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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해요! ! ! ! 온라인 중고 시장에서 돈 버는 방법
포털의 삶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화끈함과 차분함, 활력을 경험한 후 그들은 점차 수익 모델을 찾는 즐거움을 깨달았습니다. 2004년은 TOM Online의 젊은 CEO인 Wang Leilei에게 있어 전임자인 Sina, Sohu, NetEase와 마찬가지로 TOM Online도 성공적으로 해외 상장을 한 해였습니다. 왕레이레이는 "유선인터넷과 무선인터넷 모두 규모효과를 활용하고 있다. 시선과 트래픽은 계속해서 수익으로 전환될 것이다. 이것이 인터넷의 수익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이후 중국에는 영향력 있는 포털이 많이 남아 있지 않지만, 환경이 개선되면서 포털에 대한 열의가 다시 불붙고 시장도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왕레이레이는 "종파간 분쟁의 패턴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새로운 특징과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Guangdong Telecom을 기반으로 성장한 21CN은 최근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인터넷 시장의 신흥 세력을 대표하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이러한 지역 포털의 힘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포털 세력과 구세력 모두 이제 막 출발하기 시작했다. 2002년 이후 발견된 SMS 서비스의 성장세는 점점 약해지고 있으며, 포털업체들의 사업 중심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추세는 여전히 강화되고 있다. 인터넷 전문 분석가인 Lu Benfu는 "향후 온라인 광고의 경쟁은 고유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SMS 이후 2.5G 비즈니스의 비중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실제 시간 통신은 온라인 게임에 이어 또 다른 경쟁 핫스팟이 될 것”
온라인 광고의 재등장
포털이 안착할 사업은 무엇일까? 업계는 이에 대해 만장일치로 답하고 있다. 인터넷의 미디어 특성은 전통적인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광고 수익이 업계 전체 수익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는 점은 점점 분명해지고 있다.
4대 포털이 발표한 2분기 재무보고서를 보면 온라인 광고의 성장률이 무선부가서비스 성장률을 크게 앞질렀다. 시나의 3분기 광고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63.4% 증가했고, 소후의 브랜드 광고 및 유료검색 수익도 같은 기간 97% 증가했다. Sohu COO Gu Yongqiang은 "우리 수익의 절반은 온라인 광고에서 나오며 Sohu는 다음 3분기에 이 분야의 매출을 늘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선 부가 가치 및 온라인 게임에 더 많이 의존하는 NetEase와 문자 메시지에 너무 많이 의존하는 TOM Online은 2분기 광고 서비스 수익이 Sina와 Sohu 전체에 다소 뒤처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장했습니다. 도약과 경계.
사실 중국 3대 포털의 초기 아이디어는 온라인 광고 판매에 의존해 발전하는 것이었지만, 중국에서는 온라인 광고 자원이 부족해 자사와 같은 우대를 받지 못했다. 결국 중국 시장에 맞춘 SMS 서비스가 이들 포털을 위기에서 벗어나게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다르다. 중국 시장도 점차 포털사이트의 영향력을 인식하고 있다. 루벤푸는 “기존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웹사이트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필연적으로 온라인 광고의 급속한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p>
소후 장차오양 대표는 불과 3개월 만에 보여준 일련의 행보에서 알 수 있듯이 소후는 아시안컵, NBA, 차이나 테니스 오픈 등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섰다. 상하이 F1 이벤트 공식 웹사이트의 독점 네트워크 파트너입니다. 늘 신화를 창조해 온 넷이즈(NetEase)는 세계 3대 행사 중 하나인 올림픽을 앞두고 레노버와 손을 잡고 대규모 '넷이즈 스포츠 드림 차이나 투어'를 공동 개최했다. 스케일 이벤트.
SMS 이후의 선택
그러나 온라인 광고는 SMS의 바통을 이어받아 포털 웹사이트의 강력한 성장을 창출하기에는 아직 멀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포털의 경우 SMS 이후 MMS, WAP, IVR 등의 신흥 서비스가 빠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신흥 비즈니스에서 발생한 Sina의 수익은 2분기에 510만 달러에 달해 전체 모바일 부가가치 비즈니스 수익의 16%를 차지했습니다. TOM Online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5G 제품 및 서비스(WAP, MMS) 수익도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분기에는 63년, 음성부가가치(IVR) 제품 및 서비스 매출도 43년 증가했다.
