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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신태는 역사적인 유명인이 있습니까?
1 사쿠라
예 닫아 (생졸년 알 수 없음), 봄과 가을 기간 평양 (이 신태시 북석향북석마을) 사람, 진국악사. 그는 음율에 정통하여 음악을 연주하면 길흉을 예지할 수 있고, 음악은 흥국을 할 수 있고, 국가에 회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너는 퇴폐적인 음악을 듣지 말아야 한다. 그는 일찍이 진평공에게 상주왕 뮤지션 염석의 퇴폐음악을 듣지 말라고 건의했고, 대중은 듣지 않았다. 그 결과 진 () 나라가 크게 가뭄을 당한 지 3 년 만에 국력이 크게 훼손되었다. 사쿠앙 역시 정치에 관심이 많다. 그는 치국이 "인의를 근본으로 한다", "군은 반드시 국민에게 혜택을 줄 것" 이라고 생각한다. 만년에 음악 연구에 힘쓰고 불행히도 실명하다. 그는 죽은 후에 신태에 묻혔다. 무덤 앞에는 송나라를 대표하여 건설한 사단이 하나 있다.
슈야 2 팩
보수야
가방 (생졸년 알 수 없음), 육평양인 (현재 신태시 브루난진). 그는 춘추시대 제나라의 의사로, 사람을 잘 아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젊었을 때 관중과 관계가 우호적이었다. 매번 돈을 벌 때마다 관중은 항상 자신을 많이 주고, 가방을 적게 주고, 가방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 이것은 유명한 "튜브 바오 페니" 의 이야기입니다. 혼란, 관중은 공 () 을 데리고 오랫동안 루 () 에 갔고, 가방은 아들을 데리고 거안 () 에 갔다. 항목 공 이 살해 되고, 작은 흰색 은 왕좌 를 놓고 경쟁한다. 소백이 왕위를 이겼는데, 바로 제환공이다. 환공은 가방을 그의 적수로 만들고 싶었지만, 가방은 환공이 관중민을 석방할 것을 촉구했다. 관중의 도움으로 제후를 제패할 수 있게 되었고, 제나라는 강대국이 되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역사 기록)" 에서 "세상에는 현자가 많지 않다. 바오 슈 (Bao Shu) 는 사람이 적다는 것을 알 수있다" 고 말했다.
삼보훈
보슨 삼촌은 태산현 (현재 산둥 신태) 양동평현에서 태어났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보신의 아들은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조조조에 의해 승상부의 부하로 초빙되었다. 나중에 태자 사생아, 황문시랑을 맡았다. 그는 정직으로 파관되어 조비를 화나게 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모사가 되었다. 연강 원년 (기원 22 1), 임부장 () 은 조비 () 와 함께 사냥을 하고 항의를 시도하여 우중랑장 () 으로 비하되었다. 나중에 신하들의 간언으로 조비는 어쩔 수 없이 그를 흠차대신으로 임명했다. 조비 토벌 오동 때, 보슨은 간언으로 조비를 화나게 하고, 치서법 집행으로 강등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함을 받았고, 조비는 신하들의 중재에도 불구하고 보슨을 죽였다.
