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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태안에 있는 푸옥해의 시.

인물 전기

푸옥해, 1942, 신태시 용천촌인, 태산 박사. 중국 민주 동맹 회원,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태안시 제 6 회 위원회 위원, 제 10 회 상임위원회, 주임 한의사, 태안시 이수당 위병전문가 병원장, 산둥 의과대학 객석 교수, 홍콩 중외 유명 의학회 이사, 중화중약 학회 회원, 태안시 해외 박사.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중국시사학회 회원, 중국 갑골문학회 태산서예예술학회 이사장, 일본 국립서예예술원 도쿄미술관 서예전 특약 시험관.

가벼운 진싱 정원

푸옥해 선생은 가정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가 고향의 문화 정기 간행물 편집자가 방문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진싱 정원에서 그를 맞이했다. 푸로선생의 집 진싱 정원은 태산 마천령 하강안곡에 위치해 있다. 밖에서 보면 보통 사합원, 벽돌집 돌담이지만, 여기는 송백이 무성하고 시냇물이 느리며 호산 가까이에 있어 요요와 높은 해변을 내려다볼 수 있다. 병원에 들어가서 계단을 오르니 하늘에 구멍이 난다. 이미 초봄, 마당 한가운데, 키가 큰 황금빛 살구나무 한 그루가 가지에 가득 걸려, 만개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마 앞에 고토 몇 그루가 푸르고 싹트어 마음이 후련하다.

푸씨, 정신이 맑고 기세가 웅장하여 덕망이 높은 노인입니다. 말을 할 때, 그의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고, 담소가 생생하고, 상냥하고 친절하다. 그는 우리에게 그의 집 1990 이 진싱 정원에 정착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들이 자주 와서 이야기를 나누고, 외빈 친구들이 수시로 방문하고, 경애하는 친척과 친구들이 조만간 모이고, 병든 사람들이 자주 우리를 찾아와 의사에게 감사를 표한다. 잠시 동안, 작은 정원은 분주하고 시끌벅적하다. " 주빈은 부지런하고 마당은 시끌벅적하여 주인의 친절과 폭넓은 인맥을 실감하게 했다. 나중에' 우해시화' 에서 우리는 푸선생용 진싱 정원의 시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발견하고 산천, 담박한 명리, 예 문인, 정서를 즐긴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방' 유지당', 향은 한 잔, 향정을 말하고 있다. 화제는 자연스럽게 문화부터 시작한다. 산둥 푸씨 문화연구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으로서 푸로 선생은 방금 산시 평루 유명 인물인 푸가 탄생 3340 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중국 고대 문화와 푸의 조상에 대해 말하자면, 푸로는 자부심이 충만하다. 한쪽의 물과 토양은 한 쪽의 백성을 키우고, 한쪽의 문화유산은 경작하며, 한 세대의 풍류정을 키운다. 그는 고향의 물과 물이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한 친절을 느꼈고, 고향의 대수당에 대한 사랑을 느꼈다. 그의 말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한 세대의 명의이자 학자로서, 부로선생은 학식이 해박하고, 허황되고, 학문이 엄격하고, 접근하기 쉽다. 오전 내내, 나는 선조가 의사로 일한 것을 회상했다. 그는 여러 집안 진귀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조상의 가훈과 의훈을 기억하고 있다. 수십 년간의 의술과 작문 경험을 총결하는 것은 더욱 야심차고 망설였다. 그는 의덕의술, 진료 관념, 갑골문 학습, 시사가부를 말한다. 가장 독특한 것은 그의 한의학 이념과 고서학이 하나가 되어 서로 보완한다는 것이다. 우리 평신도가 이해하지 못할까 봐, 푸로는 수시로 일어나 사건 앞에 왔다. 그는 선지에 갑골문을 썼는데, 만일을 대비해서' 진',' 병',' 병' 과 같은 갑골문을 썼다. 그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갑골문의 상형이해에 신비한 한의학 이론 연구의 기원이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다.

봄에 진싱 정원을 돌아다니니 감탄해야 한다. 푸 yuhai 인터뷰, 우리는 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그의 영광을 탐구하고, 우리는 한 사람의 전설을 보았다 ...

전설의 다이쇼당

태산 기슭에는 홍로 60 번지에 고풍스러운 2 층 작은 건물이 하나 있다. 금패는 유명한 서예가 이탁이 쓴' 대수당' 이다. 정문 남북은 각각 중국인민 * * * 과 중국 내무부가' 중화노호' 와 태안시인민정부에' 백년노호' 대수당을 수여하며 모두 20065438 대수당 120 주년 기념일에 세워졌다. 원려한 길조를 깊이 도모하고, 약 냄새가 지척에 가깝고,' 대수당' 은 고박하고, 무겁고, 신비롭다 ...

