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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경전을 어떻게 보십니까?

다행히 나는 실제 학습에서 이경을 배웠다. 즉, 가십예측, 4 주 예측, 풍수, 등등을 배우는 것이다. 처음엔 재미있고, 흥미가 넘치고, 수확도 많지만, 공부가 깊어지면서 결국 64 괘진경을 마주하게 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뒤로 갈수록 의심이 들수록 왜 그런지 모르겠다. 배울수록 깊이 들어가기가 어려워 오랫동안 정체되었다. 나중에 천천히 육십사괘경인지 계사전인지 점전인지, 괘전, 잡괘전, 서괘전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실제 예측 과정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천천히 포기했지만, 가끔 시간이 있을 때 꺼내서 토론했다. 자연은 아무런 진전이 없다.

나는 대부분의 정력을 가십, 사주, 풍수, 점술, 길선택, 점술, 점술, 점술 방법을 연구하는 데 썼다. 10 년 후, 나는 마침내 위대한 연구 성과를 거두었다. 예측의 원리, 이치, 실용적 가치, 적용 분야, 향후 사용 방향뿐만 아니라 예측 기술에도 큰 이득이 있다. 4 상, 팔괘, 64 괘, 나는 무극, 태극의 참뜻을 정확하게 이해했을 뿐만 아니라, 음양의 특성에 근거하여 8 가지 사물이 팔괘로 표현된 원리를 유도하여 음양의 성질과 배열을 통해 64 괘의 기원과 괘명을 완전히 해독했다.

이제 저는 64 괘의 이름이 완전히 파생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모든 점괘, 만트라, 즉 경서가 점괘의 이름을 둘러싸고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순식간에 64 괘에 휩싸인 신비한 조리개가 자취를 감추었다. 이제 우리는 소위 64 괘 경서가 어느 경지의 고수가 쓴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주문왕이 상주왕에게 감금되었을 때 감옥에서 쓴 것이다. 주문왕은 먼저 자신의 이미지 연구와 당시 생산생활에 대한 이해에 따라 각 구아 이름에 이름을 붙인 다음 각 구아 이름의 조합에 따라 이름 주위에 한 마디를 썼다. 물론, 읽기 쉽도록 주문왕은 64 괘를 모두 한 종류로 분류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당시 사회의 모든 측면을 고려했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본 64 괘, 64 자는 군사, 정치, 가정, 재배, 문화, 생활, 철학, 여행, 어차피 당시 사회가 볼 수 있었던 모든 방면을 이미 포괄하고 있다. 그 후로 이 64 괘와 글은 후세 사람들이 고대를 알고 상조를 연구하는 도구가 되었다.

이 점을 이해하면, 우리는 육십사괘 경전에 대해 너무 많은 신비감이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앞으로 우리가 이 성구들을 다시 읽을 때, 반드시 계발과 계발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전통적인 이경은 사실 두 가지 방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주문왕 이경, 육십사괘경, 하나는 공자의 이전이다. 사실 경서에서 얻은 경험과 깨달음은 결코 신비롭지 않다. 우리는 어떤 사물에 대한 연구도 그 시대의 배경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경 연구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고대가 어떤 모습인지, 삼황오제, 하상주, 춘추전국, 그리고 당시 사람들의 생산 생활 장면을 상상할 수 있을 뿐, 이는 우리가 각종 고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앞서 말했듯이, 처음 이경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나도 여러 가지 경서를 골치 아프게 했다. 흐린 날인지 몰라도 예측 기술을 배우면서 이경을 배우기 시작했다. 나는 오랫동안 이경에서 각종 경전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것은 사실 내가 4 주, 가십, 풍수, 길상선택, 측자,,,,,,,,,,,,,,,,,,,,,,, 내가 표현하고 싶은 진실한 생각은 학습 방법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다. 방법이 맞다. 너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방법이 틀렸다. 너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탄탄한 기초 지식은 우리가 어떤 학과를 잘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많은 동지들이 월경을 할 수 없는 이유는 결국 기초가 너무 나쁘다는 것이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육십사괘의 이름은 주문왕의 음양, 가십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되며, 생산생활에 대한 이해에 주어진 명칭은 육십사괘의 경전에 관해서는, 그는 이 명칭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술한 것이다. 지금 생각해 보세요. 네가 가장 기본적인 음양팔괘천지 위치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전제하에 육십사괘의 성구를 읽을 수 없는 것도 네가 들어간 후에 방향을 찾을 수 없는 이유다.

