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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쇼: 수요 수준 이론의 관점에서 현대 섬 생존 우화
황보 과 그의 형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스크린에 나타났을 때, 나는 내가 극한도전의 블록버스터를 상연할 줄 알았다. 이 영화를 보고 난 후, 나는 황파 8 년 동안의 야망과 포부를 과소평가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일반적인 풍자 희극과는 달리 황파는 많은 저속한 인터넷 농담을 사용하여 웃음을 자아냈다. 황당무계한 줄거리 속에서 그는 인류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은유를 묻었다. 외딴 섬의 생존을 위한 극은 현대 우화에 더 가깝다.
두 시간의 영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정보가 풍부하지만 전체 구조는 복잡하지 않다. 요약하면, 3 막 시트콤은 하나의 중심점이다. 세 장면은 인류 문명 발전사의 3 단계에 해당하며 주인공 마진의 매혹된 복권 꿈은 세 가지 연결이 촘촘하지 않은 장면을 연결시켜 교묘한 서사 구조다.
제 1 막 원시 부족
방금 전기충격을 받은 사람이 가장 먼저 직면해야 할 것은 배를 채우는 방법이다. 밑바닥에서 온 가이드 왕군은 야외 생존 능력을 갖추고 있어 맨손으로 동굴을 뚫고, 야과를 채취하고, 고기잡이를 하고, 사냥을 하며 중심 인물이 되었다. 원시적인 생산 방식은 사회관계를 재창조하고, 모든 사람은 반드시 노동을 해야 하며, 모든 노동 성과는 반드시 통일적으로 분배해야 한다. 자원분배권을 가진 왕군이' 왕' 이 되고, 왕구의' 원숭이' 는 모든 사람이 자유의지를 잃고 본능적으로 생활하는 것을 의미하고, 왕은 집단의지의 대변인이며, 그의 권위는 도발할 수 없다. 이 장면은 원시 부족 사회의 기본적인 생존 요구에 해당한다.
제 2 막 상업사회
원래 상위권에 올랐던 우종은 왕군의 횡포를 달가워하지 않고 도망가기로 했다. 유 선생이 남긴 자신감은 그가 발견한 침몰선, 침몰선의 현대 재료로 유 선생이 원시 축적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어망 도구의 사용은 생산성을 높이고 기본적인 수요를 만족시키며, 사람들은 여분의 재료를 다른 필요한 물품과 교환할 수 있다. 유종은 카드를 화폐로 사용하여 경제질서를 확립하고, 유종은 자본으로 운영하는 은행가로서 계급의 정상에 돌아왔다. 이 장면은 상업 사회와 물질 소비의 수요에 해당한다.
제 3 막 유토피아
남자 주인공 마진의 복권 꿈은 완전히 산산이 부서졌다. 그러나 신은 너를 위해 문을 닫았고, 너를 위해 창문을 열었다. 말이 한 무리의 물고기에게 머리를 맞았다. 민생 자원이 많은 마진은 왕과 두 공동체의 싸움을 평정하며 마진의 사촌 동생 별이 회복될 수 있는 권력을 가지고 말을 성인으로 만들었다. 현대공업문명의 광전력의 회복은 사람들이 현실 세계로 돌아갈 희망을 재점화 시켰다. 말이 침몰선 꼭대기에서 두 팔을 휘두르는 것은 모세가 신자들을 이집트에서 인도한 것과 같다. 이 장면은 유토피아적인 이상국에 해당한다. 사람들이 더 이상 물질적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때, 정신세계는 만족을 얻을 필요가 있다.
이 순간 영화는 전환점에 이르렀다. 정신지도자로서 마진은 인정을 받고 따르기까지 했고, 명성, 지위, 심지어 여신의 사랑도 뒤따랐다. 이 인생의 절정에서 마진은 또 해선을 발견했다. 만약 당신이 진실을 말하고 현실 세계로 돌아간다면, 당신은 다시 원형으로 돌아갈 것이고, 당신이 방금 얻은 모든 것은 사라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격렬한 몸부림 끝에 마진은 자신을 포기하고 초자아를 선택했다. 감독이 라디오 및 텔레비전 심사 제도에 영합하기 위해 일부러 만든 긍정적인 에너지 결말이라는 논평이 있다. 내가 보기에, 마진의 선택은 여전히 심리적 기초가 있다. 말이 침몰선에서 한 발언은 모두를 감동시키고 자신을 감동시켰다. 마진은 대중의 숭배와 광기에 충격을 받았다. 낮은 키와 심리가 없는 말진에 익숙해져 자신을 재검토했다. 새로운 형세가 새로운 심리적 수요를 발생시켜 새로운 심리 스위치를 건드렸다. Maslow 의 수요 수준 이론에 따르면, Ma Jin 은 결국 가장 높은 심리적 요구, 즉 자기 실현을 달성했습니다.
