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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만드는 것보다 친구를 만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부드럽고 털털한 성격을 갖고 있었지만, 다른 남자아이들처럼 정의를 추구하고 불의에 맞서 싸우는 것도 좋아합니다. 어느 날 책에서 '원한을 품는 것보다 연애를 하는 것이 낫다'라는 문장을 읽었는데, 예전에는 고집 때문에 원망을 많이 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공격성은 그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적을 만드는 것보다 친구를 만드는 것이 낫다"는 지침을 삼게 되었고, 이는 실제로 내 삶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새가 모인다'는 것은 모든 생명체의 습관 중 하나입니다. 제가 처음 출가한 승가에서도 어떤 사람은 지역별로 뭉쳤고, 어떤 사람은 뭉쳤습니다. 선생님들에 의해, 어떤 사람들은 성격으로 친구가 되었습니다. 각성 능력이 부족하면 자신도 모르게 같은 편에 서서 차이에 맞서 싸우는 함정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항상 화합과 비논쟁을 좋아했기 때문에 중립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어떤 정당에도 가입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 자신에게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40년 전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이란에 처음 왔을 때 평신도 임송년(Lin Songnian)은 기독교에서 불교로 개종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불교를 옹호하며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습니다. 그는 유능하고 똑똑하지만 성격이 강해서 많은 신자들을 불쾌하게 만듭니다. 신자들이 저를 찾아와 항의했습니다. 그가 불교를 수호하는 데 너무 열성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끔 불교에 상처를 주는 말을 해서 저 역시 계속해서 불평을 토로했습니다. 그는 나를 매우 존중했지만 결국 습관은 바꾸기 어렵고 때로는 말할 때 여전히 공격적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도 사람은 사이좋게 지내야 하고 원한을 품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더욱 친해졌습니다. 이후 '이란불교협회'가 설립되자 그는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 늘 까다롭지만 직장에서는 기대 이상으로 협조적이다. 사실, 이것은 적대감 없이 관계를 형성한 결과입니다!
1955년에 나는 가오슝 불교교회의 완공을 도왔다. 송인신(宋仁信), 진밍(陳智) 등 그 지역의 초기 신자들은 불교 재가인 푸밍덩(Puming Deng)과의 접촉으로 인해 처음에는 불교를 믿었다. .. 그들은 불교의 진리에 대해 천박한 이해를 갖고 있지만, 자기의 성품인 삼보를 옹호할 줄만 알고, 특히 내가 설법할 때마다 삼보를 공경할 줄은 모릅니다. 그들은 항상 강당 밖에 모여서 방해하려고 음악을 틀거나 토론을 하기 위해 모여들었고, 아오란은 협조할 의향이 없었지만 나는 계속해서 무대에서 설교하고 평소처럼 그들을 예의바르게 대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 사람들은 마침내 나의 영향을 받아 진심으로 나를 지지했을 뿐만 아니라 다시 삼좌로 개종하여 불교의 바른 제자가 되었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통해 나는 다른 사람의 단점을 다른 사람과의 일상적인 거래에서 단점으로 간주하지 않고 "원한을 품지 않고 관계를 구축하는"자세를 취한다면 그것을 용인하고 인내하고 변화시키고 그들을 구해내다 보면 때가 되면 반드시 상대방의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저는 원래 사소한 일로 남과 원수가 되는 걸 싫어하는데, 금전적인 여유가 있어도 차라리 스스로 손해를 보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분쟁을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이란의 레이인사(Leiyin Temple) 앞에 있는 개인 주택의 가격은 30,000위안이었습니다. 일주일 후 우리가 돈을 모았을 때 그는 200,000위안을 요구했습니다. 몇 달 후 그는 가격을 400,000위안으로 올렸습니다... 가격은 계속해서 올랐습니다. 제자들이 이 사실을 알았을 때 그들은 모두 화를 내며 이를 갈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마침내 그들의 소원을 이루었고 몇 년 후에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40만원에 팔렸습니다. 현재 사찰 부지 전체를 계획하고 18층 건물을 증축해 포광대학교 도시 분교로 활용하고 있으며, 향후 문화 및 교육적 역할을 담당하고 지역 문화를 홍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돈을 조금 더 썼지만 그래도 부처님께서 최종 승리를 거두셨으니 원한을 품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대만의 작은 서적, 신문, 잡지 및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다양한 이름으로 기금을 모으기 위해 일부 보조금을 제공했습니다. 