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첸 다유의 캐릭터 프로필

첸 다유의 캐릭터 프로필

첸 다유(Chen Dayu)

첸 다유(1912-2001)는 유명한 자유형 화조화 대가이자 서예가이자 물개 조각가였습니다. 꽃과 새를 자유롭게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그는 특히 수탉, 풍경, 인물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작품은 웅장하고 강력하며 부드럽습니다. 자유화조화에 대한 그의 가장 큰 공헌은 전통적인 자유화 문인화의 온화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과감한 개인 화풍과 시대적 특성으로 대체한 것이다. 오기와 기의 화풍을 바탕으로 붓과 먹의 표현력을 강화하였으며, 특히 두꺼운 먹과 풍부한 색채를 사용하여 먹과 색의 충돌과 혼합의 강한 효과를 만들어내며 시각적인 긴장감이 넘쳤다. 열고 닫을 때. 말년에 이르러 그의 붓과 먹의 언어는 더욱 강력하고 정교해지며 극도로 자유롭고 순수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는 자유형 화조가 시, 서예, 회화, 전서 인쇄 등 종합적인 성과를 뒷받침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오랫동안 비문을 연구해 왔으며, 또한 회소(淮蘇), 왕(王) 등 유명 서예가들의 서예를 접목하였다. 듀오(Du), 오(Wu), 기(Qi)는 전통과 개성을 모두 보여주며, 서체는 대담하고 위엄이 있고, 기세는 수평과 수직으로 질주하며, 구조는 능숙하고 투박하며, 펜선은 강하고 강력하며, 서예는 그림입니다. 돌과 돌은 서로 보완하며 전체적인 정신을 형성합니다.

중국 이름: Chen Dayu

가명: 이전 Han Qing으로 알려짐

국적: 중국

민족: Han

출생지: 광둥성 조양

생년월일: 1912년

사망일: 2001년

직업: 화가, 서예가, 인장 조각가

대학원 : 상하이 미술학원 중국화과

대표작 : "진다유의 서화, 전각 컬렉션" 등

캐릭터 프로필

첸 다유는 어린시절 상해미술학원에서 수학하였고, 1946년 소개를 통해 야오시잉, 마공위, 주러산, 주웬윤, 왕거에게 사사하였다. Xie Gongzhan의 제자였던 그는 Qi Baishi를 만나 그를 스승으로 모셨으며 자유형 화조화를 전공했습니다. 1948년 상하이미술학원 중국전통화과의 자유형 화조화 강사로 임명되었고, 1950년 상하이미술학원 부교수로 임명되었다. 난징미술학원 미술학과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한때 중국 예술가 협회의 전무 이사, 장쑤 예술가 협회 및 서예가 협회의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중국 예술가 협회 회원,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난징 예술 대학 미술과 명예 이사.

Chen Dayu는 예술에 부지런하고 대담하게 탐구하며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합니다. Xu Wei, Shi Tao, Bada Shanren, "양주 팔기"및 기타 명청 왕조의 위대한 거장으로 돌아가 그들은 시대에 보조를 맞추는 정신으로 예술의 길을 따랐습니다. 1956년 그는 양쯔강을 따라 여행하며 리커란(Li Keran), 황룬화(Huang Runhua)와 함께 스케치를 하면서 트렌드를 선도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관찰과 스케치에서 시작하여 실제 생활에서 영감을 얻고 평범한 삶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합니다. 그는 자신의 단순하고 영웅적인 성격 스타일과 삶을 사랑하는 감정적 경험을 작품에 반영합니다. 시대적 예술적 특징 .

첸 다유는 꽃과 새, 서예, 인장 커팅을 잘한다. 그의 서예 기술에는 전서와 필기체가 포함됩니다. 중국화 "Bidingdixiangxiang"이 제6회 전국미술전람회에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서예, 전각 작품은 제1회, 제2회, 제3회, 제4회 서예 전각전에 참가하였다. 1980년 장쑤미술관에서 개인전을 가졌고, 1981년에는 상하이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1948년에는 『진다유화집』이 출판되었고, 1982년에는 『다유선화』가 출판되었으며, 1988년에는 일본에서 『진다유작품집』이 출판되었다.

작품 감상

미술 연대기

1912년 렌치는 한 살이었습니다

5월 21일(4월 5일)에 태어났습니다. 음력 월) 광둥성 조양현 몐청 진 핑허둥샹 바공치 딩쿠오웨이(현 광둥성 산터우시 일부). Zhixia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Chen Yousong은 독일 상인이자 외국 회사의 직원이었고, 그의 어머니 Yan He는 주석 제조 산업의 장인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1929년 18세의 나이로 조양현중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학교를 자퇴하고 혼자 그림을 공부했다.

