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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카오 100 억 방역기금 보험

2020 년 후윤 자선차트 통계에 따르면 푸요 유리그룹 회장 조 개인 누적 기부금은 이미 1 10 억원에 달했다. 이 기부금의 총액은 그를 중국 최고의 자선가 중 한 명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끝없는 영예를 안겼다. 같은 해 1 1 월 28 일 중국 경제뉴스 인물로 당선되었다. 같은 달, 전국적으로 코로나 유행성 폐렴과의 싸움에서 민영경제 선진 개인의 영예라는 칭호를 받았다. 12 월 15 일 제 12 회 중국 자선상 표창 선정. 조씨의 일생은 초년초와 중년의 혹독한 도전을 거쳐 마침내 풍성한 결실을 맺었다. 현재 그는 이미 성공해서 매년 사회 각계에 각종 영예 칭호를 수여받고 있다.

조왕덕, 같은 사람은 자기 고향인 복청고산진에만 50 만 원을 기부했고, 나중에는 내가 자기 마을의 촌민에게 쫓겨났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그의 경력과 성격을 조금만 알면 그의 행동이 비정상이 아니라 그의 성격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조, 1946 년 5 월생, 푸젠성 푸저우시 복청인. 조씨가 태어나기 전후로 집안 형편이 상당히 좋다. 그 아버지는 당시 홍콩의 유명 체인백화점 영안백화점 상하이 지사의 주주로 지분 배당을 누렸다. 나중에 상해의 정세가 불안정하여 조씨의 아버지는 안전을 위해 가족과 모든 재산을 데리고 유람선을 타고 푸젠의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돌아오기 전에 아버지는 모든 재산을 한 척의 수송선에 맡기는 어리석은 결정을 내렸다.

당시의 이야기에 따르면 배는 항해 중에 침몰했지만, 진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적어도 조씨네는 알고 있었다. 그 이후로, 원래 부유한 카오 일가는 갑자기 가난해졌다. 그의 운명은 영원히 바뀌었다. 1954 년, 조씨네는 돈이 조금밖에 없어서 초등학교에 거의 갈 수 없었다. 5 년 후, 집에 돈이 부족할 때, 조는 부득불 중퇴하여 아버지가 아르바이트를 하여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야 했다. 그 후로 그의 인생은 백과사전식 상업기에 들어섰다. 아버지를 돕는 동안, 그는 당시 시장에서 볼 수 있었던 거의 모든 장사를 했다. 그는 담배와 과일을 팔고, 스쿠터를 끌고, 자전거를 수리했다. 그는 목이버섯을 심고 공사장에서 요리사이자 수리공으로 일한 적이 있다. 청춘의 이 경험은 그에게 두 가지 영향을 미친다. 첫째, 그는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면적인 사회훈련과 훈도를 받았다. 둘째, 그는 오랫동안 심리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첫 번째 측면의 영향은 그의 이후 사업 상승의 기초가 되었다. 두 번째 영향은 그가 앞으로 자선에 열중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고향에 대한 그의 기부도 두 번째 요점과 관련이 있다. 이 두 가지 측면 중 어느 것을 강조하든 조의 성격과 행동에 대한 이해는 편향된다. 1976 년 전, 조의 생활은 매우 단조로웠다. 그는 어려움을 참고 자본을 축적했다. 당시 중국이 실시한 것은 계획 경제 체제였다. 전체 사회 차원에서 생산, 자원 배치, 제품 소비는 모두 사전에 계획한 것이다. 이런 경제체제는 어느 정도 국가 발전의 최상층 설계와 통제를 용이하게 하는 동시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제관계의 평등에 유리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등을 촉진시킨다. 그러나 계획 경제에도 큰 단점이 있다.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동원할 수 없어 생산성을 극대화하지 못해 자본 축적을 제한한다.

