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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과 서양의 교차처.
지난 여름, 아이비는 그의 트레일러를 타고 국립고고학연구센터가 관리하는 실험실로 와서 19 세기 중국의 한 주민구 발굴에 참여해 서부 전설의 척박한 뉴타운 데이드우드 (야생빌 히코크와 재난제인의 고향) 아래에 묻혔다. 3 년 동안 국립 고고학자들은 라피드에서 북동쪽으로 50 마일 떨어진 몬테네그로 썩은 나무 유적지에서 일해 왔다. 지난 8 월 그들은 발굴 작업을 폐쇄하고 마지막 뼈, 나무, 금속, 유리를 주 실험실로 보내 분석했다.
발굴은 사우스다코타에서 가장 큰 프로젝트다. 50 만 달러를 투자한 프로젝트는 2006 년 5 월 5438+0 으로 시작됐다. 이전 개발업자는 이전 식당을 철거하고 주차장을 지을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고목은 국가 역사의 랜드마크로, 철거하기 전에 반드시 고고학 평가를 해야 한다. 연구원들이 이 유물들을 검사했을 때, 그들은 1876 년에 처음으로 변두리에 온 중국인들이 수천 점의 중요한 유물을 남겼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발견은 미국 중국계 역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PBS 의 최근 서적과 다큐멘터리의 주제가 되었다. 심지어 HBO 의 난잡한 드라마' 사목' 도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철물점 뒤에 있는 사무실 단지에 있는 라피드 시티 실험실에서 고고학자들은 이 도시의 격동의 과거를 선별하고 있다. 아이비 책상 옆 탁자 위에는 낡은 연모 두 개, 아편 담배 한 벌, 1860 년에 발행된 조랑말 44 를 포함하여 새로 라벨을 붙인 표본이 놓여 있었다. 아이비의 무릎에는 19 세기의 시어스 상품 카탈로그가 있어 그가 물건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중국인들은 면도를 한 적이 없다." 라고 그는 말하면서 쟁반의 금속 막대를 자세히 살펴보고 자신의 머리카락을 뽑았다. 족집게도 아편을 피우는 데 쓰이지만, 이것은 빗질하는 데 쓰이는 것 같다.
데이드우드의 차이나타운은 서구의 다른 많은 차이나타운처럼 이탈리아인들이 그 나라의 취업열 기간에 지은 것이다. 1874 년 내전 당시 장군 조지 암스트롱 커스터가 다코타 주 순찰을 하다가' 전문가 없이도 몬테네그로에서 금을 찾을 수 있다' 는 것을 발견했다. 탐험가, 모험가, 불법분자들이 빠르게 그 지역으로 몰려들었다. 한 개척자는 "1 만 명의 모험가, 흥분한 골드러시" 가 고목으로 가는 흙길을 힘껏 물리쳤다. 첫 번째 정착지는 지저분한 캔버스 텐트, 칸막이 가게, 술집들이 진흙탕 개울 옆에 모여 있었다.
중국에서 온 수백 명의 이민자들이 이 무법 국경에 와서 골드러시에 대해 낯설지 않다. 중국 남부의 마을에서 사람들은 미국을' 금산' 이라고 부르는데, 부를 찾는 곳이다. 1849 캘리포니아 골드러시가 미국 최초의 중국인 이민을 촉발시켰다. 앞으로 10 년 동안 약 66,000 명이 미국에 왔으며, 그 중 대부분은 남성이었다. 그들 중 약 절반이 남아 있다. 화공은 동쪽으로 네바다, 몬태나, 와이오밍 등지로 가서 기회를 찾았다. 65438 에서 0870 까지 아이다호 인구의 거의 30% 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인들이 썩은 나무로 나아가기 시작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야만적인 서방 국가들과의 치열한 경쟁과 인종차별 협상을 배웠다. 백인 광부들은 중국인에 대해 깊은 편견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많은 사람들은 경쟁이 치열한 골드러시 세계를 피하고 중육체노동이나 서비스업에 종사한다. 1960 년대 (19) 미국에 사는 중국 이민자 중 적어도 6 명 중 1 명은 철도 건설에 종사했다. 다른 사람들은 요리사, 농민, 상인, 대장장이, 여관 주인이 되었다. 몬테네그로 골드러시 초기에는 데이드우드와 그 주변 지역에서 65,438+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세탁에 종사했고, 데이드우드는 독점산업으로 당대 신문의' 욕조 기사' 라는 칭호를 받았다.
