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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대 관요 도자기를 어떻게 감별합니까?

청대 관요자기는 황실 전용이기 때문에 인력과 물력을 아끼지 않는다. 강희, 옹정, 건륭 등 많은 황제들. 강희청화자는' 독보적' 으로 매우 높은 예술수준에 도달했다.,,,,,,,,,,,,,,,,,,,, 。 또한, 관요자기는 황실 안에서만 유통되기 때문에 황제 본인뿐 아니라 백성들은 기본적으로 관요자기를 볼 수 없고, 전해 내려오는 관요자기도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며, 시장의 추앙을 받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청대 관요자기는 최근 몇 년 동안 가격이 부단히 올랐는데, 대부분 관요도자기 자체의 성질에 의해 결정된다. 청대 관요자기는 생산 제작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어 그림이든 그림이든 엄격한 제작 도면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청대 관요자기는 재생 불가능한 자원에 속하며, 그 희소성이 그 가치를 결정한다.

전문가들은 청대 관요도자기가 강희를 1 위로, 강, 용, 간이 일품으로 꼽았지만 청대 관요자기는 가격이 비싸 고액의 자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전문가들은 청말관요를 선택할 수도 있고, 가경 도광시대에도 많은 명품이 있을 것을 건의한다. 사람들이 잘 아는 청대 관요자기는 일반적으로 청대, 혹은 청대이지만 청말 광서 경덕진 관요의 청화자기에도 자희태후가 만든 청화자가 나타나 가치가 높다. "그것은 여전히 희소성의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식별은 다음과 같이 시작할 수 있다.

먼저 선의 수축과 모양을 포함한 모양을 보세요. 강희 시대의 조형은 정정하고 당당했다. 옹정 시대, 섬세하고 부드러운 모양; 건륭 시대의 조형과 공예가 복잡하다. 강희년은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사슴존처럼 강희년 동안 유일무이하다. 전반적으로 옹정과 건륭 시대에는 수십 차례의 조형 혁신이 있었고, 건륭 이후의 조형은 큰 혁신이 없었고, 기본적으로 이전의 조형 품종과 풍격을 이어갔다.

둘째, 유약. 강희년은' 타이트한 가죽 유약' 이 특징이다. 태체에 유약이 촘촘하고, 태인성, 단구는 껍데기처럼 단단하고, 절단면은 찹쌀떡 단면처럼 얇으며, 청록색이 투철하다. 옹정 시대의 태아는 가장 희고 불순물이 가장 적다. 건륭 시대의 태체는 희고 섬세하며 자기는 단단하고 태벽은 옹정청화보다 약간 두껍다. 유약색은 균일하고, 대부분 파란색과 흰색 유약, 소량의 분홍색 유약, 광택이 밝다.

셋째, 무늬 장식. 장식품은 당시의 사회 풍속과 황제의 심미 정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강희 시대에는 산수인물과' 칼마인' 이야기가 많았고, 고대 전쟁의 장면과 전마의 울음소리를 반영했다. 그러나 강희 후기가 되자 사회가 안정되어 농사를 짓는 직도가 생겼다. 옹정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칼마인' 장식이 없었고, 화조화도 상당히 유행했고, 미관을 중시하고, 배치도 비교적 합리적이었다. 건륭 시대 문양이 복잡하고 장식이 복잡하여 서양화 부녀자, 어린이 등 서구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넷째, 금전지식. 관요에는' 청대 강희년제',' 건륭년제' 등 64 자가 많다. 글씨체로 볼 때 강희년 동안 해서체의 종류가 많고, 옹정시 해서체와 전서가 병존하고, 건륭기 전서, 가경, 도광시대 전서, 그리고 함풍은 해서체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획으로 볼 때 강희 시대의 획은 웅장하고 힘이 있으며, 옹정은 단정하고 규범적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