태안시지',' 태안 건강지',' 태안 한의지',' 신태시지' 등. 대수당의 전신인 수산당에 대한 상세한 기록이 있다. "수산당" 은 청나라 광서 초년에 설립되어 5 대 부씨를 거쳐 중원의학 중 옛 당명이다. 위해씨의 아버지 푸중천 (자경산, 1889- 1974) 은 젊었을 때 집에서 아버지와 의학을 공부했다. 나중에 운선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의학을 공부한 지 8 년 만에 그의 전승을 이루었다. 그가 수년 동안 개발한' 위약단' 은 소화관의 각종 질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용호고' 와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용호고' 를 만들어 한때 명성이 크게 높아 현지인들의 칭찬을 받았다.

푸옥해는 다섯 살 때부터 엄부의 지도하에 한의사를 인식하고 탐구하기 시작했다. 모든 중약 세가와 마찬가지로 후세와 중약 견습생을 전수하고 탕가 레시피를 암송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7 ~ 8 살 때, 푸옥해는' 탕두가집' 전체를 외울 수 있었다. 춘하 가을겨울, 낮과 밤, 식전 식사 후든 퇴근 후든 아버지가 갑자기 노래 한 곡의 이름을 제시할 때마다 쇼옥해는 즉시 대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엄한 비판이 아니라 가시나무. 당시 수산당 마당에는 큰 살구나무가 한 그루 있었는데, 나무 밑에는 매끄러운 석두 한 그루가 있었다. 매일 아침 학교에 가기 전에 소옥해는 태양을 마주하고 5 ~ 10 곡의 탕가를 메고 학교에 가야 한다. 오자가 있으면 다시 외워야 한다. 지각한 후 선생님의 고된 훈련을 피하기 위해서, 너는 각 방가를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해야 한다. 엄격한 계몽과 가전은 푸옥해가 한의학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1978, 사업이 막 시작된 푸옥해는 산둥 한의학원 연수반에 입학해 신본현병원, 태안지역 병원, 태안행서 보건국에서 근무했다. 65438 ~ 0985, 푸옥해는 태안시 중병원에서 유급 유직을 중단했다. 대수당의 4 대 전인으로서 그는 노당의 이름을 재정비하고 한의학 사업을 진흥시키기로 결심했다.

세월이 흐르고, 한서가 바뀌고, 푸옥해는 풍화정모에서 귀밑머리까지 서리를 묻히고,' 대수당' 은 비바람을 겪으며 생기발랄하다. 40 여 년 동안 그는 조상이 물려준 비법' 비근단' 과' 비근액' 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응용했다. 1994 는 마침내 국가한약관리국에서 국가검진을 거쳐' 위염 장염 위궤양 위암 식도암 대장암 치료에 이상적인 약' 으로 지정되었다.

\ "선생님은 고대부터 오늘을 배우고, 고대를 의심하고 현재를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푸옥해는 꾸준히 공부하고, 용감하게 탐구하며, 점차 자신의 새로운 한의사 발진 치료 이념을 형성하였다. 그는' 주역',' 내경',' 도덕경',' 본초강목' 등 고서의 보편적 원칙에 따라 40 년간의 임상 경험을 결합해 인체의 6 종 생리 병리 홀로그램을 총결해 하늘과 땅, 남녀, 생리학, 병리, 운명, 미래의 신비를 분석했다 산둥 한의대 릭쇼 교수는 "쉽지 않다, 전례가 없다, 교수와 임상에 큰 지도적 의의가 있다" 고 높이 평가했다. 푸옥해는 한의학 변증시치를 주장하며 조상의 비법 응용에서 개인차이와 환경차이를 중시한다. 그의 우수한 국학 논문인' 질병수국론' 은 시대와 생활환경이 질병에 미치는 영향과 증상에 약을 투여하는 원칙을 예리하게 분석해 한의학 연구와 응용에 시대의 기운을 불어넣었다.