마진의 긍정적인 결말보다 관객들이 더 관심을 갖는 것은 작은 별의 흑화이다. 극 중의 다른 인물들은 모두 일정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왕의 부주의, 비단, 올빼미, 서기 여신, 그네 스윙 등이다. 마샤오성의 성장 발전은 명확한 논리선과 층을 가지고 있다. 어렸을 때 가정 폭력을 당해 사촌에게 피신당했다. 마진은 당첨 소식을 말하지 않고, 작은 별이 함께 위험을 무릅쓰고 섬에서 나오게 하고, 작은 별이 검게 변한 첫 번째 사적을 묻었다.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형제애는 믿을 수 없다. 마진의 뜻밖의 등정과 군중의 추앙으로 별은 이 영화의 금구를 깨뜨렸다. 대중은 맹종자로, 성공의 후광만 추구할 뿐, 성공의 진상을 탐구하려 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스타와 마진의 차이점은 마진의 목표는 항상 미인의 마음을 얻는 것이고, 정서적 수요는 물질적 수요보다 크며, 명리는 수단일 뿐이라는 것이다. 어린 시절 가폭의 그늘 때문에 안전에 대한 수요가 특히 강하다. 형제애가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외부의 물질만이 그 안정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왕군이 배에 대해 대중에게 알리고 싶을 때,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소흥은 질적 변화를 시작하여 흑백을 뒤바꾸고 거짓말을 진실로 바꾸기 시작했다. 작은 별은 총체적인 약세를 이용하여, 재산의 총소유를 강행하고, 고의로 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완전히 검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업을 건너 뛰더라도, Xiaoxing 의 혼잣말은 여전히 똥이며, 항상 겸손한 마음가짐에있었습니다. 명리는 작은 별이 잡을 수 있는 유일한 짚이다. 이 장면의 하이라이트는 왕군의 정신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말이 진상을 폭로한 후에도 대중은 여전히 믿고 싶지 않다. 집단의 미친 비유와 표현은 생각을 자극한다.
영화 제작에서 인물을 극도의 폐쇄적인 환경에 두고 인간성을 심문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파리왕' 과' 무인도 생존' 은 모두 고전이다. 하나는 유리하다' 의 전체 내용에서 황파의 마음과 성의를 알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초보자 감독과 마찬가지로 영화의 표현도 상당히' 힘이 너무 세다' 고 말했다. 두 시간 동안의 영화 공로가 너무 커서 쌓인 혐의가 있고, 공연이 과장되고, 리듬이 무뚝뚝하다. 영화의 끝에서, 서기 들은 그 사람이 절벽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풍자 희극에서 일상화된 도시 감정극으로, 풍격이 어수선하다. 어떤 비유들은 너무 간단하고 직설적이며, 너무 황당무계하고, 너무 밀집하고, 조용하지 않고, 인간의 동정심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음식을 먹는 비유를 하면, 영화는 마라홍유를 베이스로 한 샤브샤브와 매우 비슷하다. 각종 식재료들이 솥을 다투어 끓어오르는 임계 상태에 있으며, 모든 식재료의 맛은 소스와 같다. 장인감이 있지만, 첫 작품으로서 귀중하기 어렵다. 관호가 말했듯이, 처녀작이 이렇게 깊은 주제와 핵심 표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의 끝에서, 모두가 자신의 자리에, 오직 작은 별 선택적 기억 상 실증으로 인해 정신 병원에 좌초 했다. 별이 섬의 모든 사람들과 같은 환자복을 입고 나왔을 때, 어렴풋이 어렴풋이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쩌면 작은 별이 정신병을 가진 사람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모든 이야기가 거짓말이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