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누가 나에게 서양 철학에 관한 자료를 좀 줄 수 있습니까?
누가 나에게 서양 철학에 관한 자료를 좀 줄 수 있습니까?
다니엘 가브리엘, 마이클 에어즈 (편집자. ). 케임브리지 17 세기 철학사.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사. 1998.
3.[ 법] 데카르트:' 제 1 철학 침몰록',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6.
4.[ 네덜란드] 스피노자:' 윤리', 97 면,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3.
5.[ 영국] 베이컨:' 새로운 도구',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4.
6.[ 영국] 로크:' 인간이해', 베이징: 비즈니스인서관, 1959.
7.[ 영국] 흄:' 인간성',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0.
8.[ 법] 루소:' 사회계약론', 베이징: 상업인쇄관, 1980.
9.[ 독일] 카시르:' 계몽철학', 제남: 산둥 인민출판사, 1988.
10.[ 독일] 칸트:' 미래형 등교도론',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2.
1 1.[ 독일] 헤겔:' 정신현상학',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 1.
12.[ 독일] 니체:' 권력의지-모든 가치를 재평가하려는 시도', 베이징: 상업인쇄관, 199 1.
(d) 20 세기 서양 철학
1. 조돈화:' 현대서구철학 신편', 베이징: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뒤, 200 1.
2.[ 독일] 볼프강: "현대 철학의 주류" (상하),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2000 년.
서우어:' 코페르니쿠스 혁명', 상하이: 삼련서점 상해지점, 1994.
4.[ 호주] 바스모어: 백년 철학 근대 철학자, 베이징: 비즈니스 인서관, 1996.
5. 홍천 편집장:' 논리 경험주의', 7-8 페이지,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89.
6.[ 독일] 비트겐슈타인:' 논리철학',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96.
7.[ 독일] 비트겐슈타인: "철학 연구",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96.
8.[ 미] 스필버그:' 현상학 운동',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95.
9.[ 독일] 하이데거:' 존재와 시간', 베이징: 삼련서점, 1999.
10.[ 독일] 가다머:' 진리와 방법', 상하이: 상하이 번역출판사, 1999.
11.. [법] 푸코:' 규칙과 처벌', 베이징: 삼련서점, 1999.
12. 니량강 편집장: "사실에 직면하다-현상학 문선", 베이징: 동방출판사, 2000 년.
13. 홍한딩 편집장:' 이해와 해석-해석학문선', 베이징: 동방출판사, 200 1 현대기독교가 중국에 널리 퍼지면서 문화와 사회적 영향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사다 그러나, 1 세기 반 후 오늘, 우리는 이 노선을 반성하여 대중과 이데올로기가 그것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때의 심리와 이유, 또는 일부 학자들의 연구와 이해에 대해 전면적인 사실을 존중하는 기본 정신과 이성 분석을 존중하는 태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흔히 간단한 비난이나 맹목적인 공격이 많지만 심층적인 이해와 이해는 거의 없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해 볼 때, 이 글은 기독교가 근대에 중국에 들어온 이래 중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거대한 오해나 곡해를 초래한 측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를 희망하며, 특히 이런 오해를 명확히 하여 우리의 인지편차를 약간 바로잡으려 한다. 그리고 우리가 더 깊이 탐구하고 사고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
하나
아편전쟁 이후 기독교 (개신교나 천주교) 가 중국에서 빠르게 전파되었다. 1923 「 중국 기독교 교회 연감」에 따르면, "전국 1073 개 군 중 126 개 현만 기독교가 차지하지 않고 나머지는 모두 기독교 깃발이 있다." 1922 에 출판된' 중국 귀주' 영어판 통계에 따르면, 1900 년부터 1920 년까지 20 년 동안 중국의 프로테스탄트교도들은 36000 여명에 달하여 차이가 났다. 1937 년까지 기독교인 수가 65 만 명으로 증가했다. 가톨릭교회도 그에 따라 발전하여 1900 과 1920 의 74 만 가톨릭교도가 1900 이상으로 증가했다. 1936 까지 이미 280 만명에 달했다. 많은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하느님의 복음을 전파하는데, 동기는 순수하고 선량하며 상업이나 정치와는 무관하다. 중국 최초의 개신교 목사인 모리슨을 예로 들다. 그가 영국에서 중국에 온 것을 신청했을 때 영국 당국의 강한 반대에 부딪힌 후 그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여행을 했다. 중국에 온 후, 그는 동인도회사에 의해 매우 난처해졌다. 또 다른 예는 양주 교안의 피해자다. 중국 내지선회 창시자 데이드슨은 "만약 내가 천 파운드를 가지고 있다면 중국은 모두 가져갈 수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내가 천 명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모두 중국에 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의화단 운동 (의화단 운동) 에서 데이드슨이 창설한 내지사에서 58 명이 사망하고 2 1 아이가 살해되었다. 그러나 사후 클레임에서 데이드슨은 자발적으로 배상 요구를 포기했고, 중국 정부가 배상을 원하더라도 받아들이지 않아 불평등조약과 선을 그었다.
