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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명작 《노인과 바다》
조, 고 2 반.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할 것이 아니다. 너는 그를 파괴할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노인과 바다
노인과 바다' 는' 혼자 파도 속에서 떠돌아다니며 허름한 어선으로 고기를 잡는 외로운 노인'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간명하고 이야기도 그렇게 기복이 많지는 않지만 소박하면서도 심오한 인생철리를 지닌 작품이다. 노인은 산티아고를 자세히 씹으며, 그의 변천에서 외로움, 강인함, 용기, 그리고 감동의 흔적을 보았다.
잠든 사자
노인은 생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그렇게 강하고 용감하여 사자 한 마리처럼 보이지만, 이 모든 것이 주변 어민들을 점점 질투하게 하여 그를 멀리하고 배척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노인의 울퉁불퉁한 고기잡이 여행은 84 일 동안 물고기 한 마리를 잡지 못했고, 주변 어민들이 그를 비웃게 하고, 그를 얕잡아 놀리며,' 자기감각이 좋다' 는 자아경지에 이르렀다. 사자는 백수의 왕이기 때문에 숲에서 외롭다. 독수리는 하늘에서 외롭다. 왜냐하면 그것은 백새의 왕이기 때문이다. 상어는 물의 왕이기 때문에 물속에서 외롭다. 노인은 사자, 독수리, 상어이기 때문에 외롭다. 이 모든 것은 노인에게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노인의 친척이 그를 의심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두 세대 간의 간격이 생겼다. 이때 노인은 일종의 외로움을 느꼈다. 심지어 그는 교류 대상을 찾지 못할 때도 혼잣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노인은 외로움과 피로를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운명과 신의 계략은 그를 잠시 잠든 사자로 만들 수밖에 없다.
떠오르는 사자
물론 노인의 일생에는 너무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우리가 본 것은 노인의 우여곡절의 결말이 슬픔과 서늘함이 아니라 은거였다는 것이다. 84 일 동안 물고기 한 마리를 잡지 못한 노인은 용기를 내어 자신감을 되찾고 삶의 고통과 슬픔을 잊고 좌절과 멍에를 버리고 다시 바다로 나가 진정한 사나이, 진정한 울부짖는 사자가 되라고 강요했다. 바다에 나간 날, 신은 마침내 노인을 위해 단맛을 맛보았고, 신은 마침내 그에게 흥분제를 주어 그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 노인은 의외로 그의 배보다 더 큰 말린을 만났다. 노인은 움츠러들지 않고, 그것을 마주하고, 그것을 경멸하고, 그것을 이겼다. 마린과의 3 일간의 심신 투쟁 끝에 노인은 마린을 이기고 물질적 정신적 승리를 거두었다. 지금 이 순간 배고픔과 두 손의 통증이 노인에게 얽히자 노인은 지치고 피곤함을 금할 수 없었다. 그러나 신은 사람들을 속였다. 이것은 전쟁의 시작이고, 전쟁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더 큰 적-상어가 노인에게 와서 그의 노동의 열매를 먹었다. 노인은 그들을 싫어하고, 그들의 연약함과 진보가 싫어서, 그는 생각했다. "나는 그것이 나를 공격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나는 그것을 죽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노인의 확고함, 강인함, 끈기를 읽은 것 같다. 어쩔 수 없이 노인은 여전히 태산처럼 안정되었다. 그는 생명에서 녹색의 희망을 추출하여 그 불후의 희망에 의지했다.
그러나 운명은 산티아고를 계속 짓밟았고, 노인이 힘들게 번 말린어는 결국 크지 않은 상어에 의해 다 먹어치웠고, 단 한 벌의 뼈대만 남았다. 그러나, 나는 노인이 이겼다고 생각한다.' 정신적인 승리는 물질적인 수확보다 훨씬 크다' 고, 노인은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였다. 자신의 정신경지를 승화시켰다. 노인은 말린을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존엄성을 위해 싸운다. 결국 그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했지만 돈으로 살 수 없는 사람의 기개, 사람의 골수, 인간의 존엄성을 얻었다. 이것은 나를 매우 존경하고 숭상하게 한다, 왜냐하면 나는 매우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이때 나는 노인이 천천히 떠오르는 사자, 존엄을 아는 사자 한 마리를 보았다.
