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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독일영화운동에 대한 설명

신독일영화운동

'신독일영화' 운동은 원래 '젊은 독일영화' 운동으로 불렸다. 이 운동은 1962년 봄 오버하우젠 영화제에서 시작됐다. 당시 '독일의 젊은 영화인' 26명이 공동으로 '오래된 영화는 죽었다'고 선언하는 '오버하우젠 선언'을 발표했다. 우리는 새로운 영화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본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독일 영화의 미래는 국제 영화 언어의 사용에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종류의 독일 장편영화를 만들고 있으며, 이 새로운 종류의 영화에는 자유가 필요합니다. 틀을 깨고 영화의 상업적 성격을 극복해야 한다. 우리는 일부 관객의 선호에 어긋나며 형식과 이데올로기에 있어서 새로운 영화를 만들고 싶다.” 이 선언문은 신독일영화운동의 서막을 연 신독일영화운동의 공식 프로그램 문서로 평가된다. /p>

신독일 영화 운동은 다른 문학 및 예술 운동과 마찬가지로 사회적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50년대 서독 영화는 1960년대 경제적 번영과 예술적 침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50년대 후반 8억 명을 넘었던 관객수는 국가적 위기 속에서 매년 10%씩 감소했고, 극장수도 1966년에 감소했다. 독일공화국은 1965년의 절반도 안 되는 60편의 영화만 제작했다. 그 이유는 텔레비전의 영향뿐만 아니라 영화의 예술성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1961년에는 영화를 선택할 수 없었다. 더욱 황당한 것은 일부 국제영화제들이 독일연방공화국이 제출한 영화들을 영화제 경쟁에 부적합하다는 이유로 그대로 돌려보내고 있다는 점이다. 많은 영화평론가와 이론가들은 독일연방공화국을 영화가 없는 나라로 비판하는 글을 써왔다. 이러한 암울한 상황에 대응하여 1962년 알렉산더와 크루거를 필두로 한 서독의 젊은 영화노동자 그룹은 다음과 같은 글을 발표했다. 하우브하우젠 선언문'은 앞서 언급한 영화제에서 공개적으로 오래된 영화와의 전쟁을 벌이고 서독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와 형식의 돌파구를 최대한 빨리 만들어 국민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어라.

좋아요 서구의 다른 영화예술 운동들처럼 신독일영화운동 조직자들의 첫 번째 임무는 정부에 자금을 요청하는 일이었다. 이 활동의 ​​결과로 1965년에 '독일청소년영화위원회'가 설립되어 5인의 기금을 모금하게 되었다. 그들은 이 "청소년 영화 기금"을 사용하여 젊은 영화 감독들이 3년 동안 20개의 새 영화를 제작하도록 도왔습니다.

1965년부터 1968년까지 신독일 영화 운동은 첫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클라이맥스 대표작으로는 클루게의 <어제에게 안녕>, 샤모니의 <금지된 여우사냥>, 슐로안의 <텔레이스>가 베니스, 베를린, 칸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며 독일영화의 새로운 개척에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1970년대 초 신독일영화가 위기에 처한 직접적인 원인은 독일 연방의회가 '영화자금법'을 개정하고, 새 자금조달법에서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규정했기 때문이다. 자금 지원을 신청하려면 먼저 "자격 증명서"영화를 제작해야 합니다. 영화 제작 계획 등 이러한 새로운 규정은 자금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단편 영화 계획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작 편수도 크게 줄어들었고, 투자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저속한 상업영화를 만들 수밖에 없었으나, 위기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며 점차 움직임을 가져오는 감독들도 있었다. 슐론도르프의 네 감독은 1975년부터 1979년까지 서구 영화계의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 헤르조그는 <모든 사람은 자신을 위해, 신은 모두를 위해>와 파스빈더를 촬영했다. 영화 '마리아 브라운', '결혼', 슐론도르프의 '공과 드럼'이 각각 칸 영화제, 미국 오스카상 등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신독일영화운동은 1975년과 1979년에 정점을 이루었고, 1979년에 시작된 정점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서구영화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예술운동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