많은 교직자들이 중국에 온 후 내지로 깊숙이 들어가 고달프고, 전도하며, 중국 인민을 위해 많은 유익한 일을 하여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다. 서민 교육, 의료 지원, 고아와 과부, 이재민 구조, 미신 타파, 아편 금지, 도박 폐창 금지, 여성 해방 등. 중국 교회가 운영하는 학교는 놀라운 발전을 이루었다. 1889 교회 학교 학생 수가 17000 명 미만이다. 19 18 년까지 교회 학교는 약 13000 개, 학생 수는 약 35 만 명이다. 1926 년까지 교회 학교는 약 15000 개, 학생은 약 80 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937 년까지 교회 학교 학생의 총수는 약 1 만 명으로 추산되는데, 그중 대학생은 약 8000 명, 중학생은 약 9 만 명, 나머지는 초등학생과 일부 신학교 학생이다. 그중 기독교는 대학 위주로, 천주교는 초등학교와 신학을 위주로 한다. 19 14 년 동안 교회학교는 12000 개 이상, 학생은 약 25 만 명으로 집계됐다. 당시 전국에 관학 57267 곳이 있었고 학생 총수는 약10.63 만명이었다. 학교와 교회 학교의 비율은 5: 654.38+0 이고 학생 수는 6: 654.38+0 이다. 당시 교회 교육의 비중을 알 수 있다. 교회는 고등 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19 17 일 통계에 따르면 외국인이 운영하는 초등학교에서 학생 수는 당시 중국 학생 수의 4% 를 차지했고 중학교에서는 학생 수가11을 차지했다 1926 이전에는 중국은 1 국립대학, 지방대학 2 곳, 사립대학 5 곳, 기독교교회가 운영하는 대학은 16 곳 (예: 쑤저우의 동오대, 상하이) 이었습니다. 베이징 푸인대, 상하이 진단대, 천진이공대를 포함해서요. 일반 교육 외에도 기독교 교회는 장애인 특수교육 분야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그 독창적인 일은 지울 수 없었다. 결론적으로, 교육의 경우, 예를 들어, 곽모로는 1950 의 국무원 제 65 차 회의에서 "1936 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교회와 구호기관이 중국에 투자한 총' 투자' 는 4/에 달한다" 고 보고했다. 그 중 의약품은 KLOC-0/4.7%, 교육은 38.2%, 종교와 구제활동은 47% 를 차지했다. " 교회 교육은 1940 년대에도 크게 발전하여 1949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크게 발전했다. 후시가 말했듯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교회는 중국에서 훌륭한 대학과 중학교를 많이 운영해 현대 학술에 많은 공헌과 영향을 끼쳤지만 지금은 없어졌다." 이 모든 학교의 설립은 서구의 선진 과학, 기술, 문화, 인문학을 도입하고 서구의 새로운 교육제도를 도입하여 한 세대의 신인을 만드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의 낡은 봉건 교육에 큰 영향을 끼쳤고, 객관적으로 중국 현대화의 과정을 가속화했다.