늙은 사자 한 마리
"하늘은 다정하고 하늘은 늙다", 세월은 무정하다. 세월의 무정한 조각 끝에 노인은 도랑의 변천을 뒤덮었다. 노인은 상어를 이길 수는 있지만 세월을 이길 수는 없다. 노인은' 한탄할 수밖에 없다' 며 세월이 무정하다고 느꼈다. "그들은 정말로 나를 이겼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어떤 느낌과 비애인가! 산티아고, 늙어서 더 이상 천리에 뜻을 둘 수 없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고 할 수 없다. 이 노인은 그가 힘이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이 늙은 사자의 영혼은 하나님에 의해 무자비하게 회수되었다.
결말
한 철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해가 동쪽에서 뜨기만 하면 결코 희망을 버리지 마라." 샌디에고에서 배우고 용감한 사자가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의 희망을 위해 100% 의 노력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승화시켜 진정한 남자로 진화해야 합니다!
요약
산티아고는 쿠바의 늙은 어부이다. 젊었을 때 그는 훌륭하고 강했다. 그는 일찍이 흑인과 씨름을 한 적이 있는데, 하루 밤 후에, 그는 마침내 상대를 물리쳤다. 만년이 되자 그의 경력과 반응은 모두 예전 같지 않았다. 아내가 죽은 후 그는 해변의 초라한 오두막에서 혼자 살았다.
옛날 어부는 혼자서 작은 배에서 낚시를 했다. 그는 84 일 동안 낚시를 했지만 물고기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 마노린이라는 소년이 줄곧 그와 함께 있었지만, 오래지 않아 마노린의 부모는 노인이 불길하다고 생각하여 그의 아이에게 다른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라고 명령했다. 역시 그들은 첫 주에 좋은 물고기 세 마리를 잡았다. 아이는 노인이 매일 배를 타고 집에 가는 것을 볼 때마다 불편해서 항상 물건을 들어준다.
산티아고는 수척하고 초췌하며 목 뒤에 주름이 있고 얼굴에 여드름이 있지만 눈은 바닷물처럼 파랗고 우울한 빛깔은 없다. 그와 그의 아이는 이미 서로를 잊었다. 노인은 그의 아이들에게 낚시를 가르쳤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그를 매우 사랑하기 때문이다. 마을의 많은 어부들은 물고기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노인을 놀렸지만, 마노린의 눈에는 노인이 최고의 어부였다. 그들이 고기를 잡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공통의 취미로 삼는다. 아이들은 노인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고 그와 함께 소프트볼 경기에 대해 논평했다. 노인은 소프트볼 선수 디마지오를 특별히 숭배한다. 그는 어부의 아들이다. 그의 발뒤꿈치에는 뼈 가시가 있지만, 공을 칠 때는 정신이 충만하다. 노인은 자신이 나이가 많고 체력이 장년보다 못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는 낚시의 비결을 많이 알고 의지가 굳어서 여전히 좋은 어부였다.
노인과 아이가 만난 다음날, 즉 85 일 새벽, 그들은 함께 바다로 나갔다. 한밤중에 깨어난 후, 그는 달빛을 밟고 아이를 깨웠다. 그들은 두 척의 배를 나누어 출항한 후 자신이 선택한 해역으로 향했다.
노인은 이미 여명 앞에서 미끼를 내려놓았다. 미끼의 배는 갈고리의 손잡이에 싸여 있고 갈고리의 돌출된 부분은 신선한 정어리를 감싸고 있다. 미끼가 향기롭고 맛있다.
