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차이 위안페이(Cai Yuanpei)는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신문화 운동에 어떤 기여를 했나요?

차이 위안페이(Cai Yuanpei)는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신문화 운동에 어떤 기여를 했나요?

차이위안페이는 북경대학교 총장이 된 후 자유로운 사상과 포용을 기치로 천두슈(Chen Duxiu), 후시(Hu Shi), 이다자오(Li Dazhao), 루쉰(Lu Xun) 등 새로운 학자들을 북경대학교 교수로 기용했으며 이는 북경대학교에 신문화운동의 힘을 가져왔다. 동시에 Cai Yuanpei의 지원으로 Chen Duxiu는 잡지 "New Youth"를 북경 대학으로 옮겼습니다. 북경대학교의 진보적인 교사와 학생들의 참여 덕분에 '신청년'의 선전 내용은 더욱 폭넓고 영향력이 커졌으며, '신청년' 사이에서 진정으로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신청년' 잡지의 영향을 받아 북경대학교의 진보적인 교사와 학생들이 창간한 '뉴 웨이브', '위클리 리뷰' 등의 잡지들은 신문화운동의 영향력을 전국으로 더욱 확대시켰다. 이로써 신문화운동은 진두슈(陳目秀) 휘하의 소수 인물이 주창한 문화운동에서 다수의 젊은 학생들이 지지하는 전국적인 사상해방운동으로 전환되었다. 양수명(梁 Shuming) 선생이 신문화운동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채 선생은 진(陳)과 후(胡)와 다른 신사들의 모든 일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없었다면 차이 선생님, 그들은 북경 대학에 모일 수 없을 것입니다. 발전할 기회는커녕, 결국 그들을 모아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차이 선생님의 특별한 위대함입니다.”

더욱 인상적인 점은 차이원페이가 자신의 명성과 사회적 지위를 이용해 반대세력을 제거하고 북경대학교를 신문화운동의 자리로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점이다. 1919년 2월부터 3월까지 동성파 고대 문인 임숙(臨談)은 보수세력을 대표하여 북경대학과 채원배를 공격하는 데 앞장섰다. 그는 중상적인 소설을 쓰고 신문화 지도자들을 개인적으로 공격하면서 채원배를 '성도의 파괴와 도덕적 관계의 파괴'를 동시에 조장하는 괴물 '원수'(대거북)에 비유하며 공개 서한을 발표했다. Chen, Hu 등 북경대학교의 다른 사람들이 "공자와 맹자를 덮어 윤리를 근절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동시에 북양 정부도 교육부를 통해 차이위안페이에게 압력을 가해 '뉴 웨이브' 잡지가 너무 과격하다고 비난하고 북경대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언행을 자제하라고 요구했다. 채원배는 린수의 가혹한 언사와 모욕을 비웃으며 "린준의 신하들아, 하인들이 애도할 시간도 없어서 너무 미안한데 왜 후회하겠는가"라고 말했다. 린슈의 주장은 하나하나 사실이며, 결국에는 '사상의 자유와 포용'이라는 학교 정책을 결코 바꾸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차이 위안페이(Cai Yuanpei)는 교육청장에게 보낸 서신에서 “대학의 포용적 목적은 실제로 중국 연구 발전을 위한 자원”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차이위안페이는 천덕슈를 해임하고 후시를 제지하라는 보수세력의 압력을 단호히 일축하며 “베이징대학교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차이위안페이님, 제 잘못이며 이 사람들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 문화를 보호하는 동시에 채원배는 새 문화를 전파하는 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1917년 2월 그와 양치초는 중화민국 중국어 연구회 설립을 주도했습니다. 그는 또한 과학 진흥에 있어서 한문의 불가피한 대체를 촉진하기 위해 많은 연설을 했고, 차이 위안페이(Cai Yuanpei)가 북경대학교 총장이 된 후에도 최초의 시민 과학 단체인 중국과학원의 활동을 계속해서 지원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가 창간한 '과학' 잡지에 '과학을 위한 축복'이라는 기사를 냈는데, 이 글에서는 과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과거에 따르면 형이상학을 제외한 과거 철학의 모든 분야가 그랬다"고 지적했다. 과학계의 발전은 한계가 있어 과학계 모두가 이를 꺼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이위안페이는 과학학회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기도 합니다. 북경대학교 번역번역국에서는 "과학" 잡지에 매달 자금을 할당하고, 과학학회를 위한 기금을 적극적으로 모금합니다.

그러나 채원배는 새로운 문화를 전파하는 과정에서 천덕수(陳杨秀), 후시(胡施) 등과 여러 면에서 다른 사상적 특징을 보였다. 정치적 동기는 문화적, 이념적 사업을 민주 혁명과 정치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본다. 차이원페이는 문화적, 이념적 사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구국'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는 정치적 동기도 가지고 있다. Cai Yuanpei의 이념적 경향은 문화적, 도덕적 혁신을 인간의 내적 요구로 간주하고 인격 완성과 인간 승화의 방식과 상징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일부에서는 Chen, Hu 및 기타 새로운 문화에 동의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Chen, Hu 등은 과학이 전능하다고 여기며, 과학이 객관적인 세계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인생관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과학을 옹호하지만 과학에는 한계가 있으며 삶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차이원페이는 천(陳), 후(胡) 등 신문화 인사들처럼 단순한 태도를 취하지 않고, 과학적인 삶관을 장려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예술과 과학은 삶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지식과 예술을 이용해 사람들에게 정서적 요구 사항을 제공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자동차에 바퀴가 두 개 있고 새에게 날개가 두 개 있는 것처럼 세상에서 도덕성을 중시하는 모든 것은 예술과 과학에 달려 있습니다. “그는 또한 삶에서 아름다움이 갖는 특별한 의미는 아름다움이 실제 이익과 무관한 분리된 본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있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인간에게 내재된 필수품이며 노출될 필요가 없습니다. 더욱이, 왜냐하면 아름다움은 한편으로는 이해관계로부터의 초탈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개성을 발전시킬 자유도 있기 때문에 인간의 죄를 짓게 만드는 '소유충동'은 점차 줄어들고, 인간을 고귀하게 만드는 '창조적 충동'은 줄어들 수 있다. 점차 확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