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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안사의 역사

정안사는 적우 10년(247)에 삼국 무제 손권이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원래 이름은 호도종원(현)사로, 오송강(현재의 소주강) 북쪽 기슭에 있었으며, 당나라 대종상복 원년에 사찰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북송(1008년)에 정안사로 이름이 바뀌었다. 남송 가정 9년(1216년), 사찰 터가 강변에 가까워 사찰 기초가 무너질 위험이 있어 주지 중의가 사찰을 노포 비경방 기슭으로 옮겼다. 현재의 절터입니다. 정안사는 현재의 위치로 옮겨진 후 점차 규모가 커졌고, 원나라때에는 거대한 사찰이 되었습니다. 사찰 내에는 8개의 명승지가 있는데, 삼국시대에 건립된 '적오비', 남북조 시대에 조성된 '진조회', 원래 신승이 전수한 '하자 연못'입니다. Zhiyan이 해외 여행을 갔을 ​​때 남송 Zhongyi가 지은 "강당", Feijing Bang에서 갑자기 끓인 "Yongquan", 시인 Shouning이 지은 주지의 방 "Lvyun Cave" 오송강을 건너기 위한 고대 보행자 나루터 '루자도'와 해적 기지를 방어했던 동진 왕조의 유물 '후두'. 쇼닝은 각 왕조의 시인들의 시를 모아 『정안팔가』로 편찬하였고, 이를 통해 정안사는 널리 유명해졌습니다. 명나라 홍무 2년(1369년)에 구리 6000kg을 들여 만든 홍무종에 '홍무 2년에 주조해 태자 만세를 기원한다'는 글이 새겨져 있었다. 생명." 아직도 큰 소리로 복도에 울려퍼진다.

정안사는 청나라 초기부터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옹정시대 복안 주지는 사재산 소송에서 승소하여 정안사의 재산을 보호하고 그 사건을 돌에 기록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6년(1741년)에 예부장관 마이환이 자금을 지원하여 본당을 재건했습니다. 건륭 43년(1778년), 사씨의 친척인 손시왕이 궁궐을 재건하기 위해 자금을 기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상하이로(장백)의 성보도 사찰 앞에 용천정을 짓고, 사찰 동쪽에 승려들이 거주할 수 있는 보은마당을 짓고, 향을 위해 24에이커의 땅을 기증했습니다. . 다하이 스님은 한때 불에 타서 남은 송나라 은행나무 줄기를 18개의 아라한과 위타상으로 조각하여 절에서 숭배한 적이 있습니다. Xianfe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Jing'an Temple은 Taiping Heavenly Kingdom에 의해 파괴되어 큰 주지의 홀만 남았습니다.

주장 허풍(河鳳)은 진귀족 이조관(利足關), 요희(姚熙), 저장성(浙江)의 부유한 사업가 호설염(胡雪廣) 등의 지원을 받아 광서 6년(1880)에 정안사를 중건하였다. 이듬해 4월 8일에 완공되어 불교의례에 따라 성대하게 거행되는 불입축제에는 혼잡한 교통과 상인들과 함께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 이후로 유명한 연례 정안사 박람회가 형성되었습니다. "3월 3일에 용화에 가서(복숭아 꽃을 보기 위해), 4월 8일에 정안으로 가십시오(사찰 박람회에 방문하기)"가 되었습니다. 상하이의 민속 풍습.