산티아고가 낚싯줄을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을 때, 그는 녹색 막대기가 수면으로 뻗어 곧 수면에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낚싯줄을 살살 쥐었다. 그런 다음 낚싯줄이 다시 움직였으나 장력이 강하지 않았다. 노인은 말린어 한 마리가 100 마일 깊숙한 곳에 있는 물고기 한 마리가 잡은 정어리를 먹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아래가 가볍게 당겨지는 것을 느꼈고, 매우 기뻤다. 잠시 후, 그는 어떤 것이 딱딱하고 무겁다는 것을 느꼈고, 그는 그것이 큰 물고기라고 단정했다. 이것은 그가 그것에 도전하겠다는 결심을 불러일으켰다.
노인은 먼저 낚싯줄을 놓은 다음, 온 힘을 다해 낚싯줄을 거두어 달라고 소리쳤지만, 물고기는 쉽게 굴복하려 하지 않았다. 그것은 1 인치 수영을 하지 않고 천천히 헤엄쳐 갔다. 노인은 낚싯줄을 등에 업고 말린에 대한 장력을 높였지만 별로 효과가 없었다. 그는 배가 북서쪽으로 표류하는 것을 보고 있다. 노인은 물고기가 너무 세게 힘을 주면 곧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네 시간이 지나도 물고기는 배를 망망대해로 끌고 갔고, 노인은 여전히 낚싯줄을 등에 업고 긴장을 풀지 않았다. 그들은 싸우고 있다.
이때 노인이 뒤를 돌아보니 땅은 이미 그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해가 서쪽에서 떨어지자 하늘은 별들로 가득 찼다. 별에 대한 관찰에 따르면 노인은 그 큰 물고기가 밤새 방향을 바꾸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밤이 매우 추워서 노인의 땀이 다 말랐다. 그는 온몸이 오한. 그는 어깨의 낚싯줄 아래에 마대를 깔고 마찰을 줄인 다음 허리를 굽혀 뱃머리에 기대어 훨씬 편안함을 느꼈다. 인내하기 위해 그는 물고기, 새, 바다와 끊임없이 이야기를 나누며 과거를 회상하며 마노린을 생각했다. 그는 큰 소리로 자신에게 말했다. "이 아이가 여기에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그가 나를 도와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날이 밝기 전날 추워서 노인은 나무에 기대어 몸을 녹였다. 그것이 원하면 나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 그는 부드러운 어조로 큰 소리로 말했다. "물고기야, 내가 죽지 않는 한, 나는 너와 끝까지 싸울 거야." 해가 뜨자 노인은 물고기가 피곤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지만 낚싯줄의 기울기는 물고기가 점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원하는 것이다. 그가 말하길, "물고기야, 사랑해, 너를 아주 존경한다. 하지만 오늘 어두워지기 전에 널 죽여야 해. 클릭합니다 물고기가 초조해지기 시작하자 갑자기 배가 흔들렸다. 노인은 오른손으로 낚싯줄을 만져 보니 손이 피를 흘리고 있었다. 잠시 후, 그의 왼손은 또 경련을 일으키기 시작했지만, 그는 최선을 다해 견지했다. 그는 큰 물고기에 대항하는 힘을 높이기 위해 참치 고기 몇 조각을 먹었다.
바로 이때 낚싯줄이 천천히 떠오르자 큰 물고기가 마침내 수면 위로 떠올랐다. 햇빛 아래에서, 그것은 산뜻하고 눈부시다. 그것은 18 피트 길이이며 그의 배보다 더 크다. 그 부리가 소프트볼 방망이처럼 보이고 가늘고 긴 칼처럼 날카롭다. 낫 같은 꼬리가 물에 들어간 후 낚싯줄이 빠르게 미끄러졌다.