의학의 경우, 「기독교 교회 연감」 (제 1 13 호, 1936 호) 에 따르면, 개신교 선교사들이 중국에서 설립한 병원은 34 곳으로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항전이 발발할 때까지 총 260 개에 달한다. 가톨릭 교회가 운영하는 병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중국 만청사' 캠브리지는 "1876,412181환자가 40 개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고 말했다. 30 년 후, 매년 최소 200 만 명의 환자가 250 개 과외회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보도되었다. " "1835 부터 1949 까지 선교사 의료 서비스가 중국에 2 만 5 천 개의 침대를 설치하여 5 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매년 평균 약 400 명의 외국인 의료진이 이 이 병원에서 일한다. " 중국 최초의 정신병원을 설립한 장로회 존 자 박사를 예로 들다. 1854 년 5 월부터 중국까지 190 15 년 8 월 광저우에서 사망한 그는 거의 반세기 동안 희보 병원을 관장했다. 통계에 따르면, John Jia 박사는 74 만 명의 외래 환자와 4 만 명의 입원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그는 49,000 여 명의 환자를 수술하고 서의서 34 권을 번역하며 65,438+050 명의 서의인재를 양성했다. 그는 평생을 중국의 의료 사업에 바쳤다고 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19 1 1 년 전 서양인들은 진단학, 붕대, 피부과, 피부과 등 100 여종의 서양 의학 서적을 번역했다 기본적으로 선교사가 만들었습니다. 그에 더해, 그들은 제약 공장과 의학 신문을 설립하여 현대 의학 지식을 전파했습니다. 이 모든 행동들은 당시 극심한 불타는 중국 국민의 질고에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서방 과학 기술 지식의 전파는 우선 존 플레어, 정여량, 린락지 등 선교사들의 번역 덕분이다. 예를 들어, 상하이 강남 제조국에서 28 년 동안 통역을 한 존 프라이어는 중국 선교사 중 서방 과학 기술 저작을 중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그의 번역 노트에 따르면, 65438 년부터 0878 년까지 출판된 서방 과학 저서는 97 가지가 있으며, 공학 기술 위주로 수학 화학 자동차 과학 천문학 의학 의학 물리학 군사공업 등을 포함한다. , 역사와 법률. 페이정청의 통계에 따르면 존 프라이어는 평생 129 권을 번역했는데, 그 중 자연과학 57 권, 응용과학 48 권, 육지와 해군과학 14 권, 역사와 사회과학/Kloc- (여기서 번역된 소위' 편' 은 대부분' 부', 즉 저작) 그들은 책과 저작을 번역할 뿐만 아니라 실천에 개입하여 양무학당이 당시의 각종 실업을 설립하도록 지도한다. 결론적으로, "근대 중국 선교사들이 운영하는 신문, 병원, 학교의 내부 관리는 서구 자본주의 문명의 산물이다. 전반적으로, 이 기관들은 민주, 관리과학, 일처리 효율, 고용력, 건설실용, 설비가 참신하여 우리나라 문화, 교육, 의료사업 건설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
정치적으로, 판문란 씨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중국의 개신교 목사는' 정치개혁 운동의 또 다른 추진력' 이다. 이것은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변법사상의 전파는 선교사가 연 신문으로, 이 기간 동안 서양 문화를 도입하여 사람들의 지혜를 계발했다. 둘째, 영국 장로회 목사인 윌리엄 이헨은 린둥, 리카도, 아이, 이티모태 등 선교사들을 주요 회원으로 하는 상해에 광범위한 동아리를 설립했다. 서양 저작을 번역함으로써 그는 개혁가에게 개혁 이론을 제공했다. 셋째, 교직자가 창립한' 세계공보' 는 국내외 시국과 중대 정치법령에 관한 논문을 많이 발표해 변법 운동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Fei Zhengqing 은 "기독교 선교사들은 처음에 중국 국민의 정치 개혁의 필요성을 깨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고 말했다. 게다가, 그들은 개량파 자체의 방법, 사상, 심지어 세계관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을 주었다. 신해혁명 시대에는 많은 혁명가들이 기독교 신부와 밀접한 교제를 하였으며, 손중산 등 많은 사람들이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들은 혁명을 위해, 중국의 운명을 위해 개인의 안위와 작은 이익을 돌보지 않고, 이것은 정말 신앙이 제공하는 정신력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기독교 교회는 구 중국의 어린이 보살핌 사업과 재난 구호 활동에서 많은 일을 했으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어떤 것은 심지어 독창적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탁아소, 고아원, 시각장애인 학교, 청각 장애인 학교를 설립하고, 유아, 고아, 각종 장애 아동을 접수하고, 양육하고 교육하여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합니다. 