정안사는 한때 '정안팔경'으로 알려졌습니다. 고대 사원 문 앞의 샘은 "세계의 여섯 번째 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평천국 시대에 정안사는 동치 시대(1862-1874)에 전쟁으로 파괴되었으며 단 하나의 본당만 남았습니다. 광서 통치 초기에 본당이 무너졌습니다. 광서 3년(1877년)에 주지 화봉이 자금을 모아 산문과 불전을 재건했으나 기부가 실패하여 공사가 중단되었고, 그 결과 불상은 모자를 쓰고 불상은 쓰게 되었다. 비옷을 입고 몇 년 동안 비와 햇빛에 노출되었습니다. 그 후 이차오치(Li Chaoqi), 당징싱(Tang Jingxing) 등이 협력하여 자금을 모으고 도시 신사 야오시(Yao Xi)와 혜주(Huizhou) 상인 호설연(Hu Xueyan)으로부터 기부를 받았습니다. 건설은 광서 6년 3월에 시작되어 계속되었습니다. 이듬해 4월 8일에 완공됐다. 화풍스님과 다른 사람들은 이 사건을 비석에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로 정안사는 여러 번 수리되었습니다. 광서 9년(1883년)에 이조관이 쪽지를 썼고, 주지 화풍이 비석을 세웠습니다. "정안사 재건 기록"이라는 비문이 현재까지 본당의 전면 벽에 남아 있습니다. 광서 20년(1894)에 주지 정성(鄭聖)이 본당 좌우에 건물 2채를 더 짓고 사찰 전체를 다시 수리하고 정안사를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하였다. 광서 25년에 조계가 서쪽으로 정안사까지 확장되자 조계 당국은 정안사에 강제로 선조들의 묘를 이장하고 본당 서쪽에 있는 집을 헐었다. 도로 건설을 위해. 광서 30년(1904년) 상하이 난샹에 '정안남향탑 마당'을 건립하고 정안사 선조의 뼈를 안마당으로 옮겨 선묘를 지었다. 지난 세대의 조상들의 위패를 모신 곳입니다. 탑마당 옆에는 스님의 집이 있는데 전담인이 배정되어 관리를 맡는다. 중화민국 이전에는 여전히 73채의 가옥과 64에이커의 토지가 있었습니다. 1912년부터 1916년까지 정안사는 상하이와 중국 불교 활동의 중요한 사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12년 최초의 전국 불교단체인 중국불교연맹이 설립되었으며, 그 본부는 정안사에 있었고 유명한 애국시인 기찬(팔지투투)이 회장을 맡았습니다. 이듬해, 지찬은 전국 사찰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북경에 가서 청원을 했으나 실패하고, 불행하게도 북경 법원사에서 세상을 떠났다. 상하이와 전국의 불교계가 정안사에서 기념회를 열었고, 이 회의에서 태서대사는 '교리, 교법, 가르침의 재산'이라는 세 가지 혁명적 이론을 제시했는데, 이는 전 세계 불교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나라. 1913년 3월, 중국불교연맹은 정안사 루카이에서 제1차 전국대표대회를 열고 예카이(象伯)와 웅시링(吉熙陵)을 부주석으로, 칭하이(靑海)를 원로원 주석으로 선출했다.

1919년에는 도로 확장을 위해 사찰 앞 해변을 메우고 도로를 건설해 정안사로(현 난징서로)라는 이름을 붙였다. 향이 피어나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관광객이 끝없이 늘어나면서 상하이는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사찰이 부족하여 1920년에 창귀스님이 상하이 신사 야오문동(姚文丁) 등과 함께 본당 동쪽에 세 개의 성사를 건립하여 기본적으로 사찰의 주요 구조를 이루었습니다.

정안사는 여러 차례 재건되었습니다. 민국 10년(1921년)에 상하이 서부 지역은 점점 번영하게 되었고, 정안사는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사찰의 남은 자금을 장계스님과 사대부장인 요문동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본당 동쪽의 열린 공간에 탑을 세우기 위한 대지입니다. 3개의 사원이 지어졌고 사원 기반은 5에이커로 확장되었습니다. 민국 34년, 정안사 양쪽에 상점이 많아 산문이 가려졌는데, 주지 덕우와 감독 미가가 원래 산문 동쪽 끝에 새로운 산문을 세웠는데, 등산무(鄧삼무)는 이마에 정안고사(智an Ancient Temple)라고 새겼다. 이듬해 신산문 앞에는 불교사찰의 상징인 인도 아소카 양식의 석조 건축물을 건립하고, 사찰 전체를 개조해 새 모습으로 꾸몄다. 바라보다.

