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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쑤닝
닝샤는 고대 실크로드 안의 동쪽 구간 북쪽 도로의 중요한 노드 중 하나입니다. 교통과 무역의 중요한 중심지. 닝샤에는 다양한 문화와 풍부한 문학 전통이 있습니다. 쓰촨성처럼 닝샤(寧夏)도 여러 민족이 모여 사는 곳이다. 황토고원에 사는 닝샤 사람들은 언제나 도덕적, 내면적 순수성을 추구해 왔습니다. 닝샤는 오랜 민족사와 오랜 문학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 문명의 발상지인 수이둥구 고대인류문화유적은 이미 3만년 전 이곳에 고대 인류의 번식 흔적이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닝샤(寧夏)에는 진(秦)나라가 중원(中庭)을 통일한 후, 진(秦)나라 초대 황제가 닝샤(寧夏)에 군대를 보내 진(秦) 만리장성을 확장하고 진(秦)운하(秦河)를 건설한 것이 닝샤(寧夏)의 가장 오래된 유적이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비옥한 농지에 관개하기 위해 황하의 물을 전환시킵니다. 안시의 난이 일어나 당나라 왕자 이형이 닝샤 영무에서 황제로 즉위했으며 역사상 당나라 수종으로 알려졌다. 북송 보원 원년, 당상족의 지도자 이원호가 역사상 서하(西夏)로 알려진 대하국(大夏國)을 건국하고 흥청주(興淸州)를 도읍으로 삼아 광범한 독특한 서하문화를 형성하였다. 영향. 역사적으로 닝샤 문학은 민속문학, 구비문학, 전설, 꽃 등 풍부한 자원뿐만 아니라 종교를 포함한 현실에 대한 다차원적인 해석을 제공해 왔습니다. 하란산(Helan Mountain) 암벽화는 우리로 하여금 뒤를 돌아보고 추적하려고 노력하게 만듭니다. 고대 문화와 전통은 영적인 글쓰기의 기초입니다. 닝샤 민속문학에는 신화, 전설, 설화, 민요 등 다양한 범주가 포함되어 있어 이 사막의 문학적 토양에 대한 상상력이 풍부해집니다. 닝샤의 산꽃은 한때 "서양 가수의 왕"인 왕뤄빈의 영혼을 빼앗아갔습니다. 1936년 왕라빈, 샤오쥔, 라샨은 야외 봉사단에 참여하기 위해 북서쪽으로 갔다. 그들은 꽃가수 오다메이에게 반했기 때문에 유반산 기슭을 지나갔다. 유럽에서 공부하고 민요를 수집하기 위해 북서쪽으로 뛰어 들었습니다. 당시 그가 수집하고 편집한 Shan Huaer 작품의 대부분은 유실되었으며 Shan Huaer의 전형적인 노래인 "Tears Flooding the Heart"만 남았습니다.
닝샤의 인문적이고 자연적인 지역 풍습은 특정한 주제 범주일 뿐만 아니라 그 거울상에도 독특한 민족지학과 정신사가 담겨 있습니다. 다채로운 자연과 문화 경관을 지닌 닝샤는 중국 문학의 독특한 정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Zhang Xianliang에서 일부 젊은 및 중년 작가, "Xihaigu"작가 그룹, Guo Wenbin, Shi Shuqing, Li Jinxiang, Ma Jinlian, Zha Shun, Shan Yongzhen, Cao Haiying, Yirong, Ashe, Ma와 같은 Ningxia 현대 작가에 이르기까지 잔샹(Zhanxiang), 랑웨이(Lang Wei), 진오우(Jin Ou) 등은 중국 작가들 사이에서 활발한 신세를 보이는 동시에 특정 민족적 정체성(회족, 둥샹, 위구르족 등)을 지닌 현재 닝샤 지역 문학의 대표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 일부 작가와 작품은 소수민족 문학 부문에서 루쉰 문학상과 '말상'을 수상했으며 일부 젊은 작가의 작품은 '21세기 문학 스타 시리즈'에 진입했으며 닝샤의 신세대 작가들의 작품이 시작되었습니다. 국내 주요 문학저널에 게재되어 폭넓은 관심과 환영을 받았으며, 다양한 선정 저널과 연간 선집에 자주 선정되었습니다.
