 추는 것은 마치 한 미녀가 나와 동행하는 것과 같다.
재미있고 한가하다. ""
시인에게 자유창작에서 목적 없이 빈둥거리는 것은 끝없는 위험이 가득한 우주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보들레르의 영향으로 상징주의자 폴 윌런 (1844- 1896) 은 질서 있는 이성과 균형이 아니라' 불협화음 연구' 에 관심이 있다. 바로' 불협화' 속에서 끝없는' 가능성' 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즉, 각종 전환을 낳는 깊고 헤아릴 수 없는 미스터리한' 블랙' 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는 그의 깊은 시 (1866+0866) 로 우울한 상징주의와 인상주의로 가득 찬 포스트 보들레르 시대의 도래를 선보였다. 그는 로맨틱무말 (1874) 로 음악의 리듬과 흐르는' 인상의 흐름' 으로 구성된 변화무쌍한 생활 판타지 영역을 부각시켰다.
세 번째 단계는 현실주의와 자연주의 시대이다. 반세기가 넘는 고전주의에서 현대주의로의 전환을 겪은 후, 일부 프랑스 작가들은 사회 현실 생활의 토양으로 돌아가 창작의 양분을 빨아들였다. 그러나 이런 현실주의는 단순히 현실 자체를 반복하고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묘사하는 데 마땅히 있어야 할 의미를 부여하고 현실의 현실에 선전포고를 하는 것이다. 현실 사회 생활의 풍부하고 생명력 있는 리듬으로 구스타브 플로바이 (182 1- 1880) 가 현실에 깊이 숨어 있는 창작 리듬을 느끼게 했다. 그의' 보바리 부인' (1857) 과' 감정교육' (L' Education 감상, 1869
돈이 드러나면서 열세 살 때부터 각종 장르로 글을 쓰기 시작한 게이 드 모포산 (1850- 1893) 은 매독에 시달리는 것을 배제하고 300 여 편의 단편 소설과 6 편의 장편소설을 썼다
마지막으로, 세기 말, 졸라 (é mile zola, 1840- 1902) 와 공굴 형제 (Edmund et Jules de Goncourt,/ 1830- 1870), 당시 성행하던 각종 비관세정서의 방해를 없애고 낙자연주의 수법으로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스타일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쌍둥이자리 라셰트 (1865) 와' 소녀 리사' (1877) 의 두 공굴형제의 휘황찬란한 작품은 프랑스 현대문학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하고 공굴을 건립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루백과 모포슨이 야기한 현실주의와 자연주의는 좌라의 작품에서 가장 성숙한 형식에 이르렀다. Rou gon-MAC quart: histoire naturelle et sociale d 'une famille soule 제 2 제국 (1869-/kloc-0) 좌라 후기의 다른 소설들은' 아소모이' (1877),' 생발' (1885),' 나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