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어떻게 마음을 수련하고 인식을 제고하는지,' 도덕경' 은 이미 답을 주었다!

어떻게 마음을 수련하고 인식을 제고하는지,' 도덕경' 은 이미 답을 주었다!

고전 읽기 < P > 원문: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승자는 힘이 있고 승자는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고, 강행하는 자는 뜻이 있다. 그 사람을 오랫동안 잃지 않고, 죽어도 죽지 않는 자의 수명을 잃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 P > 간단히 번역해 보세요.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아는 것이 지혜라고 합니다. 자신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남을 이길 수 있는 것은 힘이 있고, 자신의 약점을 억제할 수 있고, 자신을 이겨야 진정한 강인함이다. < P > 는 만족할 수 있지만, 담박한 재물을 가진 인재는 진정한 부자이고, 부지런한 길을 고수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본분을 잃지 않고 길었던 사람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을 수 있다. 비록 죽어도' 도' 가 남아 있는 것이 진정한 장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쓰기 경험 < P > 노자는 이 장에서 지식, 학습, 힘, 부 등에 대한 인식에서 자각, 자승, 강행의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여기서' 강행' 은 견지의 의미이며, 이 발언들은 현대인에 대한 인지수준을 높였다는 뜻입니다. < P > 간단해 보이는 인지문제는 현대사회에서 자주 간과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큰 문제는 과신이다! < P > 과신은 단순히 당사자가 자신의 능력 수준에 대한 추정치가 객관적이고 편견이 없는 실제 능력을 능가한다는 것이다. < P >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도로난폭증' 들이다. 많은 운전자 친구들은 자신보다 빨리 달리는 것을 보면 상대방이 질주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운전이 느린 것을 보고 상대편의 초심자 수준이 낮다는 것을 비웃지 못하고 도로상태와 객관적인 조건을 크게 무시했다. < P > 운전자 친구들뿐만 아니라 많은 고지식 고학력 엘리트들도 과신 문제를 가지고 있다. 68% 의 변호사가 소송에서 이길 수 있다고 강하게 생각하지만 객관적인 사실은 변호사의 5% 만이 소송에서 이길 수 있다는 것이다. 스탠포드 대학의 MBA 학생의 9% 는 자신이 다른 학생들보다 더 똑똑하다고 믿었고, 그 결과 졸업생들은 대부분 학우 밑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을 뿐이다! < P > 과신은 인류가 가장 쉽게 범하는 실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실수는 과신하는 행동적 편견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투자자 분야에서는 더욱 두드러진다. 가장 흔한 주식시장에서 대다수의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수준이 최소한 시장 참가자의 평균 수준보다 크다고 생각하는데, 심지어 전문 브로커 분석가와 펀드 매니저들도 믿지 않는다! < P > 노자는 인지적 문제를 논술한 뒤 이상화의 목표인' 죽어도 죽지 않는 자의 수명' 을 제시하며 후세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옛사람들은 "태상립덕, 둘째 공로, 공수수명" 이라는 세 가지 불후의 말이 있었다. 옛사람들은 "태상립덕, 둘째 공적, 둘째 입언" 이라는 세 가지 불후의 말을 했다. 죽어도 죽지 않고, 사람의 덕업, 언행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고, 대대로 전해 내려와야 진정한 장수를 할 수 있다! < P > 명상 < P > 노자가 인지의 중요성을 제기한 후, 2 년 후의 서구 사회학자와 경제학자들은 인지라는 문제에 대해 심층적인 연구를 하여 사람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도록 지도했다! < P > 이러한 연구 성과는 실제로 중국의 많은 전통사상학설과 비슷하며, 많은 신기한 점이 있다. 그들은 현실을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하나는 자신의 자아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모든 것이다.' 나' 는 양이고, 다른 하나는 음이다. 동시에 관찰되는 세상에도 양면이 있다. 볼 수 있는 것은 양이고, 볼 수 없는 것은 음이며, 서양학설의' 외모' 와' 내적' 에 해당한다! < P > 두 쌍의 음양조합,' 나' 와' 세계',' 외모' 와 세계 다른 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내 외모는 어떤가, 이것은 주로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나, 즉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나를 아는 것이다. 세계 다른 곳의 내면은 어떤 모습인지, 즉 이 세상을 알아야 한다! < P > 이는 기본적으로 양의생 사상 과정이며, 이곳을 생각하면 인지문제의 근본이 내 양과 음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는 자아와 자아를 아는 것 외에 다른 것을 알고 있다! < P > 노자는' 도덕경' 에서'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는 답을 제시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힘써' 마음의 여정' 을 완성하고, 관성적 사고에서 벗어나 사건 자체에서 벗어나 자신을 관찰하고, 자신의' 맹점' 을 인식하고, 자신의 심리세계와 외적 행동의 대응 관계를 깊이 이해해야만' 과신' 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다. < P > 동시에' 양' 뒤의' 그늘' 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자아 외에 나 외에 다른 사람과 일을 보고, 다른 사람과 교류하면서 공감하는 상태를 추구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대방의 소감을 알아야 한다. 동시에 내가 처한 위치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외부 환경에 적응하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