데이드우드 차이나타운의 부는 이 도시의 발전에 따라 성장했다. 현지 사람들은 곧 몬테네그로를' 지구상에서 가장 부유한 100 평방 마일' 이라고 불렀는데, 이 번영은 결국 100 억 달러의 금을 만들었다. 하지만 19 18 에 이르러 이 마을의 주요 금광이 채굴되면서 고목 경제가 급격히 하락했다. 중국인들은 미국의 다른 곳을 떠나거나 중국으로 돌아간다. 1935 까지 하나도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까지 데이드우드의 중국 지역사회의 역사는 사람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발굴부 주임인 로스 에스터프 포사가 말했다. 라피드 시티 실험실에서 그녀는 어수선한 책상 위에 오래된 보험 지도를 펼쳤다. 쇼핑센터 하나, 게임실 하나, 집 세 개, 아파트 하나, 빵집 하나, 건초창고 하나, 세탁소 하나 있어요. "라고 그녀가 말했다. 베팅 홀과 쇼핑몰은 유일하게 남아 있는 건물이다.
발굴 과정에서 고고학자들은 거리를 따라 8 분의 1 마일의 땅에 깊이가 9 피트에 달하는 참호를 파냈다. 그들은 삽과 브러시로 차이나타운의 잃어버린 건물의 오래된 석두, 벽돌 기초를 파내고 내부 칸막이와 바닥을 추적했다. 그 중 일부는 손으로 자른 목재였다. 그들이 출토한 많은 유물들은 현재 라피드 시의 630 개 상자에 보관되어 있으며, 포사 팀은 목록을 작성하고 있다. 그녀는 "이 분야에서는 매년 2 ~ 3 년의 시간을 들여 모든 것을 정리한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고고학자들의 초보적 발견은 서구 문화가 고목 속 중국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프랑스식 살코기는 아시아 스타일의 숟가락 옆에 묻혀 있고 맥주병은 막걸리가 든 도자기 병 옆에 묻혀 있고 도박 주사위는 옆에 묻혀 있다. " 마작. 썩은 나무도 자신의 인종적 긴장 관계를 가지고 있다. 19 의 70 년대에 백인들은 중국 이민을 제한할 것을 호소했다. 하지만 몬테네그로의 백인과 중국인의 관계가 서구의 다른 곳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역사학자들도 있다. 워싱턴 체니 동 워싱턴 대학의 역사학자 줄리핑은 "썩은 목사의 두드러진 점은 중국인들이 경제적 유동성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 이라고 말했다. 。 현지 신문은 국가 반화법에 반대하는 사설을 발표했다. 백인이 중국 복권을 사는 것은 일종의 신뢰의 행위이다. 복권은 중국어이기 때문이다.
주씨는 몬테네그로에서 중국 이민에 관한 책을 쓰고 있는데, 그는 여전히 그들이 왜 이렇게 잘 행동했는지 모른다. 하지만 연구원인 아이린 프렌치는 현지 서류에서 이 도시의 과거에 대한 단서를 찾았다. 그는 중국에서 온 선봉이민이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왕페이 1876 몬테네그로에 요리사로 왔습니다. 그의 후손의 구전 역사에 따르면 그는 당시 광부 팀과 함께 여행을 하다가 범죄자의 습격을 받았다. 왕은 잘 쳤다. 그의 용감함 때문에 광부들은 그에게 두 개의 채광권을 부여했다. 그는 75,000 달러에 하나를 팔아서 데이드우드의 주요 상인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쇼핑몰과 카지노를 소유하고 백인과 중국인 사이의 중개인 역할을 한다.
왕은 192 1 년 중국 방문 중 사망했다. 데이드우드에 있는 그의 가족은 곧 떠났고, 다른 중국인들도 떠났다. 하지만 이 마을은 여전히 중국 새해를 축하하고 있다. "Fossa 는 최근 데이드우드로 가는 여행에서 황광유 버려진 벽돌 쇼핑몰 앞에 서 있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올해 이 건물을 발굴하기를 희망한다. 봐라. "라고 그녀는 문에' 규정' 이라고 쓰여 있는 희끗희끗한 글자들을 쳐다보며 말했다. 그녀는 선글라스를 좀 조정하고 잠시 침묵을 지켰다. Fosha 는 "고고학이 이 프로젝트에서 살아남기를 바란다" 고 덧붙였다. 이 사람들은 이름이 있다. 그들은 얼굴이 있다. 이 사람들은 아직 살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