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한 편의 작문이 있어서 나는 매우 쓰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누군가 나를 도울 수 있습니까?
한 편의 작문이 있어서 나는 매우 쓰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누군가 나를 도울 수 있습니까?
아인슈타인이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객관적인 관점에서 볼 때, 나는 항상 한 사람 자신이나 생물의 존재의 의미나 목적을 탐구하는 것이 어리석고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의 관점이 정확하다면, 그것은 인류가 진리를 알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부정하고, 인류 사상에 구체적인' 자유물', 즉 영원히 알 수 없는 문제를 남기는 것과 같다. 그러나 이것은 사고정신의 우주에서의 무한성과 양립 할 수 없고, 현대 유물주의가 부정하는 것이다. 또는 아인슈타인은 이 문제에 대해 너무 경솔하다. 그는 위대한 자연과학자로, 자연과학과 자연철학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한계가 있다. 아인슈타인은 인간의 목적에 대한 결론을 내렸을 때 자연과학의 범위를 넘어 철학과 사회과학의 분야에 이르렀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이로 인해 그의 사상이 잘못될 수도 있다.
인생의 목적이나 의미는 결코 심오한 문제가 아니다. 자연의 모든 것은 자연의 길을 따르며, 심지어 인간 정신 분야의 예술도 자연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다. 우리는 물질 세계의 가장 높은 본질이 물질의 운동 속성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영원한 운동에서 물질은 한 방향으로만 움직이고, 진화의 방향은 단순함에서 복잡함, 저급에서 고급으로 이동한다. 우주의 또 다른 극, 정신, 동적 속성을 따르고, 끊임없이 쇄신을 만들고, 절대자유해방의 축에 무한히 접근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물질과 정신의 최고 본질을 따른다. 인간은 물질과 정신, 정신과 육체의 결합체로서 자연히 인간의 최고 본성을 따르고, 인간의 최고 본성은 사람이 되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최고 본성과 목적이며, 사람의 목적은 사람 자신에게 있다.
사람이 되는 문제도 인간성을 실현하는 문제이며, 실제로는 인간의 정신적 자유를 실현하는 문제이다. 사람은 영과 고기의 결합체이기 때문에 인간의 본성과 정신본성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사람들이 실현하는 것은 정신적 자유뿐만 아니라 개인과 신체의 자유도 있다. 신체의 자유는 단지 인간의 생물학적 기초일 뿐이기 때문에, 우리는 일반적으로 인간의 자유를 인격의 자유와 정신의 자유로 표현하는데, 여기에는 인간의 신체 (육체) 자유가 포함된다. 사실 여기에 표현된 것은 인간 행복의 개념이고, 개인의 자유와 정신의 자유는 행복의 구체적 표현이다.
행복 추구, 개인의 자유와 정신의 자유 추구, 모든 사람들이 이미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것 같다. 네, 인간의 본능은 높은 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연스럽게 인생의 진정한 목적과 의미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인격의 자유와 정신의 자유는 방종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욕망과 욕망을 자유롭게 터뜨리는 것이 아니다. 자유의 의미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자유의 진정한 정의는 필연성을 파악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사물의 필연적인 성격을 거스르고 사람과 사회에 손해를 끼치는 모든 행위는 모두 자유행위가 아니며 인류의 원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사물의 필연성을 파악하는 것은 사물의 법칙과 규칙에 순응하고, 무위로 다스리며, 따라서 조화되고 속박되지 않는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벤츠를 타는 말을 타도 죽을 수 있다.
자유의 경지에 이르려면 반드시 사람 자신의 정신적 자질을 높여야 한다. 인격과 정신은 사람의 모든 행동과 운명을 결정한다. 정신은 인간의 미래의 주재이자 인류의 모든 문명의 원천이다. 문명이 부상하는 과정은 바로 인류 정신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이다. 정신의 자양분과 발전에 따라, 인간도 동물 가문의 기준선에서 끊임없이 벗어나고 있으며, 점점 더 진정한 사람이 되고, 더 많은 자유를 장악하고, 점점 더 자기 실현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것은 인간의 본성과 필연이다. 이 모든 것을 어기고 동물처럼 살거나 야만인처럼 행동하거나 배꼽으로 밥을 먹고 물구나무서기를 하고 항문으로 오줌을 누지만 자연을 거스르는 결과는 자연의 무정한 처벌을 받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은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가 있고, 행복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무한히 다양하다. 견유주의든 쾌락주의든 개인주의든 공산주의든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우리는 단지 사람이 되고, 진정한 사람이 되고, 개인의 자유와 정신의 자유를 실현하는 것이 인간의 숭고한 경지이자 이상이며, 인류 역사의 진화의 방향과 필연적인 귀착점이라는 것을 일깨워 줄 뿐이다. 오늘 너는 이 세트를 무시할 수 있다. 돼지 같은 생활에도 돼지 같은 즐거움이 있다. 너는 자신의 자유의 길을 걷고, 나는 내 길을 간다. 이것은 인류의 자유여야 하지만, 비인간적인 목적이다.