4 높이
[높음] (생졸년 알 수 없음) 은 고라고도 한다. 실루한 (산둥 신태룡정) 사람. 그는 고대 예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한초 최초의 예학의 스승이다. "한서 문예지" 에 따르면, "한흥 루고당생 리실열전" 17 편. 효선천하, 후창고가 가장 유명하다. 대덕, 대승, 청포는 모두 그의 제자이며, 세 사람은 학관 중에서 성립되었다. "한서예문지주편" 고증에 따르면' 예기' 는' 예기' 다. 처음에는 "리실" 이라고 이름지었습니다. 이실' 은 고대인들이 퇴퇴퇴퇴한 명절을 포괄하며 음주 방식을 잃었다고 말했다. 열일곱 편, 한나라에는 세 편이 있다. 하나는 대덕본이다. 둘째, 거룩한 책을 쓰고; 세 번째는 유향의' 별판' 으로 정현 주석이자 현재 유행하는 버전이다. 둘째, 첫 번째는' 대관식' 이다. 두 번째는 \ "10 고기 리 \" 입니다; 셋째, "회계사". 이 세 편의 문장 제목은 각각' 관영',' 성인명',' 남녀혼' 이다. 네 번째는' 시골에서 술을 마신다' 입니다. 다섯 번째는 "시골의 경례" 입니다. 여섯 번째는 이암입니다. 일곱 번째는' 대사례' 입니다. 이 네 편은 모두 농촌 장면이다. 향대 향 게스트와 사회자로 찍다. 여덟은' 혼수' 이다. 아홉은 "공식의사 의식" 입니다. 10 은' 이정' 이다. 이 세 가지는 북한을 위한 것이다. 상하 왕조를 구분하고 외교관계를 고용하다. 11 은 "장례식" 입니다. 12 는 \ "유교 장례식 \" 입니다; 13 은 "현존하는 문례" 입니다. 14 는 "이시비" 입니다. 열다섯 번째는 "특별한 제사 수유식" 입니다. 16 은 "소년 교도소의 먹이주기 의식" 입니다. 17 은 "회사 철수 의식" 이다. 이 일곱 편은 상제다. 어진 자와 부자를 애도하고, 귀신을 엄하게 제사하다. 관혼절, 향사, 구애, 상팔례, 총 17 조. 허승산은 제문이고, 그는 의사이다. 허승의 자제병은 대부분 예악에 능하여 승진했지만 대부분 통과하지 못했다. 의술에서 아들, 광릉 문사에, 그 제자는 예관 의사였고, 치우는 예례를 따라 화이양 현으로 들어갔다. 고 () 와 서승 () 은 의례 () 의 전파와 전수에 큰 공헌을 하였다.
5 류하혜
류하혜는 기원전 720 년 165438+ 10 월 18 에서 태어나 기원전 62 1 겨울 2 월 3 일 사망했다 춘추시대에 루 박사는 후세 사람들에게' 조화의 성' 으로 칭송받았다. 리우 쌰 때문에, 그래서 성 리우, 후이 는 사후 번호입니다. 리우 시아, 이 신태시 궁리 마을 리우 시, 원래 이름 리우 리 (리우 xiahui 고향). 유 () 가 죽은 후 마을의 북문하북 기슭에 묻혔고, 조상 대대로 잘 보호되어 왔다. 진 통일 6 국은 "누가 감히 키론, 유하, 땔나무 줍기, 살용!" 라고 명령했다.
전기
류하혜는 위너. 안씨 루고 박사. 성 제인, 이름 호, 단어, 식읍 유하, 유, 시 호' 혜' 라고 부른다.
낡은 소설에서는' 류하혜 정좌' 의 전고를 자주 인용하여 사람의 미덕을 찬양한다. 어느 추운 밤, 류하혜가 국문에 살고, 노숙자 한 여자가 투숙했다고 한다. 류하혜는 그녀가 얼어 죽을까 봐 그녀의 품에 앉아 외투를 풀고 밤새 함께 앉아 무례를 범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류하혜는' 정좌' 신사라고 불린다.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어느 해 여름, 전쟁에 나가 친구를 방문했는데, 큰비를 만나 바로 교외의 고사로 달려가 잠시 피했다. 그러나 그가 문턱에 들어서자, 벌거벗은 여자가 옷을 짜고 있는 것을 보았고, 젠호는 급히 물러서서 고탑 밑에 서서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절 안의 여자들은 그들이 문 뒤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바쁘게 옷을 적셨다. 이 이야기는 좋은 이야기이기 때문에' 앉아 있으면 어지럽지 않다' 는 미칭이 있다.
유성은' 화하 핑안 제 1 성' 의 원조, 유성, 새, 미식도시의 유하입니다. 비타민의 성, 유잔은 같은 기원이기 때문에 우리는 가족처럼 서로를 대해야 한다.
