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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후의 묘에서 출토된 문화 유물
무덤에서는 의례용 그릇, 악기, 칠기, 금옥기, 무기, 마차, 말, 죽간 등 15,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되었는데, 그중 청동기류만 6,239점이다. 그 중 증씨 이후의 65개 차종은 지금까지 발견된 청동 차종 중 가장 완전하고 규모가 크다. 청동 의식 용기는 주로 웍 삼각대 2개, 오름차순 삼각대 9개, 먹이용 삼각대 9개, 구이 삼각대 8개, 삼각대 4개, 대형 푸 1쌍, 관절 냄비 1쌍, 얼음 거울 1쌍, 명예판 2개 1세트로 구성됩니다. . 조각과 fou 4 조각 등. 파악 결과, 고체주조, 분할주조, 납땜, 브레이징, 상감, 리벳팅, 매몰 등의 청동제조기술이 사용된 것으로 밝혀져 전국시대 초남지방의 청동제련기술도 한 단계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매우 높은 수준. 그 중 준판계열은 선진적인 납납법을 사용하여 주조한 것으로 전국시대 청동 제련 및 주조산업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선진시대에는 의례용 그릇의 사용에 대해 엄격한 규제가 있었는데, 그 중 삼각대의 사용이 핵심 내용이었다. 황제가 가장 많은 가마솥을 사용하여 9개의 가마솥을 사용하였고, 왕자들은 7개의 가마솥을 사용하였고, 관리와 학자들이 사용하는 가마솥의 수는 점차 감소하였다. Zeng Hou Yi의 무덤에는 웍 삼각대 2개, 상승 삼각대 9개, 먹이 삼각대 9개, 구이 삼각대 8개가 있는데, 이는 분명히 왕자가 즐길 수 있는 삼각대 수를 초과하며 황제의 시스템에 가깝습니다. 이는 증후이가 살았던 시대에는 상주 이래의 의례와 음악체계가 파괴되고, 의례와 음악이 붕괴되는 현상이 발생했음을 보여준다. 우리 나라에는 은대(商代)에 종(種)이 나타났는데, 처음에는 3~5개만 있었는데, 주(周)대에는 9~13개로 늘어났고, 전국시대에는 61개로 늘어났다. 사람들은 종을 크기, 리듬, 음조에 따라 그룹으로 배열하여 종소리를 만들고 선율적이고 선율적인 음악을 연주합니다. 지금까지 중국의 고고학 발굴을 통해 40세트가 넘는 종소리가 출토되었는데, 그 수가 가장 많고, 보존 상태가 가장 좋으며, 음질이 가장 좋은 종은 다름 아닌 Zeng Hou Yi의 종소리입니다.
전국시대 청동악기의 정점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수가 많고, 솜씨가 좋고, 웅장함이 놀라울 만큼 전체 차임 세트는 '국보'로 불린다. ." 음향효과 측면에서 볼 때, 차임벨에 사용되는 브론즈는 고순도 구리, 주석, 납을 일정 비율로 제련하여 종벽의 두께와 종의 형태가 완벽하고 흠잡을 데 없이 디자인되었습니다. . 차임벨의 뛰어난 음향 효과를 보장합니다. 전체 시계 세트는 원형 조각, 양각 조각, 절개 및 페인팅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사람, 동물, 용, 꽃 및 기하학적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빨간색, 검정색 및 노란색을 사용하여 시계의 실제 색상을 돋보이게 합니다. 청동은 엄숙하고 엄숙하며 절묘하고 장관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Zeng Hou Yi의 무덤에서 발굴된 문화 유물에 대해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했으며 Zeng Hou Yi의 무덤에 있는 종소리는 과학 기술 역사상 가장 초기의 복잡한 체계적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완벽한 기술 시스템과 풍부한 엔지니어링 기술 언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의 과학기술과 예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모습을 실제로 그려냈을 뿐만 아니라 미래 과학기술 발전의 모델도 제시했습니다.