1930년 Geng Wu는 19세였습니다

성인이었습니다. 이름은 한칭(Hanqing).

1935년까지 조양현 바오위안 초등학교에서 가르쳤다. 계속해서 그림을 배우세요.

1934년 가쉬는 23세였다

제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독일 상인과 외국 기업은 폐업했고, 아버지는 실직했고, 가족 생활은 파탄에 이르렀다. 해협. 어머니는 아들이 상하이 미술대학(이하 '상하이 미술대학')의 여름 초중등 교사양성반에서 미술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돈을 마련하기 위해 과감히 자신의 소지품을 팔았습니다. 이듬해 그는 상하이 미술학원에 과외를 다녔다. 업계의 대가 주낙산 선생님은 "성적에 따라 같은 학력으로 3년차 중국화 편입학반에 지원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하이는 24세였다. 1935년

청도 출신 두 삼촌의 도움으로 나는 상하이 미술학원 중국화과 3학년에 입학했다. 그는 Wu Changshuo의 제자인 Zhu Lesan, Zhu Wenyun, Wang Ge_와 다른 스승들로부터 자유형 꽃과 새를 배웠고, Li Jian 선생님에게서 서예를 배웠고 Ma Gongyu 선생님에게서 도장 자르기를 배웠습니다. 학교의 교육은 개방적이며 유명한 교사가 이동하며 학생들이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을 늘리고, 눈을 뜨고, 많은 유익을 얻으세요.

Liu Changchao, Lin Yiyi, Li Kailin, Wu Weike, Zheng Fanxia, ​​​​Zheng Yihui, Wang Lanruo 및 Wu Fanggu를 포함하여 조산 출신의 많은 사람들이 회화를 공부하기 위해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했습니다.

1936년, Bingzi는 25세였습니다

7월에 학업이 만료되어 상하이 예술 대학을 18번째로 졸업했습니다.

류하이수 총장의 승인을 거쳐 '현대회화전'에 7점의 작품이 선정돼 난징으로 출품됐다.

그는 9월 고향으로 돌아와 보원소학교와 육소소학교에서 계속 교편을 잡았다. 개인전을 열 시간이에요.

1938년, 우인은 27세였습니다.

조양현 난양향 초등학교에서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12월에는 칭다오로 건너가 충더중학교 미술교사로 재직했다.

1940년부터 1944년까지 성공여고와 문덕여고에서 미술교사를 역임했다.

칭다오에 있는 동안 칭다오회화협회에 가입해 조중위, 위신닝, 허바오진, 왕관시 등의 칭다오회화협회 연례전에 참가했다. 재해 구호 자선 미술 전시회에 여러 차례 참가했습니다. 그림 판매 수익금은 재해 지역에 기부됩니다.

1943년 구이웨이는 32세였다.

그해 여름, 조산에 극심한 가뭄이 들었다. 그는 조산의 재난 구호 활동을 돕기 위해 개인 부채 그림 전시회를 열었다. 동시에 그는 고향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곤경에 처한 조산"이라는 기사를 발표했습니다.

1944년 가신은 33세였다

칭다오와 북경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여름 방학 동안 그는 왕유시(王保師) 선생의 소개를 받고 자신의 그림을 치바이시 선생에게 가져와 조언을 구했습니다. 백석노인은 그 그림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 그는 또 우창석의 서예와 그림도 좋아해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Qi Baishi는 그의 그림에 다음과 같은 비문을 썼습니다. "Zhao Wu 이후 나는 Chen Jun만을 보았습니다." Qi Baishi는 Dayu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Ao라는 이름을 지정했기 때문에 Xing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1945년 Yiyou는 34세였습니다

북경으로 이주했습니다. 1945년부터 1947년까지 그는 제백석 선생에게 사사하여 그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의 그림 실력은 나날이 향상되었습니다.

북경에 살면서 천반딩(Chen Banding), 황빈홍(Huang Binhong) 등 화가들의 조언도 도움을 받았다.

그는 회화를 공부하면서 미술 전시회를 열고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유지했다.

1947년, 딩하이는 36세였습니다.

치바이시는 그의 그림에 다음과 같은 비문을 썼습니다. "그의 글의 우아함은 나를 초월합니다." 닭 그림에 재능이 있고, 노고에 대해 신이 보상해 주니까 다유 형제는 유명해질 자격이 있어요."

지난 4월 베이징에서 개인전이 열렸다. Li Keran 씨를 알아보세요.

가을에 저는 베이징을 떠나 칭다오로 돌아와 칭다오상업직업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칭다오에서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겨울에는 『다유화집』이 출판되었다.