6 성인—리우
리우 (생졸년 알 수 없음) 성 잔, 유명한 남자, 유하, 루 (이 신태시 궁성 서유촌) 에서 태어났다. "농장" 은 처음에 맨발의 노예를 가리킨다. 그가 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유라고 부른다. 그는' 경작자는 그 음식을 가지고 있고, 직자는 그 옷을 가지고 있고, 서로 해롭지 않다' 는 평등한 사회를 추구하고, 노예 봉기,' 노예 9 천 명' 을 이끌고 있다. 공자는 그에게 "성인의 여행" 을 본받아 더 이상 싸우지 말라고 권했다. 유통렬하게 말했다: "가을의 말, 나를 위해 포기한 것, 나는 화살처럼 마음이 돌아간다. 아무 말도 하지 마! " 유 () 의 사적은' 맹자 ()',' 사기 ()',' 한서 ()' 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고, 견자 () 도 그를' 일월 (), 순 (), 우 ()' 와 같은 명성을 칭찬했다 《사기》에서 "그 제자가 의롭다" 고 말했다. 태산봉에는 유씨의 깃발석이 있고, 봉동의' 대학교장' 과' 소학교장' 그리고 봉하의' 경마장' 은 그해 유씨의 연병장이라고 전해진다. 태산 서부와 남서부에는 유용과 건설된 말석과 같은 유적이 있다. 신태방성에는 유씨를 위해 발굴한 구룡구도 있다.
성유 () 를 훔치다
고증에 따르면, 유는 성인으로 존칭되었는데, 그 말은 송대 학자 공서' 송강 36 짱' 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 구름: "옛날에는 유소피가 있었는데, 도둑성이라고 불렸는데, 하나를 지키는 것이 뛰어나다."
신태의 민간 전설에는' 류하혜 두 형제가 성인이다' 는 말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남동생은 유라고 불리는데, 그 동생은 예법에 의해 성인으로 존귀하고, 그 동생은 왕이며, 그 동생은 왕으로서, 뭇사람을 거느리고 자포자기하며, 신하들에게 반항하며,' 절도국' 에서 성인으로 불리며, 그 동생은 극이 되었다고 한다.
유 씨, 성은 제인입니다. 유명한 남성상입니다. 역대 통치자들은 그를 "발을 훔치다" 고 모함했다. 그는 유하 (오늘 신태시 유촌) 에 살고 있기 때문에' 유' 라고 부른다.
춘추말기 제후들이 난투를 벌이면서 노예주의 노예 착취는 더욱 가혹해졌다. 제후의 폭정에 반항하기 위해 유씨는 9 천여 명의 봉기군을 이끌고 제후를 침략하여 노예 귀족들을 공포에 떨게 했다. 역사학자 사마천은 "제자 짱 의리가 그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그에 대한 감정이 더 깊다. 경쟁은 유위영으로, 이런 영웅이 나타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단 유묘는 산시래우, 역성, 장구, 평루 등 모두 그의 묘가 있다.
7 마음을 기르다
양신 (370 ~ 442), 자경원, 태산 신태 (오늘 산둥 신태) 사람, 진 송시대의 유명한 서예가. 양신의 서예는 직접 왕헌에게 수여되어 매력이 넘친다. 당시' 군득양을 사면 실망하지 말라' 는 속담이 있었다. 양신은 가전 서예를 계승하고 친수를 받아 서예 대가가 되어 후대 서예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양신의 전세 서적은' 만춘첩',' 한가한 댓글',' 이택첩' 등이다.
역대 서예가 이름 따기' 라는 책은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저서로 진나라에서 동진까지 69 명의 서예가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최초의 서예가 사전으로 여겨진다.
양신은 황로의 지식과 의술에 능하여 10 권 처방을 썼다.