증씨 이후의 종소리가 65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전국시대 초혜왕이 선물한 것으로 '웅장왕 초소리'라 불린다. 종의 높이는 92.5cm, 무게는 134.8kg이며, 평평한 타원형 구멍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64개의 종과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종 입구가 평평하다는 것입니다. 종몸의 윗부분은 용 모양의 복합 단추로 두 쌍의 용을 대칭으로 구성한 것으로 위쪽 한 쌍은 모양이 작고 목이 입을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모양이다. .뒤를 돌아보며 끝부분을 말리면 그 이미지가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뿔의 양면에는 낮은 부조의 용 문양이 늘어서 있으며 각 부분에는 5개의 둥근 기포가 주조되어 있으며 둥근 기포의 볼록한 표면에도 용 문양이 양각되어 있습니다. 인장 사이에는 31자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위왕(위왕)이 56제사를 지내고 서양으로 돌아왔습니다. 초왕 흉장은 증예종후입니다. 그는 서양에 기초를 놓고, 영원히 간직해둬라." 초혜왕 56년(기원전 433년), 서양에서 증후의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초혜왕이 서양에서 그를 제물로 바쳐 이 종을 던졌다. 영원히. 이 비문은 증(曾)나라와 초(楚)나라가 매우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증후의(曾後伯) 묘의 연대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이에 따르면 Zeng Houyi의 사망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는 기원전 433년입니다. Zeng Houyi의 유해에 대한 탄소-14 측정 결과 그가 사망한 시기는 기원전 433년에서 기원전 400년 사이였으며, 사망 당시 나이는 약 42~45세였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기 제40권 초씨(楚氏)』에 따르면 초나라 조왕 10년(기원전 506년) 오왕 합로와 그의 처남이 대군을 이끌고 초나라를 공격했다. 대승을 거두고 마침내 초국의 수도 영을 돌파하였습니다. 성이 함락되자 초조왕은 도망쳐 운몽택으로 달려가다가 오군에게 총을 맞아 부상을 입었다. 초조왕은 윤국으로 도망갔다. 운국왕의 동생은 초조왕이 불친절하고 불공정하다고 생각하여 그를 죽이려고 했다. 그래서 초나라 조왕은 급히 수나라로 도망갔고, 오왕 합로도 군대를 거느리고 뒤를 따랐다. 그런 다음 왕자들은 성문을 단단히 닫고 군대를 동원하고 장군들이 공격에 대비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오왕 합로가 성문에서 수후에게 이르되 강한강 유역에서 봉하여진 주황의 자손은 모두 초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조만간 수나라도 멸망하리라. 추나라에서는 가능한 한 빨리 추왕을 넘겨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수후는 단호히 거절하며 말했다: "수나라가 초나라와 대대로 우호적이었습니다. 말을 멈추십시오. 초조왕은 수나라에 없습니다. 무왕은 이미 도망쳐 군대를 이끌고 떠날 수밖에 없습니다." 수이 주. 초조왕은 재난을 피했고 그의 마음은 수후에 대한 무한한 감사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후 초나라와 진나라의 지원군이 도착하여 오군을 격파하고 상황이 끝난 것을 보고 복개는 군대를 철수하고 귀국하여 자신을 왕으로 선포하였다. 오나라 합로왕은 이 소식을 듣고 급히 군대를 이끌고 영두를 떠나 오나라로 돌아갔다. 초(楚)나라 조왕(趙王)은 왕위를 회복하기 위해 고국으로 돌아가 초와 그 후손들에게 화합하고 서로 공격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Sui Guo가 실제로 Zeng Guo이고 Suihou가 Zeng Hou Yi의 조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초나라 조왕의 아들인 초회나라 흉장왕이 아버지를 구한 조상 증후의에게 보답하기 위해 증후의에게 우정의 표시로 특별히 이 절묘한 종을 주었다는 것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종은 8개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구리와 나무로 만든 종틀에 종을 3겹으로 매달아 놓았습니다. 종틀은 길이 10.79미터, 높이 2.73미터이며, 칼과 여러 개의 기둥을 갖춘 6명의 청동 전사가 이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차임은 모양이 서로 다른 상단, 중간, 하단의 세 가지 레이어로 나뉩니다. 밑층은 가슴이 긴 용종 12개와 자기종 1개를 2군으로 달았는데, 그 중 9개를 누워있는 호랑이 모양의 짐승 위에 달았으며, 중층은 3군으로 33개를 달았다. , 짧은 용종이 11개 있는 1그룹, 비메모리 용종이 12개 있는 1그룹, 긴 용종이 19개 있는 그룹이 있습니다. "Jie 벨"이라고합니다. 가로로 보면 차임벨의 크기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커지고 세로로 보면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크기가 늘어납니다. 교수형 방법도 다릅니다. 상단 레이어는 벨 버튼에 핀이 삽입된 상태로 연결되며, 프레임 후크와 용접 후크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고리 걸이 및 후크는 호랑이 고리와 이중 막대 고리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65개 차임의 총 무게는 3,500kg이며, 그 중 가장 큰 것이 길이 153.4cm, 무게와 부피가 203.6kg에 달한다. 