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웨이 난 (Weinan) 에 대해 이야기하기: Tongguan wede 어촌 마을

웨이 난 (Weinan) 에 대해 이야기하기: Tongguan wede 어촌 마을

양건방의 어화툰은 명대 위징관 109 군영 중 하나이다. 옥룡의 변성으로 붙여진 이름. 통하 지류 칠차유 강 하류 양쪽에 위치하여 남채자 (남충자, 장파 포함), 동채자 (즉 요가채자, 영리 포함) 와 서채자 (즉 주가성, 양가성 포함) 로 구성되어 있다. 병영 주민들은 군대에 의해 지켜진 병사들의 자녀로,' 병사' 라고 불리며' 민간인' 과 구별된다. 관위장, 병사, 장장, 천호대는 세습을 많이 하고, 그 가문의 자제와 후대는 위태로워 장기 생활이 군영을 형성하였다. 병영은 지역 연합 방어, 군비, 사료, 부대 보급 등의 임무를 맡았다. 관병영은 명대 관군 병사들이 군복이나 가족 자녀들이 군전집농을 선택한 후 형성된 것이다. 우화툰마을 주민성은 남채자의 관성과 강성, 동채자의 요성과 관성, 서채자의 손성과 주성, 양가성의 양성, 북채자의 장성과 같이 비교적 집중되어 있다. 대부분 명나라 관위의 후손이다. 북채자의 장 () 성은 명초 관위 사령관 장 () 의 조상 제이슨의 후예이며, 제이슨의 10 대 손관위 사령관의 후예이다. 그의 조상은 명초부터 명말까지 관위 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군사 마을은 연합 방어 구역으로서, 대부분의 지리 형세가 험난하다. 우화툰의 남채자, 동채자, 서채자, 북채자가 각각 칠차곡곡의 동서 양안에 우뚝 솟아 있고, 동, 서, 북, 남상호 뿔이 서로 연결되기 쉽고, 서로 지원하고, 칠차곡곡을 지키고 있다. 남채자와 동채자는 산골짜기 동해안의 원두에 있고, 삼면구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각각 성벽과 성문이 있다. 성내에는 우물, 맷돌, 수비가 쉬워 공격하기 어렵다. 서채자와 북채자는 계곡의 서안에 위치해 있는데, 그중 서채자의 주가성, 양가성, 북채자의 북두촌은 각각 세 가지 전형적인 마을 형태를 대표한다. 주가성은 사방이 모두 도랑이라 성문 5 ~ 6 미터 폭의 지면에서 도시로 들어갈 수밖에 없다. 이곳은 고립된 자연촌으로, 모양이 금실이 호리병박에 걸려 있는 것 같다. 도시에는 우물, 맷돌, 터널이 있다. 성문은 서성 중부의 북북에 위치하여 벽돌띠성동이다. 두 개의 철갑 성문이 있는데, 각 성문마다 세 개의 쇠가슴못이 박혀 있고, 성문 동굴 안에는 성문을 지키는 초막이 있다. 양가성자의 성벽은 명말 청초 양가가 사적으로 건설한 것이다. 정사각형으로 동서 길이는 약 150 미터, 남북길이는 약 140 미터로 약 32 무 () 에 달한다. 성벽의 높이는 약 15 미터, 상단 폭은 4 미터, 하단 폭은 10 미터입니다. 사방의 벽 밖에는 참호를 파는데, 서쪽 북쪽에는 모두 참호가 있다. 성문 서쪽에 벽돌로 만든 후프 문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성벽이 하나 있다. 성혈의 왼쪽과 오른쪽에 상단 문란이 있어 굵은 크로스바 상단 문으로 보강할 수 있다. 두 성문은 두꺼운 쇠못으로 둘러싸여 있고, 견고하고 이상하며, 그 위에는 둥근 전망구가 있어 화기사격에 사용할 수 있다. 입구의 윗막에는 1 층이 있는데, 성문 관리인을 위한 것이다. 성내에는 등도가 있고, 성벽 꼭대기의 바깥 가장자리에는 흉벽과 구멍이 있다. 청대에는 장군포, 2 장군포, 9 단 지대 등의 병기가 있다. 도시에는 몇 피트마다 키가 큰 막대기가 나무 위에 세워져 있고, 그 위에는 아유등이 걸려 있다. 매일 밤 기름을 한 번 넣고, 다 타 버릴 때까지 밤에 순찰하는 사람이 있다. 성내에는 맷돌, 우물, 지하가마 등 전비 시설이 있다. 북투촌은 명대에 세워졌다. 이곳은 자연 지형과 도랑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지은 군사 마을이다. 장의 족보에 따르면 장은 온 마을이 65438 에서 0987 로 이전될 때까지 이곳에서 500 여 년을 살았다. 이 도랑은 남동쪽을 향하고 있고, 삼면은 모두 낭떠러지 (남, 북, 서) 이다. 뒤 좁은 앞폭, 서고동저, 종형이다. 동구는 폭이 약 200 미터, 깊이는 약 300 미터이다. 마을은 뒷도랑의 서반부에 위치해 있는데, 도랑으로 둘러싸인 마당이 있는데, 흙절벽을 등지고 있고, 앞방 뒤에는 가마가 하나 있는데, 바람과 욱일과 매우 은밀하다. 