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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공상 과학 황금시대의 3 대 거물은 누구입니까?

공상 과학 황금시대의 3 대 거물인 클라크, 하인라인, 아시모프

클라크

클라크는 3 대 거물 중 가장 강경한 공상 과학 스타일이라고 말해야 한다. 공상과학은 연공상과학과 경공상과학으로 나뉜다. 경공상과학의 내용은 주로 과학 기술 등 물질적 수준의 환상이고, 연공상과학은 주로 과학기술이 사회제도와 인류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묘사한다. 물론 이것은 매우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다. 멋진 공상 과학 소설일수록 딱딱하고 딱딱하다.

클라크의 스타일과 개인적인 느낌은 베르나와 우고 겐스베이커의 기술 공상 과학 소설의 전통이다. 장면이 웅장하고, 과학기술 구상이 선진적이고 합리적이며, 약점은 줄거리와 인물 형성에 있다.

베르나르나의 잠수함과 유인 달 착륙 아이디어는 많은 세대가 이 환상을 실현하도록 격려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엄밀한 과학적 지식과 추론에 근거하여 베르나르나가 제시한 유인 달 발사 기지의 구상이 마침 미국 플로리다 우주센터의 미래 소재지가 된 것은 정말 대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한편 베르나르나 소설의 주요 인물은 거의 강철 같은 의지와 결의를 가진' 소인' 이다. 예를 들면' 해저 2 만 리' 의 니모 선장,' 지구에서 달까지' 의 바비켄,' 글로벌 여행' 의 포그 씨다. 소설의 줄거리는 대부분 세계 일주이다.

클라크의 상황도 비슷하다. 그 자신은 일찍이 1940 년대부터 논문 형식으로 위성 통신에 대한 생각을 제기했다. 그의' 태양 속의 범선' 이라는 생각은 부분적으로 실현되었다. 태양돛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심공 탐사선을 제외하고는.

클라크 소설 속의 그림은 웅장하고 장관이며 휘황찬란하고 자극적이지만 미시적인 인물과 줄거리의 세부 사항은 더 나쁘다. 많은 사람들이' 200 1 우주로밍' 을 알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먼과 프로이트 박사를 알고 있습니까? 클라크의 소설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두시',' 라마',' 소행성',' 태양돛' 을 떠올릴 수 있지만, 하드 코어 팬이 아니라면 클라크 소설 속 주인공의 이름을 떠올릴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들의 이미지와 특징은 말할 것도 없다.

기술 공상 과학 소설의 특징을 계승한 클라크의 공상 과학 소설 스타일은 빛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바' 장미빛 유토피아' 또는' 감히 산을 숙이게 하고, 강에 길을 비켜라' 는 것이다. (기술 판타지 소설은 일반적으로 유토피아, 사회 판타지 소설은 일반적으로 디스토피아)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과 격려가 없다. 억압과 승진입니다. 그 과정에서 약간의 억압이 있을 수 있다. 전체 소설을 읽으면서 독자들은 인류의 미래가 여전히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태양의 범선은 그러한 격정 소설이라면 주인공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를 거둘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소설은 태양 플레어로 주인공에게 경기와 자제를 포기하도록 강요했지만 소설의 끝에서 주인공은 자신의 태양이 태양계에서 천천히 날아갈 수 있는 장면을 지켜보며 충격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클라크의 또 다른 특징은 빅 3 중 유일하다는 점이다. 바로 그가 다른 사람과 함께 많은 소설을 썼다는 것이다. 일부는' 라마를 만나다' 속편,' 라마 3 부작',' 독립소설' 등 그의 이전 소설의 속편이다.