이 작가들의 작품에는 닝샤 사람들의 특별한 생활 풍경과 정신적 세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작품에는 닝샤 사람들의 확고하고 끈질긴 영적 추구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국가의 운명에 초점을 맞춘 많은 작품은 또한 인류의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문체는 활기차고 황량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적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전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인다.
첫째, 지친 현대담론 추구를 점차적으로 '포기'하고, '후퇴'하는 자세로 민족문화로 복귀한다. 근대화와 시장화라는 복잡한 세속적 현실 속에서 “영혼으로 말하고, 삶으로 말하고, 양심으로 세상을 대하고, 세속적 도덕적 판단을 초월하는” “문화보수주의”의 색채를 지닌 서사윤리를 구축한다. '현대화 진화'와 '국가적 자기보존' 사이의 입장을 찾아보자. 예를 들어 Cha Shun의 "The Sons and Daughters of 무슬림", Ma Jinlian의 "The Long River", Li Jinxiang의 "Daughter's River", "Clear Water의 칼", "The Fruit Garden"과 같은 소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Shi Shuqing의 "황혼"은 현지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평범한 삶을 생생하게 묘사하면서 그는 독특한 정신 세계를 신중하게 탐구하고 확고하고 끈질긴 힘으로 사회의 조바심이라는 "현대병"을 치료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리고 순수한 믿음. 발전 추세의 관점에서 볼 때 닝샤 및 기타 후기 개발된 서부 지역의 문학은 모더니스트 의식과 독특한 관계를 가질 것입니다. 이는 서부 지역 창작의 고대성과 단순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객관적으로 모더니즘의 최전선과 연결될 것입니다. 문학창작. 쓰촨 작가 알라이(Alai)가 성공한 사례다.
둘째, 서양의 지역문화 유전자를 축적한다. 이는 닝샤의 소설 창작이 용감하게 탐구할 수 있게 만들고, 또한 닝샤의 문학 창작이 주제 선택과 지역 스타일에 있어 고유한 분야를 갖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특별한 민속 풍습이라도 완전한 문학적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닝샤의 문학은 지역문화가 축적한 정신적 가치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윤리, 신념, 이상, 인간과 자연의 생태적 관계, 인간 간의 정서적 교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닝샤 문학은 하나의 스타일이 아닙니다. 작가마다 기질과 성격, 서술 방식이 다르지만 모두 이 땅에 대한 깊은 애착과 황토고원의 정신적 기질에 대한 끈기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장청지(Zhang Chengzhi)의 작품은 닝샤(Ningxia)와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그의 이상주의적 경로를 비극적이고 단호하게 따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점점 이상한 느낌, 즉 회심에 대한 갈망, 정복당하고 싶은 갈망, 훌륭한 적응에 대한 갈망의 전사 또는 남자다운 느낌을 느꼈습니다.