종의 대부분에는 전서(印字)가 새겨져 있으며, 종과 틀, 고리에 글이 새겨져 있는데 그 내용에는 번호 매기기, 음표, 악보, 음악 이론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용종에는 사건을 기록하는 비문이 있는데, 모두 "증후의자시"라고 되어 있어 이 종을 증후의가 소유하고 향유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위층에 있는 19개의 종에는 비문이 적고 음악 이름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층과 아래층에 있는 45개의 종에는 음악 이름이 없으며 음악 리듬에 더 긴 비문이 있습니다. 종의 이름과 순서 등을 자세하게 기록한 것. 표음문자는 종의 매달린 위치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눈에 띄는 부분과 종의 발음명도 표시합니다. 전체 차임 세트에는 28개의 기질 이름과 66개의 단계 이름이 있어 12개의 반음 제목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이 비문을 통해 여러 가신 국가에서 사용하는 법률의 명칭이 동일하지 않음을 알 수 있으며 증(曾) 국가의 법률과 초(楚), 진(晉), 기(齊), 신(沈), 주(周) 등 여러 나라의 법률과의 대응관계를 명확히 알 수 있다 저명한. Zhong Ming에 포함된 대부분의 내용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는 단순히 고대 중국 음악 이론에 대한 불후의 고전입니다. 이러한 비문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더 쉽게 탭하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Zeng Houyi의 차임벨은 현대 피아노보다 단 한 옥타브 낮은 5옥타브의 다양한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종은 아름다운 음색과 순수한 음질을 갖고 있으며 현대의 C장조와 동일한 음색을 갖고 있습니다. 고고학자들과 문학예술가들이 협력하여 탐사했으며 이 시계를 사용하여 중국과 외국의 다양한 유명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무덤에서 출토된 문화재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이 세트에 차임 연주 도구가 최소 8개 이상 있을 것으로 보고 공연 중 현장을 복원했습니다. 그 중 6개는 "7" 모양의 말렛입니다. 연주하는 동안 3명의 연주자가 각각 한 쌍씩 들고 중간층의 벨 3세트를 연주하며, 상위층의 버튼 벨도 관리하여 메인 멜로디를 연주합니다. . 나머지 두 개의 타악기는 길이 215cm, 두께 6.6cm의 도색된 종소리 막대기로, 공연 중에 두 명의 연주자가 각각 들고 아래층에서 하모니를 연주하며 메인 종을 연주합니다. 공연 중 악사들은 왕과 마주하며 연주, 노래, 춤을 추며 뛰어난 연주 실력을 선보였다. 16개 부분으로 이루어진 용과 봉황 옥 펜던트는 1978년 후베이성 쑤이저우시 북서쪽 교외 레이구둔에 있는 증후이 묘 동쪽 방의 주관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전체 길이는 48cm, 너비는 8.3cm이며, 24개의 고리, 반원형 또는 사각형 버클로 연결된 다양한 형태 또는 무늬의 중공 옥 조각 13개로 구성됩니다. 4개의 은옥이 끼워져 있는데, 은옥을 분해하면 길이가 다르고 고리의 개수가 다른 5개의 직렬 옥 펜던트가 됩니다. 접어서 옥구슬을 만듭니다. 첫 번째 옥은 조각 2개와 고리 2개가 있고, 두 번째 옥은 조각 6개와 고리가 3개 있고, 세 번째 옥은 고리 2개만 있고, 네 번째 옥은 조각 4개와 고리가 5개 있고, 다섯 번째 옥은 조각 5개와 고리 6개입니다.
이 옥 펜던트는 세심하게 디자인되고 가공되었습니다. 첫 번째 옥의 윗부분과 아랫 부분은 튀어나온 옥고리로 연결되어 있으며, 윗부분은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기용을 가지고 있고, 아랫부분은 네 귀퉁이에 기봉이 새겨져 있는 두루마리 고리로 되어 있다. 두 번째 옥의 윗부분에는 4개의 연결 고리가 새겨져 있는데, 두 번째 옥은 속을 파낸 반타원형의 귀룡무늬 고리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옥은 허리둘레로 잘려져 있으며 모두 십자가로 구분되어 있다. 각 공간은 속이 빈 두루마리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세 번째 작은 옥 조각은 뱀 문양으로 장식된 작은 옥 고리로 절단되었으며, 중앙에는 네 번째 타원형 옥 조각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폭은 7.3cm이고, 상하의 둥근 허리 옥편은 호랑이 무늬로 속이 비어 있고, 각각 2개의 고정된 반원형 고리와 옆면이 돌출되어 있는 편평한 사각형의 2공 버클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옥의 꼭대기 사각형 옥조각은 속이 빈 기용무늬로 상하로 두 개의 네모난 구멍이 새겨져 있고 그 아래에는 두 마리의 뱀이 새겨져 있다. 편평한 사각형 구멍 옥 조각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그 아래에는 너비 8.1cm의 두 개의 고리로 연결된 뾰족한 옥 조각이 있으며 아래쪽 옥 조각은 속이 빈 치 디자인과 고정된 반 옥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원형 링. 이 펜던트의 장식은 모두 숨겨진 음선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기복이 있으며 장인 정신이 절묘하고 매력적입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다단식 가동 체인 옥 펜던트 중 가장 길고 절묘합니다. 전국시대 옥조각 중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펜던트와 비슷한 4심 옥장식도 증호이 묘에서 출토되었는데, 은목걸이를 이용해 옥반지를 꽂으면 4심 옥장식을 연결할 수 있다. 이 펜던트.