클라크와 다른 사람들이 함께 쓴 것은 줄거리의 세부 사항과 인물 형성에 있어서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라고 추측한다. 하지만 제 느낌은 이런 합작들이 모두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함께 쓴 많은 소설은 지루하고 특색이 없어 이류 소설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클라크의 소설 중 중국과 직접 관련된 부분은 빅 3 중 가장 많다. 예를 들어' 우주로밍' 시리즈인' 200 1' 은 중국인을 배경으로 한 디테일이다. "20 10" 년, 중국이 자율적으로 만든 우주선 한 척이 메소를 제치고 유로파에 먼저 도착한 유로파에 도착했다. 게다가 중국 우주선의 이름은' 돈의 우주선' 이다. 클라크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첸쉐썬 교수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그러나, 미국이 제작한 영화는 중국인에 관한 모든 줄거리를 삭제했다. 지난 세기 후반 중국 우주사업의 독립 발전이 클라크에게 큰 충격을 준 것 같다. 206 1' 은 중국과 홍콩 부자의 상업 우주선에서 이야기를 펼치며' 20 10' 의' 돈의 우주선' 과 다시 한 번 호응했다. 클라크의 기억에 따르면, 그는 첸쉐썬 교수에게' 우주로밍' 시리즈를 선물한 적이 있다.

중국의 클라크와 마찬가지로 나이든 세대는 매우 적다. 정씨의 장면은 장관이지만 기술적 세부 사항은 클라크가 견고하지 않다. (후자는 소설에 나오는 비행기의 설계도를 그릴 정도로 무섭다.) 신세대는 유라고 할 수 있겠지만 기술적 세부 사항은 비슷할 것 같아요.

하인라인

3 대 거물 중 나는 가장 적은 것을 본 적이 있다. 한편으로는 그의 소설이 중국어로 번역되는 경우는 매우 적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소설 대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이다. 내 의견으로는, 하인라인 (Heinlein) 은 니켈 (Nikuang) 과 예영열 (Ye Yonglie) 의 혼합체이다.

글쓰기의 특징으로 볼 때, 하인레인의 소설에는 많은 YY 의 물건과 그의 정치적, 사회적 이상에 대한 선전이 포함되어 있다. 스타플릿 낙하산병' (원판 영화' 스타플릿') 과 같은 소설은 미국에서도 논란이 있다. 하인레인도 미국 스타워즈 계획의 주창자이며 클라크와 사이가 틀어졌다고 한다. 하인레인은 정말로 무언가를 믿고, 사람을 흥분시키는 방식으로 표현한다고 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래서, 니켈 Kuang 처럼, 그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우 좋아하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매우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인레인이 잘하는 것은 바로 클라크가 잘하지 못하는 인물 형상인데, 많은 사람들이 단편 소설로 완성되었다. 이것이 아마 하인라인 소설이 더 매력적인 이유일 것이다. 내가 본 하인레인의 소설에서는 소년 연수원 (우주비행사) 과 중년 직업인 두 가지 인물이 더 흔하다. 전자는 하인레인의 소년 공상 과학 소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물론, 하인라인 소설의 주인공은 종종 이상주의적이고 열정적인 영웅이며, 그들을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다.

제재로 볼 때, 하인라인 (Heinlein) 은 많은 청소년 공상 과학 소설을 썼는데, 대상은 많은 청소년이다. 그래서 하인라인 (Heinlein) 은 예영열 (Ye Yonglie)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주인공은 흔히 스타플릿이나 외계 식민지의 소년이며, 줄거리도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이 소년 영웅들이 어떻게 성장하는지를 묘사한다. 이런 소설의 대표작은' 스타 존스',' 은하시민' 등이다.

둘째, 일부 소년 공상 과학 소설을 포함한 달 개발을 배경으로 한 단편 소설이 많이 있다. 이 소설들은 모두 같은 키워드인 월성을 가지고 있다. 이 소설에서 달 식민지는 저중력, 높은 방사선, 공기 누출의 위협 아래 용감하게 분투하는 주인공이다. 동시에, 우리는 지구의 주민들에 대해 넓은 시야와 우월감을 가지고 있다. 나는 사실 초기 미국 식민지의 상징이자 심리적 투사라고 생각한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달을 파는 사람' 과' 여러분, 앉으세요' 가 있습니다. 아시모프의 소설' 신들 자신' 제 3 부에서 월량성 및 그 주민에 대한 묘사는 하인라이 주제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장생불로인' 시리즈 소설과 반성소설이다. 전자의 배경은 태어날 때부터 수백 년의 수명을 가진 사람들이다. 그들의 장수와 젊음은 그들의 유전자에서 비롯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들의 다음 세대가 타락하지 않도록 비밀을 지키기 위해 동류에서만 통혼한다. 걸작은 충분히 긴 사랑이다. 후자는' 욥기의 꿈',' 벽을 입은 고양이' 등과 같은 노란색 줄거리를 지닌 풍자적이고 반성적인 종교 제재 소설이다. 사실 이 두 소설은 여기서 함께 모이기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나는 이 두 소설이 모두 지루하고, 난해하고, 지루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쌍성',' 인간 청산',' 환혼',' 괴뢰사',' 생명선',' 하문',' 우주' 와 같은 월성 시리즈와 비슷한 독립소설이 있다.