1930년부터 1940년까지 지파와 지문이 주지를 잇따라 맡았으나 재임 기간 동안 아무 성과도 얻지 못했다. 그러나 사찰 재산에 대한 분쟁은 계속돼 앞으로 많은 어려움을 안겨줬다. 1941년 덕우대사가 주지를 계승하여 옛 관습을 개혁하고 불교교육에 전념하여 수십 차례의 불교강좌를 열고 영자(Ying Ci), 원잉(Yuanying), 지펑(Zhifeng), 정부보(Ding Fubao), 조보추(Zhao Puchu) 등의 저명한 승려들을 초청했습니다. , 강주장 등 대덕께서 설법하시고 동시에 정안사 법호회를 결성하고 밀가주와 함께 사무를 바로잡으시니 사찰의 분위기가 갑자기 좋아지더라. 항일 전쟁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덕산목(鄧山穆)이 새겨진 원래 산문의 동쪽에 당나라를 본뜬 또 다른 새로운 산문이 세워졌습니다. 그것은 "정안 고대 사원"입니다. 신산문 앞과 '세계 여섯 번째 샘'의 우물 울타리 옆에는 고대 인도 아소카 양식의 산스크리트 건물이 세워져 있어 정안사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 4월 8일 부처님오신날이자 정안불교대학 개교식을 맞이하여 세 가지 기쁨을 안고 직접 리본 커팅을 주관하셨습니다. , 향을 피우고 부처님께 예배하고 기쁨으로 찬탄하였습니다. 이 모임에는 1만 명이 넘는 승려와 재가자들이 참석했는데, 이는 당시 상하이 불교계의 주요 행사가 됐다.

이 기간 동안 정안사는 사찰 뒷문 화산로에 ​​정안초등학교도 세웠다. 난샹(Nanxiang)에 정안 농촌 실험 학교(Jing'an Rural Experimental School)가 설립되었습니다. 학교에는 Chisong, Bai Sheng, Zhao Puchu, Mao Xiaotong 및 Gu Heng (제남 대학교 농업 교수)의 5 명의 이사가 있으며 Datong 스승이 학업을 주재합니다. 두 학교의 자금은 정안사가 공유합니다. 해방 전쟁 1947년 봄, 덕우 주지와 미가 감독은 변호사 주샤오롄과 서야푸에게 공동으로 편지를 상하이 불교 협회에 보내 정안사를 후손 제도에서 십도 정글로 바꾸자고 제안했습니다. 선택 시스템. 정안사 주지를 계승할 후보자 선정을 시 불교협회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동시에 정안사 승려들도 덕우와 미가의 제안에 동의하고 상하이 불교 협회에 구조 조정과 인재 선발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그러므로 상해불교협회에서는 덕오대사와 절의 모든 승려들의 뜻을 존중하여 매년 음력 3월 29일에 산장들과 재가자들, 스님들을 소집하였다. 사찰에서 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사찰을 영구 스팡삼림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고, 치송대사가 개편 후 공개적으로 초대 주지로 선출되었으며 동시에 정안불교대학 학장을 역임했습니다. 치송대사가 부임하면서 네 가지 요구를 했다. 2. 정안사는 의로움을 보여주고 폐단을 없애기 위해 불교문화 사업의 중심지가 되어야 하며 점차적으로 사회 활동을 줄여 순수한 법을 전파하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3. 사찰의 경제는 대중에게 공개되어야 하며, 세상을 구하고 중생을 이롭게 한다는 부처님의 목적에 부응하기 위해 불교 자선사업과 공익 사업을 조직하는 데 노력해야 합니다. 나는 대외적인 일을 잘한다. 나는 대중의 지시를 심각하게 위반했다. 내가 처리해야 할 성전의 행정적인 일을 제외하고는 다른 모든 일은 감옥의 지도자들과 집사들이 처리할 것이다. 부담되라”고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치송대사가 주지가 된 후, 백승(白興)을 감독자로 임명하여 4대 조례를 시행하여 사찰업무가 크게 진전되었다.