노인과 큰 물고기는 줄곧 해가 질 때까지 버티며 이틀 밤낮을 쳤다. 노인은 젊었을 때 카사블랑카에서 한 흑인과 스패너를 한 경험이 생각났다. 그들은 분필선이 그려진 탁자 위에 팔꿈치를 올려놓고 팔뚝을 곧게 펴고 두 손을 꼭 잡고 하루 밤을 껴안았다. 8 시간 후, 4 시간마다 심판이 바뀌는데, 그들은 교대로 잠을 잔다. 그와 흑인의 손톱 밑에서 모두 피가 나고 있다. 흑인 어부는 럼주를 마시고 3 인치 가까이 손을 낮추려고 노력했지만 산티아고는 그의 손을 원래 위치로 끌어당기고, 다음날 여명 때 다시 손을 낮추려고 애썼다. 그 이후로 그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챔피언' 이 되었다.
노인과 큰 물고기 사이의 장기전은 저녁부터 새벽까지 계속되었다. 큰 물고기가 열두 번 뛰어올라 배 주위를 돌기 시작했다. 노인은 머리가 어지럽고 눈앞의 검은 점이 흔들리는 것을 보았지만, 그는 여전히 낚싯줄을 꽉 잡았다. 물고기가 그를 향해 헤엄칠 때, 그는 낚싯줄을 내려놓고 발밑을 밟은 다음 작살을 높이 들어 물고기 안으로 찔렀다. 큰 물고기가 뛰어올라 그 아름다움과 힘을 충분히 보여 주었고, 펑 하고 물에 빠져 노인의 몸을 튀겨 배 전체를 적셨다.
물고기가 바닥을 뒤집고 은색 뱃가죽이 위를 향하고 심장에서 흘러나오는 피가 푸른 바닷물을 붉게 물들였다. 노인은 큰 물고기를 뱃전에 묶어 성공적으로 집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한 시간이 넘자 상어는 큰 물고기의 피비린내를 맡아 물고기를 잡으러 갔다. 노인은 첫 헤엄치는 상어의 파란색 등을 보았다. 그는 작살을 준비하여 첫 번째 상어를 죽였다. 몇 시간 후 상어 두 마리가 선미 가까이에 큰 물고기의 꼬리를 물었다. 노인은 노에 칼을 묶고 침입한 상어 두 마리를 죽였지만, 뒤이어 벌어진 싸움에서 칼이 부러졌고, 그는 짧은 막대기를 사용했다. 그러나, 상어가 한밤중에 몰려들었을 때, 그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었고, 오히려 전투를 견지했고, 심지어는 배의 키를 부러뜨렸다. 결국, 상어는 노인의 이틀간의 고생을 다 먹고, 물고기 머리와 어미만 남았다 ...
배가 작은 언덕으로 들어서자 노인은 오두막으로 돌아갔다. 날이 밝자 사람들은 배 옆에서 거대한 흰 물고기 척추를 보았고, 모두 노인 산티아고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
이튿날 아침, 아이가 노인을 보러 와서 피곤해서 잠을 못 자고 울음을 참지 못했다. 노인이 깨어났을 때, 아이는 그에게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 한 잔을 가져왔다. 두 사람은 며칠 후에 만나서 함께 낚시를 갔는데, 아이는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다고 말했다. 아이가 떠난 후 노인은 잠이 들었고, 그는 아프리카의 사자를 꿈꿨다 ...