우자는 1948년 37세였다

1월에는 상하이에서 개인전을 열고 '진다유 화집'(상하이 출판사) 구어판을 출간했다. 지난 5월에는 홍콩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지난 6월 마카오에서 개인전이 열렸다.

지난 9월 칭다오회화학회 창립 10주년 기념 8인 단체전에 참여했다. (참가자: 조중위, 천다유, 루핀, 궈멍지아, 왕관시, 예유신 등) , Wang Wenbin 및 Wu Zhenyuan).

10월에는 류하이수 교장의 초청으로 모교인 상하이미술학원으로 돌아와 봉사했다.

1949년 기추의 나이 38세

상하이가 해방됐다. 상하이미술학원 중국화과 부교수 역임. 그는 또한 상하이에 있는 화동군사통제위원회 문화부 미술부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했습니다.

12월에는 Chen Qiucao, Shen Zicheng 등과 협력하여 Shanghai New Traditional Chinese Painting Research Association을 설립했습니다.

1950년 Gengyin은 39세였습니다.

1월에 그는 "공산당 강령"이라는 새해 그림 두 점을 그렸습니다.

7월에는 제1회 상하이문학대회 대표로 당선됐다.

지난 10월 상하이예술가협회 전무이사로 선출됐다. 10월 29일, 상하이 신전통회화연구협회가 설립되어(1956년 협회 활동 종료) 상임위원으로 선출되었다. 새로운 중국 전통인물화 창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두 개의 새로운 중국 그림 "생산 및 재해 구호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중국 신작 '아기놀이-평화수호'를 창작했다.

12월에는 '평화수호', '대채화', '제작화'(1), '제작화'(2) 등 새로운 중국화들이 탄생했다.

1951년 신마오는 40세였다.

'울타리 짜고 수확을 위한 투쟁', '놀이터 수리', '우물 파고 싸우기' 등 새로운 중국 전통 회화를 창작했다. 가뭄', '토지개혁' 등이 있다.

1952년 Renchen은 41세였습니다.

2월에는 중국의 새로운 전통 회화 "울타리를 짜서 수확하다"가 상하이시 문화국으로부터 2등상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중국 전통 회화 '보미', '생산 재해 구호', '평화 수호', '생산 자구 그림'이 New Art Anthology (Dadong)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시리즈에 선정되었습니다. 도서 회사).

연말, 상하이 미술대학, 쑤저우 미술대학, 산둥대학교 미술학과 미술 및 음악학과가 합병해 화동예술대학(이하 '동부미술대학'으로 명명) China Art College')를 거쳐 무석으로 이전했습니다.

1953년, 구이시는 42세였습니다

우시화동예술대학 미술과에서 가르쳤습니다.

1955년 이웨이는 44세였다.

그림 '매화원 모퉁이'는 전국미술전람회에 참가해 소련 미술잡지에 게재됐다.

1956년, 빙신은 45세였다.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절강성, 쓰촨성을 방문하여 이커란, 대학원생 황룬화와 함께 스케치하며 많은 풍경화를 그렸다.

체코 친구가 중국 그림을 수집하다가 화준우에게 대신 모아달라고 부탁했고, 부채 그림을 그려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1957년 딩유(丁伯)가 46세였을 때 그는 절강(浙江)으로 가서 스케치를 하고 많은 산수화를 그렸다.

중국예술가협회에 가입하세요.

1958년 1958년, 47세

1월 화동예술대학이 난징으로 이전했다. 6월, 화동예술대학은 "난징예술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했습니다. 1959년 6월에는 '난징미술학원'(이하 '난징미술학원')으로 명칭을 바꾸었다.

난징으로 이주해 난징예술대학교 부교수를 역임했다. 가르치는 것 외에도 그는 난징 청소년 가정 회화 수업을 지도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난징 예술 계열 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지하이는 1959년에 48세였습니다

3월, 그의 손자 한닝닝이 난징철도의과대학에서 태어났습니다.

천진미술출판사에서는 『오룡산 나루』, 『안당산풍경』, 『황탄구수력발전소』, 『건설현장의 한구석』 등 『진다유 산수화집』을 출간했다. 공장.

해당 작품은 '신중국화선집 제3부: 징커우의 새로운 모습'(천진미술출판사)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1962년 봄, 인인이 51세였을 때

강소는 '청나라 양주화원 작품전시회'와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요청에 따라 "'양주 팔기'의 예술 스타일에 관한 기사"를 작성하여 출판했습니다.

여름에는 산동 예술가 협회의 초청으로 칭다오에 가서 휴식과 창작을 했습니다.

마오 주석의 시를 바탕으로 한 "수탉이 세상을 하얗게 노래한다"를 포함하여 난양 예술대학교 기념 행사를 위해 여러 개의 꽃과 새 그림을 그렸습니다.