1946년 봄에 징안불교대학이 설립되었고, 태수대사가 초대 학장으로 임명되었다. 그 후 치송(治松) 사부가 학장을 맡고, 백승(白生)이 부학장이 되었다. Yu Mei가 학장을 맡았고 Yuanming, Shoucheng, Miaoran이 차례로 감독관을 맡았습니다. 선생님들은 한동안 유명했습니다. 전 진링 대학교 철학과 학장이었던 Benguang 스승님은 불교 입문, 비교 종교, 의식 이론 등의 과목을 가르쳤고, Daoyuan 스승님은 "Xianshou Rituals"를 가르쳤고, Duhuan 스승님은 가르쳤습니다. Yinming 연구 및 Lin Ziqing 교수는 인도 불교의 역사를 가르쳤으며 Guan Dedong 교수와 Chen Yixian 교수는 중국어를 가르쳤고 Master Xiuqi는 미술을 가르쳤습니다. 승려가 된 후 그곳에서 공부하는 사람은 거의 100명에 달했습니다. 학업 스타일이 엄격하고 학문적 분위기가 매우 강합니다. 강의를 위해 대학에 온 강사 중에는 Taixu 스승, 북경 중국 불교 아카데미 학장 Zhou Shujia, Fafang 스승, Neng Haihai 스승, Xuesong 스승, 교수가 있습니다. 지난대학교 모룬순(Mou Runsun), 진링대학교 인문학부 교수 니칭위안(Ni Qingyuan) 등. 2년차에는 학자 승려들이 스스로 잡지 "학생 승려 세계"를 창간했으며, 학원의 승려에 대한 연구 기사를 출판하는 것 외에도 "학생 승려 세계"에 글을 쓴 유명한 사람들로는 난양 선사, 불교 학자 Da Xing, Fa Zun, Aiting, Nanting, Xuesong, Yanpei, 북경대학교 동양언어학과장 Ji Xianlin, 유명한 교육자이자 작가인 Ye Shengtao 선생님 등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단 6호만 출판하였지만 불교계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고 있다. 1948년 초, 정안불교대학은 정안학원으로 개칭되었습니다.

1948년 초, 정안사는 길가에 건물을 할당해 민간 불교 진료소를 세웠는데, 치송 선사가 원장, 백승이 부원장, 슈치가 업무 책임자로 낙관주의를 맡았다. , Fei Zhong이 내과 과장, Zheng Baosi, Li Guangyou, 치과 과장 Li Genyuan이 임명되었습니다. 가난하고 아픈 사람들을 만나고, 진단과 약을 제공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구하고, 연민으로 세상을 돕습니다. 의료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치마츠 명인이 시작한 이 행사는 국내 유명 서예가와 화가들을 초청해 작품을 기증하고 자선 전시회를 열었다. 당시 Zhang Daqian, Deng Sanmu, Tang Yun, Bai Jiao, Zheng Wuchang, Ma Gongyu, Shi Shufan, Zhang Yanfu, Shen Shijia 등 30여 명의 유명 인사가 200여 점의 서예, 그림 및 작품을 기증했습니다. 상하이의 주요 신문에 일정 기간 보도된 팬. 정안사 불교 민간 진료소의 대치료. 이 자선단체는 대중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상하이시 인민정부는 두 차례에 걸쳐 정안사 수리에 자금을 할당하고 원잉(Yuanying), 치송(Cchisong), 웨이팡(Wei Fang), 칭딩(Qingding), 조푸추(Zhao Puchu) 등 14명으로 구성된 복원위원회를 구성하고 원잉을 국장으로 했다. .

시 인민 정부는 정안사를 시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하고, 고대 정안사 복원을 위해 1951년과 1954년 두 차례에 걸쳐 2만 위안 이상을 할당했다. 1953년 4월 주지성대사가 당나라 때부터 없어졌던 우리나라 유일의 진언단을 사찰에 되살려 오대 이후 없어진 동방밀교를 우리 나라에서 이어가고 있다. 봉헌식은 그해 5월 20일(음력 4월 8일)에 거행되었다.

