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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성씨 아니면 구멍?
공자, 성자, 명추, 글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이자 유학의 창시자이다.
그의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예의정신을 구현하며 현대적 의미의 질서와 제도에 대한 본보기가 있다. 이것은 인도주의의 주제이다. 공자는 서주 시대에 깊은 종법 전통을 가진 루에 살고 있다. 당시 사회모순의 격화는 생산력의 발전을 가로막고 공자의 정치사상을 자극했다.
공자는 왜 성이 공자가 아니라 성이냐?
공자의 조상은 공자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인 공푸가라는 사람이 있었다. 우리는 지금 그를 구멍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그의 성은 자, 명자, 자공이다. 그때 나는 이렇게 부르는 것에 익숙해졌다. 예를 들어 공자의 아버지는 갈이고, 그의 아버지 이름은 갈이다. 공자가 왜 중니추라고 부르지 않는지, 아마 모두들 공자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공은 송국의 한 의사로서 나중에 궁정 투쟁에서 살해되었다. 그의 후손은 송국을 떠나 노나라에 뿌리를 내렸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구멍의 구멍을 성으로 하는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당시에는 조상 이름 중 한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이것이 공자동의 원천이다.
그런 다음 춘추에서 전국으로 전향하여 예붕악이 나쁘고 귀족이 몰락하고 서민이 궐기했다. 이 시스템들은 점차 소멸되고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성과 성이 하나가 되었다. 사실 공자는 공 씨의 아들이다. 그러나 후세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공자 성공도 무방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