인터뷰 당시 주요 포털 4곳은 모두 최근 WAP 홍보가 본격화될 것으로 내다봤고, 이 기간 동안 소후의 기펠 인수 등 많은 전략적 합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때 침체되었던 WAP 사업이 유망한 이유는 사업 규모가 다른 무선 부가 서비스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은 터미널로 인해 제한됩니다. 세계 최대 모바일 시장을 보유한 두 주요 통신업체인 China Mobile과 China Unicom은 모두 WAP를 핵심 모바일 부가가치 사업으로 간주하고 2004년 6월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Alcatel도 빠르게 WAP 상용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이들의 관심은 WAP에 쏠렸고, WAP를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무선 고부가가치 모델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Wang Leilei는 "WAP가 무선 부가 가치 서비스에 대한 가장 잠재된 시장이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해서 WAP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대 포털 각각의 전략을 보면 무선 부가 서비스에 강점이 있다면 온라인 게임은 넷이즈의 원맨쇼라고 할 수 있다. NetEase의 2분기 온라인 게임 매출은 미화 1,590만 달러에 달해 전체 매출의 63%를 차지했으며 매우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보여주었습니다. NetEase는 강력한 연구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Westward Journey Online II" 및 "Fantasy Westward Journey"를 통해 온라인 게임의 신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수치만으로도 다른 웹사이트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실제로 이미 1년 전부터 시나, 소후, 톰온라인 등이 모두 온라인 게임 시장에 진출했다. Team" 》은 모두 높은 수준의 마케팅 활동을 펼쳤으나, 이후의 결과로 볼 때 모두 성과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 3사의 재무 보고서에는 온라인 게임의 수익이 명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Wang Leilei는 TOM Online의 첫 번째 온라인 게임이 실패했다는 사실을 언론 앞에서 공개적으로 인정하기도 했지만 Wang Leilei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투자를 계속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왕레이레이의 솔직한 발언에 비해 장조양은 소후의 온라인 게임 실패를 인정하지 않는 듯했다. 올해 7월 소후의 두 번째 온라인 게임 '소드 온라인'이 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진출할 가치가 있는 산업이다. 첫 번째 온라인 게임으로 많은 경험을 쌓았고, 이번에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장차오양은 이번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넷이즈와 샨다가 이미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 140개가 넘는 게임 중에서 다른 포털의 게임이 이용자를 두고 경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게임도 인스턴트 메시징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Tencent QQ가 많은 돈을 벌었을 때 NetEase는 지체 없이 "NetEase Bubble"을 출시했습니다. 2004년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언론에 출연하는 것을 결코 좋아하지 않았던 Ding Lei가 POPO2004 기자 회견을 직접 주최했습니다. Ding Lei는 "POPO와 NetEase 포털은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지점 간 대화는 IE를 통해서는 달성될 수 없고 클라이언트의 도움으로 달성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Ding Lei는 또한 기자 회견에서 POPO가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Continue를 사용하여 이 클라이언트를 통해 NetEase의 기존 엔터테인먼트와 정보를 모두 혁신하고 통합하십시오. 이 시장에서 우위를 잃지 않기 위해 Sina는 "Liaoba" 제품 출시 몇 달 후 비디오 인스턴트 메시징 제공업체인 Langma UC를 인수하는 데 엄청난 돈을 썼습니다. TOM Online과 ICQ의 협력에 관한 루머는 10월 말과 11월 초에 확정될 예정입니다.
인터넷 분석가 Lu Weigang은 현재 인스턴트 메시징에는 두 가지 주요 기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사용자 지속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오늘날 사용자는 이메일보다 인스턴트 메시징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Tencent에 반영되었습니다. 미래 광대역 시대에 인스턴트 메시징의 전망은 더욱 밝아졌습니다.
그래도 중국 포털은 아직 갈 길이 멀다. 특히 문자 메시지에 의존해 돈을 버는 포털의 경우 급속한 성장기는 지나갔다.
더욱이 대부분의 시장에서는 이미 중국 시장에 뿌리를 내린 미국, 한국, 일본의 경쟁사에 비해 여전히 뒤처져 있습니다. 생존의 위기를 넘긴 중국의 포털들이 탄탄한 기반 마련을 전제로 더 많은 돌파구를 모색해야 한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
시나
세계 최대의 중국 포털이자 전 세계 중국어를 구사하는 네티즌들이 모이는 곳이자 중국 인터넷 경제의 전조 역할을 하는 회사
이 회사는 중국 본토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중국 커뮤니티의 포털 리더는 10년 이상 인터넷 경제의 부침 속에서도 항상 리더이자 탐험가로서의 위치를 유지해 왔습니다. 주가의 모든 변동은 중국의 명예와 불명예를 반영합니다. 자본 시장의 전체 인터넷 부문에서 발생하는 모든 잠정적 공격은 다음 번 핫스팟이나 인터넷의 방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수년 후 중국 인터넷의 발전 과정을 검토하고 요약할 때 이는 여전히 피할 수 없는 사건이 될 것입니다. 나는 오랫동안 모든 미묘한 조정과 변화에서 인터넷 경제의 미묘한 느낌을 세심하게 감상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오늘날 인터넷 경제의 부침 속에서 많은 조정을 겪어온 이 회사는 이미 주요 비즈니스 라인은 SINA.com, SINA Mobile, SINA Online, SINA Enterprise Services (SINA.net), SINAE-Commerce, 온라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공, 온라인 사용자 지불 부가가치를 포함한 일련의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및 전자 정부 솔루션
Sina의 등록 사용자 수는 1억 명이 넘고 유료 사용자 수는 1,200만 명이 넘습니다. 이는 여전히 다른 사람들이 극복할 수 없는 장벽이며 대규모 청중에 의존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향력은 '안구경제'(당샤오린)의 가치를 높이 평가합니다.
