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색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순수한 공기가 우주를 가득 채우도록 놔두세요.
색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순수한 공기가 우주를 가득 채우도록 놔두세요.
이시진의 고대문학 교실 교육 개혁에 대한 생태학적 검토 [1]
——사람들이 좋은 색상을 칭찬하도록 두지 말고 순수한 공기가 우주를 가득 채우게 놔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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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후이친? 리시진 리양
"중국 학문 생태학의 세부 조사"[2]는 진정한 지식이 드물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원변운은 “북송 말기부터 더 강력한 진·원 왕조가 속속 등장했다. 철마와 호가는 국경을 괴롭힐 뿐만 아니라 송나라를 무너뜨리고 새 왕조를 세울 때까지 남쪽으로 몰려갔다”고 말했다. [3] '금나라와 원나라가 연달아 일어났다'고 하는데, 그들을 '철마와 호가'라고 부르는 것은 부적절하다. "철마와 호가는 국경을 괴롭혔을 뿐만 아니라" 송나라를 전복시켰다고 합니다. 그러나 "호가"는 이름에 "호"라는 단어가 있지만 이미 모든 민족의 독특한 예술적 재산이 되었습니다. 여러 떼. '호가'가 국경을 괴롭힌 뒤 송나라를 전복시켰다는 것은 실제 상황과 맞지 않는다. 호가는 민족 간 화합적인 교류의 도구로 활용될 수는 없을까? 편집자 Yuan은 "신유학주의자들이 순수 유교주의자라고 주장하지만 Xingming, Yi 및 Li에 대한 그들의 연구는 실제로 불교와 라오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라고 믿습니다. [4] 이것은 성리학에 대한 큰 오해이다. 성리학은 후세들이 성리학을 일컫는 말이다. 물론 진정한 유교는 자연을 추구하는 학문이다. 성주는 성리학의 뛰어난 대표자이며, 우주의 모든 것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학문적 종파이며 종교적인 종파라고 주장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연구하는 성리학자로서 그는 물론 불교 공부를 눈감아 주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위안 편집장은 “그들은 모두 해석과 교육을 그들의 지원으로 여긴다”고 말한 것이 결코 아니다. 청과 주는 어린 시절부터 유교 고전을 읽었다. ? "진량"이란 무엇입니까? 원래 의미는 나룻배, 다리이며, 비유적으로는 안내, 전환 등을 의미합니다. "Jinliang"이라는 단어는 원래 "Mandarin"의 "Jinliang"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Jinliang은 반대편 해안으로 이어지는 다리입니다. 편집자 Yuan에 따르면 Cheng과 Zhu의 성리학 사상은 유교 고전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Shi와 Lao의 연결 또는 인도를 통해 성리학 사상 체계로 전환되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성주의 말은 "각종 학파에서 널리 쓰이고 수십 년 동안 옛 학자들과 불교 학자들 사이에 드나들었습니다. 육경으로 돌아가서 그것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영적인 선(禪)'은 그의 관점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한다. "육경으로의 복귀"는 성호가 어렸을 때부터 "육경"을 읽지 않았다는 의미가 아니라 "육경"을 철저히 읽은 후 라오어와 라오스의 사상과 이론을 깊이 연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hi는 그것을 비교하고 확인한 후 "Six Classics"로 돌아와 우주와 세계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를 얻었으며 성인 문화의 진실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었습니다. 주희의 『조소령령선에 대한 이해』는 단지 선에 대한 연구와 성찰일 뿐, 주희의 성리학적 사상이 선의 경로를 통해 형성되었다는 의미는 아니다.