또'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다' 는 진부한 말이 있다. 기초를 제대로 세우지 않으면 높이 설 수 없다. 나는 예측 기술을 배우면서 이경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사실 구체적인 예측 기교에서 이경의 각종 기초 지식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네가 앞으로 어떤 높이에 도달할 수 있는지는 전적으로 너의 기초가 얼마나 튼튼한가에 달려 있다. 나는 아직도 이해한다. 변화의 책을 배우는 것은 사실 매일 각종 기초 지식을 배우는 것이다. 탄탄한 기초가 없다면, 너의 기술은 영원히 높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다. 유연하고 능숙하게 각종 예측 기교를 익히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반면에, 당신의 기초 지식이 매우 견고하고 생활에 대한 경험이 매우 심할 때, 당신이 배우기 쉽고 배우기 쉬운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다시 자기, 태극, 태극을 읽으러 가면 점을 읽을 때 비유에 의해 깨우쳐지는 경우가 많으며, 일단 다른 사람과 토론하거나 전문가에게 깨우치면 쉽게 깨우쳐 내면의 의혹을 없애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전에 말했듯이, 우리는 때때로 매우 혼란스러웠다. 주로 우리가 당국자의 팬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는 이유는 우리가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일단 우리가 이 좁은 동그라미에서 뛰쳐나와 더 높은 산꼭대기에 서서 주위를 내려다보면 모든 것이 매우 선명해질 것이다. 이것은 내가 속필한 시로, "여산 3 피트 밖으로 튀어나와 손바닥에 풍경이 무한하다", "공자가 동산에 오르고, 여소 등 태산을 등반한다" 고 말했다. 높이 올라갈수록 더 멀리 볼 뿐만 아니라 더 잘 볼 수 있고, 더 높은 요구는 먼저 매우 탄탄한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점쟁이를 배우고 싶었던 것은 어릴 때 집안 조건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된 일인지 보고 싶었기 때문에 각종 예측 기술을 열심히 공부했는데, 정말 지칠 줄 모르고 밤낮없이 한서였다.

나이와 경력이 커짐에 따라, 나의 풍부한 이학 수양과 깊은 인생 경험은 마침내 운명이 어떻게 된 일인지 완전히 이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사람이 되는 법뿐만 아니라 주변 세계와 어떻게 지내는지 알게 되었다. 결국 어느새 온 사람이 명랑하고 낙관적으로 변했다. 오래 전에 나는 모두 열등했다. 물론 열등했다. 열등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자신이 없다. 사실 열등감의 이유는 단지 자신의 능력이 부족해서 부끄러움을 느껴서 밖에서 머리를 들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매우 우울하다. 지금 이경을 공부함으로써 자신이 많이 알고 있고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러모로 많은 사람들에게 뒤지지 않는다. 그 결과, 온 사람의 자신감이 점차 확립되어 앞날이 밝고 햇빛이 찬란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당초에 이경을 배운 목적은 점쟁이를 배우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10 년을 공부한 후, 아름다운 생활은 우리의 근면한 손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점쟁이는 결코 즐거운 일이 아니다. 나는 어떤 예측도 현실 세계에 대한 시뮬레이션일 뿐, 어떤 예측도 현실과 독립할 수 없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현실은 좋고, 예측 결과는 자연히 좋고, 현실은 나쁘고, 예측 결과는 자연히 나쁘다. 결과적으로, 내가 이 이치를 완전히 이해했을 때, 나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나는 주로 그 생각을 배우기 위해 <역경> 공부를 한다. 예측은 쉽게 사용할 수 없지만 쉽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측은 중요한 결정에 사용될 수 있지만, 무엇을 계산하는 데는 사용될 수 없다. "너의 문은 남동쪽을 향하고, 너의 문에는 두 그루의 나무가 있다. 너는 집안의 둘째다. 너는 어렸을 때 한 번 부상을 당한 적이 있다. 너 오늘 나갔니? 이번 시험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한 사람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내가 집에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먼저 세어 보세요. 나는 오늘 아침에 외출할 때 넘어졌다. 오늘 복권에 당첨된' 아니오,,,' 와 같은 사소한 일을 포함해서, 이경을 남용하는 것은 사실 이경에 대한 모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이경을 잘 배우지 못한다. 누가 숫자를 세는 것을 좋아합니까? 종종 도리를 따지지 않고, 세상 물정을 모르고, 일하지 않고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다. ,,, 이유 없이 결과가 없고, 지불하지 않으면 보답이 없다. 이러한 이치를 이해한 후에도 계산이 필요합니까? 이게 뭐야? 세는 게 무슨 소용이야? 이경을 배우고, 그다음은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행운이 따라올 것입니다.

"육십사괘경" 은 주문왕이 세상 만물에 대한 그의 관찰과 당시 생산생활에 대한 깨달음과 체험을 근거로 한 단락씩 쓴 데다가 착실한 이학의 기초지식까지 더하면 공자의' 계사전',' 구괘전',' 잡전전',' 서문전전' 에 대한 이해도 있다 인생과 운명이 어떻게 된 일인지 이해할 때, 우리는 예측할 필요가 거의 없다. 이것이 바로' 쉬운 사람이 차지하지 않는다' 는 유래이다. 우리가 오랫동안 해석할 수 없는 문제에 직면했을 때, 그것을 방치하고 상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의 사고력, 경험, 인생 경력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가 되돌아가서 어느 정도 볼 때, 바로 이러한 문제들이 너무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마치 우리가 초등학교에 있을 때 자주 많은 문제를 겪었던 것처럼, 중학교에 이르면 이러한 문제들은 매우 간단해진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중학교 때 많은 난제를 겪었는데, 확실히 어렵지만, 대학이 유일무이할 때, 또한 매우 간단하다고 느낄 것이다. 사실 우리가 똑똑해졌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의 사고력이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우리의 시야가 경지를 결정합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는 외부의 자극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우리가 가을의 동화와 겨울의 순수함을 봄꽃밭에서 춤을 추는 아름다운 나비로 묘사할 수 없는 것처럼, 모두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옳고 그름은 상관없다. 모든 것은 수천만 년의 진화에 지나지 않고, 자연의 교묘한 천공에 불과하다.