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가십과 육십사괘
가십과 육십사괘
복희육십사괘 순서는 복희팔괘 서열에서 파생되고, 복희육십사괘는 원, 방도, 서도로 배열될 수 있다. 복희의 선천적인 가십의 순서는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순서이며, 그 생성 순서는 연결에서 비롯된다. "태극이 생기기 쉽다. 이의생사상, 사상생팔괘, 길흉, 길흉성대업을 결정한다." 태극은 둘로, 둘로, 넷으로, 넷으로 나눈다. 복희의 선천적인 가십 방위도의 출처는' 화괘' 이다.' 천지 위치, 산천 환기, 천둥바람이 얇고,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아, 가십이 잘못되었다.' "
가십과 64 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64 괘는 8 개의 순괘의 파 생물이다. 팔괘, 즉' 4 정 4 차원' 은 각각 하나의 차원을 대표하며 8 개의 주괘로 나뉜다.' 간 (서북) 칸 (진북) 뿌리 (북동) 진 (정동) 순찰 (동남) 리 (정남) 쿤 (정남); 각 주괘는 스스로 8 개의 복괘를 재생하여 8 개의 정괘가 마침 64 괘까지 뻗어 있다.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가십은 어떻게 64 괘로 진화했습니까? 가십에서 64 괘까지
어떤 매우 우연한 원인으로 인해, 복희씨는 6 이 아닌 가십을 그렸다. 사실, 가십은 6 위안보다 더 완벽해 보이지 않는다. 구도를 보면 육괘가 분명히 가십보다 더 감동적이다. 6 은 많은 등변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팔괘는 이 방면에서 훨씬 손색이 없다. 가십은 최대 많은 이등변 삼각형으로 분해될 수 있다. 육낭은 어디에 놓아도 무사해서 일어나도 쓰러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자연계의 만물과 그 변화를 상징하는 데 6 을 사용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6 개의 6 개의 측면은 각각 하늘, 땅, 바람, 레이, 불, 물이라고 불리며 자연의 구조와 변화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다. 가십과는 달리, 한쪽은 물이고, 한쪽은 택이다. 헤헤, 반복한다.
가십은 자연을 인식하는 일종의 이론 모형이나 철학 모델이다. 모든 모형은 상징성이 실용성보다 크며, 하물며 이런 모델은 3,400 년 전에도 출현한 적이 있다. 더욱이, 이 모델은 자연 우주를 상징하려고 시도했고, 나중에는 인간의 운명의 모든 변화를 포함하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오늘날에도, 우리는 이처럼 완벽한 기능을 갖춘 철학 모델을 만들 수 없다. 하물며 3,400 년 전이다. 루머가 진리라는 뜻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진리가 너무 싸다. 요즘 유치원의 순진한 아이들이 무심코 우리를 위해 하나를 만들 수 있는데, 우리는 쉴 틈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세상에는 비슷한 철학 모델이 많다. 고대에는 이런 철학 모델만이 고대에만 학술 연구의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스에는 은페도클러의 흙, 가스, 불, 물 모형이 있었다. 중국에도 금목수화토 모델이 있다. 내가 보기에 오행학설은 세계를 구성하는 몇 가지 요소를 잡았기 때문에 가장 완전한 것이다. 가십에 관해서는 불, 물 등' 기본 요소' 와 산, 강, 하늘, 땅 등 혼합 원소도 포함돼 있는데, 어떤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 바로 이 불륜의 우주 구조 모형인데, 아마도 그것이 처음 출현했기 때문에 중국인의 지혜 숭배의 우상이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까지도 뇌가 너무 많은 학자들은 여전히 그를' 깊은' 대명사로 여긴다.
가십은 현명하지 않나요? -말하기 어려워요. 먼 고대에는 인간이 자연을 이해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과 방법이 부족했고, 가장 기본적인 경험 축적이 부족했다. 당시 그들은 언어만 있고 글도 없었지만, 세상을 알고 싶은 욕망과 충동은 이미 있었고, 일부 고대인들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 그들은 아마도 자신의 직감 경험과 가장 원시적인 인지능력에 근거하여 문제를 해결할 뿐이다. 그들의 경험에서 가장 큰 것은 천지이고, 그다음은 산천이다. 가장 흔한 것은 바람과 불, 그리고 비, 번개, 삼림동물이다. 만약 그들이 자연사물에 대한 대략적인 인식을 형성하고자 한다면,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로부터 귀납해야 한다. 그리스인 은페도클러는 세계가 흙, 가스, 불, 물의 네 가지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복희가 가십을 총결하다. 또 다른 중국은 5 행을 요약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누가 누구보다 강한지 판단할 수 있습니까?