새 학기 초 수업 일정을 보면 목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고대 문학 작품에 대한 수업이 있을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불안함과 설렘을 동시에 안고 이 주제에 이르렀습니다. 불안한 이유는 저의 문학적 기초가 탄탄하지 않았기 때문이고, 설렘이 있었던 이유는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에 감염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늘 그렇듯 종이 울리자 교실에 들어가자마자 강단 앞에 선생님이 서 계시고, 학생들도 똑바로 서서 수업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부끄럽고 부끄러워서 얼른 앉을 자리를 찾았습니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선생님을 바라보았다. 선생님의 옷은 단순했지만, 마음이 깊고 지식이 풍부한 분이셨다. 첫 수업에서 선생님은 작은 강의 형식으로 시작했는데, 때로는 상냥하고, 때로는 거만하고, 때로는 열정적이며, 때로는 산처럼 차분하고, 변덕스럽기도 했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때로는 깊은 생각에 빠지기도 하고, 때로는 의기양양하기도 하고, 때로는 자주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때로는 고개를 숙이고 웃기도 했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은 생생하고 흥미롭고 열정적이었습니다. 각 설명 포인트는 제 부족한 지식 기반에 새로운 창을 열어주었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리듬이 있고, 각 수업은 요점이 언급될 때마다 선생님이 손가락을 펴고 머리를 만지며 요점을 강조합니다. 댄서답게 음악 없이도 열정적으로 퍼포먼스를 펼친다. 예전에는 고대문학 강좌를 듣는 것이 두려웠지만, 이제는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강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고대문학은 문학 작품에 나타난 예술적 개념과 음운론의 아름다움, 그리고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배우는 일이다. 아마도 시험 위주의 교육의 영향인지, 정해진 틀 밖에서는 학습하지 않고 학습 범위를 정해진 틀에만 국한시키게 됩니다. 나는 고대문학이 고대인의 생생하고 심오한 반영이라는 것을 선생님께서 고대문학에 대해 정의하신 후에야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작품을 연구할 때 마음속에 있는 틀을 따라가는 데 그치지 않고 당시의 더 큰 사회적 배경, 작가의 소소한 배경, 글을 쓸 때의 집필 의도도 이해해야 사람과 작품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계. 작품을 탐색하고 작가의 감성을 감상해야 합니다. 지식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작품을 더 잘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생님의 교수법은 매우 특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각 학생은 송나라와 원나라의 작가를 선택하여 연구하고 수업 시간에 시연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학생들의 관심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모든 학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시인이나 작품을 모든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물론, 성공했습니다! 학생들은 잘 준비했고, 코스웨어는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고, 설명도 훌륭했습니다. 수업 후 선생님의 코멘트도 비판과 격려가 모두 담겨 있어 매우 객관적입니다. 각 학생의 다음 연설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업 중에 주의 깊게 들을 때 일부 세부 사항을 간과할 수도 있지만, 이때 각 학생의 연설은 내 인상을 깊게 하고 내가 모르는 부분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나는 한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다. 2주 후 나는 나만의 코스웨어를 들고 단상에 올라 나의 작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설명하기 시작했는데,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 시인에 대해 매우 낯설었다. 처음에는 정보 검색을 시작하지 않지만 시인 매화 시가 나를 매료시킵니다. "사람들이 좋은 색을 칭찬하도록 두지 말고 순수한 에너지로 세상을 가득 채우십시오"라는 왕몐은 매화를 그리고 한숨을 쉬며 매화를 불렀습니다. 왕면은 한때 매화를 좋아한 시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렸을 때부터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진사시험에 떨어지자 책을 불태우고 관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 사람들의 따뜻함과 따뜻함을 배우고 공직의 어둠을 깨닫고 은둔 생활을 결심했습니다. 왕몐의 시에는 매화의 품격과 매화에 대한 사랑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나는 왕몐의 삶과 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면서 많은 것을 얻었다. 선생님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수업을 주의깊게 듣고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나는 "양저우 느림"에서 "수이리의 슬픔"이라는 주제를 다시 한 번 경험하고 이에 대한 이해를 깊게했습니다. 바이푸의 『벽 위의 말들』에 나오는 리첸진과 비슷한 주제를 가진 작가들이 쓴 동수영은 사랑에 대한 열정과 대담함을 보여주며 봉건 사회의 부모 중매 결혼의 개념을 깨뜨린 작품들이다. 한마디로 선생님의 교수법은 나에게 매우 적합했고 설명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유머와 엄격함을 결합하고 학생들의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의 사고 능력을 키우며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고대 문학 작품에 대한 다른 태도를 제공합니다. (리휘친)