마을의 동쪽 끝에는 성벽과 성문이 하나 있다. 성내에는 우물과 수로가 있고, 남절벽은 터널을 파다. 특히 마을의 일부 가마동에는 지하 구덩이 (암실) 와 천가마, 초동들이 있어 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을 안팎을 엿볼 수 있어 군툰촌의 특색을 드러낸다. 군영에는 군인 배려와 국방 외에도 공공자산과 대형 집단활동도 있다. 예를 들어, 우화툰 () 은 칠차유 () 계곡 아래 우화툰 () 네 마을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관제묘 () 와 산사 () 가 있고, 몇 묘의 묘전이 있다. 관제묘는 2 묘가 넘는 땅을 차지하고 있다. 우화툰의 유파로 고대부터 지금까지 70 년대 말까지 사용되고 있다. 산신묘에는 우화툰의 신 숭배와 관련된 극장이 하나 있다. 우화툰의 대규모 집단활동은 주로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숭산 경건한' 이다. 지난 세기 초, 우화툰 사람들은 온 마을 10 의 자연마을을 5 개 동네로 나누었고, 남채자는 남동네, 남충자, 장파는 남서공동체, 동촌 랴자이, 진영은 동공동체, 서촌 주가성, 남가마, 양가성자는 서공동체였다. 따라서 이런' 산중제신' 행사는' 전어촌 오사 조산' 이라고도 불린다. 산을 향한 원인에 관해서는 군인과 그 후손들이 군영을 한 후 경작 기술이 부족하고 농업 수입이 제한되어 무역을 생활 보조로 삼고 싶다는 말이 있다. 로난 친링 나무, 숯, 옥수수, 그리고 많은 산품이 있어 50 여 킬로미터 떨어진 관관으로 운반할 수 있고, 로난의 산에는 산 밖의 소금, 천, 옷, 밀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화툰 5 사 사람들은 로난으로 가는 길을 뚫어 상품무역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로난산골로 가는 것은 깊고, 식물이 덮여 있고, 야수가 출몰하고, 길이 험하고, 여행이 불편합니다. 우화툰 사람들은 관관과 로난의 경계에 있는 친링 영두건산사에 복을 빌었다. 그들은 숭산경건한 이름으로 채색 깃발을 높이 들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농기구를 옮기고, 야수를 몰아내고, 로난으로 가는 길을 호탕하게 건설했다. 또 다른 견해는 병영 부족으로 각 대대가 친링 비탈지를 점유하기로 동의했다는 것이다. 그날, 우화툰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서 먼저 먼 곳을 선점하고 다시 돌아와 가까운 곳을 점령하고 싶었다. 그 후 대단은 서통유 () 를 거쳐 로난과 접해 있는 친링 영두 () 의 산사에 이르러 다시 동유구 () 로 돌아가 한 지역을 점령하였다. 그 결과, 친링 북쪽 기슭의 얕은 산비탈은 일찍부터 유가와 장가가 점령했다. 그 이후로, 로난산사에서 서동유구의 곡도까지, 서동유구에서 우화툰 사이의 구리 징천 대로까지, 모두 우화툰인의 관할하에 있다. 사실,' 산에서 신을 숭배하다' 활동의 내용으로 볼 때, 명나라에서 계속되는 군사 행위로 간주되어 관관로남 통로에 대한 점령을 처벌하고 군사 요로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는 것으로 여겨져야 한다. Yuhuatun 사람들은 Yuhuatun 마을 센터와 동관, Luonan 의 교차점에 산사를 건설하여 Luonan 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3 피트 넓다고 규정하고, 정기적으로 산을 검사하고, 도로를 검사하고, 바리케이드를 제거하고, 도로 침범을 처벌합니다. 산지 행사는 3 년마다 2 일, 산지년 첫 달의 23 일과 24 일로 열린다. 첫날 남북 5 사 사람들은 사 단위로 채색기대 (용봉기, 일월기 등) 를 조직했다. ), 징과 북 팀, 세 눈 총대, 괭이, 삽 등 농기구를 가지고, 먼저 오표 절에 통일되어 분향을 하고 신을 숭배하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다음 날 아침, 5 사 총 출동 15 명이 향객으로 나섰다. 수탉이 부르자 그들은 출발해서 향불, 폭죽, 제물, 많은 제물을 가져왔다. 남사교주 (남채자) 는 나무가 크고 튼튼한 열쇠를 가지고 산에 올라가 친링 영두의 산사에 제물을 차려 분향 제사를 지냈다. 의식이 끝난 후 그들은 서동 서유구로 돌아갔다. 