계획경제체제 하에서 도시든 농촌이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제관계는 절대 평등해지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도시, 의식주 등에서 격차가 비교적 작다. 다른 업종, 다른 단위, 같은 업종, 단위 내 다른 직위의 근로자에 대해 리더십에서 일반 노동자까지. 주택을 예로 들면 정부 지도자든 공장 노동자든 주택 면적과 주택 품질의 차이는 크지 않다. 물론, 리더십 주택 면적은 일반적으로 직원보다 약간 크지만, 이런 격차는 일정 범위 내에 엄격히 한정되어 있다. 농촌의 전반적인 상황은 도시만큼 좋지 않지만, 농촌 내에서는 인민공사 시절이든 도급 도급 기간이든 상황은 똑같다.

마르크스는' 1844 년 경제학 철학 원고' 에서 경제적 불평등은 반드시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반영될 것이라고 썼다. 다시 말해서, 이 말은 성립될 수 있다. 만약 경제가 평등하다면, 사람 사이의 평등은 자연히 성립될 수 있다. 주택을 예로 들면 경제력이 계층을 나누는 가장 중요한 근거이기 때문에 계획경제체제 하에서는 계층별로 표면적으로 경제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자연인들은 서로 다른 직업과 계층 간의 차이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다. 한 관원의 생활수준과 수입이 한 노동자와 거의 비슷할 때, 노동자들은 당연히 많은 불평을 하지 않을 것이다. 반면 시장경제체제하에서 직위가 다르기 때문에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의 분화가 훨씬 심각해져 인간관계에 반영되면 자연히 더 강한 대립이 형성된다.

그러나 계획경제체제 하에서도 각종 수단을 통해 돈을 버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그들은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한편으로, 그들은 언제든지 비판과 타도를 준비해야 한다. 반면에, 그들은 거대한 차별과 냉막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젊은 시절의 조는 끊임없이 이 두 방면의 압력을 받았다. 1966 년 조씨는 과일나무 묘목 재판매 업무에 종사했다. 수입은 좋지만 고향의 눈에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폭리를 취하는 상인이 되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그 시대에는 모두 자신이 무산자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무산자에 대한 원한이 뼈에 사무쳤다. 다년간의 장사를 거쳐 이미 조의 재산 소유자가 되었으며, 자연히 마을 사람들의 눈엣가시가 되었다. 그는 엄청난 여론의 압력을 받고 장사를 계속했다. 1976 년까지 그는 현재 1000 여만원에 해당하는 5 만원을 축적했다. 이는 당시 사회제도에서는 흔치 않았다.

조씨가 거액의 자산을 축적한 것은 빈곤의 생활 여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다. 그러나 당시 경제제도가 그에게 이렇게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도록 허락했지만, 그가 자신의 상업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은 없었지만, 조는 줄곧 힘을 축적하고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1976 년, 그는 유리업계의 미래 거대한 발전 공간을 보고 복청고산진의 이형 유리공장에서 일하며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 산업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일했다. 조조가 공장에 들어간 지 얼마 되지 않아 구매자가 되었다. 이 직위는 각 업종의 사람들을 대량으로 접촉하여 상대적으로 유리한 가격을 얻고 판매와 구매를 촉진해야 한다. 당시 고산 이형 유리 공장에서 자체 개발한 물시계 유리가 조조 최초로 보급된 제품이 되었다. 개혁개방 후,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할 수 있게 되자, 조씨는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다.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겪었는데, 조후의 벼슬길은 대체로 순조로웠다. 1998 년까지 조는 이미 거액의 자산을 축적하여 자선의 길을 열었다. 1998 년, 우한 대홍수 재해, 조 개인 기부 300 만원, 기업 기부 400 만원 재해 구제; 2002 년 차세대 프로젝트에 420 만 위안을 기부했습니다. 2004 년 농촌 도로 건설을 위해 그는 연이어 500 만, 800 만 원을 기부했다. 2005 년에는 300 만 원을 기부하여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600 만 명은 복청고산중학교 교관을 건설하였다. 1983 년 첫 기부부터 2020 년까지 그는 이미 1 10 억원을 기부했다.