하인라인강의 소설은 중국이라는 적대 진영에 대한 언급이 적다.

솔직히 말해서, 하인라인 (Heinlein) 의 많은 소설은 내가 처음 보았을 때 참을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의 첫 번째와 세 번째 부분, 그래서 제 관점은 편향될 수 있습니다. 내가 추천하면 하인라인 월성을 배경으로 한 단편 소설을 읽어 볼 수 있다. 반대로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하는 사람은 누구나 면책할 수 있다. 중편과 장편 중에서 나는' 쌍성' (중국이 제국 쌍성의 요약판으로 번역됨) 과' 달을 파는 사람' (중역본을 본 적이 없음) 을 추천한다.

하인라인강의 유명한 소설은' 스타플릿 낙하산병',' 달은 엄한 여자',' 낯선 사람' 이다. 나는 추천하지 않는다. 스타플릿 낙하산병' 은 거의 보이지 않지만 스타워즈의 배경은 소설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다. 저자는 주로 슈퍼맨 철학을 제창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달의 미국 투영법은 엄한 여자다. 나는 볼 수 없다. 그렇게 민감하지 않거나 그렇지 않다면 생각해 보세요. 타향은 반성소설이다. 오락성이 없어 피곤할 수도 있다.

아이작 아시모프 (Isaac asimov), 현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상 과학 대사이자 세계 최고의 공상 과학 작가이자 문학평론가이자 미국 공상 과학 황금시대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평생 다산했고, 평생 거의 500 권의 책을 썼는데, 그 중 공상 과학 소설 100 여 권은 이미' 동등한 작품' 수준을 훨씬 뛰어넘었다. 그는 금세기 최고의 공상 과학 작가 중 한 명이다. 공상과학계의 최고 영예를 대표하는 우과상, 성운 평생 성과상 마스터상을 수상했다. 아시모프의 공상 과학 잡지는 그의 이름을 따서 오늘날 미국 최고의 공상 과학 문학 센터 중 하나이다. 그는 러시아에서 태어난 미국 유대인이다. 그의 작품은' 나',' 로봇',' 기지' 시리즈,' 강철의 동굴' 시리즈,' 벌거벗은 태양' 등 매우 풍부하다. 그는 194 1 에서 발표한 저서' 회피' 에서 처음으로 유명한 아시모프 로봇 3 법칙을 명확하게 제시했다. 그 이름을 딴' 아시모프 공상 과학 잡지' 는 지금도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공상 과학 문학 잡지 중 하나이다.

콜롬비아 대학에서 온 이 화학박사, 보스턴 대학의 부교수는 최초로 아마추어로 공상 과학 소설을 썼고, 1958 은 전업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해박한 과학 지식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는 곧 눈에 띄는 과학 작가가 되었다. 그의 공상 과학 소설은' 로봇' 시리즈와' 기지' 시리즈로 대표되며, 다른 과학 과학 과학 대중화 작품으로는' 생화학간사',' 화학간사사',' 탄소의 세계',' 달',' 해양지식',' 우주지식',' 우주지식' 등이 있다 아시모프의 로봇은 공상 과학 소설에서 로봇의 구식 노예 도구나 인간의 적의 괴물 얼굴을 바꿔 인류의 친지가 되기 시작했다. 그가 공상 과학 소설에서 제정한' 로봇 3 법칙' 은 줄곧 로봇 공상 과학 소설의 고전으로 여겨져 왔으며, 이는 공상 과학 작가가 앞으로 로봇에 관한 작품을 창작할 때 반드시 따라야 할 법칙이 되었다.

아시모프는 실제 물질과학과 인문현상으로 그의 공상 과학 세계를 해석하고 탐정과 추리소설의 수법을 더해 그의 작품을 생동감 있고 심금을 울리며 웃음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