난징박물관 젱자오 관장의 초청으로 중국학의 대가이자 난징대학교 교수인 후샤오시 선생의 비문 표지를 썼다.

1963년 가을, 귀마오가 52세였을 때

중국예술가협회는 장안지(Zhang Anzhi), 진다유(Chen Dayu), 송원지(Song Wenzhi), 바이설스(Bai Xueshi) 등을 조직하여 루산(Lushan)과 징강산(Jinggangshan)으로 갔다. 장시성에서 스케치한 작품은 나중에 베이징 난징 전시회에 전시되었습니다.

1964년 Jiachen은 53세였습니다.

중국 미술가 협회의 후원으로 '장안지, 천다유, 송원지, 바이설스 4인 합동전'이 열렸습니다. 중국국립미술관에 전시됐다. 4인의 회화전이 선양을 순회한 후 그들의 작품은 모두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되었습니다.

1972년 Renzi는 61세였습니다

'자산 천문대'(Chen Dayu와 Fan Baowen 공동 서명)를 창간하여 영문판 6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중국문학" 입니다.

1973년 구이저우는 62세였다.

주은래 총리의 지시에 따라 상하이 대외무역부는 초대를 받아 사람들을 문으로 보내 그림을 권유했다. 검은 그림 '봄을 맞이하다'를 그려 비판을 받았다.

1976년, Bingchen은 65세였습니다

전 교장인 Liu Haisu 선생님과 약속을 잡았습니다.

'국민이 4대 해충퇴치를 경축한다'를 창간했습니다.

1976년, 1977년, 1978년에 난양예술대학교 중국화과의 교장과 강사를 역임했다.

1977년 딩시는 66세였습니다

'천송이 꽃이 수십억 사람의 마음을 무겁게 한다'(난징 메이위안 신촌 기념 박물관 소장) 1주년을 기념하는 그림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 사망.

그는 장시(江西)성 루산(Lushan)에 가서 풍경화 '루산산(Mount Lushan)'을 그렸고, 나중에는 'Xingzi Yilantern'을 그렸다.

마오 주석 기념관을 위해 '소나무와 편백나무 상록수'를 만들었습니다.

중국과 일본 서예가 작품 공동전에 참가했다.

우우는 1978년에 67세였습니다

3월에는 그의 작품 '붉은 매화 닭'이 '중국문학'에 게재되었습니다.

서예 작품은 '모택동 시, 서화 우수 컬렉션'(헤이룽장성 출판사)에 선정되었습니다.

상하이 인민 미술 출판사에서 '진다유 회화집'을 출간했습니다.

스케치를 위해 광시성 계림으로 갔다.

서화 활동도 활발하고 창작품도 풍부하다.

1979년, 그는 아직 68세가 채 되지 않았다.

그는 난징 예술대학교에서 교수, 대학원 교사, 미술부장을 역임했다.

홍콩 화가 Yang Shanshen과 그의 제자 Lin Qin, Huang Yanhua, Huang Peiyi 등을 교류했습니다.

서릉인감협회 창립 75주년 기념식에 참여하기 위해 항저우로 가세요. Lu Mai와 함께 그는 그의 멘토 Zhu Lesan 씨를 만나기 위해 절강 미술 아카데미에갔습니다.

1980년, Geng Shen은 69세였습니다

'Bing Di Ji Xiang' 작품은 제5회 전국미술전람회에 선정되었습니다.

장쑤성 미술관에는 "진다유 회화 및 서예 전시회"가 전시되어 있으며, 많은 교실 시연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미술사학 석사이자 난징예술대학교 교수인 Yu Jianhua 선생의 비문을 썼습니다.

1981년 신유는 70세였다

'진다유 회화전'이 상하이 미술관에 전시됐다. Liu Haisu, Yan Wenliang, Zhu Qizhan, Wang Ge_, Xie Zhiliu, Tang Yun, Qian Juntao, Wu Qingxia, Shen Roujian, Chen Qiucao, Cheng Shifa, Ying Yeping 및 기타 교사와 친구들이 회의에 참석했는데 이는 전례 없는 행사였습니다.

중국서예가협회가 설립되어 이사를 역임했다.

1982년 Renxu는 71세였습니다

산터우 등불 축제 회화 축제에 초대되었습니다. Liu Haisu는 귀빈으로 와서 많은 옛 제자들에게 둘러싸여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 많은 학생들이 이제 80대가 되었으며, 조산에서 많은 그림 재능을 키워준 모교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Liu Haisu 등과 함께 산터우의 명승지와 유적지를 방문하고 비문, 스케치 및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진다유 선정화' 출판(상하이 미술 출판사).

