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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연은 건강에 해롭다.
첫째, 흡연의' 신체중독' 과' 사회중독' 에 주목한다
과학자들은 흡연에 대한 생리중독을 주목하고, 사회학자들은 흡연의 사회적 기능, 즉 담배에 대한 사람들의' 사회중독'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담배 500 년의 역사이자 인류 공업 문명사이다. 담배는 이미 태어날 때의 사치품에서 대중소비품으로 바뀌었고, 소비가 급증하여 프로대중의 생활 속에서 어디에나 있다. 인도 담배가 유목민의 한가함만을 반영한 것이라면 현대담배는 소비재, 심지어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되어 수익성 있는 업종을 탄생시켰다.
사회생활의 의미에서 산업화로 인한 결과는 적어도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대인의 보편적인 외로움과 불안감, 다른 하나는 이 질병을 보상하고 완화시킬 수 있는' 즐거움' 이다. 담배는 그 중 하나다 (다른 하나는 알코올, 마약은 가장 파괴적인 것). 산업 문명은 상품 생산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도 규범화하여 현대인의 단조로움, 외로움, 외로움, 불안감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들은 모두 작가와 영화에 의해 생생하게 묘사되었다. 필요한 보상으로 창조물은 담배 같은 것을 발명했다. 담배 기술의 혁신으로 담배의 대량 소비가 가능해졌다. KLOC-0/7 번째 세계 무연의 날을 제창했지만, 지구상의 흡연자 수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점점 더 많은 전통 사회가 산업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담배 중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주간' 과 시나닷컴의 공동 조사에서 담배의 사회적 가치 또는' 사교중독' 이 중국 본토에서의 성과를 알 수 있다 .. 조사에 따르면 담배의 역할이 무엇인지 대답할 때: 30.87% 는 담배가' 지루한 시간' 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 30.72% 는 담배의 역할이' 사람들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다' 며 현재의 사회 풍조를 더 잘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담배 한 대는 정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힐 수 있다. 우리 중국인은 사교 예절에서 외국인과 특히 다르다. 외국인들은 포옹하고, 키스하고, 코를 만질 수 있지만, 우리는 신체 접촉을 피한다. 따라서 담배를 보내는 것은 사회적 교착 상태를 깨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둘째, 담배의 문화적 가치 분석
사교 중독이 사람에게 미치는 역할 외에도 담배는 더 일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아마도 담배 같은 문화적 가치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세 가지 예를 들어 분석하다.
사례 1: 페미니즘의 상징인 담배
제 1 차 세계 대전 전, 사회는 여성 흡연에 대한 강한 혐오감과 편견을 가지고 있었고, 여성이 음란하고 어리석고 더럽다고 생각했다. 영국 교회는 여성에게 담배를 피우면 수염이 자라게 된다고 경고했다. 왜냐하면' 지속적인 입술 운동' 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지위가 있는 여성에게 흡연은 귀족의 우월감을 잃게 할 수도 있다.
페미니즘 운동이 일어나자 여성들은 더 이상 남성의 액세서리이자 가정의 피해자가 되고 싶지 않다. 많은 여성들이 남자가 하는 일을 하려고 한다. 그들은 바지를 입고, 머리를 짧게 자르고,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다. 1920 년대 내내 미국 영국 등 도시의 여성 흡연자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물론 여성 흡연자 수가 꾸준히 증가한 또 다른 이유는 각종 사교 모임의 증가였다. 여성들은 흡연이 남성과의 교류에 유익하다고 생각하며, 그들을 더 섹시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때 흡연은 정말 유행이 되었다.
1980 이후 처음으로 담배로 남자의 뺨을 때리는 연예인 마돈나가 나타났다. 그녀는 1960 년대 이후 서구 중산층의 화려함을 몸짓으로 쉽게 물리치고 담배 페미니스트 운동을 시작했다.
미국 과학자들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12- 17 세의 동성애자와 양성애자 중 40% 는 매주 담배를 피우는 반면, 또래 이성애자 중 6% 만이 매주 담배를 피우지만 남성들 사이에는 이런 차이가 없다. 이런 식으로 담배는 여성 해방 운동의 주요 무기가 되어 여성의 자의식을 측정하는 시험지가 되었다.