해방 전에는 상하이 한 곳에서만 매년 거리나 쓰레기통에서 65,438+08,000 구의 어린이 시체를 발견할 수 있었다. 기근에 직면하여 한 무리의 아기들이 버려졌다. " 특히 아기 소녀. 육아당은 이런 상황을 겨냥한 자선기구다. 1867 개업한 상해성모원 탁아소는 "축적에 따라 1935 까지 17000 여 명의 아기를 수용했다" 고 밝혔다. 물론, 많은 탁아소들은 여건이 좋지 않아 전염병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사망률 수치가 높다. 이 경우, 일부 신사들은 여러 가지 터무니없는 소문을 꾸며 진실을 알 수 없는 사람들이 소란을 피우도록 부추겼는데, 이것이 많은 종교 계획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그러나, 어쨌든 고아에 대한 이런 선량함과 사랑에 대해 우리는 동정적인 이해를 가져야 하며 완벽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성립 당시 동기가 무엇인지 두렵다. 결국, 우리는 버려진 아기이고, 다른 사람들은 우리를 위해 버려진 아기를 입양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 중 아무도 먼저 탁아소나 고아원을 지을 생각을 하지 않았다. 낡은 중국의 재난이 빈번하다. 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많은 선교사들이 재해 지역에 가서 재해를 알아보고, 구호 물품을 배포하고, 이재민을 위로하고, 국내외에서 모금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였다. 그들은 또한 각종 재해 구제 조직을 설립하여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재해 구제 업무에 종사했다. ①
더하여, 선교사의 노력으로, 전족, 첩, 여종 양육과 같은 중국의 오래 된 전통에 있는 많은 나쁜 습관은 완전 하거나 중대 한 변화를 겪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여자축구 운동은 티모시 리처드 등이 최초로 주창했다. 그는 1895 에 발 치료 클럽을 설립하여 광동 동아리의 서보를 이용하여 모든 것을 홍보했다. 그들은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회의에서 연설을 하였는데, 결국 몇 십 년 만에 수천 년 동안 시행해 온 구습을 완전히 근절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들은 또한 첩과 하녀를 보존하고, 매춘부를 반대하며, 그들을 더 좋게 만들려고 시도했다. 금연운동에서 교회는 각종 단체의 금연을 주재하고 추진하며 아편이 전국에 만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마땅히 받아야 할 자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다음 단락으로 결론을 내린다. "기독교는 중국에서 쓸모가 없고 견고하지만, 중국에 유익하다. 예를 들어, 교육, 사회, 도덕에 대한 기독교의 성과는 시험할 수 있으며, 한 획도 부정할 수 없다. 만약 그들 자신이 종교를 믿지 않는다면, 모든 것을 비판할 수 없다. 그리고 나는 건설 계획이 없다. 단지 빈말일 뿐이다. 나는 서두르지 않는다. 나는 이런 정신, 재력, 시간으로 더 크고 중요한 사회 서비스를 하지 않았다. 교회의 시공 사실을 무시하고 뜯어내려고 하는 것이다. 그들이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당한 애국 사업은 고향을 떠나 우리 동포를 위해 맹인 농아인을 교육하고, 나병을 씻고, 학교를 열고, 병원을 운영하는 외지인들보다 약간 뒤떨어진 것 같다. 우리는 이것이 파괴적이고 부정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그들이 그들의 정신생활을 재현하기 위해 좋은 종교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았다. "
둘;이;2
기독교는 근대부터 중국에 입국한 이래 중국 선교사, 특히 교민 대열이 엇갈리고 선교 동기가 모든 사람에게 순수하지는 않지만 선교 심리가 높은 서구 우월감 이론의 식민지 심리를 완전히 피할 수는 없다. 선교 방식에서, 그들은 종종 불평등 조약의 보호에 의지하여 목사와 교민을 특권 지위에 두는 경향이 있다. 선교사들 중에도 선교라는 이름으로 추악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이 방면의 연구는 이미 매우 많다. 선교 과정의 긍정적인 활동과 대량의 긍정적인 사람과 일이 오랫동안 비밀로 유지되어 우리는 직면하고 싶지 않지만, 결국 기본 사실이며, 주요 사실이다. 이러한 사실들을 해석하고 평가할 때,' 선교 수단과 불순한 동기' 만 사용하는 것은 너무 간단할 것 같다. 우리는 종교와 정치, 상업, 제국주의의 해외 식민지 확장이 결국 별개라고 생각한다. 결국, 교회의 불량분자와 행위는 교리와 교회 전체와 별도로 취급해야 한다. 중국인의 반응에서 종교에 대한 맹목적인 증오와 외국인 혐오감도 애국주의와 구별되어야 한다. 바로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우리는 줄곧 엄숙한 이성적 태도가 결여되어 있다. 우리는 기본 사실과 정량 분석 방법을 거부한다.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기독교가 중국에서 전파되는 역사적 사실에 직면하여, 우리는 왕왕 맹목적으로, 정서적으로 대하지만, 동정과 이해의 태도로 대하지 않고, 그해의 직접 대하든, 이후의 학술 토론에서 대하지 않는다.