1983년 구이하이는 72세였다

일본의 유명 화가 히가시야마 카이이와 히라야마 이쿠오를 받았다.

1984년, Jiazi는 73세였습니다

그는 '제백석 회화전'을 관람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리커란을 만났을 때 오랜 친구들과 재회하여 좋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지난 8월 상하이에서 열린 『문희포』 출간 재개 35주년 기념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Liu Haisu, Zhu Qizhan 및 Wang Ge_와 공동으로 거대한 그림 "장수 송가"를 작업했습니다.

1985년 이추는 74세였다

중국서예가협회 제2대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1986년 빙자는 75세였다.

삼협을 순회하며 산수화 '삼협'을 그렸다.

1987년 딩마오는 76세였다.

2월에는 난징 물개협회 부회장으로 임명됐다.

1988년 우첸의 나이 77세

장쑤성 대외우호협회 지정으로 아내 정화화와 함께 제1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일본 나고야로 갔다. 중일 우호조약 체결 기념일. 일본에서는 '중국의 유명 서예가 겸 화가 진다유 작품전'을 개최하고 화집을 발간했다.

항저우 서릉인감협회 상임위원으로 선출됐다.

1989년 78세 때 백내장을 앓았고 안저 황반변성을 발견해 북경연합의과대학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수술은 실패했고 오른쪽 눈의 시력을 잃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1990년 Gengwu는 79세였습니다

'Chen Dayu 회화 전시회'가 산터우에서 전시되었습니다.

1991년, 신 웨이는 80세였습니다

국무원으로부터 특별 정부 수당을 받는 첫 번째 화가로 선정되었습니다.

8월 장쑤성 미술관에서는 '진다유 교사 학생 회화전'을 개최했다. 장쑤 미술 출판사에서 "진다유 선정 그림"을 출판했습니다.

가을에 홍콩 경화 출판사는 "진다유의 회화 컬렉션"(초기 학생 Zheng Jinyuan의 자금 지원)을 출판했습니다.

1993년 구이유는 82세였다

왼쪽 눈의 백내장 수술이 성공적이었다. 시력이 개선된 후에도 치료자국이 많고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진다유 회화전'이 베이징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전시됐다.

1994년 자쉬는 83세였다

칭다오 시립박물관에서 '진다유 회화전'이 전시됐다.

1996년 Bingzi는 85세였습니다

4월, 강소 미술 출판사에서 "진다유 서예 전각 전집"을 출판했습니다.

1997년, Ding Chou는 86세였습니다.

장 종양 진단을 받고 수술로 제거했습니다.

1998년 우인의 나이 87세

공식적으로 은퇴했다. 요양과 휴식을 위해 광둥성 산터우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1999년 88세 때

중앙군사위 팔이청사에 2피트 길이의 그림 '송용도'를 그렸다.

2000년 겅첸은 89세였다

2차 수술을 받고 5월 퇴원했다. 그는 화동호텔에 머물며 요양하고 서화전을 준비하며 작품 창작에 전념했다. 전시물은 기본적으로 연말까지 완성됐다.

2001년 신시가 90세였을 때

춘제를 전후해 장옌시 인민정부의 초청으로 '기념관' 개관을 기념하는 책을 집필했다. "진정한 지식과 통찰력, 그의 글은 그의 사람과 같다"를 지닌 고등학교 2 학년 홀 "인장 대본 커플.

중국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새해는 90세에 1년을 더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다유의 90년 춘추 서화전"이라는 제목의 그림 모음집은 중화서점에서 출판되었습니다.

5월 1일 한쪽 눈에만 빛을 인식하는 장애가 있어 편지를 받으러 집을 나갔다가 돌아오던 중 계단에서 넘어져 갈비뼈가 부러져 침대에 누워 지내게 됐다.

5월 10일 '진다유 90년 춘추 서화집'(중화서적)이 발매됐다.

5월 15일 난징예술대학교는 베이징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첫 전시인 '진다유 90년 춘추 서화전'을 개최했다.

5월 28일 장쑤성 미술관에서 열린 '진다유구십춘추서화전'은 입원으로 인해 직접 참석하지 못했다.

6월 1일 오전 6시 28분에 사망하였습니다.

2005년 이유(사망)

춘절 기간에 난징박물관에서 '진다유 서예전'이 열렸다.

지난 5월 안후이성 허페이시에 위치한 야밍미술관에서 '진다유 서예전'이 열렸다.

딩하이 2007

지난 4월 산둥성 칭다오출판사 전시장에서 '진다유 서예전'이 열렸다.

'진다유 서화집' 출간.

2011년 신마오 향년 99세(사망)

지난 4월 광저우에서 '영원한 그림-진다유 선생 100주년 서화전'이 열렸다. 광둥성 미술관.