소후
중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이자 중국 최초의 인터넷 기업 중 하나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입니다. 중국에서 Sohu는 온라인 광고에만 의존하다가 SMS를 통해 재기하는 데 이르기까지 상당한 유연성과 적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Sohu는 2004년에 모든 기회를 포착하고 대화형 검색 엔진, 온라인 등 영역에서 수익 방식을 확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했습니다. Action.
GoodFeel 인수는 China Mobile의 중요한 WAP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인 Sohu가 무선 부가가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2004년 6월 국내 온라인 게임 액션 블록버스터인 '소드 온라인'을 출시했지만 온라인 게임은 소후의 두 번째 임팩트다. 그러나 첫 번째 온라인 게임 '나이트'는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소후는 앞으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예견하고 2004년 8월 인터랙티브 검색 사이트를 오픈했다. '소고우'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사용자의 가능한 쿼리 의도를 파악하고, 여러 주제에 대한 검색 팁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관심 있는 콘텐츠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아있는 종합포털 중 하나로, 소후가 직면한 문제는 더 이상 생존의 문제가 아니라, 긴급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어떻게 역동적으로 유지할 것인가의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투자자의 수익성 있는 성장 요구 사항. (Dong Xiaochang)
NetEase
온라인 게임은 NetEase의 기업가 정신에 대한 신화를 가져왔지만 오늘날 점점 더 경쟁이 심화되는 시장에서 NetEase가 계속 온라인 게임에 의존할 수 있을까요?
Ding Lei가 설립한 NetEase는 금이 풍부한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Shanda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간주되며 누구도 NetEase의 독특한 예지력과 혁신 능력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NetEase의 사업 예측은 2001년 당시 불확실해 보였던 두 가지 사업인 무선 부가 가치 및 온라인 게임을 선택하여 2003년에 NetEase의 주식이 중국 나스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컨셉 주식인 Ding Lei의 "온라인 게임은 매일 자면서 수만 달러를 벌 수 있는 사업이다"라는 말은 수많은 인터넷 영웅들의 마음까지 흔들어 놓았습니다. 수백 명으로 구성된 NetEase의 게임 개발팀은 골드러시 온라인 게임의 후발자들이 따라잡기 어렵게 만들 것이며, 경쟁사와의 격차도 더 벌릴 것입니다. 게임, 문자 메시지 및 광고 수익과 더불어 유료 이메일 및 개인 홈페이지의 추가 수익이 전체 NetEase 수익 모델을 구성합니다. 하루에 거의 4억 건에 달하는 클릭수와 300,000명이 넘는 온라인 게임 사용자의 지원도 NetEase의 3대 포털을 만들었습니다. 위치가 더 안전합니다.
2004년, 중국 젊은 세대에게 가장 매력적인 포털 브랜드는 더욱 역동적으로 변했으며, 연초 주목을 받은 'Operation Star Reaching'을 통해 NetEase는 자체 스타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류의 서막을 연 '스포츠 드림 차이나 투어'는 NetEase의 7월부터 9월까지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계획, 마스터 기사 및 온라인 취재 기사를 생생하게 해석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속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페이지짜리 광고는 이미 강력한 브랜드에 보다 인간적인 문화적 의미를 주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기술 혁신, 비즈니스 혁신 및 브랜드 혁신의 결합을 통해 NetEase는 2004년에 독특한 포털 경쟁 루트에 착수할 수 있었습니다. (Liu Yanling)
Tom.com
중국 무선 부가 서비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TOM Online은 수익 측면에서 빠르게 앞섰습니다.
TOM Online의 경우 올해는 나스닥과 홍콩에 상장된 자랑스러운 해가 될 것입니다. 2분기에는 매출이 Sohu와 NetEase를 제치고 4대 포털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TOM Online Internet Group의 전신은 Tom.com Internet Business Group이었습니다. 일련의 인수를 통해 Tom.com은 고유한 리소스를 갖춘 수많은 웹사이트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TOM의 프로토타입이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 인터넷 겨울을 맞아 리카싱 컨소시엄이 지원했던 톰닷컴마저도 재기할 수 없는 듯했다. 전환점은 2001년 10월에 찾아왔습니다. TOM SMS는 Monternet의 회원으로서 China Mobile로부터 6,000위안을 받았습니다. 이후 폭발적인 성장으로 TOM은 매우 수익성이 높아졌습니다. Tom.com Internet Group의 수익은 2002년에 78% 증가한 2억 5,600만 홍콩 달러를 기록했으며 그 중 80%가 SMS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2003년 3월 Tom.com의 SMS 사업 총수익은 기대치를 뛰어넘어 수익 측면에서 3대 포털과 동일한 출발선에 섰습니다.
