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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인식의 세 가지 수준

역할 인식의 세 가지 수준

역할 인식의 세 가지 수준, 생활 속에서 사람은 끊임없이 자신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어야 직장에서 자신의 결점과 장점을 발견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나누는 캐릭터 인식의 세 가지 측면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캐릭터 인식의 세 가지 수준 1 나는 신체를 통해 두 가지 수준, 즉 내면과 물질적 측면을 감지할 수 있다.

내면층: 내가 느끼는 모든 무형의 것을 통칭하여 내면이라고 한다. 인지 수준과 감정 수준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인지 수준: 인지, 즉 사람과 사물에 대한 판단은 흔히 관념, 사상, 판단이라고 불린다. 당신이 머리로 생각하는 것, 내면으로 느끼는 것을 포함해서요.

인식은 진실과 거짓의 두 가지 범주, 즉 옳고 그름으로 나눌 수 있다. 진실하고, 확실하고, 논리적인 인식은 자연히 옳지만, 반대로 잘못, 잘못, 비논리적인 인식이다.

감각 수준: 감각은 어떤 장기의 느낌이 아니라 몸 안의 느낌을 뜻하며 인지의 연속이다. 예를 들어, 어떤 일이 나에게 좋다고 생각하면 나는 행복할 것이다. 기쁨은' 이익' 에 대한 인식의 표현이다.

인지분은 진짜와 가짜이므로 감정도 진짜와 거짓으로 나뉜다. 진정한 느낌은 영원한 핑안 기쁨이며, 진실되고 정확한 인식에서 비롯되며, 어떤 외부 조건과도 무관하다. 거짓된 느낌은 외부 조건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인지에서, 거짓된 인지, 즉 속칭 감정에서 나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질적 차원: 내면을 제외한 외적, 즉 내 행동이 결과를 낳는 차원, 유형적, 유형적.

세 계층 간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과관계의 분류에 따라 인지적 수준은 감정적, 물질적 수준이 과과로 분류된다.

그래서 저는 어떤 인식에 동의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두 가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면에서 약간의 감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을 하고, 물질적인 수준에서 결과를 얻습니다. 이 결과는 내 마음속의 느낌을 다시 한 번 생각나게 한다.

이 결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감각의 결과와 인지의 원인을 동시에 확정해 유기적 전체의 양면에 해당한다.

내면에는 시간 개념이 없고, 감각적 수준은 인지적 차원의 구현이기 때문에:

당신이 동의하는 인식을 선택하면 그에 상응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사람들은 종종 "지불하면 보답을 받는다", "사랑을 하면 사랑을 받는다" 고 말한다.

(2) 물질적 원인과인지 원인은 동시에 결정되지 않는다.

(1) 선형 시간의 영향을 받아 행동과 결과가 물질적 차원에서 다르다.

(2) 그것은 불확실하며,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것을 예측할 수 없다.

행동 동기에 따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같은 행동 동기도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외적인 것이 내면적인 표현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내면적인 완벽을 통해 물질적 수요를 실현할 수 없다. 그것은 일하지 않고 얻은 핑계일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각 행동마다 하나의 결과만 얻을 수 있고, 득실이 있다.

이곳의 득실은 내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라 예측할 수 있는 것이다. 종종 행동 후에, 나는 정말로 깨달았다.

2, 참 및 거짓 상태에 따라 분류:

진실의 인과를 따르고, 인식은 진실이고, 느낌과 물질적 수준의 결과는 거짓이다.

진실과 거짓의 구분은 없고 상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일 뿐이다. 나는 내가 인정하는 인지, 내가 진지하게 대하는 인지, 나의 진실한 인식을 선택했다. 즉:

내가 아는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행동으로 옮기면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즉,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의 인지 속에 살고 있습니다.

유명한 실험에서 알 수 있듯이. 한 사람의 눈을 가리고 그의 손목에 작은 구멍을 하나 베었다. 물방울을 흉내 내는 소리가 그로 하여금 자신의 피가 뚝뚝 떨어지는 줄 알게 하고, 결국 그는 죽었다. 출혈로 인한 것이 아니라 두려움 때문이다.

즉, 진실하고 논리적인 인식을 인식하면 감각 수준에서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다. 물질 수준에 작용하는 것은 확실한 결과를 가져온다. 잘못 된 비논리적 인식에 동의, 감각 수준의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질적 차원에서 어떤 일을 한 결과가 무엇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어떤 인식을 진지하게 대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은 전적으로 내가 결정한다. 이것은 내가 결정자로서의 자유 의지의 표현이다: 선택의 자유.