미국 현대작가 헤밍웨이는 한 노인이 성공과 실패 사이를 트레킹하는 이야기를 썼다. 산티아고는 평생 고기잡이를 했는데, 지금은 그가 늙었다. 그는 "날씬하고 목에 깊은 주름이 있다" 며 오랫동안 화상을 입었고 얼굴에 황반이 가득했다. 여러 해 동안 낚싯줄을 잡아당겨 손에 상처가 많다. 그는 늙어서 부자가 되지 않았다. 초라한 오두막은 바로 그의 집이다. 벌거벗은 나무판자 위에는 침대, 오래된 신문, 책상, 의자가 놓여 있다. 모든 재물은 여기에 있습니다. 어구를 제외하고는 표면 주머니로 수선한 돛과 같습니다. 이 노인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그는 운이 좋지 않았다. 그는 84 일 동안 큰 물고기를 잡지 못했다. 생활이 출처를 잃고 식량에 문제가 생겨 그와 함께 낚시를 시작한 아이들은 어쩔 수 없이 그를 위해 돈을 지불하거나, 환상 속의 아이와 배불리 먹고 배고픔을 해결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욱 난처한 것은 어부들이 그의 액운을 비웃거나 동정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노인은 일생 동안 휘황찬란한 사적이 없었지만, 그는 훌륭한 어부였다. 지금, 이 점은 의심을 받았다. 노인은 조용하지만 저자는 이런 사소한 고민으로 노인의 마음을 괴롭히는 것을 하찮게 생각하지만 독자들은 노인의 처지를 상상할 수 있다.
사람이 늙으면 쉬어야 한다. 그러나 산티아고는 쉴 준비가 되지 않았다. 그는 생활이 활발하고 눈빛이 맑다. 그는 85 번째로 바다에 나갔다. 출항 전날 그는 아이와 복권을 사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아이들은 그에게 87 일 동안 큰 물고기를 잡지 못한 첫 기록을 추첨 번호로 사용하라고 건의하며 무심코 노인의 금기를 어겼다. 그는 "그런 일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85' 를 복권 번호로 사용하기로 했다. 84 일 동안 큰 물고기를 잡지 못했다. "85" 는 낡은 국면의 끝, 새로운 국면의 시작이어야 한다. 운명이 그가 84 일 안에 큰 물고기를 잡는 것을 막았기 때문에, 85 일 안에 큰 물고기를 잡게 해야 한다. 노인은 희망을 하느님께 맡긴 것 같지만, 사실 자신의 힘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낚시에 대한 노인의 집착과 승부, 미국 야구팀 경기에 대한 그의 관심, 어린 시절 다른 사람과 씨름하는 것, 즉 승패에 대한 관심, 경쟁에 대한 갈망은 정신이다. 지금, 그는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잡고, 다시 한번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자신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수확할 능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한다.
결정적인 전투는 먼저 그와 말린어 사이에서 시작된 다음 사나운 상어도 합류했다. 노인은 그의 일생의 지혜를 운용했지만, 그의 피로는 줄곧 그를 가로막았다. 말린어는 정신적인 거대한 물건이다. 상어는 사납고 잔인하여 쌍방이 견줄 만하다. 바둑에서 상대를 만나면, 이 전투는 매우 고달프다. 이틀 밤낮을 격투한 끝에 말린어는 노인의 포크에 정곡을 찔렀다. 몇 차례 발버둥치다가 노인의 작살 아래에서 죽었다. 승리를 눈앞에 두고 상어의 출현이 정세를 뒤바꾸었다. 상어는 노인의 사냥감에 맹렬한 공격을 개시했다. 노인이 그것을 보호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는 결국 상어를 잃었고, 이 말린어는 뼈에 물렸다.
누가 이겼습니까? 누가 졌지?
