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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얀마 문학의 문학 창작

미얀마 독립 전후 다공다야, 바모딘온, 안린, 묘단틴 등 작가들이' 신문학' 창작이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그것은 문학이 혁명, 인민, 현실을 반영하고 예술을 위한 예술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1960 년대에 상마작가협회의 작가들은 문풍을 더욱 개혁하고 구어체로 글을 쓰는 것을 제창했다.

이 시기의 문학 창작은 주로 소설이다. 그중 일부는 영국 식민지 통치, 일본 파시스트 침략, 민족 독립 쟁취를 배경으로 한 미얀마 각계 인사들의 혁명 투쟁, 인생 경험, 역사적 인물을 묘사했다. 어떤 사람들은 자산계급의 부패와 위선을 폭로하고, 서구 생활방식이 젊은이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비판하며, 지주자산계급이 공농에 대한 착취를 폭로한다. 또 오늘날의 사회공업, 농업, 지식인의 모든 수준에 있는 사람들의 실생활을 반영하려는 시도도 있다. 예를 들어 임용 딜런의' 공복' (1954) 은 한 농민의 아들이 생활 속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여준다. 가니각 마말리의' 미움 안 함' (1955) 은 한 여자의 불행한 처지를 묘사한다. 오라의' 감옥과 죄수' (1957) 와' 전쟁, 사랑과 감옥' (1960) 은 죄수의 운명을 묘사한다. 오등배민의' 욱일천천히' (1958) 는 미얀마의 독립투쟁을 주제로 1936 과 1942 사이의 정치투쟁을 묘사했다. 바모딘온의' 오오' (196 1) 는 1930 의 반영 농민 운동을 묘사한다. 나가산의 모습 키신의' 산평원에 핀 꽃' (1964) 이 나가인의 삶을 보여준다. 그' 메인 북' (1966 ~ 1967) 은 미얀마 국민들이 민족 독립을 쟁취하는 투쟁에서의 혁명 투쟁을 묘사한다. 남대의' 엘로와디 강을 지키겠다고 맹세하다' (1969) 는 각 민족의 단결과 항영투쟁을 칭송했다. 민각' 강희도' (197 1) 는 강희도 국왕이 민족단결과 국가건설을 중시하는 역사를 다룬다. 묘단틴의' 파도 소리' (1976) 는 지항도 인근 어민들의 생활을 반영한다. 덕그도의 묘생인' 노도' (1978) 는 미얀마 민간 음악무용계의 상황을 반영한다. 이 작품들은 매우 인기가 많은데, 그중 대부분이 역대 미얀마 문학궁의 문학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