예를 들어 도박을 하지 않으면 돈을 잃지 않고, 도박을 하면 승패할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정확하고 논리적인 인식이다. 따라서 도박을 하지 않는 행위는 물질적 손실을 초래하지 않고 안심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네가 도박을 한다면, 너는 불안하고, 기대가 있고, 실망을 두려워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내기를 기꺼이하고 잃을 수있는 한, 실패의 가능성을 미리 받아 들였기 때문에 내면의 얽힘이 없을 것입니다.

도박이 반드시 돈을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인식이다. 이런 인식에 따라 도박에 참여하면 지는 것은 비참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는 너의 이전의 인식과 상충되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사전에 실패의 가능성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감각과 물질적 행동은 인지의 연장이다.

내가 동의하는 것은 내 머리의 결정이 아니라, 내가 인정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내가 하는 것이다. 행동은 지금 나의 진정한 선택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믿는다고 말하지만, 그들이 행동에서 보여준 것은 그들이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구두로 받아들이면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도 없고, 공짜 점심도 없다. 행동상, 나는 복권에 당첨되는 것을 상상하고, 노력하고 싶지 않다.

구두로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받을 수 없고, 소득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행동은 항상 결정을 미룰 수 없고, 무엇이든지 원하고, 아무것도 놓아주려 하지 않는다.

내면성은 흔히' 마음' 과' 마음' 이라고 불리는데, 그 중심은 인지의 합성이다. 안에는 사실 두 개의 마음, 한 개의 진심, 한 개의 위선이 있다. 진심은 진인지의 합성이고, 가짜 인식은 가짜 인지의 합성이다. 허망한 마음이 나의 진실한 감정을 감추었기 때문에, 나는 처음에는 진정한 감정을 느낄 수 없었다. 평온함, 온갖 감정들, 이른바 침묵도 일시적인 상대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침묵명언) 내 감정을 풀고 내 마음을 보여줘야만 내 몸에 이런 전혀 다른 느낌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이전 문장 에서 육체 생존 의 필요성 을 제외하고 나 의 다른 모든 필요 는 단 한 가지 목적, 즉 자신의 감정 을 만족시키고 안녕과 행복 을 얻는 것 이다. 그래서 제가 이전에 선택한 구현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인지 차원에서 한 가지 인식을 인정하고 감성적 수준과 물질적 차원에서 결과를 얻는다. (존 F. 케네디, 인지적, 인지적, 인지적, 인지적, 인지적, 물질적) 이 두 가지의' 동시' 으로 인해 나는 평화와 행복을 얻으려면 반드시 외부 조건에 의지해야 한다는 판단을 내렸다.

그러나 외적인 불확실성과 유한성 때문에 내가 얻은 느낌은 영원하지 않다.

그래서 여기에 불일치가 생겼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영원한 평화와 행복입니다. 항상 만족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물질적인 것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짧은 만족입니까?

내가 원하는 행복과 평화가 영원하다면, 어떤 유형적이고 유형적인 것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한정된 것으로 영원을 바랄 수는 없다. (서양속담, 희망속담) 수천 년의 실천도 이 점을 증명했다. 지금까지 아무도 외래를 통해 영원한 평화와 행복을 얻지 못했다. 그가 무엇을 가지고 있든, 얼마나 가지고 있든, 그는 여전히 불만과 불안을 느낄 것이다.

따라서 내적 영원한 만족을 얻기 위해 외적 만족을 찾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예를 들면. 나는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기 위해 게임을 했다. 물질적 수준은 나의 게임 공간과 맞먹는다. 하지만 게임은 나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 놀고 싶으면 놀고, 놀고 싶지 않으면 내려놓는다. 너는 놀 때 즐겁고 고통스럽다. 게임을 멈추기만 하면 너는 그것을 잊을 수 있다. 게임이 나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꼭 말해야 한다면, 그것은 또한 나의 의지로 인한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놀고 싶기 때문이다. 게임 탓은 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게임명언)

나는 물질적인 차원에서 영원한 평온과 즐거움을 얻고 싶다. 마치 내가 게임에서 인생의 이상을 이루길 바라는 것처럼 (여기서 게임을 하는 것은 소일거리로, 게임을 직업으로 삼는 것 제외) 이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게임을 하는 것은 일종의 오락 방식이니, 네가 이기거나 질 수도 있다. 게임을 자신의 생명으로 여기고, 경기에서 이기거나 지는 것을 견지한다면, 이런 사람은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까?