게임의 최고 목표는 이기는 것이다. 무승부가 쌍방의 체면을 돌보았지만, 그렇다고 쌍방이 모두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노인과 사람이 맞붙어 하루 밤을 버티고 있지만, 여전히 상대와 화해하려 하지 않는다. 생존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 이 노인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한다. 노인의 추산에 따르면 이 우수한 큰 물고기는 무게가 1500 여 근으로 큰 가격을 팔 수 있다.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잡는 것은 생계를 의미하고,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잃는 것은 더 어색한 생활을 의미한다. 현실적인 이익으로 볼 때 노인이 실패하는 것은 큰 물고기를 잃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인은 또 하나의 정신적 추구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그는 자신이 좋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노인의 유명한 독백은 독자들이 잊지 못할 것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할 것이 아니다',' 사람은 소멸될 수 있지만, 패배할 수는 없다' 는 것이다. 이 노인은 행동으로 그의 약속을 실현했다. 그는 좌절 앞에서 인내했고, 시종일관 높은 정신력과 활력을 유지하고, 이런 힘과 활력을 선포했다. 그도 존엄과 자신감을 되찾아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오두막으로 돌아온 후에야 이렇게 달게 잘 수 있었다. 현재 어민들의 구경꾼과 관광객들의 희귀한 물고기 뼈대에 대한 경탄은 먼 아프리카 사자에 대한 그의 꿈과 일치한다. 그래서 정신적인 차원에서 볼 때, 그도 위너, 강자, 터프한 사람이다. 노벨문학상 시상식은 이 작품을 "아무것도 얻지 못하더라도 불요불굴의 분투정신에 대한 노래, 어려움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덕적 승리에 대한 노래" 라고 칭찬했다. 널리 퍼진' 노인과 바다' 는 인류에 대한 송가로 인류의 힘, 존엄성, 용기를 칭송한다.
20 세기 서구 문학의 어두운 하늘에서' 노인과 바다' 는 밝은 빛깔이다. 자신에 대한 인식과 이런 인식이 문학에서의 표현이 크게 달라졌기 때문이다. 고대 그리스 문학에서는 사람 위에 신이 하나 있는데, 사람이 분투하여 늘 신에게 놀림을 당한다. 예를 들어,' 오이디푸스' 의 주인공은 위대한 권력을 어겼기 때문에 묶이고, 고문하고, 유배되었다. 그러나 인류가 운명과 항쟁할 수 있는 용기와 항쟁에서 드러난 비장과 숭고한 감상도 반영됐다. 사람은 신에 의해 으스러지지 않고, 하나님과의 대립 속에서도 자신을 신의 인물로 만들었다. 르네상스에서 낭만주의 시대까지 사람들은 끊임없이 신웨이에 도전하여 하나님을 대신하여' 우주의 본질, 만물의 영장' 이 되었다. 부스터에서 영혼의 초월은 영원히 완벽하지 않은 것 같다. 휘트먼은 자신을 천지의 중심으로' 신분' 을 찾는 과정에서 우주의 만물에 자신의 낙인을 찍었다. 로빈슨 표류기' 는 부를 약속하며 해외 식민지화와 모험의 매력을 보여준다. 19 세기 중엽 이후 자본주의 갈등이 깊어지면서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좌절되어 유럽 문학에서 대내외의 확장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주인공은 보통 사람, 세속적인 고난, 일반인의 결함, 비천한 욕망이 많다. 20 세기 초에 서구 사회는 전례 없는 정신 위기를 겪었고, 두 차례의 세계 대전이 인류를 재난의 심연으로 끌어들였다. 서양 문학은 현실에 대한 반영으로 보편적으로 비관적이고 절망하기 때문에 온갖 저속한 괴짜와 변태가 무궁무진하다. 이런 문학 대국에서 1952 가 출간한' 노인과 바다' 는 인류의 전통 신앙으로 돌아가는 경향을 보이며 인간의 용기와 힘에 대한 신중한 낙관을 나타냈다. 이것은 매우 드문 일이며, 인류가 전쟁의 상처를 치유하고 전후 물질과 정신의 이중 재난에서 회복한 약이다.
