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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이 가난하면 충동적인 바보가 된다!

최근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계층 상승 통로의 대문이 곧 닫힐 것이라고 한탄하고 있다. < P > 즉, 타고난 가난한 사람은 평생 가난한 사람이 될 운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 P > 사실 예로부터 각 조대마다 계층적 경화가 있었다. 하지만 계층이 아무리 굳어져도 가난한 사람들의 5% 가 돌파할 수 있다. < P > 사실, 가난은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희소한 마음가짐' 으로 인한 가난한 사고라 5% 의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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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친구가 하나 있는데, 사람을 사랑한다! < P > 는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듯 어른들을 놀린다.

할아버지가 오셨을 때, 그는 할아버지:

"당신은 그 해에 왜 갔습니까? 왜 홍군에 참가하지 않습니까? < P > 만약 네가 그 해에 군대에 입대했다면, 우리 집은 이렇게 되었을까? "

아버지가 놀러 오셨을 때, 그는 아빠:

"당신은 그 해에 왜 갔습니까? 왜 바다에 나가 창업을 하지 않느냐? " < P > 만약 그 해에 네가 바다에 내려간다면, 우리 집은 이럴까? "< P > 며칠 전 엘리베이터에서 그를 만났는데, < P > 그는" 지금 계층이 굳어서 한문이 더 이상 귀아들을 낳기 어렵다 "고 한탄했다.

한문에서 귀자를 나오기가 어렵습니까? ! < P > 베이징대 부교수 유가문비나무는

8 년대 북경대학교 학생의 3% 가 한문 출신이다. 9 년대에 한문 비율이 점차 하락하기 시작했다.

2 년 이후 한문 비율은 1% 에 불과했다.

BBC 다큐멘터리' 인생 7 년' 49 년의 추적은 < P > 가난한 아이들의 대부분이 여전히 가난한 사람들이고, 부자의 아이들 대부분이 여전히 부자이며, 계층이 세대간에 계승되었다는 잔혹한 사실을 증명하고 폭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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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난한 사람들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P > 1 년 전, 미국 경제학자 무래나단과 심리학자 샤필이 마침내 답을 찾았다.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는 주범은 희소한 마음가짐이다.

희소한 마음가짐이란 무엇입니까? < P > 는 "희소한 것이 많을수록, 너는 무엇에 더 신경을 쓴다" 는 것이다. < P > 예를 들어 우리 친척들은 이렇다. < P > 그녀의 집 경제 여건이 좋지 않아, < P > 그래서 그녀는 음식을 사서 고생을 좋아한다. < P > 는 동네 입구 마트에 가서 "상추 한 근에 3 원 주세요. 너무 비싸요!"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녀는 버스를 타고 월마트로 갔다. "더 비싸요! 한 근에 4 위안이다. " < P > 그래서 그녀는 또 버스를 타고 먼 영휘로 갔다. "2 원 1 근, 다행이다!" < P > 그녀는 단번에 5 근을 사서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 P > 나는 그녀에게 계산해 주고, 한참 동안 고생을 하고, 차비를 공제했지만, 사실 그녀는 여전히 5 마오를 잃었다. < P > 무래나단은 "사람들의 시야는 희소한 마음가짐으로 좁아져 관음관을 형성할 수 있다. 즉' 관' 의 구멍을 통해서만 소량의 물체를 볼 수 있고 관외 모든 것을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 P > 즉, 희소한 마음가짐이 한 사람의 뇌를 사로잡아 우리를 편협하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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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래나단과 샤필은' 정신 대역폭' 이라는 개념을 더 제시했다. < P > 소위 정신 대역폭이란 한 사람의 마음의 용량을 가리킨다. < P > 이 대역폭이 항상 희소한 마음가짐으로 가득 차면 < P > 는 한 사람의 인지능력과 집행 통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P > 인도의 한 작은 도시로, 그다지 부유하지 않은 작은 장사꾼들이 살고 있다. < P > 매일 아침, 그들은 부자에게 1 루피, < P > 를 빌려서 물건을 들여서 11 루피, < P > 를 팔고 밤에는 부자에게 15 루블을 돌려주어야 한다. < P > 는 하루 수입이 5 루피라는 뜻이다. < P > 사실 행상인이 이 5 루비를 다 쓰지 않는 한, < P > 는 매일 5 루피를 아껴서 다음날 입고한다. < P > 복리효과로 그들은 5 일밖에 걸리지 않는다. < P > 는 더 이상 1 루피의 본전을 빌릴 필요가 없다. < P > 그 이후로 그들의 수입은 꾸준히 상승할 것이다. < P > 와 같은 아름다운 결과는 거의 닿을 수 있다. < P > 그러나 이렇게 하는 장사꾼은 한 명도 없다. < P > "그들은 매일 그렇게 반복하며 9 년 동안 이자를 주었다." < P > 무래나단은 "오랫동안 희소한 마음가짐에 처해 있는 가난한 사람들의 판단력과 인지능력은 눈앞의 문제에 지나치게 신경을 써서 크게 낮아지고, 여분의 대역폭 (주로 에너지와 지능) 은 투자와 장기 발전을 고려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희소한 마음가짐은 인지판단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 P > 인지판단력이 크게 떨어지면 근시안으로 이어질 수 있다. < P > 즉, 한 사람이 가난하면 천천히 바보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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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부자가 가난한 친척을 도와 부자가 되자 소 한 마리를 보냈다. < P > "소농사를 잘 쓰면 가을에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가난한 사람들은 희망으로 싸우기 시작했다. < P >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소는 풀을 뜯고, 사람은 밥을 먹어야 한다. < P >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은 이전보다 더 어려워졌다. < P > 가난한 사람들은 "소를 팔고, 양 몇 마리를 사고, 먼저 응급처치 한 마리를 죽이고, 나머지는 어린 양을 낳을 수 있고, 어린 양은 자라서 팔아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고 생각했다. 가난한 사람은 양 한 마리를 다 먹었고, 양은 태어나지 않았다. < P > 생활이 또 어려워서 참지 못하고 또 한 마리를 먹었다. 가난한 사람들은 "이러면 안 돼. 양을 팔아서 닭을 사는 게 낫겠어. 닭이 곧 알을 낳고, 계란이 팔리면 날이 좋아질 거야" 라고 생각했다. < P > 닭이 알을 낳을 때까지 기다릴 수 없고, 생활이 또 어려워졌다. < P > 그래서 가난한 사람들은 닭을 죽이고 먹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 P > 닭 한 마리만 남았을 때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는 것은 희망이 없다. 닭을 팔고 술 한 주전자를 치고 배 세 잔을 마시면 만사가 걱정이 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 P > 전년에 부자는 씨앗을 가지고 가난한 집에 왔지만, < P > 는 소가 없어지고 가난한 사람은 술을 마시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가난할 만하다!" 부자가 발을 동동 구르며 떠났다. < P > 무래나단은 오랫동안 희소한 상태에 있던 가난한 사람들은 자제를 위한 정신자원이 적어 충동적으로 변하기 쉽다고 말했다. 희소한 마음가짐은 집행 통제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충동적인 행동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바와 같이, 머리를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혼자 가난하면 충동적인 바보가 된다. < P > 가난한 사람의 사유는 이렇게 가난의 악순환에 빠진다. < P > 부족한 돈 → 돈에 집중하라 → 뇌가 각종 돈 관련 일을 떠올려 충동적으로 통제력을 잃는다 → 정신대역폭 감소 → 잘못된 인식을 하고 잘못된 결정을 내린다. → 돈에 대한 희소한 마음가짐 확대 → 악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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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주변에는 < P > "시동 자금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마윈 보다 잘할 것이다" 라고 자주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 P > "나는 대단한 아버지가 없기 때문에, 그렇지 않으면 왕사총보다 절대적으로 더 심하다."