즉, 이 세상의 진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생은 원래 게임이었는데, 나는 오히려 진지하게 받아들였다. 즉, 저는 인지 차원에서 게임을 한다는 생각에 동의하기로 선택했고, 행동으로 옮기고, 물질적 차원에서 결과를 내고, 눈앞의 세계, 시간, 공간을 창조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지금 게임 속의 선수라는 것을 잊었습니다. 게임은 내가 이전에 하기로 선택한 것이다. 나는 게임을 실생활로 여기기 때문에 게임인물의 경험에 고통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고통을 없애려면 먼저 위의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여기서 우리는 다시 한 번 시간의 개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내면에는 시간의 개념이 없다. 또는 시간은 선형이 아니다. 과거, 현재, 미래의 구분은 없다. 단지 선택으로 순간으로 나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한 가지 선택은 한 순간이고, 매 순간은 똑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 순간 내가 동의하는 것을 선택하면 어떤 느낌이 들까. 이것이 진정한 인과 관계다.

나는 성실함을 느끼고 싶다. 나는 평온함을 느낄 것이다. 나는 거짓을 느끼고 싶다, 나는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내면의 평온과 행복을 느끼기만 하면 외적 추구가 필요하지 않다. 그래서 저는 먼저 감정 (감정) 을 받아들여 저의 성의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즉, 제가 게임 제작자이자 플레이어라는 것을 기억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이기면 즐겁고, 지면 슬퍼질 것이다. 그리고 나는 단지 한 번 더 놀 뿐, 지는 것 때문에 끝없는 고통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주장은 잘못된 것이다. 정확한 인식을 하면 물질적 차원에서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이른바 내적 완벽이 외부에서 나타난다는 것이다.

여기서 먼저 확인해 주세요.

당신은 지금 정말로 물질만 원합니까, 아니면 물질을 이용하여 두려움을 없애고 싶습니까?

후자라면 기본적인 논리적 실수를 저질렀다. 완벽은 하나, 안팎의 구분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외적인 성질은 내면의 불완전성 때문이다. 그래서 안이 완성되면 두려움이 없을 것이다. 세상의 모든 부를 합치면 한순간의 진실한 느낌에 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예를 들면. 내가 사과나무를 심은 것은 그것들을 맛보기 위해서이다. 만약 내가 사과를 맛본 적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나무를 심어야 합니까? 내가 다른 사람의 외물을 추구하는 것은 영원한 평화와 행복을 얻기 위해서이다. 나는 이미 안전하고 즐겁다. 다른 사람의 외국 물건을 추구할 필요가 있습니까?

다시 말해, 당신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영원한 행복과 평온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 당신은 더 이상 물질적 차원의 모든 것에 관심이 없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행복명언) 너의 마음은 더 이상 고민하지 않는다. 외부의 변화는 영원히 너의 행복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가 진정으로 선포하실 것입니다. 세상의 종말은 고통스러운 날이 아니라 축하의 날입니다. 즉, 저는 영원한 평화로 돌아갔고, 더 이상 고통과 두려움이 없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은 부처님이 말한 것입니다: 고통에서 행복을 얻으십시오. 세계의 본질은 고난이다. 이 세상을 떠나는 것은 약속의 땅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가? 왜 꼭 쓴웃음을 짓고 억지로 웃어야 하는가?

또한 인생을 게임에 비유한다면 어떤 게임이든 규칙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게임에 들어갈 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게임에서 규칙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존 F. 케네디, 게임명언) 많은 사람들은 물건을 고치면 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게임 내용을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불가능하다. 어떤 게임도 이런 캐릭터 설정을 할 수 없다. 콜로세움의 게임은 코끼리가 쥐에게 지는 것을 전문적으로 설정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만약 네가 게임에서 항상 이긴다면, 또 누가 너와 놀 수 있겠니? 지금의 세계는 고정규칙이 있는 게임이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 사람은 자신뿐이다.

역할 인식의 세 가지 수준 2 기업 관리 과정에서 기업 지도자는 종종 실제 업무 요구에 따라 기술 백본, 업무 백본, 근로자 모범 등 기술 운영 방면의 우수한 인력을 관리 수준으로 조정해 더 많은 역할을 한다. 이러한 새로운 관리자들에게는 역할 인식과 포지셔닝의 의미를 인식하고, 새로운 업무에 대한 시기적절하고 효과적인 투자를 보장하기 위해 캐릭터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포지셔닝해야 합니다.