대우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은 의화단 운동에서 교민을 죽이고 선교사를 죽이고 교회를 불태우는 것이다. D.M. 길리브레 목사가 쓴' 의화단의 열정' 은 1900- 190 1 년,/Kloc 에서 완전히 집계되지 않았다. 188 명의 외국 개신교 선교사와 5000 명의 기독교인이 죽임을 당했고, 거의 4 분의 3 의 교회가 파괴되었다. [12](P5 13) 일련의 교안이 있다. 1920 년대에는 지식인에 의해 시작된 또 다른 비기독교 운동이 6 년 넘게 계속되었다. 이러한 모든 동작, 이벤트, 심지어 운동의 원인은 네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첫째, 기독교는 요괴되고, 많은 지방 신사와 민중, 많은 관원을 포함하여 각종 더럽고 터무니없는 거짓 종교 언론을 믿고 전파한다. 예를 들어, 교회는 사람들을 유혹하기 위해 엑스터시를 사용합니다. 목사는 기술로 여자를 제압할 수도 있고 유혹적인 약으로 여자를 강간할 수도 있다. 남녀가 한 방에 모여 설교를 듣고 음행으로 여겨진다. 탁아소는 "아기를 속이고, 눈을 파고 제왕절개하고, 뇌를 빨아들이는 것" 으로 불린다. 교회 병원은 눈을 도려내어 약을 투여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서양 의학은 시체를 해부하거나 인체 표본을 만드는 혐의를 받고 있으며, 모두 온갖 불가사의한 사악한 동기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회가 운영하는 자선단체조차도 어리석은 사람을 유인하기 위해 가르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도의 마지막 성례는 제사장이 고인의 눈을 파서 은을 정련하는 약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상상력은 대부분 신사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기독교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기독교에서 피해를 입었는지 여부는 무시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 문화 외투 아래에 감춰진 외설과 더러움을 반영하지 않는가? 건강한 문화심리상태를 주는데, 이렇게 다른 사람을 상상할 수 있을까요? 의화단 시절, "교회를 습격하는 데 실패하고 인명 피해가 심한 이유를 설명할 때, 의화단은 항상 벌거벗은 여자가 집을 뛰쳐나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파수꾼은 여자의 가죽과 다른' 더러움' 을 탑 끝에 걸었다. 외국인이 임산부의 배를 갈라 벽에 못 박았다. 천주교 수비수들은 또한 여성 음모로 짜여진' 만여자' 가 있어 권사가 탑 끝에서 작전을 지휘할 때 신령에 빙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 이러한 주장은' 무지' 라는 단어로만 이해되며,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두 번째는 기독교의 정치화인데,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제국주의가 중국을 침략하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많은 오해가 있다. 네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태평천국의 하느님에 대한 숭배는 천주교와 같지만 실제로는 중국과 같지 않은 신앙이다. 청정은 홍수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천주교에 대해서도 이래라저래라 하며, 그가 인심을 현혹시키고 불륜을 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천진조약',' 남경조약' 등 불평등조약에는 외부인 선교와 교구 주민의 이익을 보호하는 조항이 있어 목사와 교구 주민을 하나의 특수한 집단에 배치해 순수 종교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이 가운데 프랑스가 정치와 군사력을 동원해 천주교를 보호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그들은 지방 행정과 사법사무에 간섭하고 교민을 편애하여 관민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 서방 교직자들이 먼 곳에서 중국에 선교하는 종교적 동기는 각국 정부의 중국에 대한 침략과 뒤섞여 분간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확실히 중국의 주권 이익과 민족 감정을 상하게 하는 사건이 많이 발생했다. 