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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수학은 친구 교안을 찾는다

사심 없는 인민 교사로서 교안을 쓰는 것은 필연적이며, 교학 경험을 쌓고, 끊임없이 교학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다음은 내가 정리해 준 중학교 수학이 친구를 찾는 교안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중반 수학은 친구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찾기:

1, 1-3 이라는 숫자를 알고, 이 수를 해당 물체의 수와 일치시키는 법을 배웁니다.

2. 요구에 따라 단체활동에 참가하여 스스로 숙제자료를 정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3. 각종 감각 훈련을 통해 계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사고의 정확성과 민첩성을 키운다.

4. 아이가 조작하는 동안 말하는 습관을 기르다.

활동난이도:

1-3 이라는 숫자를 알고, 이 숫자를 상응하는 수의 물체에 맞추는 법을 배운다.

이벤트 준비:

1, 동물표 (각각 1 코끼리, 원숭이 2 마리, 토끼 3 마리) 와 디지털카드 1-3.

2. 아이들은 1 장동물카드 (각각 1 오리, 거위 2 마리, 강아지 3 마리) 를 가지고 있고, 번호는 1-3, 작은 바구니, 책, 펜을 아이들에게 준다.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에게 물체의 수를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선생님: 칠판에 뭐가 있어요? 동물 카드를 제시하여 유아의 관찰을 지도하다.

선생님: 우리 같이 세어 봅시다. 각 동물에는 몇 마리가 있습니까? 아이가 카드에 있는 동물의 수를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세어 보세요.

2. 아이들은 카드를 순서대로 배열한다.

(1) 선생님: 어린 아이들에게 작은 동물을 번호순으로 줄을 서도록 하세요. 누가 전선에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아이에게 실물카드를 분류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그는 어떻게 안배했습니까? 한 아이에게 조작해 달라고 부탁하고, 다른 아이들은 소대의 과정을 관찰하다.

(3) 선생님: 그가 맞습니까? (1 코끼리, 원숭이 2 마리, 토끼 3 마리) 교사와 학생이 함께 검사해 유아를 앞에서 뒤로 안내하여 작은 동물의 줄 순서를 읽게 한다.

3. 숫자를 안다.

선생님: 오늘 동물카드는 디지털카드와 친구를 사귀고 싶어요. 1 코끼리는 몇 마리의 머리를 숫자로 표현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숫자 1 입니다. 1 이 숫자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교사는 차례대로 요약한다: 1 막대기, 오리 2 개, 귀 3 개) 교사는 디지털 카드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디지털 1, 2,3 과 그 대표량을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⑵ 선생님: 1 은 1 코끼리뿐만 아니라 1 무엇을 대표할 수 있습니까? (1 은 1 오리와 1 사과만 ...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숫자 2 와 3 의 실제 의미를 순차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4. 아이가 단독으로 조작합니다.

선생님: 당신의 동물 카드를 꺼내서 각 동물의 수를 세고, 그것들을 배열하고, 그들의 디지털 친구를 각각 아래에 놓으세요.

⑵ 교사는 어린이 조작을 관찰하고 아동을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3) 선생님: 줄을 다 섰을 때 동물카드를 아까 줄을 섰던 순서대로 작은 바구니에 넣어 주세요. 디지털카드도 같은 순서로 해주세요.

5. 아동 도서를 완성하다.

(1) 아동서가 완성되면 선생님은 개별 유아의' 회전 수' 를 보여 다른 유아들에게 그가 동그라미를 친 숫자가 맞는지 틀리는지 보여 주셨다.

(2) 교사와 학생들은 각종 숙제 자료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지 (사용한 자료가 원래 모양으로 되돌려져 있는지) 함께 점검해 숙제 자료를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아이를 칭찬했다.

교육 반영:

오늘 정원 중반 어린이들에게 수학 수업' 디지털 카드로 친구 찾기' 를 했다. 요점은 1- 10 의 숫자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게임을 조작하는 즐거움을 체험하다. 행사 전에 대량의 준비 작업을 하고, 모든 아이들에게 조작 카드를 준비하고, 교구를 정성껏 준비했다. 행사에는 직관적인 교수법, 시연법 등 다양한 교수법도 채택됐다. 활동 중인 아이들의 학습 효과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이 활동을 수정하고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학교 수학은 친구 수업 계획 21, 활동 목표를 찾습니다.

1, 10 내에서 이웃을 검색합니다.

2. 한 수와 두 개의 인접한 수 사이의 관계를 탐색합니다.

둘째, 활동 준비:

빨간 점 2 개, 파란 점 3 개, 녹색점 4 개, 1- 10 세로 카드, 1- 10 번 카드.

셋째, 활동 과정:

1 인지 3 의 인접 수.

선생님은 세 가지 색깔의 점을 칠판에 분산시켜 물었습니다. "칠판에 무엇이 있습니까?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선생님 B: 누가 같은 점을 같이 놓고 숫자대로 줄을 서나요?