물론, 가십의 상황은 더욱 복잡하다. 유언비어에는 어떤 수학 원리가 포함되어 있다. 원래의 가십은 팔각형 그래픽이 아니라 1 에서 9 까지의 기본 숫자가 포함된 수학 모형일 수 있다. 이 숫자들이 일정한 법칙에 따라 교차하여 배열될 때, 신비한 내적 연계가 사람들의 눈앞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대각선과 반대편의 숫자의 합은 정확히 같다. 오늘날, 이것은 아마도 가장 간단한 수학 모형일 것이다. 초등학교 3 학년 학생조차도 거들떠보지도 않지만, 고대인들의 눈에는 문제가 결코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는 변하지 않는 내면의 법칙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비한 어둠의 힘을 예시할 수도 있다. 맨 위
고대인들이 내면의 법칙을 중시한다면, 그것은 일종의 수학 체계의 시작이다. 이 법칙을 따르면, 더 많은 수학 법칙이 유클리드 기하학이 이렇게 유도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고대인들이 신비한 힘을 중시한다면, 고대인의 두개골로 직접 연상을 잘하는 사고방식은 필연적으로 어떤 신비한 철학 체계를 만들어 낼 것이다. 중국의 고대인들은 이 길을 따라 생각했다. 첫째, 그들은 이 기하학으로 점을 친다. 나중에 그들은 이 형상을 이용하여 철학적 사고를 하여 그를 자연, 우주, 생명, 도덕, 사회, 운명과 하나로 연결시켰다.
철학과 도덕은 원시적이고 단순한 기하학에 갇혀 점쟁이와 혼동한다 ... >>
가십과 64 괘의 차이와 연결. 팔괘 5 시의 최소 공배수는 64 이다. 즉, 팔괘가 있는 모든 점괘는 64 개의 점괘가 된다. 예를 들어 연초의 변화는 천풍이 되고, 변화는 은둔의 비유가 된다.
가십은 어떻게 64 괘에 이르렀습니까? 두 구괘가 함께 결합되면, 새로운 구괘가 되어 쌍괘라고 한다. 팔괘는 8864 개를 배열하고, 새로운 구아 64 개를 배출한다.
팔괘 64 괘를 어떻게 보는가, 번거롭지 않고, 정체되지 않는가?
가십과 64 괘는 무슨 뜻입니까? 가십은 중국 고대의 상징 세트이다. "1" 은 양, "-"는 음, 이런 기호 세 개는 8 가지 형태를 구성하는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각 6 망성은 무언가를 대표한다. 마른 대표 하늘, 곤대표지, 능선은 물, 멀리 불, 진동은 레이, 고공은 산, 시는 바람, 대대표는 택을 대표한다. 팔괘가 서로 어우러져 육십사괘를 얻어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을 상징한다. 한의학에서 가십은 손바닥 주위의 8 개 혈의 총칭을 가리킨다. 연예계에서 가십은 비공식, 가십, 뉴스, 보통 스타의 프라이버시 이미지 등 64 개의 점을 가리킨다. 1 천상점술입니다. 상반부는 건조하고 하반부는 순양점술입니다. 감과양은 강건하고, 생기발랄하며, 자강불식이다. 6 년 동안 일하다 보면 수익성이 있기 때문에 비료원이 가득 차고 정자가 연결되어 있고, 성공적이며, 의의가 크다. 하지만 얼마나 쉽게 접힐 수 있는지,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가 담겨 있다. 인물은 상급자, 지도자, 관원, 법 집행자, 대부대귀, 운전기사, 코끼리를 낮추기 위해 나타난다!
가십에서 64 괘의 괘계와 1 괘계의 해석을 구하다.
하늘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은 천둥이 세차게 일고, 당당하고 늠름하다. 점술은 마치 용이 갇혀 있고, 물을 얻는 것은 행운이지만, 즐겁지는 않다. 모든 희망이 원만하고, 미래의 운세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 육망성은 육망성 (하건과 상간) 과 겹친다. 그것은 하늘, 용우 (정직한 군자), 순양과 건강을 상징하며 번영과 힘을 상징한다. 점술을 하는 것은 만물의 영을 원칙으로 하고,' 원, 상수, 이성, 진실' 을 부사로 하여 상서로운 것을 나타내고, 사람들에게 천덕을 지키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두 번째 점술
쿤이 땅 (쿤구아) 을 위해 점괘에서 펴는 것은: 뚱뚱한 양이 무리를 잃고 언덕으로 들어가고, 배고픈 호랑이가 입을 벌리고, 기뻐하고, 점괘가 그것을 취하면 창창 ()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육망성은 육망성 (샤쿤 상곤) 과 겹쳐서 음성이다. 상징적으로 (점술에 비해) 하늘의 뜻을 따르다. 모든 것을 싣고 끝없이 이어져 있다. 암컷 말 한 마리를 상징하는 곤과는 그녀가 본격적인 만물을 계승하고 천성이 온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먼저 길을 잃다' 로' 쿤' 이' 행' 에 복종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행' 을 따라야 올바른 방향을 잡고 올바른 길을 걷고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세 번째 점술
수뢰툰 (점술역) 은 처음부터 어려운 점술을 했다. 바람이 실밥을 불다가 머리가 보이지 않고 마음이 심란할 때 괴로워할 때 천천히 왼쪽으로 갈 때 자유를 느끼게 하고, 조급해할 때는 기분이 좋지 않게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 구아 는 다른 구아 (능선 에 다음 지진), 천둥 지진, 이동 을 의미한다; 허들은 비, 위험을 의미한다. 뇌우, 위험, 열악한 환경. "투엔" 의 원래 의도는 식물이 대지에서 발아하는 것이다. 만물이 생겨나고, 어려움이 가득하지만, 시대가 되면 번창할 것이다.