만다라는 법당 위층에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주요 제단은 '대제단'이라고 불리며, 법을 수행할 때의 주요 제단으로, 비로자나 여래, 부동묘요, 아이젠명고의 3존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왼쪽 제단은 "호모 제단"이라고 불리며, 법을 수행할 때 유향 등을 공양하는 제단으로, 그 위에는 보현금강이 놓여 있고 그 위에는 "금강계의 대만다라"가 걸려 있습니다. 뒷면. 오른쪽 제단은 "성천단"이라고 불리며 여의륜관음보살을 모시고 있으며, 그 뒤에는 "자궁계의 대만다라"가 있습니다. 동쪽과 서쪽 벽에는 진언종의 8대 창시자, 즉 Long Meng, Long Zhi, Vajra Zhi, Fu Kong, Shan Wu Chai, Ich Ning Han, Hui Guo 및 Kukai의 초상화가 걸려 있습니다. 동쪽에는 명공작왕을 모시는 방이 있고 두 벽에는 진언종 조상의 법문과 비금강이 모셔져 있습니다. 서쪽 방의 왼쪽은 마하칼라(Mahakala)를 모시는 곳이고, 오른쪽은 하리(Hari) 황제의 어머니를 모시는 곳입니다. 두 개의 벽에는 12개의 하늘이 걸려 있습니다. 동쪽 벽은 달하늘, 땅하늘, 비샤몬하늘, 바람하늘, 물하늘, 서쪽벽은 태양하늘, 범천, 이사하늘입니다. 천국, 샤크티 황제 천국, 불 하늘, 불꽃 하늘. 그 이후로 치송 스승의 후원으로 탄트라 법은 매일 사원에서 수행되었습니다. 탄트라 법을 가르치고 제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매년 봄과 가을에 법 수행 회의가 열렸습니다. 향축제 기간 동안 부처님오신날에는 사찰 전체가 일반에게 공개되어 순례자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1966년 '문화대혁명' 때 사찰은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불상이 파괴되고, 불교 기구와 문화 유물이 약탈당했으며, 승려들은 추방당했고, 사찰 전체가 공장으로 개조되었습니다. 그 후, 매년 봄과 가을에 비밀법을 가르치기 위해 법행회가 열렸는데, 음력 1월 1일과 4월 8일(부처님 탄신일)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부처님을 존경하고 숭배합니다. 문화대혁명 시기 1966년 '문화대혁명'이 시작되자 정안고사는 주지스승 송대사를 박해하여 모든 불상과 의식 도구를 파괴했고 승려들은 강제로 세속 생활에 복귀했습니다. , 그리고 성전 부지가 점령되었습니다. 1972년에는 본당이 화재로 소실되고 고대 사찰도 버려졌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11기 3중전원회의 이후 종교정책이 점차 시행됐다. 1983년 국무원은 정안고사를 한 지역의 국가 중점 불교 사찰 중 하나로 지정했습니다. 1984년에 정안고사복원위원회가 설립되었고, 상해불교협회 부회장인 재가진송이 역사적 원형에 따라 복원을 주재했습니다. 올해 시 인민정부는 특별자금으로 30만 위안을 추가로 배정했다. 1990년에 징안고사 복원사업이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대대적인 복원 이후, 1998년 2호선 정안사 역 건설과 협력하기 위해 정안사는 다시 개조되었습니다. 현재는 상하이 중심부의 불교 광장 중 하나입니다. 1983년에 정안사는 국무원에 의해 전국 한 지역의 주요 불교 사찰 중 하나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는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이후 혼란이 종식되고 당의 종교 신앙 자유 정책이 양심적으로 시행되었으며 정안사 역시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개발. 1984년 상하이불교협회는 정안사복원위원회를 설립했다. 사장인 Master Zhenchan이 이사를 맡고, 부사장인 Jia Jinsong이 부국장을 맡고 있습니다. 불교계와 관련 전문가, 학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 끝에 원형대로 복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승려들도 잇달아 사찰로 돌아왔고, 현존하는 고대 문화 유물도 다수 반환됐다. 1985년 정안사를 복원하고 개관한 후 간전스님이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현대에는 당과 정부의 지도 아래 모든 승려와 사원 직원이 함께 일하여 농업과 선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는 전통을 고수했으며 처음부터 자립했습니다. 향은 점점 더 번성하게 되었고 법적인 업무도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1985년, 정안사 진언밀교 복원 당시, 일본 고야산 진언종의 제2차 '구카이 당당유행' 제2차 일본 고야산 진언종 방문 대표단이 정안사를 방문했다. 대표단 위원장 유아키 우츠미, 부대표단 징지엔, 사무총장 다카마에 유리가 비밀 제단 의식 물품을 기증해 진언종 제단이 조속히 복원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국내외에 법을 널리 알리신 치송대사의 사진, 서화, 서화작품, 생활용품 등을 전시하기 위한 '치성대사기념실'을 건립하였습니다. 1987년에는 두환스님이 주지스로 임명되었습니다. 1988년에 신축된 본당은 평신도 자오푸추(Zhao Puchu)에 의해 새겨졌습니다.