이 펜던트의 기능과 명칭에 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다. 하나는 장식품으로 사용된다는 견해이고, 다른 하나는 동시에 출토된 작은 옥새와 관련이 있다는 견해이다. 시간. 왕관, 즉 왕관 술에 장식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불상의 높이는 33.1cm, 입의 너비는 62cm, 접시의 높이는 24cm, 너비는 57.6cm, 깊이는 12cm이다.
입이 벌어져 있고, 나팔 모양의 두꺼운 바깥쪽 가장자리가 접혀 처져 있으며, 위아래로 구름이 쌓인 듯한 정교하고 투명한 바퀴벌레 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 목 부분에는 바나나 잎 모양의 뱀 문양이 장식되어 있으며, 바나나 잎이 위로 뻗어 있으며 목 윗부분의 약간 벌어진 호와 조화를 이루고 통일된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조각상의 목과 배 사이에는 둥글게 조각된 표범 모양의 짐승 네 마리가 있는데, 몸체는 조각상의 판치 문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짐승들은 조각상의 목 위로 올라가 뒤를 돌아보며 긴 혀를 내밀고 있다. 혀는 갈고리처럼 늘어져 있다.
불상의 배와 높은 발은 섬세한 뱀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4개의 고부조 뿔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층이 풍부하고 우선 순위가 분명합니다. 벽은 곧고 바닥은 편평하며, 용 모양의 발굽 4개와 입가에 네모난 귀가 달려 있으며, 모두 뱀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이는 준코우와 같은 양식입니다. 네 개의 귀 아래에는 머리가 처진 납작한 속이 빈 구이용 두 마리가 있습니다. 네 마리의 용 사이에는 용의 머리를 입가에 얹은 원형 조각이 있어 복부에 감긴 용의 문양을 반영하여 본격적인 장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체되고 딱딱한 느낌을 타파한다. 코일드래곤 패턴. 발굴 당시에는 접시 위에 올려져 있었고, 두 유물이 하나로 합쳐져 있었다.
준은 술을 담는 그릇으로, 접시는 일반적으로 두 개가 합쳐져 하나의 용기로 사용된다. 그리고 손님으로부터 술을 마시기 위해. 전체 식기 세트는 복잡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매우 풍부하며 그 정교함은 진나라 이전 청동기의 정점에 도달합니다. 특히 그릇 위의 속이 빈 장식은 여러 겹의 원근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먼저 왁스를 사용하여 틀을 만들고 그 틀 밖에서 모형을 만든 다음 왁스 틀을 가열하여 굽는 방식을 사용하여 주조한 것이다. 녹이고 배수하여 전체 주조 모델을 빈 껍질로 만든 다음 청동 용액을 빈 껍질에 부어 필요한 도구를 주조합니다. 이 발견은 2,400년 전 전국시대 초기 중국의 유실납 주조 기술이 극도로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Zun과 접시에는 "Zeng Hou Yi는 그의 생애가 끝날 때까지 사용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 져 있습니다. 차임 틀은 청동과 금으로 제작되었으며 높이 109cm, 폭 215cm의 둥근 괴물 조각상 한 쌍과 그들의 머리에 활 모양으로 붙어 있는 기둥과 둥근 막대 2개로 구성되어 있다. 단면 이중층 구조를 형성하는 크로스 빔. 동물의 윗부분에 붙어 있는 기둥은 허리와 윗부분의 대들보와 장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들보 바닥에는 동고리를 일정한 간격으로 용접하여 주조하고, 줄고리로 종소리를 걸어 놓습니다. 차임 프레임은 부드러운 황금색 모아레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청동과 금색 차임 프레임은 정교함, 수많은 차임 조각, 투명한 직조 및 완벽한 액세서리로 인해 고고학에서 발견된 악기 중에서 독특합니다.
32개의 차임은 석회암이나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운문 모양을 하고 있으며 크기가 2층, 4군으로 나누어져 있다. 가장 큰 것 : 드럼 10.8, 상단 드럼 32.4, 하단 드럼 27.5, 가랑이 13.5, 상단 가랑이 22.3, 하단 가랑이 21, 두께 2.68 cm, 163도. 가장 작은 것은 북 박 4.9, 북 윗 가장자리 7.6, 북 아랫 가장자리 6, 허벅지 박 5.7, 허벅지 윗 가장자리 6.6, 허벅지 아랫 가장자리 5, 두께 1.4cm, 오만 155도입니다.