8 쇼 타이쿤
쇼다항 (1532- 16 12) 명나라 태안방성 (오늘의 신태시 방성) 사람. Jiajing 진사, longshi 베이 국경 수비대, 국경 지역 트레킹, 명나라 독립 국경 장관 이되었다. 쇼다항력은 몽골 각 부와의 우호적인 교제를 촉진하여 민족 단결에 큰 공헌을 하였다. 몽골 부족이 강을 침공하고 차실부족 반란을 일으킨 동안, 쇼다항은 국경 분쟁을 극력 반대하고, 외교적 수단으로 몽골 순의왕을 항복시키고, 반란의 우두머리를 체포하여 체포하였다. 쇼다항이 노력한 결과 명나라와 몽골의 평화 국면이 유지되면서 세북 변경에서 안정과 번영의 광경이 다시 나타났다.
그 후, 소달항이 북한 형부 상서에 입성한 후 병부 상서를 맡게 되었다. 그는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고, 법정을 세우고, 대권을 쥐고 있는 관원을 두 번 탄핵하여 초인간적인 용기를 보였다.
쇼다항이 죽은 후 태안시 서금소 산기슭에 묻혔다. 속칭' 쇼가림' 으로 불리는 능원은 방앗간과 석기구로 지어져 있어 장관이다. 이 유해들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소대형의 생애사적은 주영의' 명대 명신 소대장' (중국문련 출판사, 1999 판) 이라는 책에 상세히 묘사되어 있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9 양호
양호 (22 1 ~ 278), 서진 태산 평양 (오늘 산둥 신태류양진) 사람. 그는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일 뿐만 아니라 영향력 있는 작가이기도 하다. 명대 학자 후응린은' 시집전 이잡본 이종예재집' 에서 "육조가 명천하로 알려지고, 문헌이 저절로 집결되고, 두우, 유곤석이 그 일을 모르고, 그 은자를 좌록한다" 고 썼다. 고대 군민 협력률, 후세에 논한다면, 그렇지 않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는' 한 선생님의 양호집집' 이다. 그의 작품은 시대의 격변을 묘사하고, 공립업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며, 건안문학의 유산과 메아리이다. 양호의 뛰어난 문학 창작 성과는 당시 높은 명성을 얻었다. 서진 문학가 손추 () 는 고 () 선생님 양호성 () 을 위해 비석을 세울 때' 어종 ()' 이라고 불렀다. 양호의 학술 저술도 후세 학술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당대의 학자 두광정은' 도덕경서' 에서 그의 전문 저서' 노자전' 에 대해 논평하며 "만물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집안을 다스리는 길" 이라고 말했다.
10 양지
양지 (458-516), 태산 푸량 (오늘 신태서북) 사람. 북위 관원 평북 장군. 슈웨이 (89) 와 북사 (39) 가 이미 전해졌다. 짱 사도는 고대에 관중과 바촉을 연결하는 중요한 길이었다. 양이 나와서 양진을 찌르자, 이 길에 대한 대규모 개조를 요구하였다. 흥공은 정시 4 년 (507) 10 월부터 영평 2 년 (509) 2 월에 순조롭게 완성되었다. 일이 끝났다. 양친은 왕원제가 쓴 그 일을 기록한 비문에 서명했다. 위서 양지전' 과' 북사' 는 호불쟁을 언급하지 않고 역사의 부족을 바로잡았다.
1 1 왕리군
왕립군: 산둥 신태에서 태어났습니다. 1945.
1982 하남대학교 (당시 하남사범대학) 를 졸업했고, 중국 고대 문학 석사였다. 현재 하남대 문학원 교수, 중국 고전학 박사생 멘토, 중국사기연구회 상무이사. "중국 고대 산수여행기 연구", "현대연구사", "저서 연구" 등 학술 전문 저서를 출간하여 "문학평론", "문학유산" 등 학술지에 여러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국가 사회과기금 프로젝트' V 문선' 버전 및 주석 종합 연구, 국가대 고위 프로젝트' 역사문헌 편찬과 연구' 등의 과제 연구를 독립적으로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