선생님 c: 각 점의 수는 숫자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각 점 아래의 숫자로 그들의 숫자를 표현하도록 하세요.

선생님 d: 점은 어떻게 배열되어 있나요? 앞의 세 점은 무엇입니까? 뒤의 세 점은 무엇입니까?

선생님 e: 왜 세 점 앞에 두 점이 있습니까? 세 점 뒤에 네 점이 있습니까?

선생님 F:3 앞에 무엇이 있습니까? 3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3 대 2 는 어때요? 3 대 4 는요?

2. 인접한 세 숫자 사이의 관계를 경험합니다.

A 선생님은 1- 10 의 세로줄 카드를 전시하여 유아들이 숫자를 관찰하고 일치시키도록 지도한다.

B 선생님은 4 의 세로줄을 가리키며 물었다: 그림에 몇 개의 점이 있습니까? 1 소세로줄, 1 다세로줄을 찾아 주세요.

선생님 C: 1 이 숫자에는 몇 명의 친구가 있습니까? 그들은 어떤 친구입니까?

선생님 d: 숫자 8 에 친구가 있나요? 그의 친구는 누구입니까? 그들이 8 의 친구라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F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한 수가 항상 이전 숫자보다 1 크고, 다음 숫자보다 1 이 작다고 지도한다.

3, 게임: 몇 명의 친구를 찾으십시오.

선생님 A: 선생님이 숫자를 하나 보고했으면 자신의 카드에서 찾아 좋은 친구 두 자리 (/Kloc-0 보다 크거나 1 보다 작음) 를 들어 주세요.

B 선생님 신문 1- 10 임의 수, 아이들은 인접한 카운트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C 게임이 여러 번 반복된 후, 유아 두 명 한 명, 한 명, 다른 한 명, 다른 한 명, 다른 한 명, 다른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중학교 수학은 친구 교안 3 활동 목표를 찾는다

1, 아이들에게 각 숫자마다 이웃수 개념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10 이하의 정수의 이웃수를 파악하게 한다.

2.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수학 활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게임을 통해 대화식으로 수학을 배운다. 아이들이 활동 중에 협동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다.

준비할 활동

1, 1- 10 의 디지털 카드.

2. 동물집과 작은 동물 (강아지, 고양이, 토끼, 원숭이, 여우) 의 사진

3. 빈 종이상자.

활동 과정

1, 교사 대화 소개:

(1) 아름다운 숲 속에서 작은 강이 천천히 흐른다. 작은 숲 옆에는 많은 작은 동물들이 살고 있는 아름다운 건물이 있다. 누가 안에 사는지 보자, 알았지?

선생님은 개 (1 층), 고양이 (2 층), 토끼 (3 층), 원숭이 (4 층), 여우 (5 층). 누가 이 작은 동물들의 이웃이 누구인지 말할 수 있습니까?

(2) 어린아이들은 모두 작은 동물의 이웃이 누구인지 알고 있으니, 당신의 이웃이 누구인지 보세요. 아동 상호 작용과 교사 관찰.

(3) 선생님: 우리 아이들은 모두 이웃이 있습니다. 디지털아기도 이웃을 찾고 싶어요. 그를 도와주고 싶니? 우리 그들의 이웃을 보러 가자!

(4) 교사가 1- 10 의 디지털 카드를 제시하여 어떤 숫자라도 인접관계가 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다 (/Kloc-0 보다 큼/보다 작음 1).

(5) 선생님은 10 에 인접한 디지털 카드 3 장을 임의로 꺼내 어린이들이 이 세 숫자를 줄을 서게 하여 유아들이 순서대로 줄을 서도록 유도했다.

2. 게임이 시작되었다

게임 1: 친구를 찾습니다

어린이들이 1- 10 의 디지털 카드를 들고 순서대로 줄을 섰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요를 말했다.

자기야, 돌아봐, 자기야, 한번 봐.

왼쪽으로 보고, 오른쪽으로 보고, 많은 친구들을 보고,

당신 친구는 누구입니까? 와서 말해줘.

아이는 큰소리로 상대방에게 누가 그들의 친구인지 말해 주었다. 유아는 디지털 카드를 교환하고 몇 번 더 놀아서 인접한 숫자 사이의 배열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게임 2: 복권 터치

꼬마는 1-9 가 있는 디지털 카드 상자에서 숫자를 만져보고 인접한 숫자를 말하면 바로 당첨된다. (웃는 인형 보상) 우리 같이 놀자.

게임 3: 친구 찾기

각 어린이에게 1 부터 10 까지의 번호표 한 장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세요. 선생님은 임의의 숫자를 꺼내서 아이들에게 인접한 숫자를 찾아 어떤 아이가 가장 빨리 반응하는지 보라고 했다.

활동 확장

과학구역에 1 부터 10 까지 다양한 색깔의 디지털 카드와 작은 공을 놓아서 아이들이 10 내 숫자의 인접 수를 더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