셋째, 교회가 선교 또는 재난 구호 목적으로 실시한 사회 조사, 데이터 통계 및 지도 양식은 간첩 활동으로 오인된다. 더하여, 선교사가 중국에 도착 하 고 본토로 깊어지기 때문에, 온갖 종교와 접촉 하지 않으며, 선교사의 방법 그리고 방법은 중국 사람이 이해 하 고, 이해 하 고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와 다르다, 의혹 및 추측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쉽다. 물론, 우리는 개별 선교사들이 신분에 맞지 않는 추악한 일을 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으며, 일부 통계와 도표가 제국주의자들에 의해 이용되는 상황을 배제하지도 않는다. 넷째, 많은 입교자들이 자질이 매우 좋지 않아, 정말 건달 무뢰한, 교회에 가입하여 망명을 받았다. 그들은 정부 법령과 세금을 피해 정세에 따라 가볍게 발락할 수 있다. 그들은 농촌을 주재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외국 교직자들은 종종 진실을 관찰하거나 밝히지 않고 의도적으로 그것을 보호하여 공분과 관원, 신사들이 기독교에 대한 경멸을 불러일으킨다. 페이정청은' 만청케임브리지와 중국사' 에서 중국이 교육을 받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독교인의 수는 결코 보잘것없지 않다고 지적했다. 중국에는 기독교인이 있지만, "그들은 결코 많지 않으며, 가난한 농민과 시민, 범죄자 및 기타 악명 높은 사람들, 그리고 통상항에서 발붙일 곳이 없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어 있다. 기독교는 여전히 현상 유지에 안주하고 있는 대부분의 중국인들에게 매력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명백한 위협인 것 같다. " 일부 중국 기독교인들은 "외국인과의 관계를 이용하여 돈을 강탈하고 세금을 거부한다" 고 말했다. 특히, 중국의 그리스도인들은 일반적으로 교회의 지지와 망명에 의지하여 그들의 비그리스도인 적수에 대해 소송을 제기하고자 한다. 일부 선교사들 (주로 가톨릭 선교사들) 은 그러한 행위를 용인하거나 장려합니다. 그들은 관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기독교인을 편애하고 기독교인이 아닌 사람을 억압하는 판단을 내리기도 한다. 일이 걷잡을 수 없는 것은 야만족이 자연스럽게 교회에 붙어서 중국 기독교인과 일반 중국인의 마찰을 더욱 악화시킨다는 것이다. 종교 계획에 시달리던 증국판은 기념관에서 이렇게 썼다. "종교죄를 저질렀을 때 교직자들은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백성을 비호했다. 영사는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곡페 목사님. 만약 인민과 교회가 투쟁한다면, 인민은 영원히 노래를 부르고, 인민은 영원히 승리할 것이다. 교민이 강할수록 민간인은 더욱 분노한다. 극도의 우울증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게 될 것이다. " 유럽으로 파견된, 생각이 매우 개명한 곽양은 1877 에서 "천주교는 자신의 권리를 보호한다는 이름으로 기독교를 수호하고, 세로로 기독교를 보호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반역자가 되었고, 그는 교회에 의지하여 관원에 대항하는 무기로 삼았다. 심각한 범죄를 저질렀고, 교회에 들어가 망명을 구한 사람들, 그리고 목사에게 의지하는 사람들에게 독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부, 현, 홀, 마을에 성당을 짓는 사람은 누구나 평온할 수 없다. "
