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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은 무엇이며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VR 의 영어 전체 이름은 Virtual Reality 이고 중국어 이름은 Virtual Reality 입니다.

가상 현실 기술은 가상 세계를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시스템입니다. 다중 소스 정보 융합, 대화식 3D 동적 장면 및 솔리드 동작 시스템 시뮬레이션인 컴퓨터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 환경을 생성합니다.

1. 소개

가상 현실 기술은 시뮬레이션 기술, 컴퓨터 그래픽,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감지 기술, 네트워크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모아 시뮬레이션 기술의 중요한 방향이며, 도전적인 교차 기술 첨단 분야이자 연구 분야입니다. 가상 현실 기술은 주로 시뮬레이션 환경, 인식, 자연 기술 및 감지 장치를 포함합니다. 시뮬레이션 환경은 컴퓨터에서 생성된 실시간 동적 3D 사실적 이미지입니다. 인식이란 이상적인 VR 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인한 시각적 인식 외에도 청각, 촉각, 힘, 운동감, 심지어 후각과 미각까지 다중 인식이라고도 합니다. 자연 기술은 사람의 머리 회전, 눈빛, 제스처 또는 기타 인간의 동작을 가리킨다. 컴퓨터는 참가자 동작에 적응하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사용자의 입력에 실시간으로 응답하며, 사용자의 이목구비에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준다. 감지 장치는 3 차원 상호 작용 장치이다.

2. 개발 역사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사는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소리와 모양 역학의 시뮬레이션은 1 단계 (1963 이전) 이다. 가상 현실의 싹이 2 단계 (1963-1972) 로 접어들었다. 가상현실 개념의 생성과 이론의 초보적인 형성은 3 단계 (1973-1989) 로 이뤄졌다. 가상현실 이론의 진일보한 보완과 응용은 4 단계 (1990 -2004) 이다.

3. 특징

다중 감각 지각

일반 컴퓨터의 시각적 인식 외에도 청각 인식, 촉각 인식, 운동 인식, 심지어 미각, 후각, 인식도 있다. 이상적인 가상 현실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인식 기능을 가져야 한다.

출석하다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주인공으로 느끼는 진실의 정도를 나타냅니다. 이상적인 시뮬레이션 환경은 사용자가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드는 정도에 도달해야 한다.

상호 작용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객체에 대한 사용자의 조작성 및 환경으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자연성을 나타냅니다.

독립

가상 환경의 물체가 현실 세계의 물리 운동 법칙에 따라 행동하는 정도를 가리킨다.

4. 핵심 기술

표시

사람들이 주변 세계를 볼 때, 눈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이 얻은 이미지는 약간 다르다. 이 이미지들은 그들의 머릿속에 융합되어 거리 정보를 포함한 주변 세계의 전체 화면을 형성했다. 물론 거리 정보는 눈의 초점 거리, 물체의 크기 비교 등과 같은 다른 방법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쌍안 입체 시각은 가상 현실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용자의 눈에 보이는 서로 다른 이미지는 별도로 생성되어 서로 다른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일부 시스템은 단일 모니터를 사용하지만 사용자가 특수 안경을 쓰면 한 눈은 홀수 번호의 이미지만 볼 수 있고 다른 한 눈은 짝수 번호의 이미지만 볼 수 있습니다. 홀수 프레임과 짝수 프레임의 차이, 즉 시차는 입체감을 만들어 냅니다.

소리

사람들은 음원의 방향을 잘 판단할 수 있다. 수평 방향에서는 사운드의 위상차와 강도 차이를 통해 사운드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사운드가 두 귀에 도달하는 시간이나 거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스테레오 효과는 좌우귀가 다른 위치에서 녹음된 다른 소리를 듣고 이뤄지므로 방향감이 있다. 실생활에서, 머리가 회전할 때, 네가 들은 소리의 방향이 바뀔 것이다. 그러나 현재 VR 시스템에서 사운드의 방향은 사용자의 머리 이동과 관련이 없습니다.

감각 피드백

가상 현실 시스템에서 사용자는 가상 컵을 볼 수 있다. 당신은 잡으려고 노력할 수 있지만, 당신의 손은 실제로 컵에 닿지 않고, 가상 컵의 "표면" 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생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치는 장갑 내부 층에 진동 접점을 설치하여 터치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음성

VR 시스템에서는 음성 입력과 출력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가상 환경이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가 사람의 음성을 인식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왜냐하면 음성 신호와 자연어 신호는 모두' 다자간성' 과 복잡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연속 발음할 때 단어 사이에 뚜렷한 정지가 없고, 같은 단어와 같은 단어의 발음은 앞뒤 단어의 영향을 받는다. 사람마다 같은 단어가 다르다고 말할 뿐만 아니라, 같은 사람의 발음도 심리, 생리학,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5 기술 애플리케이션

의학. 가상현실이 의학에서의 응용은 매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가상 환경에서는 가상 인간 모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트랙볼, HMD, 감각장갑을 통해 학생들은 인체의 내부 기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교과서 사용 방식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오락. 풍부한 감각 능력과 3D 디스플레이 환경을 통해 VR 을 이상적인 비디오 게임 도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락 방면에서 VR 에 대한 리얼한 요구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VR 은 이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했다.

