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유교 사상은 관리자의 자기수양과 자기관리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다.

유교 사상은 관리자의 자기수양과 자기관리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다.

유가는 슬림함, 제가,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하고, 슬림함을 근본으로 하는 것은' 내성외왕의 학문' 이며,' 황제부터 서민까지 모두 슬림함을 근본으로 한다' 고 강조했다. 어지러우면 결국 처리하지 않으면 안 된다. " 독선적인 것에 근거하여' 슬림하고 치국하는 학문' 으로' 그 몸은 정정하고 명령할 수 없다' 고 강조했다.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개척한 유학은 큰 후계자가 있어 빛을 발한다. 그것은 두 가지 다른 발전 경로를 따라 발전한다. 하나는' 인' 을 발전 경로로, 전국 중기는 맹자가 계승하고, 주장성이 선하며,' 내성학' 을 개척한다. 또 다른 하나는' 례' 를 발전 경로로, 전국 말기 순자가 계승하고, 인성악을 주장하며,' 외왕의 학문' 을 개척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동하지만 유교 경영 사상은 여전히 시공간을 초월하고, 두터운 역사의 막을 뚫고, 오늘의 관리를 생각하고 참고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경영진의 개인적 자질 ("5 명의 상임 이사국")

성격은 한 사람의 성격, 기질, 능력 등의 특징을 합한 것이다. 인격매력은 인격, 기질, 능력, 도덕적 자질 중 하나로,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 사상감정, 인격적 기질, 지식 태도를 반영한다. 유가가 인, 의, 의식, 지혜, 편지를 입인의 근본으로 삼는 것은 현대 관리에서 관리자의 개인적 자질을 높이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1 .. 인자한 애인, 애인.

① 부하 직원에 대한 관심: 인간화 된 관리. 효도: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합니다. "효도 인본이다!"

② 부하 직원을 양성하다. 범애: 부시, 남을 돕는다. "일어나려면 일어날 수 있고, 손을 뻗으려면 사람에게 손을 뻗을 수 있다."

2. 정의로운 언사, 즉 적절하고 합리적이다.

합리적인 것은 내놓을 수 있고, 합리적인 제도는 집행할 수 있다. "자비의 법칙은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의법이 옳은 사람, 옳지 않은 사람. 클릭합니다 사람과의 교제는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와 사람을 업신여기는 것" 을 강조해야 한다. " 사람들과 교제할 때,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린다." "

예절, 등급제도

①' 예의를 중히 한다': 사회와 기업의 관리질서를 강조하고, 각종 사회관계를 조율하며, 공통의 비전을 통해 화합 통일을 달성한다.

(2)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제도적으로 행동을 규제한다.

③ 윤리를 존중한다.

4. 현자는 모든 것을 다 안다.

"배워서 안다." 기업이 학습형 조직을 설립하고,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고, 업계를 이끌어 나가도록 독려한다.

① 대인 관계를 이해하고 인간으로 행동하는 법을 배웁니다.

2 규칙과 규정을 아십시오.

(3) 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기술을 향상시킨다.

4 추리를 알고 있다. "과거를 이야기하면 알 수 있다."

신념은 약속을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현대 기업의 경쟁 환경에서 신뢰는 기업의 발붙이와 발전의 기초이다.

경영의 이론적 근거: 성적 유사성, 학습 거리.

1. 맹자 성선론: "생초 성본선." "모두 순우를 생각할 수 있다."

정책: 덕으로 사람을 설득하다-인치, "힘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자, 불복하고, 앞을 내다보지 않는다. 덕으로 남을 섬기는 자는 즐겁고 성실하다. ""

방법: ① 조건이 허락하는 경우 부하 직원의 물질적 수요를 충족시킨다. ② 사상 교육, 개념 변화; 3 남의 선임을 알다. ④ 자신의 자질을 높이다. "수양성, 평천하." 그리고 "정치에는 좋은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2. 순자의 성악론: 인간성본악, 선은 교육의 결과이다. 인간성: "배가 고프면 배부르고, 추워지면 따뜻해지고, 피곤하면 쉬어야 한다."