네 번째 점술
산수맹 (맹과) 이 일깨워주고 분발하여 강함을 도모하는데, 부점 () 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부점 중 부점 () 이 작은 소비를 하고, 군자의 운세가 높지 않고, 결혼 동업자의 자질구레한 일은 반드시 손해를 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점괘는 다른 점괘의 중첩 (다음 척추는 뿌리) 이고, 뿌리는 산의 이미지이며, 비유이다. 산등성이는 물의 이미지이며 위험을 의미한다. 점괘 모양은 산 아래 위태롭지만,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그들은 무지한 사람이기 때문에 몽골 점괘라고 부른다. 하지만 타이밍을 잡고 제때에 행동하기 때문에 각오와 이해가 생겼다.
다섯 번째 점술
물과 하늘은 정직과 수수방관을 유지해야 한다. 점치는 것은 마치 구슬이 오랫동안 묻혀 있고 빛이 없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갑자기 바람이 흙을 날려 버렸고, 흙이 자연히 다시 드러났다. 이 뜻은 서로 다른 (하간 상등마루) 가 겹치는 것을 의미하고, 하의는 쭈글쭈글한 기운을 뜻한다. 점치는 것은 하나의 능선이라, 위험을 의미한다. 적당히 위험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조급해서는 안 되고, 변화를 지켜봐야 성공할 수 있다.
여섯 번째
천수소송 (소송 점술) 은 조심스럽게 싸워 소송을 피했다. 다음 점술은' 모든 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단지 두 사람이 길을 다투고 있기 때문에 비가 오면 앞장서야 한다' 는 말과 같다. 누가 이 걸음을 내딛게 할 것인가. 이 괘는 다른 괘 (하단과 상봉) 의 겹침이다. 대신, 그들은 서로 "포괄적 인 구아" 입니다. 장렬하고 험난한 고비를 넘겼다. 정의와 위험, 건강과 위험, 대립, 화해 소송. 논쟁은 좋은 일이 아니니, 두려움을 조심해야 한다.
일곱 번째 점술
풍수사님 (선생님 점술) 은 위험을 무릅쓰고 중도에 점술을 따라갔다. 마치 장군이 명을 이끌고 출정하여 열마를 타고 딱딱한 활을 끌고 백보를 입고 양을 입고 화살에 돈이 들끓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이 점괘는 다른 점괘의 겹침이다. "사단" 은 군대를 가리킨다. 허들은 물과 위험이다. 곤은 땅이고, 순순은 땅이며, 병사가 농업에 있다는 뜻이다. 치열한 전투에서 용병은 성인의 부득이한 것이지만, 갈등을 원활히 해결할 수 있다. 상황에 적합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유명하기 때문에 흉악을 길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여덟 번째 점술
수륙비 (비괘) 성실성이 하나로 합쳐져, 점괘에서 말했다: 바람을 타고 돛을 올리고, 하늘은 바람을 돕고, 힘겹게 몸을 뺄 필요가 없고, 마음대로 웅대도를 펼칠 수 있다. 이 구아 는 다른 구아 (Xia Kun shangkan) 중첩, Kun 땅; 산등성이는 물이다. 물은 대지에 붙고 땅은 강과 바다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상호 의존적이고 친밀하다. 이 점술은 선생님의 점술과 정반대로 모두 종합점술이다. 소개팅이 상보적이고, 대범하고, 사심이 없고, 성실하게 단결하는 이치를 설명하다.
아홉 번째 점술
바람이 부는 날, 어린 가축 (소축괘) 은 다음 구괘에 들어갈 때까지 계속 지켜진다. 예를 들면, 모내기는 건천에 있고, 물은 구름과 비 같고, 농민은 등에 한숨을 쉬고, 재물을 얻기 위해 서두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구아 는 다른 구아 (xiagan 상 손실), 일 건조; 순은 바람이다.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하다고 해서 점괘는 소축이라고 한다. 실력이 제한되어 있어서 어느 정도 발전해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10 점
하늘이 착실하게 점치는 것은 봉황이 서나무산에 떨어져 몇 마디 노래를 부르면 천왕문이 기초업, 부귀영화 800 년을 연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犟 다른 (역 건조 에서) 중복, 건조 일; 윤택, 하늘, 유민과 택, 원문: "호랑이 꼬리를 밟는다, 사람을 물지 않는다." 따라서 결과는 길상이다. 군주는 인민보다 높으며, 각자 자리가 있다. 만약 네가 마음이 약하다면, 너는 위험할 것이다. 충실하다는 뜻은 실천이고, 점치는 것은 착실하고 진취적이라는 뜻이다.
..... & gt&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