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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다섯 가지 심리적 효과
마케팅의 5 대 심리효과는 고객의 내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내면을 이해해야 한다.
대부분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는
인간의 약점을 배우고, 이해하고, 이용하고,
매우 중요한 교훈입니다.
오만, 엿보기, 탐욕, 정욕, 허영심, 게으름 등.
동물은 어떤 색깔의 깃털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떤 종류의 울음 소리를 듣고,
그것은 공격적으로 변했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트리거 피쳐가 나타나면,
우리는 생각없이 상응하는 반응을 보일 것이다.
이것은 사용자 심리입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사용자의 사고와 행동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면,
그런 다음 구매 결정에 더 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첫째, 지인 의견의 참고효과
브랜드 세뇌' 라는 책에서 저자는 대규모 실험을 한 적이 있다. 5 개 단체배우가 어떤 고급 동네 주민으로 위장해 일상생활에서 이웃에 대한 입소문을 퍼뜨린 바 있다. 이에 따라 동네 사용자 대부분이 이웃의 추천으로 소비 습관을 바꿨다.
이런 효과는 사회화 마케팅 시대에 특히 중요해졌다. 넬슨, 엑센철 등 연구자문기관을 포함해 소비자 쇼핑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연구를 할 때 두 번째와 세 번째 요소는 다를 수 있지만 첫 번째는 친지 등 지인이 추천해야 한다.
사실, 의견 참고 효과는 사람들이 흔히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지인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면, 적은 마케팅 투입만 있으면 여러 가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가 일부 페이스북 게시물을 보면 페이스북 친구들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때 이 사용자가 이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제품 사용자가 개인적으로 친구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제품 사용을 추천하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다.
둘째, 게으른 심리
이것은 가장 게으르지 않고 더 게으른 시대입니다! 인터넷에는 80 년대 이후 게으름을 피우기 시작했다는 말이 전해졌다. 90 후, 매우 게으른; 00 후? 게으른? 당연하게 생각하다.
게으름은 인간성에서 가장 큰 약점 중 하나이다. 마케팅 차원에서 제품과 서비스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사용자가 너무 많은 선택을 하고 고객을 현혹시키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우리가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질 때, 우리는 더욱 초조함을 느낀다.
예를 들어, 메뉴 옵션이 일정 수를 초과하면 손님은 어찌할 바를 몰라 곤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현재 KFC 나 맥도날드에서는 많은 고객이 주문을 주문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더 많은 제품을 제공하고, 사실상 소비자의 선택 비용을 증가시켜 식당의 최대 생산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보급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중요한 요소는 체험이 간단해지고, 구매가 간단해지고, 지불이 간단해지고, 반품도 쉬워진다는 것이다. 이것이 착불이 있고, 옷을 입어볼 수 있고, 몸에 맞지 않으면 직접 무료로 반품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셋째, 앵커 효과
앵커 효과, 일명 앵커 효과라고도 하는 앵커 효과는 심리학 용어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어떤 사람이나 어떤 일에 대해 판단을 내릴 때 첫인상이나 정보에 쉽게 지배되는 것을 가리킨다. 마치 해저에 가라앉은 닻처럼 사람의 사상을 어딘가에 고정시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런 효과는 경제학에서 뚜렷하다. 대체로 인생에서 상품을 만난다면 첫눈에 인상을 주는 가격이 이런 상품의 입찰 의지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이 가격은? 앵커? 。
그리고 당신은 왜 차를 팔고 집을 파는 점원들이 항상 귀찮아하지 않고 당신에게 중요하지 않은 숫자를 많이 말해 주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이 숫자들은 단지 고객이 기억하게 하는 것입니까? 앵커? 가격을 이 가격으로 화폐의 제시가격을 상쇄하다.
또 다른 전형적인 사례가 있다. 죽 파는 가게 두 곳, 하루 고객 수와 죽점의 서비스 품질은 거의 같지만, 결제할 때 한 죽점의 매출은 항상 다른 가게보다 높다. 도대체 이득이 되는 죽집 종업원이 손님에게 죽을 내준 후에 항상 한 마디 물어본다. 계란 한두 개를 넣다. 다른 죽집 종업원은 항상 묻습니다:? 도대체 계란을 넣을까요? 첫 번째 질문을 받은 손님은 계란을 얼마나 넣을지, 두 번째 질문을 받은 손님은 계란을 넣지 않는 것을 고려했다.
넷째, 동등성 원칙
"영향력" 이라는 책에서 로버트? B? 테오디니가 너를 소개 했니? 호혜? 개념, 다른 사람의 어떤 행동에 대해, 우리는 유사한 행동으로 그것을 갚아야 한다.
테오디니는 웨이터가 고객에게 계산서를 건네줄 때 박하사탕을 주지 않고 고객이 서비스 수준에 따라 주관적으로 팁을 준다고 썼다. 웨이터가 박하사탕 한 조각을 주면 팁이 3.3% 증가합니다. 만약 두 개를 준다면 첫 번째 팁은 20% 정도 증가할 것이다.
이것은 실제로 소위 말하는 것입니까? 식인은 입이 부드럽고 일손은 짧습니까? 。 마케팅 분야? 호혜원칙? 즉, 교차? 강제? 아니면? 유혹? 대상 청중에게 약간의 이득을 주고, 그들로 하여금 죄책감을 느끼게 하여 소비 행위를 보충하는 수단.
예를 들어, 대중적인 검감 모델은 음식이 당신의 입맛에 맞는지 미리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몰래 이용할 수 있게 해 줍니까? 호혜원칙? 。
동사 (verb 의 약어) 손실 효과
테오디니는 기회, 내용 또는 제품이 적을수록 그 가치가 커진다는 원칙을 제시했다.
어떤 것이 손실될 수 있다는 생각은 사람들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떤 것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는 생각이 어떤 것을 원하는 생각보다 더 격려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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