“그는 황토고원의 귀향의식과 종교적 신념이 강하며, 황토고원의 아들로서 책임감과 종교적 사명감을 안고 고향에 돌아온다. 『노란 진흙 오두막』 등의 작품에서 ", 그는 고통의 형이상학을 탐구합니다. 철학적 명제인 이 과정은 집으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시작되고 끝납니다. 또 다른 예로 Ji Dongliang의 소설 "군마 희생", Shi Shuqing의 단편 "인간의 머리를 빌림" 등이 있습니다. /p>
셋째, 신성함. 닝샤의 작가들은 다소 종교적인 감정을 갖고 있으며, 자신이 쓰는 대상에 대해 경건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것들은 그들의 작품 내용이 자연스럽게 그들의 마음을 순수하고 맑게 만드는 주요 대상이 되며, 그들의 문체는 종종 이것과 관련이 있으며, Mo Yue의 소설은 확고부동합니다. 닝샤 작가들은 좀 더 분위기와 무드로 자신의 문학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일부 비평가들은 닝샤 작가들이 장편소설을 쓰는 데 그다지 열중하지 않거나, 특히 요즘 유행하는 장편소설을 잘 쓰지 못한다고 말한다. 장선량(張千亮) 이후 닝샤 작가들은 고통과 농촌에 대해 너무 많은 글을 썼기 때문에 고통에서 벗어나 도시에 집중해야 한다는 견해인 것 같지만, 닝샤는 분명 현대화의 요구에 부합한다. 작가들은 고통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닝샤의 고통에 대한 글은 사회적 수준이 아니라 철학적 수준과 신성한 수준에서 글을 씁니다. 예를 들어 Guo Wenbin의 "가위"에서는 세속적 수준을 초월합니다. 표면적 차원에서 자국민의 영혼 깊은 곳으로 들어가 종교신자들의 종교정신 추구와 종교적 신념에 대한 이해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이를 문학적 서사로 전환시켜 그들의 영역을 향상시키고 도약시킨다. 깨끗한 농촌세계는 떠돌이 영혼의 목적지이다. 깨끗한 마음의 상태는 떠돌이의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정신적 위안이다. 시서경, 리진샹 등도 '청정정신'을 텍스트의 서사윤리로 통합하여 응축시켰다. 사회를 관찰하고 삶의 심리학을 이해하는 관점으로 『청수강』 시리즈는 인간 본성의 '청결함'을 주제로 삼았으며, 특히 도시와 농촌 사이에서 선택의 딜레마에 직면했을 때, 주인공들은 종종 소란스러운 일에 주저하지 않고 작별을 고하고, 시적 영혼으로 전환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닝샤의 도덕적이고 영적인 선택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닝샤의 많은 작가들은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를 바탕으로 민족의 생존을 성찰하고 민족의 부흥을 실현하고자 집단적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 민족정신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통해 민족정신을 재구성하며, 고대 동양문명과 서구문명 간의 충돌과 갈등을 통합의 정신문화로 활용한다. 민족집단을 기반으로 민담을 이야기와 플롯으로 전환하고, 그러한 충돌과 통합의 불가피한 고통을 드러내며, 등장인물의 문화심리를 탐구한다. 이러한 충돌과 상호침투는 활발한 생명의식과 평범하면서도 위대한 인격을 드러내며 닝샤문학의 특별한 특성을 보여준다. 닝샤 작가들에게는 자국 문화의 우수한 특성을 발견하고, 지역 문화 축적의 현대적 활력을 활성화하며, 창조적 변혁과 홍보를 수행하여 '현대화 진화'와 '민족적 자기 발전' 사이에 좋은 서사적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전”은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미적 현대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베이징 출신인 Suning은 철학 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학 연구 전문가이자 문학 평론가입니다. 사천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연구원이자 전 원장이며, 국무원으로부터 특별 수당을 받는 전문가이다. 지방 사회과학원의 문학, 예술, 미학 분야의 리더입니다. 그는 "Literary Review" 등 핵심 저널에 10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국가 사회 과학 기금이 기획한 프로젝트 2개를 수행했으며, 쓰촨성 철학 및 사회 과학 우수 공로상에서 2등상 1개, 3등상을 3회 수상했습니다. 지방 "five One 프로젝트 상. 『삼성퇴의 미학적 해석』을 포함해 16권의 단행본이 있다. 그는 "바슈 문화 총사·예술 편", "티베트 강 및 이회랑 문화 자원 조사·문학 편", "도교 정신과 청두 여가 문화" 등 12개의 성 및 장관 프로젝트를 주재했으며 동시에 쓰촨성 문학평론가협회 부회장, 청두문학평론가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