우화툰의 다른 산민들은 날이 밝자 우화툰산사에 가서 채색 깃발을 높이 들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과 세 눈포를 터뜨리고 도로 건설 도구를 가지고 마건, 동서거리, 묘포 등 마을을 지나 서통탄유구에 가서 향객을 맞이했다. 길에서 바리케이드를 치우다. 만약 노면이 넓지 않다면, 즉시 증축해서 노면을 차지하는 물건을 제거해야 한다. 향객이 돌아와 다른 길로 가서 행복마을, 모구, 까마귀 도랑 등 마을을 지나 마침내 우화툰의 산사에 도착했다. 향객이 상술한 마을에 도착할 때마다 각 회사는 전환과 징과 북을 공연하는데, 경기는 높고 낮았다. 장소를 바꾸고 공연하는 곳은 왕왕 현지인의 보리밭이다. 보리밭의 주인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마음대로 짓밟을 수밖에 없다. 조산대에 밟힌 밀밭은 밟히지 않은 다른 밀보다 잘 자란다. 노인이 기억하고 있다. 1935 년, 5 사 조산대가 서통유구 삼의사 비탈 아래 7 묘의 밭에 왔다. 다주는 그의 밭에서 공연을 하고 싶지 않아, 밭에 물을 넣어 5 사 조산인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조산인은 개산 열쇠로 밭의 석두 바닥을 비틀어 공연을 하고, 밭의 주인을 선혈로 때렸다. 결국 밭의 주인은 사정하고 사죄해야 했다. 차오 샨 팀은 Yuhuatun Mountain Temple 으로 돌아온 후 더 많은 대형 전환과 징과 드럼을 수행 할 것이며 사원 앞에서 공연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연과 공연을 관람한다. 묘전 몇 무 () 의 땅이 뜻밖에도 물샐틈없이 밀려났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칠차하 () 바닥으로 밀려났다. 과도공연은 각 사 용봉채기팀이 줄을 바꾸어 채색기를 추는 경기이고, 타악공연은 네가 잠시 두드리고, 내가 잠시 두드리거나, 동시에 두드리는 경기인데, 어느 동아리가 징과 북을 가장 많이 치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도전명언) 경기의 징과 북은' 바닐라',' 바람 비꼬는 눈',' 콩 따기',' 삼합일',' 반짝이는 태양 세 개',' 삼초대 제갈',' 찌르는 둥지' 이다. 각 클럽에는 유명한 드러머와 좋은 북소리가 있다. 북투촌 노인 장진산이 드러머가 되면' 풍권설',' 콩 따기',' 쉬다',' 반짝이는 태양 세 개',' 삼초청제갈' 등을 연주한다. 이기는 면에서 가장 좋은 것은' 삼초청제갈' 이다. 다른 4 개 클럽은 모두 치지 않는다. 남방사는' 삼합단' 을 두드리고, 다른 동아리는 두드리지 않는다. 당시 남사의 드러머는 남채자관 지도와 장강이었고, 남서사의 드러머는 장파였고, 서사의 드러머는 양씨네 성자 양무발과 양량이었고, 동사의 드러머는 랴오자이였다. 드러머들은 의상을 입고 화장을 하고 북채를 염색하고 녹색과 붉은색 태슬을 달았다. 북채는 둥글고 두드리는 패턴이 많다. "보보 찌르기" 는 일종의 비웃음, 경멸, 상대방의 공연을 파괴하는 드럼이다. 때때로, 만약 네가 상대와 비교할 수 없다면, 너는' 보보 찌르기' 를 두드려 조롱과 파괴를 할 것이다. 남사는 이곳에서 독특한 사불과 가면봉스님 무용공연도 진행한다. 우화툰은 3 년에 한 번 단체로 산에 올라가 수백 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민심을 결집하고 군운의 위망을 선전하며 군운인민이 군로를 원활히 유지하겠다는 결심과 힘을 보여 로난대로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고 우화툰의 독특한 풍속을 형성했다. 오촌에는 한때 민요 한 곡이 있었다. "어당 사각, 3 년 큰 소용돌이." 신중국이 성립된 후 우화툰은 서로 다른 고급 합작사와 생산대대로 나뉘었고, 일부 마을은 나중에 전체 이전으로 회수되었다. 그것의 군사 문화와 군사 마을의 그림자만이 몇몇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다행히 관현의 대표적인 어촌 양가성은 관현에서 유일하게 잘 보존된 고군툰이다. 관관 문화의 활성화석으로, 중요한 보존과 개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출처: 웨이 난 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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