노벨 문학상 시상식은 헤밍웨이의 작품에서' 미국 신분과 정신' 을 독자들에게 생각나게 한다. 미국 문화는 유럽 문화에서 탈태되었지만 수백 년의 발전 과정에서 점차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많은 서방 학자들은 서진 운동과 변경개발이 미국 민족과 그 문화의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서진 운동과 변경개발은 자연을 정복하기 위한 투쟁으로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광활한 강역과 풍부한 자원이 미국 민족을 포육, 촉촉, 풍요롭게 하며 미국 작가에게 광활한 상상력의 세계를 제공한다. 바로 이 점에서 미국 문학과 유럽 문학은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미국 문학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유럽 문학은 사람과 사회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국 문학사에서 쿠퍼, 에머슨, 마크 트웨인, 휘트먼, 멜빌, 잭 런던 등 작가들은 자연이 다양한 방식으로 시전 포부의 무대가 되었다고 썼다. 쿠퍼의' 고귀한 야만인' 은 문명관념을 버리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소망과 이상을 대표한다. 에머슨의 초험자연관은 자연의 영성을 체험하고 자연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을 주장한다. 휘트먼의 시는 자연에 대한 광범위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국왕의 자연에 대한 킹스랜딩과 통치를 실현하였다. 멜빌의 소설' 모비 딕' 은 인간과 자연의 대립을 부각시켜 예측할 수 없는 자연 앞에 있는 오만과 보응을 보여준다. 인간의 공포와 두려움을 정복하려는 욕망.
노인과 바다' 는 미국 문학의 자연 주제를 이어받아 새로운 차원을 창조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해양과 그 생물에 대한 노인의 모순된 태도다. 헤밍웨이는 보통 사람과 환경, 사람과 각종 이기력 사이의 다양하고 복잡한 관계를 경쟁과 대립의 관계로 귀결한다.' 노인과 바다' 도 이와 관련하여 예외가 아니다. 경쟁은 생명의 활력을 불러일으키지만, 경쟁의 반대가 자연일 때 사람들은 더 이상 도덕적 정당성을 가지지 않을 것이며, 그들의 경쟁의 합리성은 의문을 품게 될 것이다. 승리는 자연을 정복하고 요구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살육과 피비린내로 가득 차 있다. 소설에서 산티아고는' 항문에서 아랫입술까지' 돌고래를 잡는다. 말린어를 죽일 때, 그는 "작살을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 ... 쇠포크를 물고기의 측면에 찔러 놓고, 노인의 가슴만큼 큰 가슴 지느러미 뒤에 끼었다. 남성 ... 포크 손잡이에 올려놓고 깊이 담근 다음 몸 전체의 무게로 밀어 넣는다. " 이 세부 사항들은 산티아고의 잔인함을 반영한다. 산티아고는 큰 물고기를 죽인 후의 이윤을 생각했다. "예 1500 파운드, ... 3 분의 2 를 꺼내서 깨끗이 썰어 3 센트 1 근을 판다. -모두 얼마예요? " 공리주의자의 슬기로운 계산. 세상은 승자만 알아보고 선악 문제도 중요하지 않게 되었다. 이 세상에서 가족도 사회관계도 없고, 사람이 크게 단순화되었다. 그는 힘, 용기, 지혜만 있으면 살아남을 수 있다. 그는 혼자서 도전에 직면하고 모든 것을 짊어졌다. 어떤 의미에서 사람도 경쟁에서 소외되었다. 반면에 노인들은 자연 앞에서 겸손하고 온정이 넘친다. 그는 바다가 소극적이라고 말했고, 그는 그것을 좋아한다. 피곤한 새 한 마리, 해파리 한 마리, 바다의 물고기 한 마리가 모두 그의 사랑과 오랜 기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는 자연과 대화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그가 말린어와 싸울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죽여야 했지만, 동시에 그는 이 큰 물고기를 그의 형제와 친구라고 반복적으로 불렀다. 그는 큰 물고기의 장려함에 경탄하며 말했다. "나는 너보다 더 크고, 더 아름답고, 더 냉정하고, 더 고귀한 것을 본 적이 없다." 이 두 가지 모순된 태도는 헤밍웨이가 주체기준과 자연기준 사이에서 선택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산티아고는 자연으로부터 선물을 요구하고 자연과 동등하게 지내는 두 가지 대립을 택했다. 