조씨는 이렇게 거액의 기부를 하고도 고향에 50 만 원만 기부했고, 마을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켜 그를 마을에서 쫓아냈다. 사람들은 조가 그에게 태어나고 자란 땅에 더 많은 보답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조고향의 경제상황도 일반적이어서 농가, 도로 등 일련의 기반시설을 건설하고 수리해야 한다. 그러나 조씨는 우선 개인 기부는 실제 상황과 필요에 따라 하는 것이지 임의적인 행동이 아니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고향에 50 만 원을 기부하는 것은 그가 충분히 고려한 후에 한 행동이다. 둘째, 내가 고향에서 열심히 싸웠을 때, 얼마나 냉담한 눈과 차별을 받았는지 말하지 않았다. 이제 너는 이미 성공을 거두었으니, 너는 이런 지난 일들을 용서할 수 있지만,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은 아마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우리가 조의 성격을 자세히 분석하면, 그가 한 일이 그의 성격과 매우 일치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조인격의 가장 큰 특징과 그의 성공의 관건은 이성에 있다. 그의 초기 경험에서 창업 초기, 성공에 이르기까지 이 두 글자는 분리할 수 없다. 열네 살 이후 조씨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 돌아가야 했다. 다른 또래들이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자신을 원망하거나 자신을 방종한다. 그러나 조는 당시 그가 직면한 형세에 대해 이성적인 사고를 했다. 만약 그가 일을 하지 않는다면, 그는 굶주릴 것이다. 만약 그가 열심히 일하는 것만 안다면, 그는 영원히 현상 유지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독립적인 선택을 했다: 목적이 있는 노력. 그는 자신을 방종하지 않았고, 자신의 식량과 의복에 만족하지 못했지만, 당시 그는 자본 축적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그의 행동은 자신의 조건과 환경에 비해 그의 선택과 행동이 매우 합리적이었다.

개혁개방 이전에 조의 나이와 교육경험으로 창업의식을 자율적으로 싹트게 된 것은 이미 대단한 성과였다. 1966 년부터 1976 년까지 유리 공장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조 쌍의 선택도 이성적이었다. 첫째, 당시 경제체제 하에서 그가 앞으로 다가올 수 있는 시장경제체제를 예견할 수 있었던 것은 대단했다. 특히 초등학교 문화밖에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둘째, 그의 비범한 인내력은 그로 하여금 주변 모든 사람의 냉담한 눈 아래 거대한 압력 하에서 자신의 판단을 견지하고 자본을 축적하게 했다. 이후의 사실은 그의 선택과 행동이 똑같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조기 교육 경험의 심각한 결함으로 조씨의 모든 자선기부 가운데 교육에 대한 기부액이 특히 컸다. 2006 년 푸젠 재해 지역 학교에 247 만 원을 기부했다. 2007 년부터 그는 10 년 동안 매년 노스웨스턴 대학에 150 만원을 기부하고 카오 장학금을 설치해 가난한 대학생들을 돕기로 했다. 20 10 년 10 월, 그는 난징 대학에 2 천만 위안을 기부하여 어떤 빌딩을 건설하는 데 사용했다. 20 1 1 년 4 월, 그는 또 샤먼 대학에 2 억원을 기부했다. 교육 사업에 힘쓰는 것 외에도 조씨는 평생 자신을 위해 매우 엄격한 독학 계획을 세워 자신의 교육 부족을 보완했다.

조씨는 시간이 날 때마다 책을 찾아 읽는다고 말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는 눈빛으로 읽을 수 있다. 그래서 그의 교육 기간은 5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자기 교육 시간은 매우 길었고, 집과 사무실에는 대량의 책이 있었다. 이 밖에도 조씨는 불교와 유학에 통한다. 그는 유교 사상의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용, 엄이라는 일곱 글자를 자신의 인생철학과 사업철학에 적용했다. 각 업종에 대한 그의 기부는 그의 인의예의 구현이다. 그는 수십 년 동안 상가를 질주하며 여러 차례 패배하여, 그의 지혜와 용기의 표현이다. 상업계에서의 그의 지위가 높고 영향력이 큰 것은 모두 그의 충직하고 엄밀한 표현이다. 조씨는 인생 철학을 일상생활과 생산에 깊이 관철한 사람이다. 조씨가 여러 차례 강조한 이 말은 아마도 그의 일생에서 가장 좋은 각주일 것이다. 중국인으로서 너는 반드시 우수를 유지해야 하고, 중국의 기업가로서 너는 반드시 우수를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 자신을 부끄러워할 뿐만 아니라 조국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