중국 본토의 사찰과 수도원, 건축자금을 위한 구호품이든, 장학금과 학비 모금이든, 자선 기금이 필요한지, 자동차나 TV를 구하는 것이든,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루안은 낯가림이 많고 부담스러울 때가 많지만, 원한을 품는 것보다 관계를 맺는 것이 더 좋기 때문에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수년 동안 나는 자비심이 많고 선행을 많이 한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한 제자가 나에게 절을 지은 공덕 목록을 보여주었는데, 다른 절에서 동수들을 만났다. Bo Miao, Kai Zheng, Yin Hai, Haolin, Linggen과 같은 스승들은 종종 수십만 또는 수백만 달러를 기부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자신의 것보다 더 가치 있다고 느꼈고 부끄러워서 스스로를 격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좋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1988년 미국 서래사가 완공되자 제16차 세계불교우호대회가 열렸는데, 로스앤젤레스 중국기독교교회는 매일 팻말을 들고 항의 시위를 벌였다. 지역 주민들은 혐오감을 느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종교적 연민의 마음으로 신자들에게 갈증을 해소하고 추위를 물리칠 수 있는 따뜻한 차를 가져다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은퇴한 한 미국 노부인은 사찰이 건립된 이후 매일 망원경으로 시래사를 관찰해 왔으며, 그녀는 카운티에 수백 통의 검은 편지를 썼습니다. 우리는 처음에는 그녀와 끊임없이 소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무관심하게 대답했지만, 우리의 진심 덕분에 작년에 마침내 우리와 협상에 나섰습니다. 매년 춘절이 되면 시래사에서는 만찬을 열어 우호와 선의를 표현하고, 평소 반대 의견을 갖고 있던 인근 주민들도 초대해 친목을 도모합니다. 아마도 "연결 만들기"에 대한 우리의 성실함 덕분에 시래사는 창건된 지 9년 동안 사악한 세력에 의해 무너졌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점점 더 많은 기독교인 친구들과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방문하다. 원한을 품는 것보다 관계를 갖는 것이 더 낫다는 증거가 아닙니까?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분의 능력으로 우리는 이곳에서 자선을 베풀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순진한 신자들이 '사랑의 집'을 방문했을 때 문에 적힌 문구를 보고 그들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스승님, 이 '사랑의 집'이 어떻게 운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by Fo Guang Shan "사실 '자선의 집'은 원래 '란양 구호원'으로 불렸으며 1963년 기독교인인 Dong Honglie 씨가 설립했습니다. 그러나 2년 후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당시 이란현 행정관이 개입해서 소속사에 넘겨서 관리하겠습니다. 처음 인수당했을 때 많은 신자들이 명판을 떼어내자고 제안했습니다. 저는 단호하게 거절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독교가 구호원을 우리에게 넘겨주려고 하는데 어떻게 이같이 갚을 수 있겠습니까? 병원의 일을 잘 관리할 뿐만 아니라 역사의 궤적은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이 명패를 잘 보호하라." 나중에 이롱과 소각이 불교대학을 졸업한 후 솔선하여 불전을 건립하고 봉사하였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모든 신앙을 존중합니다. 모든 무력한 노인들은 동등하게 대우 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존경하는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병원의 어르신들이 화목하게 지내시고 무사히 지내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기쁨입니다.
초기에는 많은 분들이 불광산에서 일을 하겠다고 자원하셨는데, 저는 항상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응하지 못하여 분쟁을 일으키기도 했고, 이로 인해 업무 수행이 어려워졌습니다. , 그리고 감독관은 그들을 떠나보내야 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을 때마다 저는 그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자원했습니다. 저의 친절한 위로와 진심 어린 조언 덕분에 이 사람들은 결국 원망했던 일들도 좋은 일로 바뀌었습니다. 그들은 떠난 후에도 불광산과 연락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자주 돌아와 자원봉사자로 봉사했습니다. 관계를 맺는 것은 원한을 도움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험이다.
몇 년 전, 로스앤젤레스의 한 작가는 신문이나 잡지에서 불교나 서래사에 대해 언급할 때마다 항상 몇 마디 비꼬는 말을 하곤 했으며 많은 신자들이 이 사실을 나에게 보고하고 분노를 표시했습니다. 나는 말문이 막혔다. 어느 날 나는 지역 작가 협회를 Hsi Lai Temple의 "선에 대해 이야기"에 초대했고 그도 참석하도록 초대 받았습니다. 나는 비난 한 마디도하지 않았고 얼굴에는 부끄러움도 없었고 감탄만했습니다. 그리고 존경합니다. 이후 그의 작품에는 불교에 대한 비판이 전혀 등장하지 않았다.
중국 중부의 한 신문 기자는 불교에 대해 악의적으로 상처를 입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불교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을 통해 산에 오라고 권유했습니다. 기사에는 80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불만은 모두 오해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통이 더 많이 이루어지고, 어느 한쪽이 주도적으로 관계를 형성한다면 해결되지 않는 불만은 없을 것입니다.