차임 짐승의 혀에는 "Zeng Houyi가 끝까지 붙잡을 것입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차임에는 숫자와 리듬 비문(일부 잉크로 쓰여짐)이 새겨져 있으며 총 708 단어로 그 의미는 Zeng Hou Yi의 종에 새겨진 비문과 유사합니다. 복원과 연구 끝에 보컬 범위가 3옥타브와 12반음에 걸쳐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소리가 선명하고 독특합니다. 또한 새겨진 차임 상자 3개와 도색된 차임 망치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주할 때 한 사람이 양손으로 차임 망치를 잡고 발을 땅에 대고 쳐야 합니다.
학은 뿔을 가지고 서 있으며, 갈고리 모양으로 위로 향한 긴 부리를 갖고 있으며, 목을 높이 들고 날개를 펴고 있습니다. 키는 143.5cm이고 학의 키는 110cm입니다. 아치형 등, 처진 꼬리. 학의 머리 양쪽에 구리로 된 녹용 모양의 가지 2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학의 머리와 목, 뿔에는 금색의 기하학적 문양을 새겼고, 그 외 부분에는 구름과 용 문양을 주조 상감하였습니다.
이 그릇은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청동 공예 작품입니다. 학과 사슴은 장수와 행운을 상징합니다. 뿔을 학의 머리 부분에 삽입하고 "서허(Ruihe)"라고 불리는 하나의 몸체로 결합합니다. 고대인들은 불멸의 마차를 "크레인 유" 또는 "크레인 운전"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장치는 묘주 관 옆면에서 발견된 것으로, 불멸자가 되어 승천하려는 망자의 생각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준푸(Zun Fou)는 높이 124.5cm, 지름 48.4cm, 전체 지름 69cm, 무게 327.5kg의 고대 술그릇이다. 이 큰 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것으로 알려진 진나라 이전 술 그릇이며 "술 그릇의 왕"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동급에 비해 눈에 띄는 거대한 몸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릇의 표면은 가늘고 복잡한 두루마리 문양, 묵직한 고리 문양, 편평한 기 문양, 綯 문양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장식도 매우 정교하다. 천둥무늬, 바나나잎무늬, 리본무늬, 플랫무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균일한 패턴과 깔끔한 라인이 특징입니다. Dazun Fou가 발굴되었을 때 그 안에는 여전히 포도주가 있었습니다. 2,4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누출이 없었으며 이는 푸우의 밀봉 성능이 매우 우수함을 나타냅니다. 이 대포는 증국의 인문학적 역사를 이해하는 데 귀중한 물리적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시 귀족들의 음주 풍습을 느끼게 해준다.
냄비에는 열린 입, 두꺼운 사각형 입술, 긴 목, 둥근 배, 원형 발이 있습니다. 왼쪽 화분은 총 높이 99, 지름 33.8, 뚜껑 지름 53, 밑면 지름 40.6cm, 무게 106kg이고, 오른쪽 화분은 총 높이 99, 지름 32.6, 뚜껑 지름 53, 밑 지름 40.6cm, 무게 99kg, 동판 길이 117.5, 폭 53.4, 높이 13.2cm, 무게 35.2kg. 뚜껑에는 고리가 달린 뱀 모양의 단추가 달려 있으며, 뚜껑 바깥쪽 가장자리에는 고리 모양의 타공된 덮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화분 목 양쪽에 용 모양의 귀가 있습니다. 그릇의 몸체에는 용 문양이 장식되어 있고, 용 문양이 가득 들어 있는 바나나 잎 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두 솥의 내벽에는 '증호이가 끝까지 담으리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큰 냄비의 발을 수용하기 위해 금지된 표면에 두 개의 평행한 빈 원이 있습니다. 금지된 구역의 각 긴 면에는 두 개의 동물 발이 있습니다. 동물의 입과 앞다리는 지지판을 잡고 뒷발은 땅을 밀고 있습니다. 금단의 표면과 측면은 판치 등의 장식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구리 금지품은 많이 발굴되지 않았으며,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발견된 것은 4개에 불과합니다. 후베이성에서 처음으로 발견됐다.
와인을 얼리는데 사용하는 고대 도구로 높이 61.5cm, 한 변의 길이가 62cm, 무게는 170kg이다. 내부와 외부의 두 개체로 구성됩니다. 외부 부분은 거울이고 내부 부분은 Fou입니다. Jian과 Zun Fou 사이에는 큰 간격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얼음을 넣을 수 있고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Zun Fou에는 와인이 포함되어 있어 "겨울에는 따뜻하고 시원한" 와인을 마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
Jianhe Zunfou는 변형된 판치 패턴, 갈고리 패턴, 바나나 잎 패턴 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모두 "Zeng Houyi가 끝까지 유지합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용기는 복잡한 구조와 독특한 모양, 정교한 장인정신을 지닌 특별한 목적을 지닌 대형 와인 용기입니다. 모양, 장식, 크기가 동일한 두 조각이 동시에 발굴되었습니다.
