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구슬을 맞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슬을 맞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슬이 위에서 떨어졌든, 어디에서 왔든, 맞을 운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교를 배우고 법을 배우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다음은 성옌스님의 가르침입니다:
부처란 무엇인가?
부처님, 인도의 고대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것입니다.
부처님은 자신을 알고, 남을 알고, 모든 것을 알고, 항상 전지하고 알고 있다는 뜻입니다. 전능한 의식.
붓다(Buddha)는 간단히 부처(Buddha)라고 번역하면 2589년 전(기원전 623년) 인도 카필라바스투 시에서 깨달음을 얻은 후 석가모니라고 불린 왕자입니다. Sakya는 자비를 베풀 수 있다는 뜻의 성이며, Muni는 침묵을 의미하는 고대 인도의 성인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명예 호칭입니다. 이것이 불교의 지도자이다.
부처는 창조자인가?
아니요. 진정한 불교에는 창조자의 개념이 없습니다. 부처님은 세상의 모든 이치를 깨달을 수는 있지만 세상의 모든 것을 구원할 수는 없습니다. 중생을 제도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중생이 스스로 열심히 일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부처님은 모든 중생의 고통을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 최고의 의사이시며, 약을 먹으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부처님의 인도를 따르면 모든 중생을 이 세상의 고통의 바다에서 인도할 수 있습니다. 인도를 따르지 않으면 당신은 무력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처님이 자신을 세상의 창조자로 여기지 않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다면 그것은 부처님을 보고 존경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부처님은 세상의 창조자도 아니고 모든 중생에게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는 방법만을 가르칠 수는 없습니다.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기 위해. 부처님은 인간과 신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교사입니다.
보살님은 뭐라고 말씀하시나요?
Bodhisattva, 이것도 산스크리트어의 음역이며, 전체 번역은 "Bodhisattva"입니다. Bodhi는 깨달음을 의미하고, Sattva는 중생을 의미하며, Bodhisattva는 깨어난 중생을 의미합니다. 센티언트(Sentient)는 사랑과 애정을 갖고 있는 생물, 주로 동물을 말한다. 보살은 깨달은 중생이며, 또한 모든 중생의 고통을 알고 모든 중생의 고통을 동정하여 모든 중생의 고통을 덜어준다. 그러므로 어려운 이웃에게 자선을 베풀고 돕는 사람을 '보살심'이라 합니다.
보살(Bodhisattva)의 원래 의미는 대중적인 개념과는 매우 다르다. 그러므로 민간신앙의 신들은 결코 보살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초심부터 보살이라 부를 수 있고 성불할 때까지 서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일반 보살과 성자 보살에는 차이가 있다. 보통 불경에서 언급되는 보살은 성스러운 보살을 가리킨다. 『보살목걸이경』에 따르면 보살은 52층으로 나뉘는데, 그 중 12층만이 성자, 즉 1층부터 1층까지이다. 열 번째 수준에 동등한 깨달음과 놀라운 깨달음이 더해집니다. 사실 묘극보살은 부처이고, 염불보살은 곧 부처가 될 대보살이다. 친숙한 관세음보살, 마하스타마쁘라따, 문수리, 사만타바드라, 미륵, 지장보살 등은 평등한 깨달음의 위대한 보살들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무신론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종교에 있어서 적절한 표현이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무신론이 있습니다. 하나는 물질주의적 무신론이고, 다른 하나는 불교에서 말하는 무신론입니다.
유물론적 무신론은 모든 영혼의 독립된 존재를 부정하며, 유령과 신의 세계를 믿지 않습니다. 불교에서 가르치는 무신론은 모든 법은 원인과 인연에 의해 생긴다는 것이며, 우주 만물은 모든 생명체의 업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뜻으로, 영과 귀신과 신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것을 믿지 않습니다. 유일신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주는 처음이자 마지막이며 유일한 신이라고 하는 전지전능하신 분이 계십니다.
종교적인 관점에서 신의 분류는 다신론, 이신론, 일신론, 범유신론, 무신론으로 나눌 수 있다. 다신교는 조직이나 제도가 없는 일반적인 민간신앙으로 원시민족의 종교형태이자 지역적 종교형태이다. 예를 들어, 중국의 민속신은 지역신과 국가신으로 구분됩니다. 지방신은 조상신과 자연신으로 나누어지며, 그 이름과 형상은 장소와 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국가신은 나라와 민족 전체의 조상이거나 산과 강, 해와 달이다. .
두 신에 대한 신앙은 선과 악이 두 세력으로 나뉘어진다. 처음에는 적대적인 두 국가가 각자 자신의 수호성을 선한 신으로 여겼고, 상대방의 수호성을 악한 신으로 여겼다. 이후 여러 국가가 통일된 후에는 두 신에 대한 신앙, 즉 악신이 형성되었다. 신은 악마이고 선한 신은 신입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악마와 신을 모두 숭배하는 유일한 종교는 페르시아 종교입니다. 기독교 역시 마귀와 신의 영원한 존재를 믿지만 마귀는 숭배하지 않고 오직 신만을 숭배하며 유일신론의 형식만을 취합니다.