1988년 3월 두환대사가 세상을 떠난 뒤, 진찬대사는 같은 해 10월 정안사 주지를 역임했다. 홍콩 재가자 리궈칭(Li Guoqing)과 그의 아내는 원통전(Yuantong Hall)에 모셔지기 위해 흰색 대리석 관음보살상을 기증했습니다. 이듬해에는 싱가포르 재가 유경위 등이 기부금을 기부해 높이 3.6m 높이의 옥석가모니불상을 미얀마에서 가져와 마하비라당에 안치했다. 1994년에는 3층짜리 승려 기숙사와 손님용 홀이 새로 지어졌고, 문화 유물관과 사찰 사무실도 건축되었습니다. 그해 10월에는 치송대사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지의 불교계 친구들이 열렸다. 이번 회의에는 홍콩과 대만, 베이징, 장쑤성, 저장성, 호북성, 안후이성 등 여러 지역에서 대덕자와 학자, 전문가, 재가신도 등 천여 명이 참석해 사상 유례가 없는 행사였다. 정책이 시행된 지 10년 동안 정안사의 발전과 복원 성과는 역대 어느 시대보다도 뛰어났습니다.

또한 보산구 낙전진에 있는 옥궁은 명나라 정덕시대에 건축되었으며 1988년 범천궁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주지는 정안사(景庵寺)의 전 감독관인 총다(寶大)대사이다. 정안사(Jing'an Temple)는 수리 중이었지만 여전히 범천궁(Brahma Palace)의 건축과 개관을 지원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했습니다. 1993년에 범천궁은 "보산경사(寶山景施)"로 개칭되어 규모가 더욱 커졌습니다. 중국불교협회장 자오푸추(趙浩秋)가 직접 부처님께 공양하러 가서 양로원에 다음과 같은 비문을 썼다. 파라오가 최고다. 마치 부모를 섬기고 스승을 공경하는 것과 같다. 아름다운 범천궁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1995년 말, 희명대사가 징'으로 옮겨졌다. 사원을 감독자로 삼습니다. 1996년 초, 덕우대사를 이사로 하는 새로운 사찰위원회가 설립되어 집단적 지도력과 민주적 관리의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희명대사는 중국불교대표단의 일원으로서 한국에서 개최된 한중일불교우호세미나 서울회의에 참석하였고, 네팔 룸비니에서 아소카석주 발견 10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였다. , 그리고 중국의 원조로 지어진 '중국사원' 착공식. 그는 네팔 카트만두의 스와셩양부사원을 방문했을 때 부처님의 사리를 반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