다시 한 번, 기독교는 문화적으로 이질적이며 윤리적이지 않고 동물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이 관점들은 주로 낡은 신사와 관료에 집중되어 있다. 전성 호남신사의 공식 기록은 당시 문인 계급의 보편적인 견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천주교는' 폐허묘를 청소하지 않고, 목주를 숭배하지 않고, 조상이 없다' 는 것이다. 아버지는 형이라고 하고, 어머니는 언니라고 하며, 부자는 없다. 딸은 결혼하지 않고 지도자에게 맡기면 부부가 없다. 빈부를 가리지 않고 돈을 가르치는 것은 창피하지 않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파렴치하고 악이 없다. "문화와 풍습의 차이도 있고, 오해도 있고, 심지어 터무니없는 것도 있다. 또한 호남 형양 신사민 탄원서는 공개적으로 "빅토리아 가톨릭교인, 섬 내 사람, 그 짐승도 마찬가지" 라고 공언했다. 그들은 전에 존재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만약 그가 중국에서 가르치면, 그것은 수천 년의 복장 예절 상태가 될 것이다. 일단 곤충과 사람의 영토가 되면 동물과 가축은 모두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정말 얄밉지 않아! "이런 생각과 감정은 설명할 수 없다. 동치년 동안 많은 반교 사건에서 "신사인물은 종종 주요 기획자이자 선동자이며, 재학 응시자들은 종종 반교 군중이다" 고 지적했다. 의화단 (의화단 사건), 1900 년 5 월 말, G 지프스 준위는 영국 군함 올란도호와 함께 천진에 와서 전쟁에 참가했다. 그의 이후 저서' 화북전쟁' 에서 이런 말이 나왔다. "모든 사건은 재난이 중국 인민이 아니라 청조의 관원과 문인층에서 온 것임을 분명히 보여준다. 관리들과 문인들은 일반적으로 폭행에 직접 관여하지는 않지만, 폭도들을 부추기고 선동하며 평화롭게 지내는 기독교 야만인들을 학대하고 박해한다. "물론, 문화적 차이와 닫힌 귀 때문에 사상과 행동에 대한 엄청난 오해와 충돌이 일어납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현실적인 이익 요인의 고려를 배제할 수 없다. 양계초는 일찍이 "야교가 중국에서 수백 년이 지났지만 상류층 인사들은 거의 따르지 않았다" 고 지적했다. \ "왜? 우리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넷째, 기독교는 문화적으로 무지하다. 기독교와 과학이 완전히 대립되어 어둠과 무지에 대한 미신과 동등하다고 생각한다. 이 견해는 주로 5 월 4 일 전후에 각성한 새로운 지식인들 가운데 집중되어 있으며, 지금까지는 근본적인 변화가 없다. 1920 년대의' 비종교 대연맹 선언' 과' 비기독교 연맹 선언' 은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인간 사회를 위해 종교의 독해를 없애겠다고 맹세했고, 종교에 대한 우리의 독해는 홍수 맹수보다 10 배나 더 컸다. 종교는 사람이 없을 수도 있고, 사람도 종교가 없어야 한다. 종교와 인간은 함께 서 있을 수 없다. " "우스운 종교, 과학, 진리는 양립 할 수 없다. 얄미운 종교는 인도주의에 완전히 어긋난다. " "우리는 특히 모든 종교의 기독교를 반대한다." 이 새로운 지식인들은 모두 5 월 4 일 전후 서구 과학과 민주정신의 세례를 받았다. 그들은 주로 과학지상주의, 마르크스의 유물사관, 페르바하와 니체의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1920 년대 초, 러셀과 듀이가 중국에서 강의할 때 주창한 실용주의, 특히 러셀의 반기독교 입장의 영향으로 그는 종교, 특히 기독교를 단호히 반대하였다. 그러나 당시의 다른 목소리를 들어보자. 양계초는 비종교연맹의' 기무' 의 전보와' 본식 살해' 의 격렬한 언사를 비판했다. 그는 이런 방법이' 진지하고 엄숙한 정신' 을 침수시켜 국민의' 오만한 약점' 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푸동은 비기독교 운동 자체가 종교이고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발표된 것은 모두 감성적이며, 모두 문외한들의 반대이다." 만청 중국 케임브리지사' 는 "20 세기 중국인들이 기독교를 반대하는 주요 논거 중 하나는 그 사상이 근대 과학의 성과와 다르다는 것이다" 고 지적했다. 아이러니하게도 개신교 선교사들은 19 세기에 서구 과학을 중국에 도입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프로테스탄트교도들은 다른 모든 비종교 문제의 합보다 과학과 수학에 관한 책을 더 많이 썼다. " 이런 현상의 존재는 적어도 종교와 과학의 관계가 소위 대립보다 훨씬 복잡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위의 네 가지 반교의 이유를 요약하면 몽매주의, 민족주의, 국수주의, 이성주의, 과학주의 등 여러 가지 사상적 경향을 찾을 수 없고, 전체 사실과 학술 이론의 깊이를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그 중 두 번째, 즉 정치적 성향은 서구의 식민지 침략과 선교 방식 탓이고, 다른 세 가지는 우리 자신의 검토 범위에 속한다. 그렇지 않나요?