기술 백본에서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캐릭터에 대한 인식과 포지셔닝이 작업의 기초이자 지점이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한 인식과 포지셔닝을 정확하고 시기적절하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술명언) 캐릭터에 대한 인식과 포지셔닝을 통해 우리는 관리를 인식하고, 자신을 인식하고, 환경을 분석하고, 캐릭터에 진입하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을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다. 다음 사례를 살펴 보겠습니다.

한 회사 사장은 A 매니저와 B 매니저라는 두 젊은 매니저를 발탁했는데, 둘 다 방금 기술 업무에서 기술 관리직으로 승진했다. A 사장은 책임이 중대하고, 기술 진보가 날로 변하고 있으며, 부서에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기술적인 문제들이 많다. 그는 긴박감이 강하다. 그는 매일 관련 지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기술을 연구하고, 초과근무를 해서 기술적인 난제를 해결한다. 그는 자신이 기술적으로 얼마나 우수한지 부하 직원에게 증명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B 매니저도 기술의 중요성과 그가 있는 부서의 부족을 인식하고 있어 부하들에게 그의 경험과 지식을 소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들은 문제가 생겼고, 그도 함께 해결해 주고, 관련 부처와 적극적으로 연락한다.

3 개월 후, A 매니저와 B 매니저는 이미 부서의 기술 문제를 잘 해결했고, A 매니저는 더욱 두드러지는 것 같다. 하지만 반년 후, A 사장은 문제가 점점 많아지고 바쁘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부하 직원들은 만족스럽지 못한 것 같아 억울함을 느꼈다. B 사장은 부하 직원의 지지를 받았고, 부서의 사기가 높아졌고, 이전의 문제는 모두 해결되었고, 몇 가지 새로운 발명도 했다.

이 사례 분석:

1 .. 어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많은 기업, 특히 하이테크 업계에서는 기술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보다 관리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습니다. 한편 핵심 기술 백골은 자신의 직무에서 뛰어난 업무 능력과 성과 수준을 보여 지도자의 인정을 받기가 더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핵심 기술, 핵심 기술, 핵심 기술, 핵심 기술, 핵심 기술, 핵심 기술, 핵심 기술) 한편, 기술자는 일정 연한이 지난 후 자연스럽게 관리 노선을 택하여 직업 병목 현상의 돌파와 발전을 모색하고 싶다.

권위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직업지배인 중 58% 는 공과나 이과 전공으로 기술 배경에 종사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은 기술자에서 관리자로의 전환이 어려움으로 가득하다는 것이다. 빌 게이츠, 류전지와 같은 긍정적인 사례가 있지만 이야기에는 B 매니저 같은 실패자도 많다.

그렇게 어려운 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런 문제를 토론하는 학자들은 외부 환경 요인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예를 들어, 기업들은 관리자를 채용하고 선발할 때 전문적인 배경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종합적인 기초자질을 소홀히 하며, 취임 후 실적이 떨어지거나, 기업이 충분한 도움과 자원을 제공하지 않거나, 개인요인 (예: 역할 전환 실패, 관리 능력 저하 등) 도 언급했다.

이러한 모든 요인으로 인해 기술자에서 관리자로의 전환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기술자 및 관리자 역할에 대한 인식과 전환이 더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다음은 의식과 역할 포지셔닝의 관점에서 기술자들이 관리자로의 전환의 어려움에 대해 논의한다.

1, 인식 수준

많은 기업의 핵심 관리자들의 직업 가치관은' 관리' 가 아닌' 기술 기능' 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개인이 직업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즉 그의 직업 가치 취향과 추구이다. 기술 기능' 가치를 지닌 개인은 전문 기술에 관심을 갖고 기술 분야에서 인정받고, 끊임없이 전문적인 성장과 승진을 원하고,' 관리' 가치를 지닌 개인은 관리 책임과 기업 발전을 추구하고, 관리에 가장 유리한 직업가치 유형은' 이다.

이들의 배경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기술 출신으로 활약이 두드러져 점차 승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그들은 변화 과정에서 역할을 바꾸는 의식이 없다. 그들은 항상 전문 분야에서 자신의 권위를 지켜야만 회사에서 자신의 지위를 확립할 수 있고, 전공을 모르는 관리자들은 생존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공명언) 이런 관점으로, 그들은 점차' 기술 기능' 을 주도하는 안정적인 직업 가치관을 형성하였다. 우리는 IT, 물류, 부동산, 농목 4 개 기업을 조사했는데, 그 중 재직 임원들이' 기술 기능' 가치를 보유하는 비율은 35% 가 넘으며, 기술자가 임원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의식이 바뀌는 어려움을 반영하고 있다.