무아레 메리골드 램프는 높이 11cm, 지름 15.1cm, 무게 2156g, 스푼의 길이는 13cm, 무게는 56.45g이다. 곧은 입, 네모난 입술, 얕은 배, 평평한 바닥. 세 개의 봉황 머리는 짧고 짧습니다. 상복부에는 두 개의 대칭적인 고리 귀가 있습니다. 덮개는 컵 입구보다 약간 크며 덮개 가장자리를 따라 등거리의 외부 클립 3개가 있습니다. 뚜껑 상단에 둥근 걸쇠가 있습니다. 뚜껑과 잔 바닥에는 구름 문양, 깃펜 문양, 갈고리 천둥 문양, 납작기 문양 등을 장식하였습니다. 컵 내부에는 금소쿠리가 들어있고, 손잡이는 네모지고 몸통은 둥근 모양이며, 몸통은 속을 비우고 용문양으로 변형하였다.
우리나라에는 은나라 말엽에 금제품이 등장했지만, 대부분은 장식품이었다. 이 잔은 구리를 본뜬 금 그릇으로 무덤 주인의 특별한 정체성을 반영합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본 진나라 이전 금제품 중 가장 크고 무거운 작품입니다. 무덤에서는 차임, 북, 치터, 성, 팬파이프 등의 악기도 다수 출토되어 고대 중국 음악사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물리적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팬파이프, 플루트, 하프(10현 진, 5현 진)는 오랫동안 분실된 여러 악기 중 최초로 발견된 것입니다. 세계의 많은 민족들이 팬파이프를 악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증후이의 무덤에 있는 두 개의 팬파이프는 모두 13개의 대나무 피리 관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그 길이는 마치 새가 날개를 펼친 것처럼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두 개의 고대 팬파이프를 테스트한 결과 그 중 하나에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파이프가 7~8개 있고 음계 구조가 5음을 초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치(Chi)는 대나무 수평 관악기로 민속에서 유래되었으며 후대에 점차 사라졌습니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훈과 함께 연주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의례나 연회가 있을 때마다 궁중 악사들이 차임, 차임, 북 등을 연주했습니다. 팬파이프, 셩, 하프 및 기타 악기가 함께 울립니다. 예를 들어, "광야"에는 기에는 구멍이 8개 있다고 말하고, "주리·정현의 수기"에는 기에는 7개의 구멍이 있다고 말하고, "악서"에는 구멍이 있다고 말합니다. 치에는 구멍이 6개 있다. 이러한 혼란스러운 기록으로 인해 오늘날 사람들은 그 모양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파악하기가 어렵다. 증씨 이후의 무덤에서 출토된 두 개의 기 조각이 이러한 혼란을 해결했습니다. 두 개의 대나무 조각은 길이가 각각 29.3cm와 30.2cm입니다. 둘 다 하나의 대나무 튜브로 만들어졌습니다. 튜브 입구는 양쪽 끝이 닫혀 있습니다. 튜브 몸체 전체는 검은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으며, 튜브 몸체 주변에는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화려한 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복제 프렛을 성공적으로 제작한 것에 따르면 완전한 5음계 이상의 연주가 가능하고 음색의 변화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음색에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성(聖)은 예로부터 사용되어 온 관악기이다. 『시경·소야·여명』에는 “사슴이 들에서 사과를 먹고 으르렁거린다. 손님이 있어 수금과 성을 연주한다. ." 셩과 하프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증(曾) 후작의 무덤에서 출토된 생은 12개의 갈대, 14개의 갈대, 18개의 갈대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모두 고우통, 갈대관, 갈대로 만들어졌다. 소리의 크기에 따라 리드의 크기가 달라지는데, 프레임과 텅 사이의 간격이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솜씨가 아주 좋습니다. 전문가의 테스트를 거친 결과, 그 소리는 선율적이고 저음이었으며, 단순하고 우아하고, 섬세하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부터 진한시대까지 '우악'이 유행했는데, 증후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러나 증이후(曾伯侯) 묘에서 출토된 자줄은 부패되었으나 자의 몸체는 잘 보존되어 길이 167.3cm, 머리 폭 42.2cm, 꼬리 폭 38.5cm이다. 센티미터. 세의 머리 부분에는 긴 산이 하나 있고 끝에는 짧은 산이 3개 있고, 줄 아래에는 나무 세 기둥이 놓여 있습니다. 