그는 맹목적으로 잘난 체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을 신하의 위치에 두지 않았다. 자연은 그의 공급자이니, 그는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그도 자연생명을 공경하고 타인의 생존권을 침해하지 않고 자연에 대한 책임을 지고 개인의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노인과 바다' 에서 인간과 자연의 모순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다. 노인은 바다에 나가면서 바다가 "어느 때는 관대하고, 또 다른 때는 자비를 베풀기를 원하지 않는 힘"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 이번에, 그것은 수하의 인정사정이 없어 그를 실패하게 했다. 노인이 마침내 지친 몸을 끌고 해안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바다로 너무 멀리 나갔다." 라고 감탄했다. 자연에 직면하여 노인은 그의 태도와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자연 자체는 노인의 설계, 선택, 심지어 이해까지 아니다. 그것은 자신의 논리를 가지고 있다. 노인의 자연 앞에서의 태도와 선택은 인간의 주체성을 보여 주지만, 결국 허황된 것으로 판명되고, 심지어 위선적인 것으로 밝혀져, 자연은 우리에게 영원한 혼란과 꿈을 남겨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인과 바다' 는 엄청난 예술적 성공을 거두었다. 헤밍웨이는 1954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1952 년에 출판된 이 소설과 큰 관계가 있다. 노벨문학상은 헤밍웨이가' 현대 서사예술에 능통하다' 고 칭찬했고, 영국 작가 허버트즈는 헤밍웨이의 소설이' 문학혁명' 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이 칭찬들, 노인과 바다도 똑같이 부끄럽지 않다. 소설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상징주의이다. 헤밍웨이는 연구자들이 그의 작품을 어떤 상징과도 연결시키는 것을 증오하지만,' 노인과 바다' 는 확실히 깊은 소설이다. 헤밍웨이는 인류의 가장 원시적이고 자연스러운 생활활동인 어획을 표현 대상으로 선택하고, 모든 특정 사회와 시대적 요소를 걸러내고, 화려하고 순수한 바다 배경으로 돋보이게 해 주인공에게 서정적인 독백을 읽게 했다. 헤밍웨이는 이렇게 함으로써 작품의 전체 구조가 고대 신화 프로토타입을 직접 가리키게 함으로써 작품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광범위한 인간 배경에서 작품이 더 풍부한 의미를 도출하고 연출할 수 있게 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 다른 예는 반복되는 아프리카 사자 이미지다. 아프리카는 미국 문화와 문학의 중요한 이미지이며 미국 민족의 구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노인은 일찍이 아프리카에 간 적이 있다. 소설의 은유 분석에서, 이것은 그의 순례와 뿌리 찾기 여행이다. 따라서 아프리카 사자는 힘의 상징이자 끝없는 생명의 원천이 되었으며, 그 개인의 행동은 민족 조상의 정신과 관련이 있다. 그는 그로부터 힘을 얻어 이런 정신을 보였다. 노인과 바다' 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은 단순함이다. 이것도 그의 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이 되었다. 헥터 베이츠는 이 점에 대해 생동감 있게 썼다. "그는 숲 전체의 군말을 베어버리고, 그는 기본 가지의 상쾌한 면모를 회복했다. 그는 설명, 토론, 심지어 토론까지 삭제했다. 모든 알록달록한 비유를 끊다. 오래되고 신성하고 생기없는 문장 선입견을 제거하십시오. 마지막까지 드문드문 수많은 말을 통해 눈빛이 갑자기 밝아졌다. " 그래서 헨리 제임스의 복잡하고 우여곡절한 작품으로 정상에 도달한' 학원파 스타일' 은 문학에 붙어 있는' 난발' 처럼 헤밍웨이에 의해 깨끗하게 잘렸다. "노인과 바다" 를 읽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점에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