지난 4월 링난출판사는 『불멸의 그림 - 진다유 선생님 탄생 100주년 서화집』을 출간했다.

지난 6월 광둥성 산터우시 박물관에서 '진다유 100주년 미술전'이 열렸다.

지난 6월 홍콩천지출판사는 '진다유 100주년 미술전의 정수'를 출간했다.

2012년 경진

3월에는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가 주최하고 국립미술관이 주최한 "경계 없는 예술 - 천다유 100주년 미술전"이 개최되었습니다. 중국국립미술관 개관과 동시에 『진대유.도춘전』(강소미술출판사) 컬렉션을 출판했다. 가족은 Chen Dayu의 서예 및 회화 작품 50점을 국가에 기증했으며, 이 작품은 중국 국립 미술관에서 영구 소장하고 있습니다.

강소미술출판사에서 진다유(陳大伯)의 '종루판화(The Bell Tower Print)'를 출판했습니다.

2013년 구이지 봄에는 천다유 선생님 탄생 100주년 서화 투어가 열렸습니다. 장쑤성 미술관, 저장성 미술관.

여름, Shanghai Jiahe Auction Co., Ltd.는 Chen Dayu의 서화 작품에 대한 특별 경매를 개최했습니다.

2015년 이웨이

첸다유미술연구협회가 설립되고, 첸다유미술재단이 설립됐다.

난징 ​​'페더 스페이스' 설립

광둥성 산터우에 있는 총원 미술관에서는 100년 된 천다유(Chen Dayu)의 서예와 그림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특징

진다유(Chen Dayu)의 작품 천다유(Chen Dayu)는 서양화에 기반을 두고 전통 중국화로 전환한 작품으로, 뼈 없는 점을 장식적 구성으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그의 붓놀림의 평온함, 강인함, 속도는 대략 평균적이며, 그 리듬은 주로 반사되는 물체의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조합에 의존하며, 가볍고 진지하고 느리고 갑작스럽고 답답한 전환의 리듬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꽃과 잎은 화려하고 화려하며, 화풍은 조용하고 우아하여 전통 화법에서는 볼 수 없으며, 세련되고 대중적인 사람들이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첸 다유는 유명한 현대 중국 회화의 거장이지만, 그는 단지 꽃만을 전문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풍경, 정물, 초상화 등 모든 것을 좋아하며 전능합니다. 그의 예술이 이렇게 뛰어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은 그가 미술에 대한 폭넓은 취미와 업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실이다. 그는 어린 시절 그림을 배우던 시절부터 그림의 다양한 범주와 유형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음을 발견했다. 광범위하게 연구하고 비행했습니다.

모란, 장미, 수국 등 그의 유화 정물화 중 다수는 그가 나중에 만든 많은 채색화와 수묵화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Chen Dayu의 수채화 작품은 밝은 색조와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수묵의 예술적 개념을 통합하고 서양 회화 전통에 녹아드는 유용한 시도를 했으며 회화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작업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수채화 기법』 등의 작품을 출간했다.

미술고전

학문적 행위를 이야기한 『당배행건신서』에서 “학자의 야망은 도구를 먼저 배우고 그다음에 문학과 예술을 배우는 것”이다. 고대 우리나라 지식인의 건강을 위한 단계. "지식"은 학자의 지식과 통찰력을 말하며, 이는 사람의 내면적 수양과 정신 상태입니다. '문예'란 글을 쓰는 능력과 말을 쓰는 능력을 뜻한다. 고대인들은 배우기 위해 먼저 측량과 통찰력을 다시 쌓았습니다. Chen Dayu는 이 문장을 자신의 예술적 신념으로 간주합니다. 그는 화가의 작품에 담긴 정신적 세계가 작가의 인격과 영혼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Chen Dayu는 어린 시절 Wu Changshuo의 자유형 화조화에 매료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Qi Baishi 밑에서 공부하고 자유형 화조화를 전공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전임자는 두 장로에 국한되지 않고 Xu Wei, Shi Tao, Bada Shanren 및 "양주의 팔기"와 같은 명청 대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는 그림에서 영양분을 흡수했습니다. 과거의 스승들이 각 학교의 강점을 결합하여 자신의 것이 되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관찰과 스케치, 실제 생활에서 영감을 얻고 평범한 삶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을 고집해 왔으며, 이는 그의 작품에 전통적인 붓놀림뿐만 아니라 시대의 독특한 정신을 반영하게 합니다. 그는 꽃, 새, 물고기, 곤충, 식물, 나무, 덩굴을 가리지 않고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삶의 관점과 삶을 사랑하는 정서적 경험을 작품에 통합하는 데 능숙합니다. 시대의 정취와 삶의 재미가 가득한 신들.