이에 따라 담배는 여성이 자신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고 페미니스트 운동의 문화적 상징과 상징 중 하나가 된다.
사례 2: 말보로의 가치 분석
말보로는 최초로 여성담배로 시장에 진출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담배 브랜드의 발전은 끊임없이 문화적 가치를 부여하는 과정이다. 중국에 들어가는 것도 일종의 문화적 침입으로 볼 수 있다.
개혁개방 초기에 말보로는' 개방 담배' 로 중국 대륙에 왔다. 남방으로 출장을 가려면 무엇을 가지고 돌아와야 합니까? 말보로 담배 한 갑은 일반적으로 없어서는 안 된다. 당시 심천에는 한 이야기가 있었다. 홍콩 컨테이너 트럭 운전사가 이 신도시에서 길을 잃었기 때문에 그는 차에서 뛰어내려 길 중간에 있는 교통경찰에게 물었다. "선생님, 이게 무슨 길이에요?" " 대답: "말보로". 운전사는 황급히 길가의 상점에 달려가 말보로 담배 한 대를 샀다.
이후 개혁의 바람이 대강남북으로 퍼지면서 외국 담배 광고가 대세하면서 말보로는 카우보이 문화의 상징이 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젊은 세대의 경우, 그들은 말보로의 광고를 보자마자 갑자기 얽매이지 않는 느낌이 들었고, 피 속에는 힘이 흐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슬로건:' 풍미가 있는 곳으로, 말보로 시골로' (진정한 향기를 맛보려면 말보로의 고향으로 가라) 바다를 건너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야성과 호기를 불러일으켰다.
왜 젊은이들이 밖에서 담배를 피우는가? 이것은 일종의 가치 정체성 때문이지, 취향 때문이 아니다. 외국 담배 브랜드 마케팅은 보통 언론과 영화 작품을 이용하여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고 자기도 모르게 그 문화적 가치를 침투한다. 말보로의 문화적 가치는 최소한 총가치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즉 말보로 한 봉지가 10 원을 팔면 최소한 5 위안은 미국 문화가치를 판매한다는 것이다.
사례 3: 중남해가 패션 담배로 유행하고 있다
중남해의 열매에는' 무심코 버드나무 그늘을 꽂는다' 는 맛이 있어 마케팅의 특례로 연구할 만하다. 우리는 중남해가 특별한 홍보나 맛 없이 베이징인과 연해도시 화이트칼라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 담배가 될 수 있다고 믿고 필연적인 유행법에 영합했다.
첫째, 세계 대세에 순응하고 가벼운 연기가 유행한다. 우리의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도시 흡연자들이 담배를 피우는 것은 교류 기능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졌는데, 가벼운 담배는 바로 이 특징에 부합한다. 둘째, 우선 우리가 이른바' 의견지도자' 라고 부르는 관심을 끌게 된다. 예를 들면 소자산계급, 화이트칼라, 예술가의 중남해에 대한 인정이 있다. 이들은 베이징, 상해에 위치해 있으며, 그들은 말중심의 지위를 가지고 있어 소통에 유리하다. 셋째, 중남해의 포장은 간결하고 대범하여 오늘날의 미니멀리즘의 디자인 트렌드를 드러낼 수 있으며, 국내 다른 금다이은을 입은 담배와는 달리 이 담배들은 벼락부자들의 느낌을 준다.
따라서 중남해는 패션 담배의 유행으로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아쉽게도 중남해는 혼합형이다. 중국 흡연자의 90% 이상이 중국 flue-cured tobacco 의 오리지널 맛을 좋아한다. Flue-cured tobacco 라면 시장량이 더 상당할 것이며, 이런 패션 트렌드는 더욱 맹렬하고 광범위할 것이다. 하지만 어쨌든 중남해 패션은 저타르, 저위험 중국 담배 소비의 물결이 이미 도래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서 우리는 외부의 초연을 경계해야 한다. 현재 카운터의 내선은 기본적으로 저초점이다. 국내 대부분의 사람들은 양연의 맛을 좋아하지 않지만, 양연은 도시 젊은이들을 겨냥한 저초점 판촉 전략으로, 강력한 판촉 수단으로 장기 시장 육성을 중시한다. 중국 담배는 좀 더 긴박감을 가져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피해 감소 운동은 새로운 흡연 패션을 추진할 것이다.