소위 유일신론은 중국인들이 그를 창조주라고 부르고 기독교가 여호와라고 부르는 것처럼, 하나님은 만물을 지배할 수 있는 능력과 권위를 가지고 계시며, 만물이 한 분의 신에 의해 창조되고 통제되고 파괴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기독교에서도 천사와 신을 믿지만, 그들은 유일하신 하나님을 따르는 자들이며, 유일하신 하나님의 피조물들이요, 하나님과 같은 지위를 가진 또 하나의 위대한 신이 될 수는 없습니다.
범신론이라고 하면 철학자들이 믿는 사상의 신이다. 우주의 존재론이자 자연의 법칙이다. 인격적인 이미지는 없지만 모든 것이 존재하는 곳이다. 만물은 태어나고 돌아올 수 없으나 하나님은 뜻을 가지고 사람을 사랑하려면 하나님께 순종하고 사랑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불신앙에 대해 두 가지 범주가 있다고만 말했습니다. 첫째는 물질주의적 무신론으로, 우주와 생명의 모든 현상은 물질의 움직임을 제외하고는 물질과 별개로 존재하는 영체가 없다고 믿는다. 사람이 태어나기 전에는 과거가 없고, 죽은 후에는 미래가 없다면 그것은 육체적 상속의 근원이자 지속입니다. 개인에게 있어서 죽음은 마치 꺼져가는 등불과도 같습니다. 학문적이든, 정치적이든, 예술적이든, 사람이 세상에 있는 동안 발휘하는 영적인 힘은 다음 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더라도, 그것은 물질적인 것입니다. 영적인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고대인을 그리워할 수 있지만 고대인은 우리가 그리워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왜냐하면 고대인을 기억하는 것은 영혼을 위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현명한 사람들을 보고 생각하도록 격려하기 때문입니다.
불교 무신론은 모든 법이 원인과 조건에서 발생한다는 현상을 주로 바탕으로 모든 생명체가 카르마의 결과라고 설명합니다. 모든 중생은 각자의 업이 있고 개별적으로 과보를 받았고, 많은 중생이 전생에 무수한 업을 지었고, 같은 과보를 느끼고 같은 환경에서 태어났다. 부처님께서 중생의 끝없는 존재와 세계에 대해 말씀하신 것은 모든 중생의 행위의 결과입니다.
우리의 세계는 태양계에 속해 있다. 그것은 유일신론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신이 창조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필요에 대한 이해는 실제로 인간의 필요에 기초합니다. 모든 것을 아는 신은 실재하지 않지만 신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믿는 신의 관점에서 보면 그는 강력한 유령일 수도 있다. 큰 축복의 주요 신, 또는 다른 세계의 신들로부터 온 누군가. 따라서 유일신교 신자들은 서로 분열되어 있으며, 사람마다, 장소마다, 때에 따라 다르다. 유일신교에서는 사실 다신교 신앙의 업그레이드입니다.
불교의 무신론은 여러 신, 두 신, 심지어 한 신의 신앙과 역할을 부정하지 않으며 단지 그들을 생명체의 범주로 간주합니다. , 심지어 아가마 경(Agama Sutra) 등도 모두 유령과 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불교는 '무신론'은 아니지만, 우주를 지배하는 독특한 창조신이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정통 신앙을 지닌 불교
사실 불교의 본질은 정통 신앙과 미신을 구별하지 않는 것이 불교이며, 불교의 기본 내용은 어디에서나 동일합니다. 불교는 대각자 석가모니 부처님의 대자비와 지혜의 바다에서 나오는 것이며, 이 가르침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지혜와 자비, 빛과 차가움이 가득한 가르침입니다. .종교의 형태는 불교이다.
소위 올바른 신앙이란 올바른 믿음, 정당한 맹세, 올바른 믿음과 이해, 올바른 믿음과 행위, 진정한 신뢰를 말합니다. 정통 신앙의 내용은 세 가지 주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영속적이어야 하고, 둘째, 보편적이어야 하며, 셋째, 필연적이어야 합니다. 바꿔 말하면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어딜가나 이렇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더 깊이 말하면 불교신자로서 서로 다른 소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행 방법과 예배 대상을 자주 바꾸면 중심 목표를 잃게 됩니다. 삼보를 믿는 불교도는 불교를 배우고 법을 실천하기 위해 삼보를 믿고 불교의 자비와 지혜를 배우고 불교의 올바른 지도에 따라 구체적인 방법을 실천하며 계율을 지키고 수행하는 등 일관된 목표를 달성합니다. 집중력, 지혜의 발전. 삼보의 도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불경을 읽고, 법을 행하고, 계율을 지키고, 공양하고, 염불하고, 참회하는 등을 날마다 교훈으로 삼으면, 비록 참된 것을 구하지 않더라도 혜택, 실제 혜택은 일상생활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따라서 의로운 불교도들은 신과 귀신을 숭배하지 않고, 신과 귀신에 대해 어느 정도 예의를 지킬 뿐입니다. 동시에 선한 신은 삼보에 귀의한 사람들을 자동으로 보호하므로 그들은 선신의 보호 때문에 감히 삼보의 제자들의 숭배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삼보에 귀의한 불교 신자들을 감히 속이거나 침해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