모방의 성능에서 원래의 풍부한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발굴된 옻칠한 나무 여행가방의 뚜껑에는 그림 중앙에 전서로 '두'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스물여덟 수의 이름이 간결하고 씩씩하게 적혀 있다. 그것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28수(十十八教)의 동쪽에는 용이 그려져 있고, 서쪽에는 용(虎)이 그려져 있다. 8개의 별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가운데, 그림 속 '두(Dou)'라는 단어가 북두칠성을 상징한다고 일부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28성좌의 동쪽에는 용이 그려져 있고, 서쪽에는 호랑이가 그려져 있는데, 이는 전통 천문학에서 발견된 최초의 유물인 동창룡과 서백호에 해당한다. 북두(Beidou), 청룡(靑龍), 백호(白虎)를 28개 별자리와 합친 것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발견된 28개 별자리의 모든 이름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중국이 이십팔 별자리의 첫 번째 국가 중 하나임을 나타냅니다. 이는 중국이 늦어도 기원전 5세기 초에 완전한 28성좌 체계를 갖추었음을 보여준다. 증후의(曾後伯) 묘에서 발굴된 천문성도는 당시 완성된 『중국천문백과사전』의 관련 내용을 개정하게 되었고, 이 발견은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증호이 묘의 북쪽 방은 무기고와 마차, 마실로, 출토된 무기의 수와 다양성도 묘 주인의 남다른 지위를 반영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무기는 슈(Shu)이다. 촉에 관해서는 고서에 많은 기록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모두 비교적 간략하다. 수천년의 세월과 삶의 우여곡절 끝에 진나라 이전의 '촉'에 대한 어떤 물질적 대상이나 이미지도 후손에게 전해지지 않아 후손이 그 진정한 모습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일부 역사서에서는 "유봉" 또는 "지팡이"라고도 불리는 슈는 진나라 시대에 나무나 대나무로 만든 손잡이가 긴 무기입니다. 호신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군용 전차를 장비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촉은 원시사회에서 사냥에 사용되었던 대나무 막대기에서 발전되었다고 믿어집니다. 『상서·오청』에는 『피가 흐르는 유봉』이 들어 있다. '유봉'은 당시 상나라 군인들이 사용하던 금지문으로 보통 단단한 나무막대기로 만들어졌다. 주(周)나라에서는 촉(船)을 '마차오병기(五車五器)' 중 하나로 포함시켰으며, 실전에서 사용하는 무기였다. 『시경·위풍·백희』에는 “백예가 연회를 주관하고 왕의 선봉이 되었다”고 하고, “주예(周周)”는 “잔치에는 대나무와 길이가 2척, 2척의 잔이 여덟 개로 지어졌다”고 기록하고 있다. 피트 길이이며 군용 전차 위에 지어졌습니다.
"또한 말했다: "가을 달에 황제는 들판에서 사냥을 가르쳐 다섯 가지 병역을 배웠습니다. "그 기록을 통해 우리는 촉의 형태와 용도를 알 수 있습니다. 오용은 게, 촉, 미늘창, 족장 창, 오랑캐 창의 다섯 가지 무기를 말합니다. 촉도 그중 하나입니다. "고공기"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차오병』 병사들이 전투에 사용할 수 있도록 게(Ge), 슈(Shu), 미늘창(halberd), 족장창(족장창), 오랑캐창(야만창)을 전차의 고정 위치에 삽입하여 긴 길이와 짧은 길이를 모두 조합할 수 있게 하였고, 모양과 크기를 『고공기』에는 『판의 길이가 4척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동한의 정현(鄭玄)은 ``8척을 순(千)이라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판의 크기는 1척 2척으로 춘추전국시대에는 왕자들의 패권 다툼이 있었고, 사료에 따르면 판의 사용은 더욱 심했다. , 성포 전투 당시 진군은 "군대를 돕기 위해 전투 전에 나무를 베었습니다." 그리고 전차전의 인기로 인해 통도 개선되어 손잡이가 청동과 철로 만들어졌습니다. 대나무와 나무를 섞은 것으로 팔각기둥이나 원기둥 모양이다. 손잡이 끝에는 청동이나 철제 머리를 달고 손잡이 끝에는 가느다란 구리나 철제 끝부분을 달아 이를 보호한다. 손잡이가 깨지지 않고 튼튼해지며, 철모는 전투력을 대폭 향상시킨다. 『유도·군장』에는 무사가 철제 갑옷을 입고 있다는 기록이 있다. 이곳의 철봉은 촉의 변형이어야 한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는 황제나 왕자가 순찰을 나갔던 영광스러운 해였으며, 선두의 전사들도 촉을 붙잡아 길을 닦았다. "르벤은 선구자다." 슈는 실제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일 뿐만 아니라, 발전과 진화를 통해 슈가 의례용 무기로도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진시황은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나 점차 의례용 무기로 발전하여 천하를 통일하였고, 진군은 수많은 고급 무기를 보유하여 무적이었다. 