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왜 많은 사람들이 댄을 싫어하는가? 나는 그녀의 책을 읽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문학을 과시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주시겠습니까?

왜 많은 사람들이 댄을 싫어하는가? 나는 그녀의 책을 읽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문학을 과시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주시겠습니까?

나는 개인적인 견해를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주간 문장 복사: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위험 현상을 보다

최근 도서 시장에서 유단은 가장 눈부신 스타이며,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가장 눈부신 스타다. 어제 무명이었던 한 대학 선생님이 하룻밤 사이에 중국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어 작품이 백만 권의 판매 기적을 빠르게 기록했다. 이 현상은 자연히 사람들의 강한 관심과 광범위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비판의 목소리는 상당히 날카롭고 학자의 타락, 국학의 저속화로 통렬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슬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좀 진정해도 무방하다. 제 생각에는 소위 유단 현상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인쇄문화 분야에서의 TV 문화 매체의 승리이고, 다른 하나는 대중문화 전파가 전통문화자원 분야에서의 승리입니다. 득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모두 알다시피 이중천의' 품삼국' 이든 댄의' 경험' 이든 그 인지도는 CCTV 의 강세 매체에 달려 있다. TV 프로그램' 백가강단' 의 높은 시청률, 그리고 두 사람의 방송에서의 높은 인기가 아니었다면 이후 사건은 없었을 것이다. 흥미롭게도, 이중천은 인기를 얻기 전에 상하이 문예출판사에서 네 권의 책을 출판했지만 판매량은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작가형 학자로 재간이 넘치고 문필이 능숙하다. 그 자신의 자인으로 볼 때, 이전의 많은 문장 수준은 모두 삼국 위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같은 출판사가 수백만 권의' 삼국연의' 드라마를 출간할 때까지 처음 네 권의 책도 똑같이 잘 팔리고 있다. 훌륭한 작가는 먼저 텔레비전에 그의 말솜씨와 오락 관객을 전시해야 성공적으로 출판할 수 있다. 이는 텔레비전의 힘이 어떻게 도서 출판 분야까지 크게 확장되었는지를 보여준다. 나는 기본적으로 텔레비전을 보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처음으로 유단이라는 이름을 알게 된 것은 언론이 중화서국이 곧' 논어' 제 1 판 수십만 권을 출판할 것이라고 보도했을 때였다. 당시의 느낌은 중화서국이 미쳤다는 것이다. 심지어 중화서국은 가난하고 미쳤다. 사실은 나의 상업적 안목이 중화서국보다 훨씬 못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중화서국은 항상 고지식해 보인다. 이순신 작품의 인기는 텔레비전 앞에서 그들의 열정적인 관중이 얼마나 방대한 팀인지를 보여 주는 회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텔레비전과 인터넷은 오늘날 가장 강력한 문화 매체가 되어 전통적인 인쇄 문화 매체에 이중 충격을 주고 있다. 한편, 텔레비전을 보고 인터넷을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여가 시간을 차지하여 책 독서율이 급격히 떨어지게 한다. 한편, 인쇄 매체는 텔레비전과 인터넷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도서 출판은 시각화와 패스트푸드화의 길을 걷고 있다. 한 가지 편리한 방법은 인기 있는 TV 프로그램과 인물을 책에 직접 넣는 것이다. 이 과정은 이미 오래 계속되었다. 이와는 달리 앞서 발표한 극본은 대부분 인기 TV 프로그램이나 연예스타의 자서전이며,' 백가강단' 은 학자와 준학자가 문화를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락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기본 속성이며 문화도 예외는 아니다. 자제하고 문화를 심각하게 왜곡하지 않는 한 비판할 필요가 없다. 여화이의 인기에 대한 우려가 학계의 사람들을 들뜨게 만들까 봐 모두들 텔레비전에 나가 이런 빠른 명리의 지름길을 걷고, 그리고 잘 배우지 못해 학계의 몰락을 초래하고 있다는 논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내 의견으로는, 이런 걱정은 매우 우습다. 오늘날 학계에는 심각한 타락이 있지만 텔레비전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부패가 있다. 체제 내에서 권력과 돈을 뺏는 것에 열중하는 소위 학자들은 모두 잘 연구했다. 동시에, 학계의 진정한 핵심 역량, 지식 생활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학자들이 이 유혹으로 흔들리는 결심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물론, 어떤 사람들은 흥분하고, 열망하고, 그런 다음, 이 방면의 천부적인 재능만 있으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미디어 시대에 지식계는 분열되어 있고, 소수의 부분은 공부보다는 전파에 더 능숙한 사람들이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방송, 이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복권에 당첨되는 동기를 가지고 하지 마세요. 우이가 하룻밤 사이에 복권을 따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대중의 환영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며, 언론은 복권 발행 방식을 끊임없이 바꿔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초녀' 가 인기를 얻은 것처럼, 텔레비전 평론서의 판매량은 단명 한 것으로 정해졌다.