수년에 걸쳐 내 작품 '석가모니 부처님 전설'과 '유린 대사'는 대본으로 거듭나고 무대,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스크린에 등장했지만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법을 따르지 않는다고 비난도 자주 받았고, 연예계에 몇 번이고 항의하고 싶었는데, 이런 일이 생기면 앞으로 누가 불교 프로그램을 할 마음이 있겠나 싶었다. 게다가 이미 인연을 맺은 적이 있는데 왜 후자에 대해 원한을 품어야 합니까? 여러 가지 고민 끝에 기존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이제 구펑 선생님이 각본을 맡은 TV 시리즈 '사랑의 환생'이 '우린과시'를 각색한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원인과 결과의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많은 감독님들과 작가님들께서 불교영화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문의해 오셨는데, 만약 내가 이성에 근거하여 항의하고 불교와 연예계에 원한을 품게 했다면 오늘날에는 상황이 달라졌을까 하는 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인기가 많은 걸 보고 전생에 키웠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나는 일을 할 때 다른 사람의 편의를 거부하고 항상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행복을 해치는 데 즐거움을 느끼는 공무원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불교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나는 여전히 그들을 도왔고, 그 이후로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게 관료주의와 원한을 우정과 봉사로 바꾸는 불교 개념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달마를 알리기 위해 전 세계를 돌아다니다 보니 곳곳에 화교 집단이 많이 있는데, 마을 사람들끼리 모여 있는 것도 있고, 씨족별로 모인 것도 있고, 직업별로 모인 것도 있고, 성별에 따라 모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 같고, 몇 년 동안 서로 교류하지도 않은 채 마치 물처럼 대하기까지 한다. 그리고 불. 그런데 불광협회에 가입한 이후로 같은 신앙으로 우정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며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매력 때문이 아니라, 부처님 빛 협회 자체가 적대감 없이 관계를 맺는 불교 정신을 실천하고 "평등, 존엄, 평화와 영광"이라는 개념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원한을 품는 것보다 낫습니다. 예를 들어 산카샤파 형제는 원래 불을 숭배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부처님을 모함하는 데 실패했지만 그의 자비로운 정신에 영감을 받아 원래 불멸을 목표로 삼은 불교가 세상에 소개되었을 때 강력한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황룡 선사를 방문했을 때 그는 "귀신이 되지 말라"는 충고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부끄러워서 화가 나면 칼을 뽑아 빨리 죽이려고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그 사람이 그를 해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지혜로운 말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깨달음의 길로 사람들에게 "자비롭게 세상을 살자"고 장려했을 뿐만 아니라 검술 공부를 탐욕, 분노, 무지를 제거하는 것으로 대체하여 도교 가르침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북송에서는 불교도 추가로 보호자를 얻었다. 제환공이 즉위하자 관중의 과거 총격을 무시하고 그를 재상으로 삼아 국정을 맡게 하여 춘추시대 최초의 군주가 되었다.
당태종은 즉위 후 모든 적대행위를 제쳐두고 위정(魏政)과 왕계(王桂)를 대신으로 임명하여 조정을 보좌하게 하였고, 이로 인해 정관의 통치는 번영하게 되는데… "연결" 때문에 이루어진 일들?
부처님 당시를 돌이켜보면, 유율왕이 아직 왕자였을 때, 불교 일족으로부터 '종자'로 조롱당하며 원망을 느꼈습니다. 그는 즉위 후 곧바로 카필라바스투로 진군해 9990만명의 불교인들을 멸절시켰다. 부처님은 세 차례에 걸쳐 길을 막고 전쟁을 막으려 했으나 오랜 공덕으로 인해 되돌릴 수 없었다. 낙담한 마음으로 절로 돌아갔다. 나중에 류리왕도 뜻밖의 죽음을 맞이하고 지옥의 보복을 받았다. 항우는 뛰어난 재주와 뛰어난 전략을 갖고 있었지만, 정복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편협한 태도를 취하여 관중(關中)에 들어간 후에는 병사들을 죽이고 항복하고 진궁(秦宗)을 불태우고 강간하고 약탈하였다. 진핑의 반란 계획에 참여하고 그의 조언자들이 모두 한 왕조의 유방과 관련이 있다고 잘못 생각했지만 그는 원망하고 무관심하며 독선적이었습니다. , 마음을 잃고 마침내 Wujiang에서 사망하고 자살했습니다. 이 일련의 역사적 비극은 "적대"로 인한 것이 아닙니까?
경에는 "관용을 실천하여 불평을 멈추지 말라. 이것을 여래법이라 한다"고 했으며, "부처가 되기 전에 먼저 성실함을 갖추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참된 진술이다. 사실 오늘날의 사회는 폭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부부 사이의 불화는 자녀의 불행이고, 형제 간의 다툼은 부모의 고통이며, 직원 간의 다툼은 기업의 손실이며, 사람 간의 다툼은 나라의 슬픔입니다.
'원한을 품는 것'만으로는 성공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실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우리 모두 '관계를 구축하는' 마음을 사용하여 우리 세상을 엄숙하게 만들고 인간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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