전차전의 오병(五兵) 중 한 명인 촉(蜀)은 청동 원통 덮개를 단 칼날이 없는 의례용 도구로 한나라에서 제작되었으며 진나라의 의례용 호위병에게 전수되었다. 한나라에서는 촉을 '진우'라고 불렀는데, 청동으로 만들어졌고 끝 부분이 금으로 도금되어 있었다. 한나라 이후 전차전이 역사무대에서 사라지면서 '지진우'는 황제의 호위병 역할을 했다. 슈도 무기로서 우위를 점하고 있나요? "Shuowen Jiezi"는 "殳는 막대기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치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Duan Yucai는 이에 주석을 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팡이는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칼날이 없습니다. "Kao Gong Ji Lu Ren" Tang Jia Gongyan Sh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hu는 길이가 2피트이고 칼날이 없어 사람을 때릴 수 있습니다. "이 기록은 후손들에게 환상을 심어주었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촉이 날이 없는 막대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이 판단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었습니다. 일찍이 춘추시대 초, 수, 중국 남부의 오(吳), 채(蔡) 등은 일종의 예리한 검을 사용하는데, 즉 대나무 손잡이(대나무를 섞어 만든 손잡이) 한쪽 끝에 삼날 창 모양의 동검 머리를 장착한 것이다. 그리고 나무), 반대쪽 끝에는 못이 박힌 창이 설치되어 있는데, 청동 고리는 암살과 분쇄에 사용될 수 있으며, 젱후이(Zeng Hou Yi)의 무덤에서는 많은 문자가 새겨진 전쟁 및 의식용 도자기가 출토되었습니다. 촉의 조각과 금나라의 조각 14개. 그 중 3개는 긴 칼날을 가지고 있고, 날카로운 모서리 뒤에는 가시가 박힌 구리 고리가 있고, 인장 '선'이 주조되어 있다. "Hou Yue Zhi Yong Shu"는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굴된 "殳"라는 이름의 유일한 무기로, Shu의 모양에 대한 미스터리를 진정으로 완벽하게 해결합니다. 양쪽 끝은 구리 칼집뿐입니다. 두 무기의 차이점은 기둥이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각 가장자리에는 약 1cm 너비의 대나무 조각이 촘촘하게 붙어 있습니다. 명주실과 가죽끈, 등나무 가죽으로 감싼 것이며, 표면은 붉은색이나 검은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으며 기둥의 길이는 329~340cm이고 두께는 2.8~3cm이다. 또한 무덤에는 미늘창, 창, 활, 방패, 갑옷, 화살송이 등 전국시대 초기의 거의 모든 종류의 무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량으로 볼 때 4,500개 이상의 화살송이 묶음으로 쌓여 있습니다. 후이는 2,400여년 전에 이렇게 많은 무기를 보유했다는 사실을 보면 그의 왕국이 상당히 강력했을 것이며, 그 자신도 군사에 매우 열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젱후이(Zeng Hou Yi)는 금말과 철말을 타고 전쟁터를 질주했습니다.
무덤에서는 금잔, 금잔 등이 출토되었습니다. 길이는 48cm입니다. 16개 섹션의 용과 봉황 옥 장식은 Zeng Hou Yi의 생애 동안의 호화로운 삶을 구체적으로 묘사합니다. 많은 청동에는 무덤 소유자를 식별하는 "Zeng Hou Yi Zha(Zuo Chi)"와 같은 비문이 있습니다.
증호우이(曾後伯)의 무덤에서 출토된 칠기는 220여 점이 있는데, 이는 중원 및 추 지역의 무덤 중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흥미진진한 것입니다. 중국 중원과 초나라가 만나는 지역 청동기 문화의 매력을 반영한 것이다.
무덤에서는 비단과 마포도 다량 출토됐다. 오랜 세월 물에 담가두었기 때문에 모두 부패되었지만, 여전히 전국시대 초기의 직물 기술을 연구하는 데 활용되고 있으며, 견섬유의 연구를 통해 귀중한 물리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당시에는 누에고치의 선정에 주의가 기울여졌음을 알 수 있으며, 실크 권취의 품질도 초기에 비해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다. 위사는 모두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실, 실크, 브로케이드, 자수 및 기타 직물을 포함하여 발굴된 실크와 린넨 직물 중 세계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방법입니다. 위사를 사용하여 날실을 만드는 방법이 처음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숨겨진 꽃이 있는 단층 기하학적 비단은 상 비단, 주 비단 및 한 비단의 개발 과정과 직조 기술을 이해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