정책: 교육과 법의 결합-법의 지배.

방법: ① 사상 교육, 악을 선으로 전환; (2) 형벌로 악행을 금지하다-악성을 제한한다. (3) 인간 통치와 법치의 차이: "선을 위해 다스리기에는 부족하고, 선을 위해 자신을 위해 충분하지 않다." \ "법이 임명되지 않으면 법은 안 되고,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만약 당신이 법이 없는 사람이라면,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의도를 가지고 있고, 결정된 이론은 없다. "

동중서론은 자연히 좋지 않다. "계곡에는 쌀이 있고 쌀은 없다."

관점: 선에는 악이 있고, 악에는 선이 있다.

방법: 교육과 덕치-선과 악을 저장하십시오. 모레 변화의 역할을 강조하다.

4. 한유의 성학설.

관점: "성용품은 상하 세 가지로 나뉜다. 정상에 오른 사람은 모두 딱 알맞다. 가운데, 위아래로 안내 할 수 있습니다; 하자, 정악도. "

방법: 고급 교육, 중급 설득, 저급 유니폼. "학교와 성적으로 밝을수록 권력과 범죄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 줄어든다. 그러므로 위에 가르칠 수 있고, 아래에 상관할 수 있다. "

경영의 기본 원칙: 의리를 중히 여기고 이익을 가볍게 하다.

1. 의리 통일.

① 이점: 칼로 곡물을 자르는 것은 수확이다. 의미, 양을 가리키는 무기로 무수히 쓰여져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의리와 이익의 초기 관계는 생산과 분배였다. "예선은 의롭고, 의선은 이롭고, 이선은 민이다."

(2) 분배가 합리적이고 부하 직원이 편하며 적극성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이다.

(3) 정의는 수단이고, 이익은 목적이다.

2. 의와 리는 대립한다

① 인의야, 민도야. 이익을 탐내면 불의하다. "만약 당신이 처녀를 주인의 담장 너머로 안는다면, 당신은 아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안지 않으면 아내가 없다. 안아주실 건가요? "

② 의리를 중히 여기고 이익을 가볍게 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강간 부자가 가장 악합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3. 호혜와 정의

1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2) "이래서 몸을 기르고 의로움을 키워라."

4. 상호 이익과 정의

1 "목마른 말 보수, 배고픈 개 보육."

(2) "그들의 부를 주의하여 그들의 탐욕을 방지하고, 사람들이 이윤을 쟁탈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다."

관리의 원칙과 유연성

1. 정의: "자주 배우는 것이 힘이 된다." 경제적 사용권을 보유하려면 먼저 권리를 확립해야 한다. \ "대중장 을 채굴 할 수 있지만, 도로 에 적응할 수 없다; 호환 가능한 도로, 그것과 함께 할 수 없다; 일어설 수 있는 것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

2.' 고전' 을 견지하다

① 3 강: "목사를위한 6 월 가이드; 아버지는 아이입니다. 남편은 아내다. " P5: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2) 경영 원칙: "불규칙하게 따를 수 있다. 클릭합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3. "권력" 을 가져라.

\ "어떤 힘? 권반경, 그리고 선함이 있다. " 그래서 변화를 위한 전제는 변화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죠

조직이 더 유리하다, 그렇지 않으면 변화의 의의를 잃게 된다.

① 남성과 여성 은 또한 의식, 프로, 선물 을 부여 하지 않습니다; 아주머니가 물에 빠져 그녀를 구할 권리가 있다. ""

2 편지로 익사하다 ":꼬리는 여자 다리 밑에서 태어나 물이 오르고, 신용을 지키며 익사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3) "창고 주변에는 길이 없다. 아내를 맞아라, 아내가 예쁘다, 네 형에게 주어라. 이 소위 충성스러운 사랑은 실현 가능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4. 변경 후 동력을 측정합니다.

