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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 해에 호랑이를 말하다

호랑이 해에 호랑이를 말하다

범년, 사람의 음침한 가지와 잎이 60 회 돌아가고, 십이띠가 연륜을 움직인다.

호랑이는 중국에서 기원했고, 중화시조 호랑이는 현대 호랑이의 조상으로, 중국에서 이미 200 여만 년 탄생했다.

우리는 호랑이와 평생을 아끼고 살아왔다.

인류는 전국 시대와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조상과 호랑이는 그들의 생존 공간에 대해 이미' 친밀감' 과 경외감을 가졌고, 호랑이는 이미 인류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중국 민족 문화의 출현에 따라 호랑이 문화도 나타났다. 호랑이는 그 이미지와 정신으로 우리의 문자, 언어, 문학, 민속의 각 분야에 동적으로 녹아들었다. 사람들은 호랑이 속도와 힘의 화신을 부여했는데, 그것은 중화민족의 가장 억지력을 지닌 마스코트 중의 하나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호랑이에 대한 우리의 경외와 숭배는 변하지 않았다.

호랑이는 힘이 강할 뿐만 아니라 색채도 밝고 이마에' 왕' 의 문신이 있어 당연히' 백수의 왕' 이라고 불린다.

민간에서 호랑이는 상서의 짐승으로 존경받기 때문에' 호랑이힘' 과 같은 상서로운 뜻이 있고,' 호랑이' 와' 복',' 복' 의 해음은 상서로운 부귀의 아름다운 뜻을 부여받았다.

석기 시대에는 바위 위의 호랑이 그림이 민간 회화와 조각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이 가운데 내몽골 음산 호랑이암화의 창작 시간은 1 만여 년 전 선사 문명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중국 북방의 사냥 채집자와 호랑이의 생활이 가장 먼저 반영됐다.

호랑이 골짜기의 바위 위에 아름다운' 오호' 한 마리가 조각되어 있다. 그림 전체가 동정과 결합해 중국 북방 선민들의 자연에 대한 숭배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대자연의 생명 토템을 드러낸다.

1987 년 중국 허난성 푸양시 서수파에서 조개 껍데기로 조각한 용호 도안이 발굴되어 최초의 호랑이 이미지이자 가장 정교한 용호 토템이다.

이러한 고고학적 발견들은 용과 호랑이가 고대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들이며, 많은 씨족과 부족들이 그들을 토템으로 삼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고대의 국장-'신, 사람, 짐승의 얼굴도' 는 각종 기물에 새겨져 있는데, 그 특징은 깃털관을 쓴' 신인' 이 짐승에게 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산시신목에서 출토된 석조에는 중간에 인면상이 하나 있고, 양쪽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어 인류의 수호자이다. 한나라 서왕모는 왼쪽에 용이 있고, 오른쪽에는 호랑이가 있다. 서왕모는 중간 지휘에 앉아, 호랑이는 서왕모의 경호원과 마운트가 되어 호랑이에 대한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호랑이 무늬가 새겨진 호랑이 모양의 옥페옥기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모든 동물 옥기 중에서 호랑이 도안이 가장 자주 나타난다. 고고학 발굴이 출토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호랑이 모양의 옥기는 동그란 조각, 엠보스, 평면선 조각 등 호랑이 무늬가 있어 진열품으로 많이 쓰인다.

설문해자' 에서 옥주전자에 대한 해석은' 출병서옥을 호랑이필로' 이며, 옥주전자는 제후들이 출병하는 증표이다.

고대의 청동 호랑이는 가장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즐거움은 매우 높았고, 호랑이 몸에는 무늬가 장식되어 있었다. 또한 권운 패턴과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어 호랑이가 겉으로는 이상하고 용감해 보이지만 내부에는 간사한 불후의 공기가 숨어 있다.

그 중에서도 청동호는 강한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그 신성과 그에 대한 사람들의 경모를 극치로 표현했다.

싼싱두이 출토된 신수 한 쌍이 어깨에 날개 같은 것을 낳았는데, 예를 들면 사자성어 호랑이에 날개를 달았다.

호랑이는 체형이 커서 사슴, 양 등 중형 동물, 심지어 소 등 대형 동물을 잡는 것이 목표다. 윈난성 강천현 이가산 귀족묘에서 출토된 문화재는 윈난 고대 귀족묘로 우호동 사건이라고 불린다. 이 문화재에 소가 굳건히 서 있다. 그 뒤에 호랑이 한 마리가 서 있는데, 그것은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그것의 앞발은 소의 엉덩이를 받치고, 뒷다리는 소의 몸을 지탱하고, 입은 소의 꼬리를 물고, 소의 뱃속에는 송아지 한 마리가 있다. 이번에 출토된 유물은 소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송아지를 보호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허베이평산 중산왕묘의 유명한 문물을 포함하여 호현신의 위엄을 보여 주는 장면도 보여 준다. 호랑이가 사슴을 먹는 금은동도는 안정을 위해 호랑이가 이미 공중에서 사슴을 물었고, 사슴이 떨어지는 몸은 자연히 땅에 닿는 버팀목이 되었다. 스타일링, 장식, 타격 기능을 하나로 묶은 이 유물은 고대인들이 실생활에서 호랑이를 사냥하는 멋진 순간을 포착해 그들이 장악할 수 있는 기술과 예술수법으로 표현했다.