작품에 대한 암시

첸 다유(Chen Dayu)의 서예와 그림 순회 전시회에는 다양한 자세를 취한 중국 전통 그림 수탉이 많이 전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동안 전시된 이후에는 볼 수 없었습니다. 왜? 장칭은 수탉 중 한 마리의 이름을 두고 "눈을 굴리고, 깃털을 휘날리며, 머리를 사납게 치켜세우고,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모습이 마치 죽을 사력을 다해 싸울 것처럼 보였다"고 비난했다고 한다. 그는 또한 이것이 "첸다유는 프롤레타리아 독재에 도전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그림 속 수탉은 사진의 '오버헤드 샷'과 유사한 기법을 사용하여 그려졌는데, 이는 독특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계급의 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보시다시피, '호산' 스틸컷을 보면 양지롱이 위에서 촬영되는 모습을 보면 그가 긍정적인 인물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산조각에 대해서는 조감도를 해보고 별거 아니라는 걸 알았습니다. Chen Dayu가 수탉 그림을 창의적으로 그린 ​​것은 좋지만 "머리 위" 사진을 찍으면 나쁜 수탉이 됩니다.

이 수탉 모델은 아무렇지도 않게 이런 동작을 취했지만 나중에는 첸다유에게 많은 어려움을 안겨줬다. 그런데 장칭은 왜 그림 속 수탉과 대결하는 데 관심을 보일까요? 중국에서 수천년 동안 "닭"은 악령과 괴물을 쫓아내는 충명 새의 필멸의 화신이 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금나라 왕가가 쓴 《시의기》의 중국 기록에 따르면, "요왕이 70년을 다스렸는데, 해마다 병아리가 모여들고, 소택에는 유니콘이 돌아다니고, 사막에는 부엉이가 도망쳤다." 새의 이름은 '쌍안'(Double Eyes)인데, 이는 닭처럼 보이고, 깃털을 흘리고 날아간다는 뜻이다. , 그러나 나라 사람들은 중명절이 다가올 것을 기대하여 문을 쓸 것이며, 나무로 조각하거나 금으로 주조하여 문짝 모양으로 놓을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악령과 추악한 생물이 자연스럽게 퇴각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새해 첫날에 나무를 조각하고 금을 주조하거나 지붕에 닭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문화대혁명 때 문제를 일으켰다. 외모는 마음에서 나오고, 환경은 마음으로 바뀐다. 그녀는 처음부터 사악한 의도를 갖고 있었고, 늘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던 중국 수탉이 자신과 함께 '죽도록 싸우겠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꼈고, 당연히 겁이 났지만 그녀에게는 힘든 일이었다. 화를 내기 위해 그녀는 Chen Dayu에 대해 "근거 없는" 비난을 했습니다.

“선비의 야망은 도구를 먼저 배우고 문학과 예술을 배우는 것입니다.”와 “군자는 가난하고 주인은 운명을 안다.” 이 두 문장은 항상 삶의 방식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문학가와 시인에 의해. 4인방이 정권을 잡은 문화대혁명의 민감한 시기에 진다유는 감히 '악을 쫓아내고 악과 싸우는' 큰 수탉을 주제로 '자본주의적 특성'을 지닌 미술 전시회를 열고 패배했다. 그의 용기를 보여주는 충밍의 새와 함께 있는 장칭! 그의 성실함과 성실함으로 그는 기백석의 유일한 남은 제자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진다유는 당시 80세가 가까운 치백석에게 20대의 나이 때문에 '진형님'이라고 불렸다. Zhao Wu, Chen Jun 만 봤습니다. "'Dayu'라는 두 글자도 Qi Baishi가 그에게 준 것으로 그의 장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진다유는 수탉 같은 영토에서 수탉 같은 자부심을 이용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수탉혼을 그려냈다!

대표작

진다유의 자유형 화조화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닭 그림이다. '닭 그림'이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고도 할 수 있다. 그의 자유형 꽃과 새 그림.

Chen Dayu의 닭 그림은 Qi Baishi의 격려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당시 그는 멘토 Qi Baishi에게 수정을 위해 "수탉 그림"을 제출했으며 스승은 Dayu의 미래를 본 것 같아서 "수탉 그림"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닭을 그리는 재능이 있다면 세상 모든 사람이 복을 받을 것이고, 신은 노고에 보답할 것입니다. 다유 형제는 훌륭한 이름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닭을 잘 그리기 위해 첸 다유는 한때 수만 장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Chen Dayu는 마침내 "세대의 유명한 예술가"로 불려졌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흰 돌 새우와 곤충은 말을 슬프게하고 물소와 당나귀는 염색 할 수 있으며 독수리와 깃털이 큰 닭은 염색이 가능하다”는 말은 그의 예술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보여준다.