요컨대, 인간 생활의 목적은 자연 (필연적) 귀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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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데, 모든 것은 태도에 있다.
강명거
존경하는 초점 회장, 존경하는 지도자, 존경하는 동료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책 두 권을 공부하고 있는데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하고 세부 사항이 성패를 결정한다. 나는 매일 사무실에 앉아서 이 두 권의 책을 훑어보고, 한 번 보고, 생각해 보고, 그동안 몇몇 동지들과 교류하며, 깊은 체득을 해야 한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제는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하고, 모든 것이 태도에 달려 있다" 는 것입니다. 여기서, 나는 너에게 묻고 싶다, 너는 나의 진실한 예약없는 하소연을 듣고 싶니, 아니면 내가 보류하고 반을 남겨 두길 원하니? 나는 모두의 태도가 분명히 내가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오늘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같다. 가족이 함께 앉아 있는 이상 진실하고 큰소리 치지 말고 빈말을 하지 말고 진실을 말하면 된다. 몇 가지 예를 통해 세 가지 측면에서 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일에 대한 태도는 성실하고, 직무를 다하고, 전반 국면을 돌보며, 살찌고 야위지 말아야 한다. 우선 우리 당의 인민에 대한 태도를 살펴보자. 최근 인터넷에서 당의 14 대 이후 당 대회에서 발표된 관련 결의안을 검색했다. 올해 1992 부터 10 까지 중공중앙에서 세 차례의 전국대표대회와 19 회 중앙총회를 열고 19 개 결정을 발표했다. 4 당 건설 방면에서 정신 문명 건설1; 두 사람은 기관 개혁 방면에 있다. 지도부가 세 차례 조정하다. 국가 정책과 * * * 의 변화로부터 우리 당이 인민에 대해 높은 책임을 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 당의 * * * 는 우리 사회를 매우 사랑하며, 많은 인민 대중에게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건국, 치당 과정에서 부지런히 노력하여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우리 모두 볼 수 있듯이, 지난 10 여 년 동안 우리 나라에서는 우리의 생활이 크게 달라졌다. 올해 국가는 다시 분배 제도 개혁을 진행했다. 곧 우리는 임금 개혁의 성과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며, 모든 사람은 더 많은 혜택을 받고 더 나은 생활을 할 것이다. 이것은 국가 임금 개혁의 목적 중 하나이다. 이번 국가가 공무원장급을 주는 또 다른 목적은 청렴하고 효율적인 공무원을 건설하고 정부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모든 공무원이 본업을 잘 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둘째, 공의인민에 대한 시정부의 태도를 살펴보자.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도시 발전의 성과, 도시 면모의 개선, 도시 틀의 확대, 관광 자원의 개발, 약자 집단의 도움을 실감했다. 생각해 보면 서기, 시장 모두 현지인이 아니며, 공의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자신을 위한 건가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들이 우리를 의로운 사람을 사랑하고 우리 도시를 사랑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전심전력으로 봉사하고, 성실하며, 최선을 다해 우리가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제 우리 국 지도자를 봅시다. 매년 백방으로 수입을 조직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항목별로 지출을 계획해야 한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매년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돈을 요구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고, 다른 사람에게 돈을 요구하면, 우리는 기분이 좋지만,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빌려주지 않으면 안 된다. 옛 지역이 얼마나 개조되었는지, 동구에 몇 층을 지었는지 보면 모두 돈이 필요하다. 일부 도로와 보도가 복구되었다. 돈이 없기 때문에, 등등, 도시의 전반적인 상황에 관한 많은 것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지도자가 진지하게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렇다면 재정국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본업을 제대로 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이고, 직무를 지키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 잘해라, 잘해라, 당에 미안하지 말고, 지도자에게 미안하지 말고, 우리의 월급을 미안하게 하지 마라. 이것은 내가 깨달은 첫 번째 일이다.
