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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러치 러닝 쿨 자습서
스크러치 러닝 쿨 자습서
먼저 배경과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푸른 하늘 배경이다.
고슴도치 한 마리를 고르다. 고슴도치는 다섯 가지 모양이 있다. 여기서 마지막 세 개의 모양을 삭제하고 처음 두 개만 남깁니다. 그런 다음 고슴도치가 왼쪽으로 향하도록 두 모양을 수평으로 뒤집습니다. 고양이와 고슴도치의 치수를 50 으로 바꾸다. 2. 고슴도치의 움직임을 설정합니다.
이때 고슴도치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셋째, 점수를 늘린다
"score" 라는 변수를 추가하고 캐릭터 프로그램에서 점수를 초기화합니다.
고슴도치가 맨 왼쪽에 도달하면 10 점의 점수를 높입니다.
넷째, 충돌 감지
다섯째, 점프의 역할
지금은 기본적으로 간단한 효과를 보았다.
여섯, 방망이 하나 더 주세요.
박쥐 크기를 50 으로 변경하고 고슴도치 프로그램을 복제한 다음 박쥐 초기 좌표와 이동 속도를 수정합니다. X 좌표는 한 번에 4 씩 감소합니다.
하부 충돌의 판단 수정
일곱째, 공을 총알로 넣다.
한 사격 변수는 총알이 발사되었는지 여부를 기록하고, 공이 발사되지 않을 때 항상 주인공 곁에 있도록 공 프로그램을 설정했다.
여덟째, 박쥐 들에게 공에 의해 격퇴되는 효과를 준다.
여기에 박쥐가 맞았는지 여부를 표시하는 변수 hit 가 추가되었습니다.
9. 공을 친 후 공에 넣는다.
이렇게 첫 경기는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