20 세기 중엽 이전에는 유아의 생존율이 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강력한 신비한 힘의 보호에 희망을 걸었다. 따라서 이 풍습은 조국의 남북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으며, 태어난 아이들은 모두 호랑이 구두를 신고, 호랑이 가죽 모자를 쓰고, 호랑이 가죽옷을 입고, 호랑이 가죽 베개를 베고 있어야 한다. 호랑이 모자와 신발, 호랑이 턱둘레, 호랑이 얼굴 배꼽 등. 호랑이의 이미지는 아동복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실용적이고 의미 있는 장식품으로 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호랑이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신수가 되었다. 돌암의 절벽에는 곳곳에 호랑이 그림이 있어서 사람들은 호랑이 그림으로 늑대를 쫓아냈다. 청강희년 동안 청대의 걸출한 화가, 양주 화파 대표 인물 중 한 명이 산을 넘고 수십 리를 넘고 수자파촌에 왔다고 전해진다. 그가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여자의 울음소리가 들렸다. 문의 결과, 어젯밤에 한 무리의 늑대가 레과부네 집에서 고생하며 기르는 돼지 몇 마리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을 사람들은 최근 마을에 늑대가 왔고, 가금류와 가축이 모두 상해를 입어 집집마다 공포에 질려 마을 전체가 불안하다고 말했다. 갑자기 화호 () 는 호랑이 한 마리를 그려서 인민을 위해 늑대를 쫓으려는 소망이 생겼다. 화환은 잠시 생각에 잠기고 시골 오솔길 옆에 있는 정자의 벽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곧, 발톱이 달린 호랑이 한 마리가 살아났고, 그 늑대들은 감히 다시 오지 못했다.

이 전설은 호랑이에게 생활보다 더 완벽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동물에게 의인화된 감정을 부여한다.

이 외에도' 호랑이' 는 영어 구어나 문학 창작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호랑이 휴식 후어와 성어는 수백 개가 있다. 호랑이의 휴후어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사람을 잊을 수 없게 하고, 호랑이의 성어는 생동감이 있다. 속담과 속담이 있습니다: 호랑이 마른 야망, 가난한 야망; 호랑이 아버지는 개가 없고, 강자는 반드시 약병이 없을 것이다. 산골짜기에서 음을 내고, 바람소리가 들려오고, 용흥정, 운기 등이 들려왔다. 호랑이 목을 삼키고, 호랑이 입은 위험에서 벗어나고, 두 호랑이는 서로 싸우며,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고, 게걸스럽게 삼키고,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고, 호랑이를 타고, 바라보며, 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

호랑이에 해당하는 천간은 자모에 속하며, 그들의 성격과 기질은 거만함, 이성, 영리함, 활달함, 사물에 대한 호기심, 기사정신, 강한 개성으로 칭송받고 있다. 사랑을 기대하고, 활력이 넘치고, 사랑에 몰입하고, 다칠지라도.

호랑이는 힘과 권력의 상징이거나 신화 숭배로서 오랫동안 중국 민족 문화의 한 범주였다.

2022 년에 우리는 호랑이 해에 들어섰는데, 호랑이 해는 오랜 역사에 축적된 문화적 상징이다. 만약 십이띠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면, 중국 고대 남북조 시대에는 심형의' 12 쥐 시' 가 나타났다.' 쥐산 먼지, 소와 양이 저녁 떨어지는 사건' 이다. 호랑이가 텅 빈 계곡에서 으르렁거리고 토끼가 창문을 향해 활짝 열렸다. 용그림자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가 맑은 품에 안겨 있다. 개는 집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유유하다. " 이 시는 첫 글자에 순서대로 십이띠동물의 이름을 내장하고 각 동물의 성적 특징을 부각시켰다. 사람들은 중요한 날과 동물을 결합하여 상서로운 날이 되었다. 문헌상으로 볼 때, 12 지지와 12 지띠는 한나라에서 이미 비교적 완전한 비교를 하였다. 십이지띠는 일종의 문화, 일종의 이념이다. 남북조 때, 십이지띠의 초상은 처음에는 동물의 초상이었고, 처음에는 앉아 있었다. 만당에 이르면 머리가 되고 자세가 된다. 십이지띠 인형은 각자 손에 동물 한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사람과 동물이 하나가 되어 띠가 천년을 전해오는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십이지띠의 작은 조각상은 예로부터 십이지띠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보여준다.

호랑이는 예로부터 가장 상징적인 동물 중의 하나이다. 고대 선민은 자신의 사상과 지혜를 문화재에 녹였다. 생활 속에서 호랑이는 고대에 악령을 물리치는 데 사용되었고, 현대는 계속 유행하여 호랑이를 문신으로 그렸다.

역사의 진행과정에서 사람들은 일파만파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호랑이 입으로 이를 뽑는 용기와'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범을 잡는다' 는 결심은 최선을 다해도 인생의 용호 도약을 이겨야 한다!

호랑이의 해, 위풍당당한 패기. 12 지, 수목 현지의 불금을 포함해서요. 모인은 나무이고, 그늘은 양목이며, 음과 호의 결합을 볼 수 있다.

호랑이의 해가 호랑이를 맞이하고 위세를 부리다. 호랑이의 해는 힘과 속도의 한 해이며, 우리나라가 더욱 강해지고, 우리 경제가 우리 사회에 날개를 달아줄 것임을 우리에게 일깨워 줄 것이다.

범년의 호랑이, 영웅의 호랑이, 중화민족의 호랑이, 국민을 위해 응원할 것이다.

조국의 번영을 위하여 날개를 달다. 여러분 모두 호년의 행복과 행운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