사실,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 P > 오랫동안 사고의 악순환에 빠져 있던 가난한 사람, < P > 가끔 벼락부자가 되어도 곧 가난한 사람이 된다. < P > 미국 국립경제연구국은 최근 2 년 동안 유럽과 미국 복권 1 등 수상자가 5 년 만에 파산률이 75% 에 달하는 조사를 실시했다.

왜 그럴까요? < P > "그들은 돈이 있지만, 일을 하는 것은 여전히 가난한 사람들의 사고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 P > 한 친구가 창업을 해서 별장을 사서 농촌 부모를 데려왔다. < P > 그 이후로, "가장 더운 날, 그의 부모님도 에어컨을 켜지 않을 것이다." < P > "그리고 부모님은 늘 밖에서 허름한 무더기를 주워오신다." < P > 그의 집 예금은 천만 원이지만, 부모는 여전히 가난한 사람들의 사고를 버릴 수 없다. (이것은 사실 고달프고 소박한 것과는 전혀 다른 일이다.)

계층 경화는 사실 사고의 한계에서 비롯된다. < P > 진짜 상태는: 당신의 사고방식이 당신이 어떤 계층에 있는지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 P > 가난은 무섭지 않고, 희소한 마음가짐으로 인한 가난한 사람들의 사유는 무섭다!

어떻게 희소성으로 인한 가난한 사람들의 사고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첫 번째: 중요한 일을 억지로 시야에 끌어들인다. < P > 하버드대는 출신 환경과 지능 지수가 비슷한 젊은이들을 미행한 적이 있다. < P > 조사 결과 < P > 27% 는 이상이 없고 생활에는 목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 P > 6% 의 사람들이 이상적으로 모호하고 생활목표가 모호하다. < P > 1% 는 이상을 가지고 단기 계획을 세웠다. < P > 3% 는 이상을 가지고 명확한 장기 계획을 세웠다.

25 년 후 이들의 생활상황은 흥미롭다. < P > 의 3% 는 계획적으로 인생 이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기 때문에 결국 거의 사회적 성공자가 됐다. < P > 그 1% 는 단기 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기 때문에 결국 사회의 중산층이 되어 변호사, 엔지니어, 기업책임자 등이 되었다. < P > 그 6% 는 사회 중하층에 살면서 특별한 성적이 없으면 아이가 앞으로 출세할 것을 기대한다. < P > 나머지 27% 는 사회의 최하층이 되어 하루 종일 타인에 대해 불평하고 사회에 대해 불평한다. < P > 이 설문 조사는 다른 사고 방식, 사고, 다른 인생 계획, 모든 사람을 다른 계급으로 끌어들이는 것을 보여준다. < P > 그러므로 가난한 사람의 사고에서 벗어나려면 중요한 일을 당신의 시야에 끌어들이고, 명확한 인생 계획을 세우고, 단기적이고 장기적으로, 차근차근 실현해야 한다. < P > 수시가 말했듯이, "필부가 치욕을 보고 칼을 뽑고 나서서 싸우는 것은 용감할 만한 것이 아니다. 천하에 큰 용감한 자가 있는데, 졸연연임은 놀라지 않고, 이유 없이 더해도 노여워하지 않는다. 이는 납치범이 매우 크며, 그 뜻은 매우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