1. 피해를 줄이는 것은 인간 진보의 상징이다.
인류의 진보는 상해를 줄이는 것으로 시작된다. 전쟁은 해롭고 도박은 해롭지만 스포츠는 전쟁에서 비롯되고 복권은 도박에서 기원한다. 이제 담배 차례가 피해를 줄일 차례다.
현재 중국인들은 담배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매우 낮다. 조사에 따르면 흡연자의 70% 는 흡연이 경미한 피해만 있을 뿐, 심지어 해롭거나 전혀 해롭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0% 만이 흡연자가 비흡연자보다 폐암에 걸리기 쉽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4% 만이 흡연자가 비흡연자보다 관상 심장병에 더 취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농촌이나 문화 수준이 낮은 사람들 중에서 의식이 더 나쁘다. (동시에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신주간지와 Sina.com 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70.33% 는 인간의 금연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회의식 상태에서 정부가 8 밀리그램의 타르와 같은 저타르 담배만 생산하는 법을 제정한다면 흡연자 수가 줄어들지 않더라도 공중보건지수는 적어도 크게 높아질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숫자로, 전 세계적으로 매년 흡연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백만 명이라면, 그 중110, 즉 10 만 명이 저해담배를 피우도록 설득한 것은/Kloc 을 구하는 것과 같다.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담배 피해 감소의 의미이다. 이것도 담배 생산, 판매, 언론 여론의 책임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샤먼 담배 공장 공장장인 왕건용 () 이 인터뷰에서 "흡연은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이렇게 많은 흡연자들이 하룻밤 사이에 담배를 끊게 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고 말했다. 현재 이 과정은 상당히 길어서 50 년, 100 년, 심지어 1000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담배 생산자로서, 우리는 위험을 최소화하고, 고위험 담배를 적게 생산하고, 저위험 담배를 많이 생산하며,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피해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
중국의 저 코크스 담배는 "제 3 의 길"
최근 한 세기 동안 미국과 영국의 담배는 전 세계를 휩쓸었다. 외국 담배가 중국에 입성한 후, 중국 담배는 큰 도전에 직면했다. 주로 타르 함량의 차이다.' 국연' 으로 불리는' 중화' 와 퀄리티가 높은' 보석운연' 등을 포함한다. , 타르 함량은 약 16- 17mg 입니다.
일반적으로 담배 타르 함량에 대한 인정은 흡연자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것으로 생각된다. 하나는 저초점 혼합형 담배를 인정하는 차세대 패션 흡연자, 다른 하나는 전통적인 맛을 인정하는 구세대 흡연자다. 식견 있는 사람들은 세 번째 부류, 즉 저초점 중국 담배소비자도 있고, 이 집단의 규모는 여전히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저초점 중국식 담배가 미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고 건강 트렌드에 적응하는 신형 담배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글로벌 건강 추세에 순응하고 책임대국의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국가담배전매국은 전 업계에' 중국담배과학기술발전개요' 를 발표하고 고향, 저타르, 저위험 중국식 담배의 발전을 중국 담배의 발전 방향으로' 일고 양저' 를 원칙으로' 화조감해' 임무를 완수했다. 샤먼 담배 공장에서' 돌사자' 저초점 시리즈를 보급하는 것은 유익한 시도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중국 고향 저해 담배 탐험가, 중국 사회의 담배 소비 저해 개혁 추진,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담배 제조사' 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중국의 3 억여 명의 흡연자들에게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안전하고 덜 해로운 담배를 피우게 하는 것은 큰일이다. 다음으로, 저초점 패션과 전통문화의 핵심 가치관을 연결할 수 있다면, 우리는 더 강한 브랜드 생명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말보로는 국산 담배에 좋은 브랜드 마케팅 패러다임을 세웠다.
넷. 결론
결론적으로, 우리는 흡연자가 태도를 가지고 담배를 피우고, 흡연자가 태도를 가지고 일을 하고, 언론이 태도를 가지고 전파하는 것을 제창한다. 새로운 세기의 건강 조류에 적합한 저위험 흡연 패션을 제창한다. 물론 최종 목적은 대체품을 찾아 담배를 제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