호기심에서 나는 댄의 두' 경험' 의 일부 장을 읽었는데, 그녀가 일반 관객들의 환영을 받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가 배운 전공은 통신이라 통신의 비결을 정말 잘 안다. 그녀의 각종 경험은 우선 교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사람들은' 리더 다이제스트' 와 같은 잡지, 꽃이 가득한 이런 격려책, 그리고 오수 같은 심리 멘토를 떠올릴 수 밖에 없다. 그중에는 대중이 즐겨 보는 흔한 패턴이 있다. 바로 단순한 작은 철학이다. 감동적이거나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댄은 이런 패턴을 확실히 잘 활용한다. 내용으로 볼 때, 그녀는 매우 명확한 위치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다. 사람은 스트레스와 유혹이 가득한 외부 세계에서 발버둥치지만, 마음은 오히려 초조하고 공허하다. 이런 상황에 대해 유단의 격려강좌는 사람들에게 담담한 외적 공리를 가르치고 내면의 세계로 돌아가 정신적 행복과 평온을 찾는 중심 논점을 꽉 잡았다. 그녀가' 논어' 를 말하든' 장자' 를 말하든, 그녀는 항상 이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이 중심 논점에 머물러 있다. 그녀는 외부 생존으로 인한 심리적 압박을 잘 알고 있으며, 화살을 쏘아 압력을 완화하고 심리를 유도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다.

댄에 대한 비판은 그녀의 해석에 집중돼 그녀가 지나치게 통속화되고 억지부회, 심지어 많은 피해를 입히면 국학 전파의 저속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비난했다. 내가 보기에, 위단의 강의는 국학 전파와 무관하다. 그녀가 말한 것은 국학이 아니라 그녀의 경험이며, 그녀의 국학의 경험이 아니라 그녀의 인생 경험이다. 논어',' 장자' 의 문장은 그녀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소재일 뿐이다. 유단도 성서나 불경 같은 경험을 이렇게 말할 수 있지 않겠는가? 물론, 그녀가 확고히 잡은 중심 논점, 즉 약한 공리, 마음으로 돌아가는 것은 원래 국내외의 모든 테사의 기본 가치였다. 그렇지 않으면 테사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러므로, 이 논점을 어떤 태사에게 두는 것은 너무 터무니없지 않을 것이다. 그럼, 위단의 서술이 관객에게' 논어' 와' 장자' 자체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만약 이 열정적인 관중들이 스스로 원작을 읽지 않는다면, 그들은 당연히 읽을 것이다. 그들은' 논어'' 장자' 가 모두 이렇다고 생각할 것이다. 귀청을 통해서만 대사의 사상을 이해하는 사람은 누구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들이 댄에게서 받은 영향이 긍정적이라면, 그러한 오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그들에게 무해하며, 그들에게 관심이 없는 국학은 더욱 무해하다.

마지막으로, 나는 묻고 싶다: 유단이 관중에게 미치는 영향이 긍정적이냐? 나의 대답은 기본적으로 긍정적이다. 오늘날 이 공리적인 사회에서 우리는 정신생활의 효과적인 목소리를 일깨워야 하는데, 열렬한 반향으로 볼 때, 유단의 깨우침은 매우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나의 유보의견 중 하나는 그녀가 자신의 정신생활을 지나치게 정신행복으로 귀결했다는 것이다. "논어" 의 진정한 이치는 우리 마음 속에 필요한 행복한 삶을 어떻게 살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판단은 너무 경솔하다. 유감스럽게도, 그것은' 논어',' 장자' 의 모든 해석을 관통하고, 간곡히 가르치며, 자신의 마음을 불행하게 하는 일은 모두 고개를 숙이고 복종해야 한다. 이것은 관객을 전심전력으로 국민에게 복종하는 평범한 길로 인도할 수 있어, 내가 그녀에게 기대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해소하고 심지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논어, 장자, 플라톤, 성경, 불경 등 가장 중요한 것은 세계관이며, 각 세계관은 특별하고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행복은 단지 마음가짐일 뿐, 세계관이 아니라, 대부분 세계관이 달성한 마음가짐이다. 어떤 심오한 세계관이든, 달성된 심경은 기쁨일 뿐만 아니라, 큰 슬픔일 뿐만 아니라, 사회현실과의 관계는 초탈일 뿐만 아니라, 더욱 확고한 비판이다. 세계관을 버리고 영혼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정말 심령계탕으로 해석된 위대한 철학을 희석시킬 수 있다.

2007-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