2. 역할 포지셔닝

역할 포지셔닝은 간단히 말하면 사회분업과 이런 분업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이다. 현대 사회는 엄격한 과학의 분업을 필요로 하며, 제각기 최선을 다하고, 각자의 직무를 맡아야 질서 있게 발전할 수 있다.

관리대사인 드루크가' 관리의 실천' 이라는 책에서 언급한 세 명의 미장이의 이야기는 관리자와 기술자 역할의 차이를 설명한다. 누군가 세 명의 미장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첫 석공이 대답했다. "베이컨을 집으로 가져갈게요." 두 번째는 석공이 문을 두드리며 대답했다. "저는 전국 최고의 석공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석공은 밝은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나는 대성당을 짓고 있다" 고 말했다. 물론, 세 번째 석공이 진정한' 관리자' 이다.

여기서는 먼저 세 번째 석공을 말하지 않고, 먼저 두 번째를 말한다. 그의 대답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기교를 매우 중시하며, 정교한 기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드러커는 두 번째 석공이 관리자가 되면 기술 기능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에서 벗어나는 위험을 안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들은 높은 수준의 기술 수준을 추구하면서 기업의 진정한 목표를 소홀히 해 관리 실패를 초래했다.

실제로, 우리는 종종 "전문 인적 자원 관리", "시대의 최전선에 있는 공장", "진정한 과학 시장 조사", "가장 현대적인 회계 시스템 구현" 또는 "가장 완벽한 프로젝트" 와 같은 두 번째 석공의 답변을 봅니다. 이렇게 불분명한 관리 역할은 필연적으로 변화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올 것이다.

둘째, 기술자에서 관리자로의 역할 전환

그렇다면 어떻게 기술 백본에서 훌륭한 관리자로 성장하여 팀을 이끌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위의 원인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기술자에서 관리자로의 전환은 모든 사람이 인식 행동에서 전면적인 전환을 해야 관리자의 역할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국내의 전형적인 성공 인물을 예로 들어 의식 수준과 역할 위치 차원에서 역할을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의식을 바꾸고 새로운 모델에 적극적으로 적응하다.

취임 초기, 심지어 1 년 동안 매니저로 변신한 기술자는 자신의 전문적 우세가 도전을 받았다고 느낄 수 있다. 베이징 클릭 기술유한공사 왕지동 회장은' 달콤한 레몬 심리' 를 성공적으로 활용해 이 장애를 극복했다.

왕지동은 1993 부터 1997 까지 매니저로 변신했다. 1993 년 말, 석이방회사 설립, 사장. 그 전에, 그는 순수한 기술자였고, 후에 그는 완전히 매니저가 되었다. 이 변화의 과정에서 왕지동은 처음에 저항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기술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마치 네가 검객인 것 같다. 결국 너는 즉시 칼을 걸고 다른 일을 하기 어렵다. 하지만 나중에 그는' 달콤한 레몬 심리' 를 채택했다. 즉, 그가 먹어야 할 때 레몬도 달다. 그는 점차 관리의 즐거움을 맛보았다.

일반적으로 관리자에게 어떤 직위로 승진하는 것은 이미 그가 이 전공에서의 우수함을 증명했다. 신분 전환 후' 전문가' 신분을 점차 약화시키고, 관리 이념을 바꾸고, 전문기술에 대한 지나친 관심을 줄여야 자격을 갖춘 관리자가 될 수 있다.

2, 역할 포지셔닝, 명확한 책임

관리자의 목표는 전문 기술자의 목표와 책임과는 다르다. 관리자는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를 고려하고 팀을 이끌고 목표를 달성해야 하며, 기술자는 개인의 혁신과 기술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역할 전환은 책임에서 책임까지, 문제 발견에서 문제 추진까지, 스스로 일을 하는 것에서 다른 사람이 일을 하도록 하는 전환까지 포함한다.

류욱, 푸저우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졸업생, 현재 베이징 서성컴퓨터기술개발유한공사 사장 겸 총엔지니어, 기술전문가부터 관리자까지, 그는 관리의 금욕이' 모든 사람의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는 것을 깨달았다. 유비처럼, 그는 특별히 강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의 형제는 반드시 독립해야 한다. " 프로그램을 쓰는 것은 다른 사람이 초월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기업을 관리하는 것은 정반대이다. 부하들이 자신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잘 해야 한다. ""

결론적으로, 자신의 역할 포지셔닝은 매우 중요하다. 위치가 명확해야 자신의 직책을 분명히 해야 자신의 역할을 잘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