하늘이 오래되어 진혜왕을 만나다. \ "나는 진 에서 3 년 동안 그를 보지 못했다. 모르는 사람은 추 를 배울 수 있다. 클릭합니다 기업관리에서는 원칙적인 규정도 현 상황에 따라 미세 조정할 수 있고, 변화도 원칙에 근거하여 기업의 발전을 위해 같은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인사 임명

1. 정실 관계

"효는 근본이고, 친상은이다."

① 친 생각: 일족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예의" 이다.

② 개발의 한계.

사람들의 장점에 따라 그들을 임명하다

"선현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 급선무이고, 선현을 존중하는 것은 여전히 공덕이다."

(1) 도덕이 고상한 기준은 시대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② 현자와 현자를 선발하다.

경영 전략

수천 년 전 중국에서 유교의 조직에 대한 독특한 견해는 전체가 부분의 합계보다 크다고 생각한다. 인간과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사람들이 집단-분-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룹은 조직 구조와 분업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조직 구조를 수립하고 분업 협력을 수행 할 수있는 근본적인 이유는 사람들 사이에 "의미" 가 있고 그룹의 유지는 "조화" 에 있습니다.

1. 도덕은 이성을 통제하는 방법이다.

① 완전한 규칙을 제정한다: "무교한 것을 죽이는 것은 학대라고 한다." "

2 솔선수범하고, 몸소 가르치는 것은 말과 가르침에 중점을 둔다: "지도자가 병이 나고, 군중이 약을 먹는 것을 피하라. 상부에서 잘못을 범하여 하급자가 검토하였다. ""

(3) 관리자는 도덕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군자는 애인을 배우고 소인은 도를 배우기 쉽다."

2. 함께 있으면 예의가 있어야 한다. 즉 예의로 행동을 통제해야 한다.

(1) 합리적인 규범을 제정하다. "의식은 깨지고 짧다. 득보다 실이 적다. 그들은 문존문을 좋아하고, 의리를 고치는 미인도 좋아한다. " \ "남편 3 년 장례식, 세계 도 애도. 클릭합니다

(2) 규범으로 행동을 구속하다: 사상은 행동을 바꾸고, 행동은 습관을 바꾸고, 습관은 성격을 바꾸고, 성격은 운명을 바꾼다. 예의는 사람을 통제하는 외적 행위이고, 덕은 사람을 통제하는 내적 이성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그것은 더 많은 순간이 없을 것입니다."

3. 화합을 낙으로 하는 것, 즉 음악으로 감정을 조화시키는 것.

"의례와 민심, 악과 민성, 정으로 행하고, 형벌을 막고, 의례와 악으로 정치를 징벌하고, 사달이 모순되지 않으면 왕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① 인간성에 대한 존중: "음악가는 목소리에서 태어나 인간의 마음과 사물의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나의 낙이, 그것의 정치."

(2) 음악과 의식은 길이 다르다. 음악은 일관성을 강조하고, "국민과 함께 즐기다" 며, "프로" 를 낳는다. 예의는 차이를 강조하여' 존중' 을 낳는다. "뮤지션은 같고, 주인은 다르고, 소개팅은 같고, 이칙은 서로 존경하고, 뮤지션은 승류하고, 예의자는 이긴다."

음악의 목적은 화합, 즉 상하 간의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사당에서 그렇게 기뻐서 위에서 아래로 듣는 것은 모두 공손하다. 족장의 마을에서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들었으면 좋겠다. 내실, 아버지와 아들 형제 총 듣고 있다면, 키스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4) 엔터테인먼트 원칙: "모두 함께 놀고, 문무를 겸비하다." 덕성은 이상을 통제하고, 음악은 감정을 조정하고, 법률 규범은 외적인 것을 통제한다. "의식이 금지되기 전에 법이 적용된 후 법이 무엇을 했는지, 사용자가 쉽게 볼 수 있지만, 의식이 무엇을 했는지 알기가 어렵다."