이 '수탉 그림'은 진다위의 대표작이다. 사진 속에는 붉은 매화가 피어 있고, 수탉이 활보하며 노래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봄을 알리며 아침 해를 맞이하기 위해 성큼성큼 노래하고 있다." 1976년 국경일에는 "다유(주원)와 진아오(백원)"라는 두 개의 인장이 있었습니다.

첸 다유의 "수탉 그림" 이 그림은 중앙과 측면 스트로크에 인장 의미를 사용하여 붓이 가볍고 느리며 떫은맛이 나고 풍부합니다. 두껍고, 가볍고, 건조하고, 젖었을 때 잉크 색이 변하면 발색이 안정적이면서도 화려합니다. 이 작품에서 우리는 진다유(陳大伯)의 계승을 분명히 볼 수 있으며, 획은 대부분 중앙에 있으며, 강하고 곧은 자세는 수탉의 획이다. 백시노인은 활기차고 성실하다. 잘 정돈된 붉은 매화에 둘러싸여 뽐내고 있는 수탉의 영웅적인 모습, 제멋대로인 성격, 활력 넘치는 태도는 사람들을 무의식적으로 감동과 진취적인 느낌을 줍니다.

영향

첸 다유(Chen Dayu) 첸 다유(Chen Dayu)의 회화 예술은 수천 년의 전통 문화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1950년대부터 개혁을 시작하여 점차 자신만의 예술적 이념 체계와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해 나갔습니다. . "다유 스타일".

유명 미학 이론가 차오웬(Chao Wen)은 천다유의 작품이 남의 전통을 따르지 않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이 바로 전통의 창조이고 진보이며 계승이다. 유명한 문학 평론가인 풍기용(Feng Qiyong)은 "시후의 그림은 언뜻 보기에는 놀랍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시대를 앞서가는 충격적이고 비범한 인물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교할 수 없는 재능을 지닌 화가이다."

첸 다유는 산수화, 화조, 인물, 서예, 전각, 시 등을 잘한다. 그가 이런 마음을 갖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위로 보면 높아진다', '드릴수록 강해진다'는 신념을 갖고 사물을 묘사하고 민족문화를 알리는 데 전념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이징, 상하이, 홍콩, 싱가포르 및 기타 지역에서의 전시회는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그의 사후 작품 300점은 1988년 3월 20일부터 27일까지 중국 국립 미술관에서 전시되었으며 매일 1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했습니다.

진다위의 이름은 '중국미술사전'과 '백년미술사'에 등재됐다. 문화부가 발간한 '중국 미술 50년'에는 광둥성 출신 인물이 3명만 기재되어 있는데, 천다유(陳大伯)도 그중 한 명이었다. 대만에서 편집된 "Masters of Painting"에는 Chen Dayu의 앨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업적

Chen Dayu의 업적은 다각적입니다. 그의 서예는 오랫동안 『석고문』, 『삼사반』, 『장전비』 등에서 연구되어 왔으며, 회소, 왕다, 우창석 등 유명 서예가들의 서예에 참여하였다. 제백석은 특히 전서와 필기체에 능숙하며 수직과 수평으로 질주하며 뼈의 힘과 재미로 가득 차 있으며 처음에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를 따랐으며 나중에는 제백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는 회화에서의 업적과 함께 현대 '서화, 인봉'의 3대 거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회화적 성취는 서예와 인서의 성취를 포함하여 인품, 마음, 근면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이들을 결합하고 분석해야만 포괄적인 Chen Dayu를 볼 수 있습니다.

그의 화조화에 대한 가장 큰 공헌은 전통 자유화의 온유하고 우아한 매력을 영웅적이고 절제되지 않은 현대적인 느낌으로 변화시킨 점이며, 전통적인 자유화를 그만의 독특한 화풍으로 변화시킨 점이다. .중국의 자유형 회화는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했습니다.

평가

현대 자유화 화조 화가 중 진다유는 가장 높은 자질과 업적을 지닌 사람이다. Qi Baishi의 제자들이 가르쳤던 몇 안 되는 옛 화가들 중에서 Chen Dayu는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종파 안팎에서 독자적으로 우뚝 섰습니다.

첸 다유는 바이시 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실생활에서 영감을 포착할 뿐만 아니라, 평범한 삶에서 예술적 의미를 부여하는 주제를 추출하고, 사실주의 창작 정신을 계승하면서도 단순하고 자유로운 정신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백석의 예술, 기질, 신선하고 상큼한 펜과 잉크.

그는 단순히 시라이시의 그림 제목을 베끼기만 한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