응답자: ken _ su- 주술 견습생 1 급 6-4 10:09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 (1844 10 년 10 월15-/Kloc-0 니체는 처음에 언어학자였고, 나중에 철학자나 자유 사상가로서 그의 많은 저서에는 현대 심리학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는 반항정신이 충만한 시인이자 철학자이다. 그는 서구 전통 기독교 문화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기독교 전통 도덕 체계를 부정하고, 모든 가치를 재평가하는 것을 주장하며, 심지어 슈퍼맨론과 영원한 환생의 명제까지 제기하며, 새롭고 강력한 사상 문화 체계를 세우기를 갈망한다. 본질적으로, 니체는 허무주의자이지만, 젊은 시절의 정신 스승인 쇼펜하우와는 달리, 그는 이 허무한 세상에서 의미를 찾거나 존재의 의미를 창조하여 인류의 존재 가치를 긍정하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의 사상은 이후의 실존주의의 기초를 다지고 실존주의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니체의 사상이 너무 극단적이고 강했기 때문에 나치에 의해 이용되어' 나치 철학자' 라는 모자를 씌웠다. 그 자신이 책에서 쓴 것처럼, 어떤 위대함도 오해받을 것이다.
니체의 시
해가 졌다.
1
너는 너무 오래 목이 마르지 않을 것이다.
불타는 마음!
성약이 공기 중에 떠 있고,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서 나를 향해 불어왔다.
강렬한 한기가 몰려오다 ...
정오에 나의 태양이 내 머리 위에 뜨겁게 비쳤다.
나는 너를 환영한다, 너는 여기 있다.
갑작스러운 바람,
너, 오후의 시원한 영혼!
바람은 낯설고 순수하다.
밤에는 곁눈질하지 않는다.
유혹자의 눈
날 쳐다보고 있어? ......
강인해, 내 용감한 마음!
묻지 마, 왜? --
2
내 떠있는 날!
해가 지다.
평평한 파면
이미 금빛이 반짝이고 있다.
바위는 열을 발산한다.
어쩌면 정오에.
행복은 그가 낮잠을 자는 데 있어? --
청신호 아래
갈색의 심연도 행복의 그림자를 드러낸다.
내 떠있는 날!
황혼이 다 되어간다!
너의 눈이 없어졌다.
절반의 영광,
이슬처럼 쏟아지다.
같은 눈물,
백해는 이미 조용히 지나갔다.
네가 좋아하는 붉은 빛,
너의 마지막 흔들림은 영원하다.
셋;삼;3
김희희, 화이팅!
넌 이미 죽었어.
가장 은밀하고 달콤한 맛!
-너무 빨리 가요?
자, 제 발이 지쳤습니다.
너의 눈은 마침 나를 따라잡았다.
너의 행복은 마침 나를 따라잡았다.
주위에는 파도와 조롱만 있을 뿐이다.
과거의 고난,
파란 망각에 잠기다.
나의 배는 지금 안전하다.
폭풍과 항해-나는 모든 것을 잊었다!
욕망과 희망이 사라졌습니다.
영혼과 바다가 차분하게 누워 있다.
일곱 배 외로워!
나는 한번도 느껴 본 적이 없다.
달콤한 평화는 지금보다 나에게 더 가깝다.
태양의 눈은 지금보다 더 따뜻하다.
-내 산꼭대기의 얼음은 아직 빨간색이 아닌가?
은과 빛, 물고기 처럼,
이제 내 배가 물 위에 떠 있다 ...
스타의 도덕
별의 궤도에 갈 운명이다.
어둠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니, 별?
행복하게 차를 몰고 이 시대를 건너라!
그 비참함이 너와 무관하고, 그것에서 멀리 떨어지기를 바란다!
당신의 영광은 먼 세상에 속합니다.
너에게 동정심은 범죄로 간주되어야 한다!
너는 오직 하나의 계명만 지킨다: 순결을 유지하라!
피청구인: 임남 7060- 아동1 급 6-4 14:40
나는 니체의 논문을 한 편 썼다. 너에게 주는 게 어때?
응답자: summer again- 수습 마술사 2 급 6-4 19:48
. yahoo.com/search? Lp =% E8% a2% 81%E6% a1%90% E8% BD% a9 & Fl =1& Ysearch & ampUTF 8 호. Fr = FP-ta b-web-ycn & Source = ysearch _ www _ result _ topsearch & P=%E5%B0%BC%E9%87%87 모두 여기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