경영 목표: 대동 사상

1 .. 맹자의' 인정'

① 이론적 근거: "인간 본성이 좋다. 클릭합니다

② 관리 센터: "사람들은 소중합니다. 클릭합니다 "백성은 비싸고, 나라는 둘째, 군은 가볍다." "네가 나를 형제로 삼으면 내가 너를 중심으로 삼고, 네가 나를 개와 말로 삼으면, 내가 네 중국인을, 네가 나를 똥으로 삼으면 내가 너를 적으로 여기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3 경영 원칙: "민심을 얻다."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다. 자신의 마음을 바로잡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고, 그것과 만난다.

네가 사악하다면 나에게 돌려주지 마라. "그러므로 기본적인 이익을 보장하고, 예의교육을 실시하고, 현자를 존중하고,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Xunzi 의 "군주론"

(1) 용력중법:

융례, "나라의 생명은 예의에 있다." \ "의식, 토론, 강대국의 본, 위흥의 길, 공명. 제후가 천하를 얻은 것은 나라를 내려갔기 때문이 아니다. " 중법, "경치, 예형, 군자는 백성을 수리하는 것이 좋다." 신중히 처벌하고, 나라가 온 세상을 다스리다. "의식은 법치다.

② 부자:

"그래서 핑안 하려면 충직하고 국민을 사랑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사장의 관점에서 직원들을 위해 이익을 쟁취해야 한다. \ "그래서 renren 에, 다음 농업 고갈, jiacha 돈, 공공 유틸리티 영리한 사용. 사대부 이상의 관원에 관해서는 선심으로 공무를 할 줄 알아야 하는데, 남편이 가장 수준이 있다고 한다. "동시에 직원들의 입장에서 사장을 위해 이익을 쟁취해야 한다.

3 선현을 존중하고 그들을 기용한다. "현자 대가는 석일옥의 사사자가 있고, 사심없는 자는 벼슬길이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민안생을 사랑하고, 선한 사람은 교만하며, 둘 다 죽지 않는다."

유교 대동: xiuqi zhiping

큰길 여행도 대중을 위한 것이고, 재능과 재능을 택하고, 성실성을 근본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랜 친구는 친척처럼 친할 뿐만 아니라 외아들이다. 그를 늙고, 늙고, 강하고, 늙고, 유용하고, 늙고, 병이 나고, 늙고, 키웠고, 남자에게는 구분이 있고, 여자에게는 거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만약 물건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대동" 은 봉인을 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고, 그래서 집을 나서도 봉인하지 않는다.

큰길은 은둔하고, 천하는 집이며, 각자 친분을 맺고, 각각 자식이고, 물건은 자기 것이다. 어른은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성골지는 고체로 여긴다. 의리 는 기율, 성군 신하, 성상 부자, 친구 형제, 부부, 입법제 입전, 지용 쌍전, 공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적은 이용이고, 병사는 이로부터 출발할 것이다. 에, 돈, 문, 우,, 등 모두 여기에 열거되어 있다. 이 여섯 명의 신사 중 어느 누구도 예의를 차리고 싶지 않다. 그 뜻을 취하여 그 편지를 시험하다. 작품이 있고, 형벌에 인정이 있는 것을 보면, 백성들이 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여기서 오지 않는 것이 있다면, 권력을 가지고 가면, 모두들 고통을 느낄 것이다. 강소강을 뜻한다.

유교 관리 사상은 넓고 심오하여 유교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국 역사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유가는' 치민' 을 관리 대상으로,' 인',' 덕치',' 예용' 을 관리 방법으로,' 가정, 치국, 평천' 을 관리 목표로 삼았다. 유교의 도, 덕, 편지, 예의에 대한 중시는 현대 관리와 통한다. 기업관리의 완벽을 추구하고 자신의 관리 수준을 높이는 것은 기업가들이 줄곧 생각하고 실천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이다.

유교 문화의 내용 특징이나 유교 문화의 가치 지향에서 볼 때, 유교 사상은 사실 기업이 참고할 만한 관리 이론과 방법이다. 결론적으로 유가의 관리사상은 치국평천하를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관리자 자신의 수양을 관리 전제로 하고, 사람의 내외통제를 수단으로 하고, 도덕적 설득을 주요 실행 수단으로 하는 관리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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