"해와 달은 가슴을 숨기고, 육맥은 천지를 나눈다." 이 의사는 마음이 넓고 덕예가 쌍형이다. 몇 년 전, 그는 의사의 신성한 사명, 고상한 도덕, 엄격한 규정, 세심한 관리, 약품 관리, 예방 위주, 출산 계획 등에 대한 규범과 기준을 제시하여 시 전체의 의료 전선에 널리 보급되었다. 산둥 () 성 한의잡지 명의방담록 () 과의 인터뷰에서 푸옥해는 의덕문제에 대해 관대하게 말했다. "의도도 불후의 것이다. 의도, 성도. " 그것은 사람의 아픈 곳을 다쳐서 사람을 초조하게 한다. 의덕 양면의 큰 깃발이 함께 높이 들고, 고위 문관들은 동등하게 대우한다. 초점은 "높은 소득" 보다는 "높은 효능" 입니다. "높은 효능" 에 힘써야 한다. 배불리 먹고 환자의 생명을 무시하는 의사는 의사가 아니라 피를 볼 수 없는 악마와 집행자를 죽이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이익에 이끌려 의학적 영혼을 잃은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푸옥해와 대수당은' 대의가 인간병을 없앨 수 있는데 어느 것이 좋은 방법인지 모르겠다' 고 유명하다. 수십 년 동안 환자의 발자취는 전국에 퍼져 있었고, 일본, 미국, 한국,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뉴질랜드,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등 10 개국, 중앙과 국가 여러 부처의 지도동지도 이름을 떨쳤다. 전 중앙위원, 공안부 장관 삼느릅나무 동지는 5438+099 1 10 년 6 월 대수당을 참관하며, "태산은 위신이고, 마법사는 박학하고, 가슴은 바다와 같고, 마음은 해와 달이 걸려 있다 일본 교본 시장 다카지로 () 는 "태산 위신, 한의학의 영혼" 을 칭찬했다. 국제' 홍학' 아르헨티나인 로버트 오베트, 일본 나가노 학원 서구 문학학원 교수, "중국 여행은 내 머리 위의 리본, 태산 여행은 내 머리 위의 금 목걸이, 너는 내 금 목걸이의 사파이어" 라고 칭찬했다. 여러분에게서 태산인과 태산문화를 알게 되었습니다. 푸 선생님의 대우와 환대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시와 그림에 전념하다

푸옥해는 어려서부터' 탕두가' 의 구단을 외워 자랐다. 그는 민요를 읊을 때 의도를 깨닫고 운율 속에서 시를 깨달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이가 들면서 푸옥해는 시를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무슨 일이 생기면 순순히 적어서 조금 정리할 수 있다. 누가 시가 아니라고 합니까? 아버지가 물을 주신 한약원에도 시의 꽃봉오리가 있다. 탕두고희' 를 최초의' 멜로디 계몽' 으로 하여 푸옥해는 이때부터 시가에 대한 정이 독특하다. 나중에 서예, 그림, 인감, 종이 절단, 사진, 꽃, 분재, 수집, 고고학에 점차 관심이 생겼습니다. 1995 기간 푸옥해는' 옥해시집' 을 출간해 200 여 곡의 우수 시를 수록했다. 이 논문에서 인용한 절대다수의 우수한 문장은 모두 이 책에서 나온 것이다.

황치를 제외하고 예술가들은 끊임없이 비가 내리고 글을 쓰고 있으며, 그들의 작품은 상당히 풍부하다. 최근 몇 년 동안 푸씨의 서예작품은 국내에서 상을 받은 것 외에도 일본 국립서예예술원, 도쿄미술관 국제서예그랑프리에서 1 등상과 금상을 수상했으며, 여러 작품은 일본 싱가포르 대만성 등 국가의 박물관과 유명 인사들이 소장하고 있다. 현재' 옥해의담',' 옥해시화',' 태산의꿈',' 옥해우화',' 백약협가',' 시협가',' 태산한사한곡' 등 10 여 편의 저서가 출간되고 출간되고 있다. 그 사적과 의학가의 역사는 여러 편의 지방지, 양생지, 사기,' 제루 서예가 사전',' 중국 서예가 사전' 등에 기재되어 있다.

푸옥해 선생은 갑골문 연구에 대해 독보적이다. 그는 독특한 시각으로 갑골문 글리프의 의미 구조에서 고대 문화의 광대함과 신기함을 이해하는 데 능하다. 그의 전문 저서' 갑골문의 한의학 기원을 탐구하다' 는 학술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학근 칭화대 사상문화연구소 소장은 "갑골문을 연구하면서 천문 기상을 연구하고 한의학을 적게 배우고 더 깊이 탐구하는 것이 좋다" 고 평가했다. 푸선생은 갑골문 연구에 심취해 갑골문을 시 80 여 수로 삼았다. 그 갑골문 서예작품은' 신세기 싱가포르 국제 갑골문 서예 전시회' 1 등상을 수상했다.

이미 예순이 넘었지만 푸옥해 선생은 여전히 호정과 활력이 충만하다. 진수당 좌진, 진싱 정원 서화, 국내외 학술 활동에 자주 참여하는 것 외에도, 그는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는 큰 소망이 있다. 그것은 태산 기슭에 한의학, 한약, 동양 문화를 하나로 모은 관광 명소' 태산 양생원' 을 건설하는 것이다. 푸선생은 적극적으로 입항을 논증하고 국내외 자금을 쟁취하면서 태산 본인을 찬양하는 수백 수의 시를 쓰고 갑골, 종정,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로 120 개의 비석을 새겨서 태산과 태안 인민에게 바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