둘째, 부모를 대하는 태도. 자녀에 대한 부모의 50% 태도를 보여야만 부모를 공경할 수 있다. 왜 내가 네가 부모님께 100% 의 태도를 취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니? 나머지 절반도 너의 아이를 돌봐야 하기 때문이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모든 사람은 부모가 그들의 아이가 성공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안다. 지금은 아이를 좋은 학교와 점수가 낮은 학교에 보내는 것이 유행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아이를 정주로 보내고, 어떤 사람은 천진상해로 보내고, 어떤 사람은 외지에서 호적을 개설하는 등. 부모는 아이의 미래를 위해 모든 돈을 다 써버려도 모든 것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생각해 보세요, 이때 그들은 자신의 아이들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이 바로 사랑이다. 어떤 사람이 물었다. 부모님이 얼마를 지불하셨는가? 대답: 모두. 다시 한 번 묻자: 부모는 앞으로 아이에게 보답해야 합니까? 대답: 아니요, 이것은 두 세대 사이, 세 세대 사이, 즉 조손 사이, 노인의 손자에 대한 태도입니다. 한번은 친척집에 손님으로 갔는데, 나를 매우 감동시킨 일을 들었다. 그는 일주일에 한 번 아이를 데리고 부모님께 가서 밥을 먹으며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는다고 말했다. 저녁 식사 후, 그는 그들을 다시 데려 올 것이고, 아이들은 부모님으로부터 5 위안, 일주일에 한 번 또는 두 번, 한 달에 한 번 또는 두 번, 일년에 한 번 또는 두 번, 한 달에 한 번, 한 해 한 해 동안 5 위안을 받을 것입니다. 노인의 아이에 대한 태도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사랑, 사랑, 100% 사랑, 헌신, 사심. 노인은 아이에게 무슨 요구가 있습니까? 나는 그가 자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들에게 대답하게 하고 싶다. 나는 원하지도, 불가능하지도 않다. 극소수라고 할 수 있다. 평생 손세대의 축복을 누릴 수 있는 노인이 얼마나 되는지 다시 한 번 보자. 어떤 아들은 아직 효도하지 않고 손자의 복보를 즐길 수 있다. 이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때 어떤 사람이 부모에게 말할 수 없고, 아이에게 돈을 주지 말고, 대답하고, 아니, 그것은 사랑이다. 자녀와 손주들에 대한 부모의 사랑은 끝이 없고, 가시지 않는 것이다. 즉, 당신과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을 거절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제 저는 부모님에 대한 우리의 태도가 무엇인지, 부모에 대한 우리의 사랑이 얼마나 많은지, 부모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얼마나 많은지 묻고 싶습니다. 먼저 부모님이 한 번에 우리에게 돈을 주신다고 말하지 마세요. 우리는 자주 부모님을 찾아뵙고,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거리를 산책할 수 있습니까? 부모님은 우리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셨지만, 그들은 또 몇 명의 아이들을 사랑하기를 기대합니까? 이 문제는'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라는 책을 다 읽은 후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앞으로 어떻게 부모님께 효도할 것인가? 매번 돈을 줄 때마다 분명히 그렇지 않다. 나는 물건을 많이 사고, 부모님을 많이 방문하고, 부모님과 이야기하고, 자신의 아이를 데리고, 부모와 그들의 손자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하고, 즐거워하며, 부모를 더욱 기쁘게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부모님이 매우 만족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우 기쁘다.
셋째, 삶에 대한 태도는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중국 공산당 제 16 회 중앙위원회 제 6 차 전체회의가 폐막되어 회의에서' 사회주의 화합 사회 건설에 관한 중공중앙의 몇 가지 중대한 문제에 대한 결정' 을 통과시켰다. 여기에는 많은 화음이 있고 범위도 넓다. 내가 이해하는 조화로운 생활 태도는 주로 동료, 이웃, 친척과 친구들과의 관계를 가리킨다. 우리는 화합을 바탕으로 사회생활의 모든 것을 처리하고 평상심으로 사회를 바라보아야 한다. 다른 사람이 복권에 당첨되는 것을 보면 우리는 질투하지 않고, 먼저 부자가 된 사람들이 별장에 살고 좋은 차를 운전하는 것을 보아도 질투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업무상 상호 협조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집에서는 소통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이웃과 잘 지내며, 방해를 덜 받고, 많이 도와주고, 사회에서 일을 적게 한다. 내 마음이 편안해질 것 같아, 내 인생은 핑안 될 거야, 핑안 있으면 행복이 생길 거야.
마지막으로, 나는 한 재무감독이 제기한 네 글자를 앞으로의 노력의 방향으로 삼았다. 이 네 글자는 덕, 근면, 학습, 성실이다. 구체적으로 도덕은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것이다. 한 사람은 품성이 좋지 않아 똑바로 서 있어도 넘어질 수 있으니 도덕에 정직해야 한다. 일을 잘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 분명하다. 직장에서 하지 않으면, 지지할 수 없다. 성적을 생각해 내면 진보가 느리다. 성적을 내지 않으면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너는 이 일을 하는 입장에 서야 한다. 공부는 늙어서 늙어갈 때까지 배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배우지 않으면 뒤떨어지고 시대에 탈락한다. 그러므로 너는 학습을 통해 자신을 강화해야 한다. 싸다는 것은 너의 방어선이다.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할 수 없다면 법을 어기면 법률의 처벌을 받게 되므로 비천하게 키워야 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