군사 공간. 모의훈련은 줄곧 군사와 우주공업의 중요한 과제였으며, 이는 VR 에 광범위한 응용 전망을 제공하였다. 미국 국방부 고급연구계획국 (DARPA) 은 1980 년대 이후 200 여 개의 시뮬레이터를 연결할 수 있는 조정 탱크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SIMNET 이라는 가상 전장 시스템에 주력해 왔다. 또 VR 기술을 이용해 무중력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우주비행사가 규범하지 않은 수중 훈련 방식을 대체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가상 현실은 데모 매체일 뿐만 아니라 디자인 도구이기도 하다.

부동산 개발. 부동산 업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평면도, 성과도, 모래판, 판잣집 등 전통적인 전시 수단은 소비자의 수요를 훨씬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산업 시뮬레이션. 오늘날 세계 공업에 큰 변화가 발생하여 대규모 인파 전술은 이미 공업의 발전에 적응하지 못했다. 선진 과학기술의 응용은 엄청난 위력, 특히 가상현실 기술의 응용이 공업에 전례 없는 혁명을 일으키고 있음을 보여준다. 가상현실은 이미 세계 일부 대기업들이 공업의 모든 측면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개발 효율성 향상,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처리 능력 강화, 의사 결정 실수 감소, 기업 위험 감소 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긴급 공제. 미연에 예방하는 것은 각 업종의 관심의 초점이며, 특히 일부 위험한 업종 (소방, 전기, 석유, 광물 등) 이 더욱 그렇다. ). 사고의 일시적인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전통적인 효과적인 예방 조치이지만, 그 폐단도 상당히 뚜렷하고 투자 비용이 높다. 매번 연기할 때마다 대량의 인력과 물력이 필요하며, 대량의 투입으로 인해 자주 진행할 수 없게 된다. 가상현실의 출현은 응급훈련을 위한 새로운 발전 모델을 제공하여 사고 현장을 가상장면으로 시뮬레이션하고, 각종 사고를 만들어 내고, 참가자들을 조직하여 정확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게임。 3 차원 게임은 가상현실 기술의 중요한 응용 방향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기술의 빠른 발전에 큰 수요 견인작용을 했다. 많은 기술적 문제가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게임 시장에서 가상 현실 기술은 점점 더 중시되고 응용되고 있다.

웹 3d

Oculus Rift 가상 현실 게임의 새로운 시대 열기 [3]

웹 3D 에는 비즈니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가상 커뮤니티 등 네 가지 주요 애플리케이션 방향이 있습니다.

도로와 다리. 도시 계획은 줄곧 새로운 시각화 기술의 가장 시급한 분야 중 하나였다. 가상 현실 기술은 도시 계획의 모든 측면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실질적이고 상당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리. 가상 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도시 거리, 건물, 시정 시설의 3 차원 지상 모형, 정사영상, 3 차원 모형을 융합하여 도시 건물과 블록의 경관을 재현하다. 사용자는 디스플레이에 생동감 있는 도시 거리 경관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으며 조회, 측정, 로밍, 항공편 탐색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2D GIS 에서 3D 가상 현실에 이르는 디지털 도시 기술의 시각적 발전 요구를 충족하고 도시 계획, 지역사회 서비스, 부동산 관리, 소방 안전 등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교육. 가상 현실이 교육에 응용하는 것은 교육 기술 발전의 비약이다. 그것은 전통적인' 교육촉진' 학습 모델을 대체하는' 자율학습' 환경을 만들어 학습자가 정보 환경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지식과 기술을 얻는 새로운 학습 모델이 되었다.

스튜디오, 수문지질, 기술훈련, 조선, 자동차 시뮬레이션, 궤도교통, 생물역학, 디지털지구, 가상현실 등도 모두 큰 응용가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지금으로선 가상현실 기술이 실제로 소비시장에 진입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Oculus 를 포함한다. Oculus 내부에서도 가상 현실 기술이 직면한 문제를 논의하고 끊임없이 해결책을 찾고 있다. 모든 문제는 결국 해답을 얻을 수 있지만 하룻밤 사이에 전부 해결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현재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진정한 몰입형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어떻게 제공하는지는 아직 큰 기술적 한계가 있으며, 일부 문제는 아직 잘 해결되지 않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