중국 고대문학사를 공부하려면 다양한 문학 작품과 작가에 대한 넓고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그래야만 타인의 업적을 객관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주관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다. . 그러나 모든 사람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고 소중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다룰 수는 없으며, 공부와 생활에 있어 많은 분야에 참여해야 하므로 학생들이 스스로 주제를 선택하고 이야기하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교실 수업에서 이시진 선생님은 두 번의 학생 강의를 차례로 조직했으며 두 사람 모두 완전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연구를 수행하고 다른 사람의 연구 결과를 배우는 과정에서 Yan Shu, Liu Yong, Zhou Bangyan, Li Qingzhao, Jiang 등 송원대 문학사의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을 검토했습니다. Kui와 Su Shi, Xin Qiji, Lu You 및 Fan Zhongyan, Wang Anshi, Ouyang Xiu, Su Shi, Huang Tingjian, Lu You, Xin Qiji, Yang Wanli와 "두아의 불의", "풍진 구출", "성벽의 말", "한궁의 가을"과 같은 유명한 시인 "A"와 같은 유명 오페라 작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습니다. 중국 오페라의 중국 이야기'와 '서방의 로망스'를 학습하고 이들 작품 중 일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합니다. 그 중 저는 Fan Zhongyan의 "어부의 자랑"을 주요 주제로 삼아 학생들에게 Fan Zhongyan의 인생 이야기, Fan Zhongyan의 시인으로서 유일하게 남은 5 편의시, "어부의 자랑"의 저작 배경을 소개했습니다. , 전쟁이 가을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 『자랑스러운 어부』의 인유 사용에 대한 텍스트 연구, 판중옌의 삼중 정체성, 『자랑스러운 어부』의 특수한 지위의 관점에서 본 『자랑스러운 어부』의 감정적 함의. 문학사에서 "자랑스러운 어부"는 대담한시의 선구자이며 Fan Zhongyan과 Wang Anshi의 유사점뿐만 아니라 Fan Zhongyan의 작품과 Wang Anshi의 작품의 유사점은 다양한 스타일, 혁신에 능숙하고 철학이 풍부합니다. 정보를 검토하고 반 친구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나 역시 많은 유익을 얻었다. 동시에 나는 Lu You Tang Wan의 비극적 사랑, "Spring Snow"를 좋아하는 Yan Jidao의 Xiao Ling, Zhongxing Four Masters, Chengzhai Style, Wutai Poetry Case 등 반 친구들의 교육과 연구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장홍화비 『한궁가을』의 저자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보복숨산, 안운십육주, 찬원동맹, 『한궁가을』의 저자는 가난하고 현학적인 학자 및 기타 지식 세부 사항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문장으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고대문학은 고대인의 사회생활을 생생하고 참되게 반영한 작품입니다. 문학은 삶의 관점에서 이해되어야 하고, 삶은 문학의 관점에서 보아야 합니다. (리양)
중국 현인의 문화를 연구하고 계승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이미지와 심오하고 광범위한 내용을 지닌 중국 고대소설에 대한 연구와 탐구에 주목해야 한다. 『난커지사전』에서 『난커의 꿈』까지 중국 민족성의 약점을 엿볼 수 있다. 전우분(春玉文): "편책", "술에 중독되어 그를 화나게 했다", "막대한 부를 축적하고 부유한 손님을 모았다", "무술로 회남군을 보충했다", "술 때문에 지휘관에게 불순종했다" , 가난한 사람들을 쫓아내고 술에 빠졌습니다." ". 잠시 행복을 누리다가 조국과 인민의 100년 된 계획을 잊어버리는 것은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큰 고통이고 자비로운 사람들에게는 깊은 후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악랄한 사회심리에는 일종의 관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문인과 시인들이 경전을 설하고 낭송하여 끝없이 누리니 이것이야말로 슬픔을 잃는 슬픔이요, 이것이 바로 죽음의 흑해이며 죽은 지층이로다. 국민사회심리학은 치료하기 어려울 만큼 아픈 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화를 내며 자신을 공격할 때, 적과 자신을 알고, 새 것으로 세수하고, 낡은 것을 버리라. 그리고 새로 만듭니다. "술에 취해 병들었다", "수건을 벗고 베개에 누워 마치 꿈처럼 의식이 왔다 갔다 한다", "회안왕이 신하를 보냈다." 치명적인 초대를 하려고", "나도 모르게 침대에 누워 옷을 갈아입고 있다", 두 사절을 따라 문으로 향한다. 알고 보니 '의사'는 여전히 명예와 부, 권력에 집착하고 있었습니다! 회안 우총리 두안(Du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천우성은 "어떤 사람이 자신의 비천한 몸을 이용하는데, 어찌 감히 그것을 바라느냐"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집권하지 않을 때는 유링과 함께 술을 마시고, 집권할 때는 겸손하고 무모한 모습이 천위성의 잠재의식 속에 체계적으로 드러났다.
복잡한 환경에서 편안함과 권력에 대한 욕구에 적응하고 권력을 추구하며 자신의 뿌리를 망각하기 위해 그의 마음에는 예측할 수 없고 다재다능하며 양방향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자제력과 조정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습니다. . , 우리는 그것을 중화 민족의 근본적인 심리학의 "카멜레온"시스템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한 왕조, 한 왕조가 서로 축적되고 영향을 받아 대대로 전해지며 여전히 난공불락이라고 할 수있는 흔들리지 않는 철의 요새가됩니다. 루쉰 선생은 한때 이 '철집'을 무너뜨려야 한다고 소리쳤지만 결국 노인은 '철집'에 질식해 일찍 숨졌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그런 자제력을 지닌 '카멜레온' 시스템이 그의 마음 속에 없기 때문이다. [5]?
[1] 감사의 글: 이 교실 교육 개혁은 Zhu Hanqing, Zhou Guifeng, Shi Jun, Zhao Yijiang, Zhou Ping, Li Xiangyin, Xu Fanghong, Yang Ying, Chen Niangao, Sun Yiqing, Huaiyin Normal University의 Chen Huadong, Zhao Keyin 및 기타 각급 지도자들은 강력한 지지와 도움을 주었습니다. 장쑤대학교 철학 및 사회과학 핵심 연구 기반 기금(2015ZSJD010) 및 장쑤대학교 브랜드 전공 건설 프로젝트(PPZY2015C205)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 왕평평(王平平), 이시진. 중국 학문생태학의 고찰 - 『주희의 미학적 사상과 사회미학적 취향의 증진을 위한 기제의 구축』을 예로 들면, [ J]. 청년년, 2017(11) on: 022-023.
[3] Yuan Xingpei 편집, 고등 교육 출판사, 제3판, 2014년 7월 "중국 문학사" 제3권 , 7페이지.
[4] Yuan Xingpei 편집, 고등 교육 출판사, 제3판, 2014년 7월, 8페이지.
[5] 이시진(Li Shijin)의 "고대 중국 소설의 사회 심리학적 분석", 중국 문예계 연합 출판부, 2000년판, pp. 2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