2004년 3월, 주식 코드가 TOMO와 8282인 두 주식이 나스닥과 홍콩 증권 거래소의 대형 거래 화면에 거의 동시에 나타났습니다. 상장 후 인터넷그룹은 TOM그룹에서 독립하여 TOM Online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새로운 2.5G 서비스 개발로 Tom.com은 SMS 3위, MMS 2위, IVR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무선 분야에서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Tom.com은 상장 후 Lingxun Interactive를 인수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지출하고 Great Wall Software에 투자하는 등 자주 파산했습니다. 올해 유러피언컵의 중국 공식 웹사이트가 되었고, 미국 ESPN과 콘텐츠 협력을 통해 온라인 광고 사업이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2분기 온라인 광고 수익은 전 분기 대비 56% 증가했다. Tom.com은 이전 제품에 비해 이제 더 강력한 폭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Chen Jinguo)
Yahoo China
Yahoo China가 검색,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징 분야에서 계속해서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이들의 열망은 뚜렷이 드러납니다.
2004년은 Yahoo의 황도대 해입니다. 올해 야후 차이나(Yahoo China)가 진정한 입지를 찾았기 때문입니다. 야후차이나는 지난해 3721을 인수한 이후 꾸준한 공격을 펼치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올해 중국에서 야후의 노력은 야후가 기술적인 이점을 갖고 있는 검색 및 이메일 분야에 초점을 맞춰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시나, 소후의 직접적인 경쟁자는 아닙니다.
"야후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를 경쟁자로 삼았습니다. 야후 차이나는 상대의 힘으로 인해 장기간의 전쟁을 벌이게 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CEO 저우홍은 중국에서 야후의 임무가 구글을 대체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이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야후 차이나(Yahoo China)는 불필요한 일부 사업을 포기하고 검색에 더 집중해 야후의 전반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저우홍(Zhou Hong)이 말했다. /p>
야후와 인스턴트 메시징 제품의 동기화는 야후 차이나의 야망을 보여줍니다. "야후 메신저"가 야후 차이나의 인기와 트래픽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며칠 전 야후 차이나는 Haofang에서 경쟁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Yahoo Messenger와 Yahoo Email은 게임에 내장되어 온라인 게임 사용자에게 가장 편리한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독립적인 검색 웹사이트인 "Yisou" 설립 발표는 Yahoo China가 중국 인터넷 시장에 진출한 또 다른 전략입니다. , Yahoo! Search에 의존하는 3721과 "Yisou"는 분명히 Google 및 Baidu와 경쟁하기 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제 Yahoo가 해야 할 일은 Google을 따라잡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딜레마를 없애는 것입니다. 2류 포털'을 조속히 추진한다(진진궈).
21cn
21cn은 통신사업자, 콘텐츠 제공자, 포털을 기반으로 고유한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p>21cn은 중국 남부 최대 규모의 종합 포털로서 항상 "세계 최초의 도전"으로 유명했습니다. 2001년 2월, 21cn은 중국 최초의 유료 지능형 개인 비즈니스 이메일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21cn은 지난 5월 중국 최초의 통신업체급 광대역 서비스 브랜드인 V.21cn.com을 출시하여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새로운 광대역 미디어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 반년 간의 무료 평가판을 통해 모든 서비스에 적용되었으며 그 효과는 예상외로 좋았습니다. 이는 상업적 가치가 높은 사용자 그룹을 선별했을 뿐만 아니라 2003년 초 공식적으로 온라인 광고의 가치를 크게 높였습니다. 21cn은 지난 해 8월 국내 시장 진출을 알리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음악센터를 대대적으로 출범시키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서비스의 판도를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포털은 통신 사업자, 콘텐츠 제공자, 포털을 기반으로 하는 상호 이익 모델을 형성하며, 이러한 측면에서 21cn은 고유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21cn은 광대역 네트워크를 전국으로 확산시켰습니다. 주문형 비디오 및 기타 서비스는 2년 동안 축적된 결과 이미 국내 최대의 콘텐츠 보유량을 보유하고 있어 단기적으로 경쟁업체가 능가할 수 없는 이점이 되었습니다. 투자 배경과 통신 광대역 자원이 또 다른 21cn을 구성합니다. 이미 작년부터 Lu De 대표는 "3년 후에는 광대역 시대가 될 것이며 우리는 광대역 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가 될 것입니다. "(리샤오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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